7. Å©·Î½º Ç÷§Æû Áö¿øÇÏ´Â 2013³âÇü 3DMark
ǻó¸¶Å© (Futuremark)´Â Áö±Ý±îÁö 3DMark ½Ã¸®Á ±×´ç½Ã Ãֽбâ¼ú°ú DirectX ¹öÀü¿¡ ¸ÂÃß¾î Ãâ½ÃÇØ ¿ÔÀ¸¸ç ÃÖ±Ù PC¿¡¼ ½º¸¶Æ®±â±â·ÎÀÇ Æ®·»µå Àüȯ¿¡ µû¶ó PC À©µµ¿ì ¹× ±×·¡ÇÈÄ«µå Å×½ºÆ® À§ÁÖ¿¡¼ ½º¸¶Æ®±â±â¸¦ ¾Æ¿ì¸¦ ¼ö ÀÖµµ·Ï »õ·Ó°Ô °³¼±Çß´Ù.
ºñ·Ï ¸ð¹ÙÀÏ¿ë Å×½ºÆ® ¹öÀüÀº ¾ÆÁ÷ °ø°³µÇÁö ¾Ê¾ÒÀ¸³ª Â÷ÈÄ °ø°³°¡ ÀÌ·ç¾îÁö¸é PC ±×·¡ÇÈÄ«µåºÎÅÍ ½º¸¶Æ®Æù°ú ÅÂºí¸´PCÀÇ GPU ¼º´ÉÀ» ºñ±³ÇÒ ¼ö ÀÖÀ» °ÍÀ¸·Î ¿¹»óµÈ´Ù.

3DMark (2013) PC À©µµ¿ì ¿ì¼± ¹ßÇ¥, ¸ð¹ÙÀÏÀº Á¶¸¸°£ ¹ßÇ¥¿¹»ó
2013³â ¹ßÇ¥µÈ Â÷¼¼´ë 3DMark´Â ±âÁ¸ 3DMark ½Ã¸®Áî°¡ DirectX ƯÁ¤ ¹öÀüÀ» Ÿ°ÙÀ¸·Î ¸¸µé¾îÁ³´Ù¸é Ç÷§Æû º¯È¿¡ ÁÖ¾ÈÁ¡À» µÎ°í DirectX 9ºÎÅÍ DirectX 11±îÁö ¸ðµÎ Çѹø¿¡ ºñ±³°¡ °¡´ÉÇØÁ³´Ù.
ÀüÀÛ°ú °°ÀÌ ¸ÖƼ½º·¹µå Áö¿ø°ú ¸ÖƼ ÄÚ¾î CPU¿¡ µû¸¥ ¼º´É Çâ»ó, ±×¸®°í º¸´Ù °ÈµÈ ±¤¿ø ¹× ÆÄƼŬ, Æ÷½ºÆ® ÇÁ·Î¼¼½ÌÀ» Áö¿øÇÏ¸ç ¹°¸®¿£ÁøÀº ¿ÀǼҽº ±â¹Ý Bullet Physics¸¦ ÀÌ¿ëÇØ ƯÁ¤ Çϵå¿þ¾î¿¡ ÀÇÁ¸ÇÏÁö ¾Ê°í CPU ÄÚ¾î ¼ö¿Í ¼º´É¿¡ ¿µÇâÀ» ¹Þ´Â´Ù.
ÃÖÁ¾ ½ºÄھ 4´Ü°è, 3´Ü°èÀÇ ÇÁ¸®¼ÂÀ» Á¦°øÇؿԴø °Í°ú ´Þ¸® ±âº» ¼³Á¤À¸·Î ¸ðµÎ Å×½ºÆ®¸¦ ÁøÇàÇÏ¿© ºñ±³ÇÒ ¼ö ÀÖÀ¸¸ç ¾îµå¹ê½ºµå ¿¡µð¼Ç À̻󿡼´Â ÆÄÀÌ¾î ½ºÆ®¶óÀÌÅ© (Fire Strike) ÀͽºÆ®¸² ÇÁ¸®¼ÂÀ» ¼±ÅÃÇØ DX11 ±â¹ÝÀÇ °í¼º´É ±×·¡ÇÈÄ«µå »çÀÌÀÇ ¼º´ÉÀ» ºñ±³ÇÒ ¼ö ÀÖ´Ù. ÃÖÁ¾ ½ºÄÚ¾î Ç¥±âµµ E/ P/ X¸¦ Á¦¿ÜÇÑ ¼ýÀڷθ¸ ½ºÄھ Ç¥±âÇØÁÖ´Â °Íµµ ´Þ¶óÁø ºÎºÐÀÌ´Ù.

3DMark (2013) ÆÄÀÌ¾î ½ºÆ®¶óÀÌÅ© ÀͽºÆ®¸², ¶Ç ´Ù½Ã ÁÂÀýÀ»...
Â÷¼¼´ë 3DMark´Â ÀÌ¿Í °°Àº º¯È·Î ´Ù¾çÇÑ ÀåÄ¡ÀÇ GPU ¼º´É ºñ±³´Â °ú°Åº¸´Ù ¿ëÀÌÇØÁ³À¸³ª ÀüÀÛ°ú ¸¶Âù°¡Áö·Î ÁÂÀý¸¶Å©ÀÇ ¿À¸íÀ» ¹þ¾î³ª±â ¾î·Á¿ö º¸ÀδÙ. ƯÈ÷ °í¼º´É GPU¸¦ Ÿ°ÙÀ¸·Î ÇÑ DX11 ±â¹Ý ÆÄÀÌ¾î ½ºÆ®¶óÀÌÅ© ÀͽºÆ®¸² ÇÁ¸®¼ÂÀº 27ÀÎÄ¡ ÀÌ»óÀÇ ¸ð´ÏÅͰ¡ Áö¿øÇÏ´Â 2560x1440 ÇØ»óµµ¿Í ³ôÀº ±×·¡ÇÈ Ç°ÁúÀ» Å×½ºÆ®ÇØ ÃֽŠDX11 ±×·¡ÇÈÄ«µå¿¡¼µµ ÇÑÃþ ³·¾ÆÁø ½ºÄھ Á¦°øÇÑ´Ù.
¿©±â¿¡ °íÇØ»óµµ¿Í ³ôÀº ±×·¡ÇÈ Ç°Áú Àû¿ë¿¡ µû¶ó ÆÄÀÌ¾î ½ºÆ®¶óÀÌÆ® ÀͽºÆ®¸² ÇÁ¸®¼Â¿¡¼´Â 1.5GBÀÇ ±×·¡ÇÈÄ«µå ¸Þ¸ð¸® ¿ä±¸, 1GB ¸Þ¸ð¸®¸¦ Á¦°øÇÏ´Â Á¦Ç°±ºÀº ¼º´ÉÀ» Á¦´ë·Î ¹ßÈÖÇÏÁö ¸øÇß´Ù.
±×·³¿¡µµ ºÒ±¸Çϰí ǻó¸¶Å©´Â Â÷¼¼´ë 3DMark (2013)ºÎÅÍ PC ȯ°æ¿¡¼ ¹þ¾î³ª ½º¸¶Æ®±â±â±îÁö Å×½ºÆ® °¡´ÉÇϵµ·Ï ÀüÈ¯ÇØ Æ®·»µå¿¡ ¸Â´Â º¯È ¹× º¥Ä¡¸¶Å© ÇÁ·Î±×·¥ÀÇ ³ª¾Æ°¥ ¹æÇâÀ» Á¦½ÃÇϰí ÀÖ´Â ¸¸Å ¾ÕÀ¸·Îµµ ²ÙÁØÇÑ ÁøÈ¸¦ °è¼ÓÇØ ³ª°¥ °ÍÀ¸·Î ¿¹»óµÈ´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