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TC 2018¼ º¼Å¸ ¾ÆÅ°ÅØó ±â¹Ý GPU Àü¿ë ±â¼úÀÎ RTX(Real-time ray tracing)¸¦ ¹ßÇ¥ÇÒ ¿¹Á¤À̶ó´Â ¼Ò½ÄÀÌ ÀüÇØÁ³´Ù.
videocardz¿¡ µû¸£¸é NVIDIA RTX ±â¼úÀº °ÔÀÓ °³¹ßÀÚµéÀ» À§ÇÑ ½Ç½Ã°£ ½Ã³×¸¶Æ½ ·»´õ¸µ ±â¼ú·Î, ¸¶ÀÌÅ©·Î¼ÒÇÁÆ®¿Í Çù¾÷ÇØ ¾ð¸®¿¤ ¿£Áø°ú À¯´ÏƼ, ÇÁ·Î½ºÆ®¹ÙÀÌÆ®¿Í °°Àº ¸ÞÀÌÀú °ÔÀÓ¿£Áø¿¡¼ Áö¿øÇÒ »õ·Î¿î API¸¦ ¹èÆ÷ÇÒ ¹æħÀÌ´Ù. ¿£ºñµð¾Æ´Â Ãß°¡·Î RTX¿¡ ´õÇØ °ÔÀÓ °³¹ßÀڵ鿡°Ô ½Ç½Ã°£ °ø°£ ±×¸²ÀÚ¿Í ±¤Åà ¹Ý»ç, AO(Ambient Occlusion) °ÔÀÓ¿÷½º ´ëÀÀ °ÔÀÓ ¿÷½ºÀÇ ·¹ÀÌ Æ®·¹À̽ÌÀ» ¹ßÇ¥ÇÒ ¿¹Á¤ÀÌ´Ù.
¾ÆÁ÷ º¼Å¸ ¾ÆÅ°ÅØó ±â¹Ý °ÔÀÌ¹Ö GPU°¡ µîÀåÇÏÁö ¾ÊÀº »óȲ¿¡¼ º¼Å¸ GPU ±â¹ÝÀ¸·Î ¾Ë·ÁÁø °ÔÀÌ¹Ö ±â¼úÀÌ ¹ßÇ¥µÉ °ÍÀ¸·Î ¾Ë·ÁÁø °ÍÀ» °¨¾ÈÇÏ¸é º¼Å¸ ±â¹Ý ÁöÆ÷½º ±×·¡ÇÈ Ä«µå Ãâ½Ã °¡´É¼ºÀ» Á¡Ãĺ¼ ¼ö ÀÖ´Ù. ÇÏÁö¸¸ ÇöÀç Â÷¼¼´ë ÁöÆ÷½º GPU´Â ¾ÓÆ丣¿Í Æ©¸µ Áß Çϳª·Î ¿¹»óµÇ°í ÀÖ´Â »óȲÀÎ ¸¸Å, º¼Å¸ ±â¹Ý ÁöÆ÷½º GPU°¡ Ãâ½ÃµÉ °¡´É¼ºÀº ³ô°Ô º¸±â ¾î·Æ´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