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전송 2019-06-04 16:34
[테크닉]

iOS/iPadOS/macOS 그리고 Mac Pro와 모니터까지
애플 WWDC 2019 발표 내용은?

1. 처음 2. 태블릿 환경에 맞춰 새롭게 설계한 iPadOS
3. 향상된 건강 및 편의 기능 제공하는 watchOS 6 4. 게임 컨트롤러 지원 추가된 tvOS 13
5. iTunes 빼고 iOS 연동 강화된 macOS Catalina 6. 전문가용 하드웨어, Mac Pro와 Pro Display XDR 발표

     5. iTunes 빼고 iOS 연동 강화된 macOS Catalina


 

애플은 macOS 최신 버전인 macOS 카탈리나(Catalina) 프리뷰 버전도 WWDC에서 공개했다.

그 동안 macOS용으로 제공되던 아이튠즈(iTunes)가 사라지고 애플의 인기있는 엔터테인먼트 앱인 '애플 뮤직(Apple Music)', '애플 팟캐스트(Apple Poadcast)', 그리고 '애플 TV(Apple TV)' 앱으로 그 자리를 대체한다.

 

Mac용 애플 뮤직 앱은 빠르고 사용하기 쉽게 만들었으며 5천만 곡이 넘는 노래, 재생 목록 및 뮤직 비디오로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는 다운로드 받은 노래나 구입한 음악, CD에서 리핑한 음원 등 전체 뮤직 라이브러리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음악을 소유하고 싶은 사람은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에서 클릭만 하면 된다.

완전히 새로운 애플 TV 앱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하나의 앱에서 찾고 보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애플 TV 앱은 애플 TV 채널, 개인화된 제안, 10만 개가 넘는 아이튠즈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검색, 구매 또는 대여해 사용자가 4K HDR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지원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 가을에는 애플 최초의 비디오 구독 서비스인 애플 TV+가 애플 TV 앱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애플 팟캐스트 앱은 카탈로그에 70만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새로운 에피소드가 출시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옵션을 제공한다. 팟캐스트 앱에는 새로운 카테고리, 전세계 편집자가 선별한 컬렉션 및 호스트, 게스트 또는 주제별 에피소드를 찾을 수 있는 고급 검색 도구가 포함된다.

기존에 아이튠즈 앱에서 케이블을 사용해 미디어를 기기에 동기화하던 사용자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앱에서 쉽고 빠르게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Mac에 장치를 연결하면 바로 Finder의 사이드 바에 나타나 장치를 백업, 업데이트 또는 복원할 수 있다.

 

macOS 카탈리나는 새로운 iPadOS가 설치된 아이패드 기기를 Mac용 확장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거나 지원되는 Mac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정밀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카(Sidecar)' 기능이 추가됐다.

 

이동 중에도 사이드카를 사용하면 확장된 디스플레이를 쉽게 가져올 수 있으므로 어디서나 듀얼 디스플레이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모든 연속성 기능과 마찬가지로 사이드카는 무선 연결로 작동할 수 있어 사용자의 이동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을 함께 사용할 때 스타일러스 입력을 지원하는 Mac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스케치 할 수 있다. 사이드카는 파이널 컷 프로 X (Final Cut Pro X)로 비디오 편집,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로 그리기, iWorks 문서를 마크 업 하기 위한 훌륭한 도구다.

 

macOS 카탈리나에서 애플은 모든 사용자가 Mac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보조 기술을 도입했다. 음성 제어(Voice Control)는 전통적인 입력 장치를 조작할 수 없는 사용자가 장치 내 Siri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해 음성으로 Mac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변형 기술이다. 이 기술은 또한 개인 정보가 비공개로 유지되도록 한다.

새로운 라벨 및 그리드를 사용하면 포괄적인 탐색 도구를 사용해 거의 모든 앱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오디오 프로세싱은 기기 내에서 이뤄진다. macOS 뿐만 아니라 iOS 및 iPadOS에서도 음성 제어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는 그들의 음성 및 탭, 스와이프, 스크롤 같은 제스처로 장치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다.

 

 macOS 카탈리나의 게이트키퍼는 알려진 보안 문제에 대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검사하며, 새로운 데이터 보호 기능은 모든 앱에서 사용자 문서에 액세스 하기 전에 허가를 받아야 한다. Mac과 연결된 애플 워치를 착용하고 있다면 사이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보안 프롬프트를 승인할 수 있다.

 

애플 T2 보안 칩을 장착한 모든 Mac은 기기 도난시 자동으로 잠금 모드에 들어가는 Activation Lock을 지원하며, 새로운 Find My 앱을 사용하면 분실했거나 도난당한 Mac의 위치를 오프라인일 때라도 다른 애플 장치로 안전하게 익명으로 전송할 수 있다.

 

스크린 타임(Screen Time)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앱 및 웹사이트에서 보낸 시간과 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스크린 타임은 사람들이 Mac을 사용하는 방식에 맞게 설계됐다.

새로운 '추가 1분(One more minute)' 기능을 포함해 사용자가 작업을 저장하거나 게임에서 로그아웃 할 수 있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사용자는 Mac에서 떨어져 있는 시간을 계획하고 앱, 웹사이트 또는 앱 카테고리에서 보낼 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 iCloud를 사용하면 Mac 뿐만 아니라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도 스크린 타임 설정을 동기화할 수 있고 엔드 투 엔드 암호화를 지원한다.

그리고 가족 공유(Family Sharing)은 부모가 자녀들이 언제 어디서 기기를 사용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기능을 포함해 자녀의 기기 사용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한다.

 

또한 macOS 카탈리나는 개발자들이 그들의 아이패드 앱을 Mac으로 쉽게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API 및 도구들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에서 엔터테인먼트, 생산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카테고리에서 100만 개가 넘는 아이패드 앱을 더 큰 디스플레이를 가진 Mac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올 가을부터 Mac 사용자는 Jira Cloud, 트위터, 아스팔트9를 포함해 그들이 좋아하는 더 많은 앱을들 Mac에서 볼 수 있다.

그 밖에 macOS 카트리나에 추가된 앱 기능 향상 내용은 아래와 같다.

 

사진(Photos)에는 사용자의 최고의 사진을 지능적으로 보여주는 아름다운 새 브라우징 환경이 제공된다.

 

사파리(Safari)는 Siri 제안을 사용해 자주 방문한 사이트, 북마크, iCloud 탭, 읽기 목록 선택 및 메시지에서 전송된 링크 등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작 페이지를 제공한다.

macOS용 메일(Mail)은 특정 발신자의 이메일을 차단하고 지나치게 활동적인 스레드를 음소거하며 상업용 메일링 리스트 가입을 취소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메모(Notes)에는 이제 새로운 갤러리 보기, 보다 강력한 검색 도구 및 추가 협업 옵션이 들어갔다.

미리 알림(Reminders)은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재디자인되어 미리 알림을 쉽게 만들고 구성하고 추적할 수 있다.

 

macOS 카탈리나는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 오늘부터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한 회원들에게 배포되며, 다음 달부터 공개 베타 프로그램 가입자들에게도 제공된다.

정식 버전은 올 가을 Mac용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되는데, 2012년 중반 이후 출시된 Mac 기종들에 해당된다.

 

  태그(Tag)  : 애플, iOS, macOS, Mac, iPad
이전페이지 | 다음페이지.전문가용 하드웨어, Mac Pro와 Pro Display XDR 발표
관련 기사 보기
[리뷰] 안드로이드/iOS/윈도우 지원 게임패드, 조이트론 안디오스(andiOS)
[리뷰] 생산성 향상을 위한 완전 교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
[리뷰] 최신 맥OS 모하비와 윈도우10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취재] 보급형 아이패드까지 생산성 확대, 애플 아이패드 에어3와 미니5 발표
[취재] 싹 바뀐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 펜슬 발표, 맥북 에어와 맥 미니 신형도 출시
[취재] 성능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 추가, 애플 iOS 12 업데이트 특징은?
태그(Tags) : 애플, iOS, macOS, Mac, iPad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라데온 600 시리즈 발표, OEM 전용에 구형 GCN 재활용?
쉔무 3, 9월에 크라우드 펀딩 후원자들에게 PC용 체험판 공개
브라보텍, RGB SYNC LED 튜닝 팬 'DEEPCOOL RF120 시리즈' 특가 판매
닌텐도, 슈퍼패미컴 스타일 닌텐도 스위치 무선 게임 패드 준비 중?
TU104 풀칩으로 강해진 RTX 2080의 등장, 기가바이트 어로스 지포스 RTX 2080 Super
7nm EUV 공정으로 갤럭시 노트10 첫 탑재, 삼성 엑시노스 9825 특징은?
컨텐츠 창작으로의 지포스 영역 확장, 엔비디아 스튜디오
찰진 한글화와 협동 플레이 체험, 보더랜드3 국내 미디어 시연회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보드 / 19-06-04 19:5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독특하기는 하나, 품질에 비해 너무 비싸죠
암드렛츠고 / 19-06-06 17:5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애플의 강점이 영상편집이죠. S/W인 파이널 컷 프로도 그렇지만, 그 기반이 되는 애플의 매개코덱 ProRes는 영화쪽 편집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많이 씀. 최신 디지털 시네마카메라도 ProRes코덱 기록이 대부분 탑재되어 있고... 알렉사, 레드, 소니, 블랙매직 할 것 없이... 그리고 그걸 쓰려면 맥을 살 수 밖에 없고... 요즘은 대항마로 블랙매직에서 다빈치 리졸브 열심히 밀어주고는 있음.

허접프로그래머 valkyri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9-06-08 6:0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진자 약빤거 아닌지... 모니터(패널) 따로, 스탠드 따로, 베사 마운트 어댑터 따로....

모니터 빼고 스탠드만 100만원이 넘는 가격, 베사 마운트 어댑터만 20만원이 넘고... 이건 뭐 하자는 건지 도통 이해가 가질 않네요.

이런게 바로 애플 감성이란 거겠죠...ㅡㅡ+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9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2
[결과발표] 2019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19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7
[결과발표] 2019년 새해맞이 덕담 남기기 9
[결과발표] 2018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