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2-07-25 14:44
[뉴스/보도자료]

LA 글래디에이터즈,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 토너먼트 챔피언 등극

총 상금 약 13억원(미화 1백만 달러)을 두고 동서부가 맞붙는 글로벌 빅 매치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미드시즌 매드니스(Midseason Madness)’에서 LA 글래디에이터즈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시간 24일(일) 펼쳐진 결승전에서 LA 글래디에이터즈는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상대로 6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4대 2으로 누르고 우승 상금 약 6억 6천만원(미화 50만 달러)을 차지했다. 지난 달 펼쳐진 킥오프 클래시 서부 지역 우승에 이은 시즌 토너먼트 2연패로 누적 상금 약 7억 6천만원(미화 57만 5천 달러)도 확보했다.

이날 함께 멋진 승부를 펼친 ‘영원한 우승 후보’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다양한 전략을 선보이며 경기 막판 리버스 스윕(reverse-sweep)을 노렸지만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며 상금 3억 3천만원(미화 25만 달러)를 획득했다.

현재 오버워치 리그에서 가장 폼이 좋은 동서부 지역 12팀이 격돌한 미드시즌 매드니스에서 2번 시드로 토너먼트를 시작한 LA 글래디에이터즈의 명불허전 기량은 강력했다.

승자조 첫 경기에서 휴스턴 아웃로즈를 3대 0으로 격파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린 LA 글래디에이터즈는 팀의 승자조 두 번째 라운드에서 맞붙은 항저우 스파크를 역전승으로 돌려세우며 승자조 최종전에 진출했다. 승자조 최종전에서 샌프란시스코 쇼크에 아쉽게 고배를 마신 LA 글래디에이터즈는 패자조 최종전에서 동부 지역 3대장으로 꼽히는 서울 다이너스티, 상하이 드래곤즈, 필라델피아 퓨전을 차례로 꺾으며 ‘동부 킬러’로 자리매김한 애틀랜타 레인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 샌프란시스코 쇼크에 대한 복수극을 위한 시나리오를 완성했다.

타이틀 매치는 LA 글래디에이터즈와 샌프란시스코 쇼크 간의 ‘리턴 매치’로 주목을 받았다. 승자조 최종전에서 역전패의 쓴잔을 마신 LA 글래디에이터즈, 토너먼트에서 무패 행진을 벌여온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기세 대결은 시작 전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승리로 무게감이 실렸다. 하지만 LA 글래디에이터즈는 예상을 뒤엎고 각본 없는 드라마 속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리벤지 성공은 물론,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토너먼트 무패 우승 도전에도 제동을 걸었다.

Player of the Match(POTM)의 영광은 ‘SHU’ 김진서 선수에게 돌아갔다. 리그 최상위 아나 플레이어로 평가 받는 그는 적재적소에 수면총으로 변수를 창출하며 팀의 설욕전을 완성시켰다.

한편, 미드시즌 매드니스 종료와 함께 리그 전 팀은 8월 12일(금) 시작될 시즌 3번째 토너먼트인 ‘서머 쇼다운(Summer Showdown)’의 서부 지역 개막 일정 전까지 짧은 재정비 기간에 들어간다. 동부 지역은 이보다 1주일 늦은 19일(금) 시작한다.

  태그(Tag)  : 오버워치
관련 기사 보기
[뉴스] 블리자드, 8월 30일부터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 판매 중단
[뉴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첫 우승의 향방은? 최강 자리 놓고 8팀 대격돌
[뉴스] 오버워치 리그, 총 상금 13억원 ‘미드시즌 매드니스’ 19일 8시 개막
[뉴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첫 대회 18일부터 생중계
[뉴스] 조텍, 오버워치 아시아 온라인 커뮤니티 대회 조텍컵 진행
[뉴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첫 토너먼트, 서머 시리즈 A 개막
태그(Tags) : 오버워치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자넷 잭슨 노래가 윈도우 XP 노트북 크래시 유발
옴니비전, 2억 화소 스마트폰 카메라 이미지 센서 OVBOA 발표
PS게임의 PC 포팅 적극적 입장 변화 소니, PC용 런처도 계획?
엔비디아, 칩 공급 과잉 해소 목적에 지포스 RTX 3080 12GB 재출시?
엔트리 CPU 쓴 사무용 PC에 작별을, 이제는 코어 i5급의 시대
8코어 CPU 시대 연 라이젠 7 1800X, 6년 접어든 업그레이드 선택은?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로 만나는, 오프노드 스페이스 디지털 작품 전시회
더 이상의 RX 6000 시리즈는 없다, 파워컬러 Radeon RX 6950 XT Red Devil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