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3-01-18 17:11
[뉴스/보도자료]

캐리어냉장, 2023년 신제품 및 정책 설명회 개최...성장 전략 및 2023년 신제품 라인업 공개

캐리어냉장이 여의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홀에서 2023년 신제품 및 정책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콜드체인의 리더, 신사업으로 비상하다’라는 내용을 주제로 콜드체인 산업을 지속적으로 리딩하고자 하는 목표를 제시하였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통해 현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사업을 다각화하여 실적의 지속적인 견인 계획을 언급했다. 캐리어냉장은 ▲ 친환경∙고효율 제품 출시 ▲ 바이오 시장 및 무인 점포 시장 본격 진출 ▲ 전문가전 라인업 구축 및 사업 다각화 등을 통하여 전방위적으로 냉동∙냉장 산업 분야에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


 
■ 친환경적이며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냉동∙냉장 풀라인업 구축
전세계적인 에너지 위기와 전기료 인상으로 전기소모가 적은 고효율 제품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오프라인 매출의 감소와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도 증가하는 추세다. 
 
캐리어냉장은 주요 환경 변화에 따라 친환경적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출시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캐리어냉장의 ‘친환경 플러그인 NEW 플랫폼 제품(냉동 및 냉장 쇼케이스)’은 2020년 소시모(소비자시민모임)가 주관하는 에너지위너상 수상식에서 CO₂ 저감상을 수상하여 친환경 제품임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국가의 탄소중립 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플러그인 플랫폼 제품에 자연 냉매인 R290냉매를 적용하여 시장에 출시한다. 아울러, 석탄 및 가스등 에너지원의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전기요금도 지속적으로 상승이 예상되어 고효율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여 플러그인 제품들의 인버터 기술 적용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
 
한편, 수십 년 동안 변하지 않은 획일적인 플러그인 제품 외형을 국내 유수 디자인업체와 공동 개발하여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진열 효과와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여 사용자들에게도 만족한 외형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캐리어냉장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버터 냉동기도 국가 탄소중립 정책에 부응하고자 소형 모델부터 Low GWP 냉매(R448A)를 적용하여 친환경 라인업을 구축하고, 15마력 이상 중대형 모델도 기존 지능형 외에 독립형 라인업을 추가하여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한다는 입장이다. 
 
■ 콜드체인 신사업 추진으로 신규 시장 본격 진출
캐리어냉장은 2021년 인버터 바이오 냉장고와 화이자 백신 등 코로나 백신을 보관할 수 있는 초저온 냉장고를 런칭하며 생명공학 및 초저온 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알렸다. 2023년에 새롭게 출시될 인버터 혈액형 냉장고는 2022년 9월 의료용 제품을 생산, 판매할 수 있는 GMP 승인을 완료하여 2등급 혈액 보관이 가능한 냉장고를 병/의원에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초저온냉동고, 급속동결기, 해동기 등의 초저온 사업분야로의 새로운 진출을 통해 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마트 쇼케이스와 무인 점포 사업을 통해 콜드체인 사업화를 고도화한다. 2023년에는 스마트 쇼케이스의 풀라인업을 구축하여 본격적인 판매사업에 나선다. 현재는 냉장 4단 제품이 개발 완료된 상태로 냉장 5단 쇼케이스, 상온 쇼케이스, 냉동 쇼케이스 등이 올해 순차적으로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캐리어냉장은 이를 바탕으로 무인 점포 사업을 본격화한다. 국내 및 글로벌 업체와 협업을 통하여 캐리어 스마트 무인 점포 모델을 개발하여 차세대 미래 먹거리를 확보할 예정이다.
 
■ 전문가전의 차별화된 라인업과 신사업 다각화
캐리어냉장은 기존 가전의 주력제품인 냉장고와 와인셀러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냉장고는 4도어에 적용했던 파스텔 색상을 콤비 냉장고에도 모두 적용하여 소형부터 대형 냉장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상과 용량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세미 빌트인 타입의 피트인 냉장고는 400~600리터대 풀라인업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복합 냉장고인 와인플러스와 김치플러스를 2023년에 런칭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하 40℃에서 싱싱함을 그대로 보전할 수 있는 가정용 초저온 냉동고와 가정용 체스트 프리저도 출시 예정에 있다.
 
와인셀러 시장을 리딩하는 캐리어냉장은 112병•160병•193병의 와인을 저장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 풀 라인업을 갖춘다. 고급스러운 레트로 디자인과 온도를 미세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인버터 라인업도 출시가 예정돼 있다. 이에 더해 캐리어냉장은 작년 하반기 프랑스 하이엔드 와인셀러 유로까브의 전 브랜드 제품에 대한 판매를 독점하게 되어 라프리미어, 퓨어, 레볼루션 등의 브랜드를 새롭게 소개할 예정이라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또한 전문가전 사업을 다각화하여, 지속 성장 가능 기반을 마련한다. 새롭게 드럼세탁기 및 트윈세탁기, 통돌이 세탁기를 출시하고 주방 및 생활 가전인 인덕션, 스팀 에어프라이, 23리터 플렛 전자레인지 등의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힌다.
 
한편, 캐리어냉장은 이번 신제품 설명회에서 신규 브랜드 런칭 계획을 밝혔다. 냉장고, 와인셀러, 전문가전 등의 라인업을 갖출 신규 브랜드는 오는 4월 브랜드 네임과 함께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이엠텍, SAPPHIRE 라데온 RX 7900 XTX PULSE OC D6 24GB 출시 및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콩가텍,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COM-HPC 컴퓨터 온 모듈 확대
콕스, 현장감 넘치는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 ‘CH300’ 출시
앱코, 블루투스 이어폰 ‘ATF1000’ 노브랜드 할인 행사
Zen4 효율 극대화로 만지는 재미 챙겼다, AMD 라이젠 9 7900
보드나라 선정, 2022 워스트 어워드
출시 직전 100달러 가격인하 단행,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Ti 속내는?
파나소닉 카메라도 위상차 AF 탑재, LUMIX S5II 및 S5IIX 발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