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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23-02-20 09:11
[뉴스/보도자료]

다나와, 가격비교 서비스에 AI기술 도입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김기록)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자동으로 상품을 수집해 가격비교 페이지를 생성하는 AI가격비교 기술과 가격정보를 분석하는 쇼핑봇을 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다나와의 AI가격비교 기술은 각 쇼핑몰로부터 제공받는 상품의 정보를 자동으로 모으고 분류해 가격비교 페이지로 생성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월 2만여 개 매 월 수만 개 상품의 가격비교 페이지를 사람의 도움없이 생성할 수 있다.

다나와는 AI가격비교 기술을 지난해 9월 의류카테고리에 먼저 적용했다. 그 결과 AI는 5개월 만에 10만 개 의류상품에 대한 가격비교 페이지를 자동으로 생성해 다나와 상품리스트에 등록했다.적용, 10만 개 상품의 가격비교 페이지를 생성했다. 이 달 의류 카테고리에서 AI가 등록한 가격비교 페이지의 수는 전체의 50%를 돌파했으며, 이를 통한 거래액 비중은 20%를 넘어섰다.

또한편 다나와는 상품의 가격 등락 정보를 분석해 알려주는 AI기반 서비스 쇼핑봇도 개발해 운영하고 있도입했다. 쇼핑봇은 전일 최저가와 금일 최저가를 비교해 가격 변동이 큰 제품을 분석하고 게시판에 공유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상품, 가격 등락 유형에 맞춰 스스로 게시글 내용을 작성하며 구매 시 주의사항을 첨부하기도 한다. 해당 상품에 대한 소비자 사용기나 전문가 리뷰가 있으면 찾아서 덧붙인다. 쇼핑봇은 다나와 입소문 쇼핑게시판에서 만날 수 있다.

  태그(Tag)  : 다나와, 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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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3-02-20 21:38/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너도나도 AI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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