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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기/필테기

필/테사용기:'NCT-300ABF' 제품 필드테스트


김지영

조회 : 3977
작성일 : 2004/04/04 12:12
간편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5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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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cBee와 NCTOP에서 진행한 제품 필드테스트 사용기입니다. "
 pcBee와 NCTOP에 감사 드립니다.....^^

 

 

파워란 컴퓨터의 심장과 같은 기관 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거나, 조립할때,...

파워에 신경을 덜 쓰는것 또한 사실 입니다....

사람이 심장이 약하면 어떻게 될까요....

몸은 허약해 지고,..제대로 활동을 할수 없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컴퓨터도 심장인 파워가 약하다면,..

제 성능을 발휘할수 없을 뿐 아니라...그 약한 파워가

사용시간에 비례하여 성능이 더욱 떨어진다면....

다른 부품을 망가뜨리는 경우까지 발생하게 될것 입니다...

 

이처럼 파워는 컴퓨터에 있어서 중요한 부품이란 인식이

필요한 것 입니다....

 

 

그럼 파워도 위 심장처럼 여러가지 특색을 가지는

파워가 존재 합니다....

 

여기 재미 있는 기능을 가진 파워가 있기에 한번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이 파워는 120mm 대형팬을 사용하여,적은 RPM으로도

막강한 풍량으로 인한 열 배출이 용이하고, 더구나,팬

속도를 조절할수 있게 되어 있어서, 정말 무소음을 구축할수

있게 되어 있는 파워 입니다....

 

 

 

NCTOP, 엑시온 NCT-300ABF

AC 입력 115-230V 6/3A, 50~60Hz
DC 출력 +3.3V +5V +12V -12V -5V +5Vsb
16A 30A 15A 0.8A 0.5A 3.0A
Combined 150W 144W 12.1W 10W

300W

커넥터 개수 5.25"용 4핀 전원 커넥터 : 6개
3.5"용 전원 커넥터 : 2개
20핀 ATX 전원커넥터: 1개
4핀 보조전원커넥터 : 1개
6핀 AUX 커넥터 : 1개
S-ATA 전원 커넥터 : 1개
가격 4만 3천원
제품문의 NCTOP (www.nctop.co.kr)
02-712-2361
 
 

다나와에서 검색해본 결과, 4만3천원은 다나와 현금

카드 공이 최소 가격이다....

즉 가격이 일률적으로 거의 모든 매장이 같다는것이다...

 

그럼 www.nctop.co.kr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자...

싸이트에 들어가니 필드테스트 중인 제품이 눈에 들어온다...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한것 같다...

 

그럼 www.nctop.co.kr의 고객 지원 정도는 어떨까?

그걸 한번 알아 보도록 하자....

 

 

고객 질문에 대하여,..nctop 답변이 꼬박꼬박 달려 있는것을

볼수있다.....

질의응담에 대한 커뮤니티는 합격점이다....

이정도면 A/S에대한 우려는 없어 보인다....

이정도 커뮤니트를 하는곳이 A/S가 나쁜곳은 아직 보지를

못해다(?)...

 

파워 외형 보기

 

위와 같이 포장되어 배달되어 왔다...

비닐에 싸여있음...


박스에 사양이 적혀있음....

박스 안에서 내용물을 꺼낸 사진이다.....

박스안에는 파워가 완충 비닐로 이렇게 싸여있고,...

전원 코드가 들어 있었다.....

설명서나 뭐 이런 종이는 찾아 볼수 없었다.....

파워가 워낙 간단한 물건이다 보니,..그럴수도 있지만.....

케이스 고정용 볼트 정도는 넣어 줘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부분이다....

이런 사소한 것 때문에도 맘상하는 소비자가 존재 한다.....-_-

배선은 리폼되어 있지는 않지만...

비교적 정리가 잘 되어 있다...

파워의 온도에 다른 팬 회전수 변환표가 붙어 있다....

2004년 만들었다는 스티커와..

시리얼 ATA지원 스티커,..그리고 시리얼 번호 inrel/amd지원 스티커가 붙어있다..

ATX2.03규격을 지원 한다....

 

 

참고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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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의 각 핀에 대한 전압 알기

위 이미지는 메인보드와 연결되는 파워 서플라이의 20핀 커넥터의 핀배열이다.

COM이라 적혀 있는 것은 GND를 말한는 것으로 우리가 쉽게 말하는 마이너스(-)를 뜻한다.

그 외에 특징이 있는 핀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ATX 파워 서플라이는 AC 전원을 입력하면 시스템 부팅과는 관계없이 일단 동작을 하게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파워 서플라이 뒷면에 스위치가 있는 경우가 있는 물론 이 스위치도 ON 상태로

놓았을 때 이다.

 

 

동작은 한다고 해도 실제로 우리 눈으로 보면 파워 서플라이의 팬도 돌아가지 않고 시스템도 켜져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납득이 가지 않을 수 있다.

과거 AT 방식의 파워 서플라이는 물리적인 스위치가 있었다.

 이 스위치는 파워 서플라이로 들어가는 AC전원을 사용자가 직접 ON/OFF 하여 파워 서플라이를

기동시키고 파워 서플라이에서 변환되는 DC 전력가 시스템에 공급되어지면 시스템이 부팅되는

순서였다.

ATX는 반대로 시스템(메인보드)에서 POWER ON 신호를 파워 서플라이에 보내면 파워 서플라이는

풀 가동을 시작하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DC 전력를 공급받아 시스템이 부팅된다.

이 신호를 받는 것이 14번 핀 “PS-ON” 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에 최소한의 전력이 지속적으로 공급되어져야 한다. 바로

이 전력을 “대기전원”이라 불리 우며 메인보드 파워 커넥터의 9번핀으로 “5V SB”로 명기되어 있다.

 즉 5볼트 스탠바이 라는 뜻. 필자가 앞에서 AC 전원이 입력되면 일단 동작을 한다는 것이 바로

이 대기전원을 의미하는 것이다.

물론 완전 동작은 아니지만 엄밀히 파워 서플라이는  이미 동작을 하고 있는 것이라 말하는 것이 맞다.

마저 설명을 하자면 8번 핀인 “PW-OK”가 하는 일은  메인보드로부터 POWER ON신호를 받아서

파워가  완전 동작을 시작하고 파워 서플라이의 전력을 공급받은 메인보드가 입력된 전력이

안정화되었다는 신호를 파워 서플라이에 넘겨주어야 파워 서플라이는 계속 동작을 하게 된다.

만약 PW-OK 신호가 파워 서플라이에 공급되지 않으면 파워 서플라이는 동작을 그만 하게 된다.

처음 PW-ON 신호를 받아 파워 서플라이가 완전 동작된 후 다시 PW-OK 신호를 받는데 까지의

시간은 100MS (10000분의 1초)이내 이어야 한다.

덧붙혀 원격 내지는 리모콘으로 시스템을 부팅 시키고자 할 때 대기전원을 이용하면 된다.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PC용 원거리 리모콘 제품도 대기전원을 이용하고 있다.

파워 서플라이를 단독으로 동작 시키기

ATX 타입의 파워 서플라이는 물리적인 스위치가 없다. 즉 보통 사용자는 파워 서플라이의

 간단한 동작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시스템에 장착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이제 부터는 위에서 배운 기초 지식을 응용하여 간단하게 파워 서플라이를 시스템과

무관하게 단독으로 동작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자.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짧은 전선 한가닥이면 충분하다. 14번 핀 “PW-ON”과 주변의 GND

(검정)와 연결해주면 끝이다. 전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동안은 파워 서플라이는 계속 완전

동작을 하게 되며 선을 제거하면 대기 상태로 돌아간다. 물론 앞에서 이미 기술했듯이

완전하게 전원이 OFF된 상태가 아니라 대기전원만 공급하는 상태로 돌아간다는 뜻.

이렇게 동작을 시킬 수 있다면 남는 구닥다리 파워 서플라이를 이용하여 각종 전자제품의

어댑터로도 사용할 수 있고 DC 전력이 필요한 각종 제작이나 테스트에 이용할 수 있으므로

매우 요긴하다.

파워가 모자랄 때 듀얼 파워 구축하기

근래에 들어 고용량 파워 서플라이를 구입하는 유저들이 많다. 특히 강력한 성능의 CPU를

사용하거나 많은 ODD, HDD 등을 장착한 시스템 또는 튜닝 등을 많이 하여 전력 소모가 많은

시스템일 경우 전력이 모자람으로 인한 예기치 못한 시스템 다운을 경험하기 때문이다.

물론 고용량 파워 서플라이 하나를 사용하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다만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 300W 급에서 만족을 하게 된다.

만약 전력이 모자라는 상황에서 남는 파워 서플라이가 있다거나 경제적으로 저렴하게 고용량의

 파워 서플라이를 구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고자 한다면 남는 파워 서플라이나 저렴한 것으로

구입하여 추가로 연결하여 각종 ODD나 HDD 및 기타 장치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가능하다.

물론 당연히 동작에 문제가 없는 파워 서플라이를 연결해주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두가지의 연결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메인보드로부터 파워 서플라이로 공급되는 신호를

공유하는 방식이고, 두번째는 메인 파워 서플라이가 동작되면서 공급되어지는 전력을

이용하여 두번째 파워 서플라이를 동작시키는 방법이다. 두 방법 모두 큰 차이는 없으나

파워 서플라이 중에는 메인보드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PW-ON”과 “GND”를 서로

연결하여 동작을 시킬 경우 출력이 낮은 경우가 있으므로 첫번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그리고 방법이 훨씬 간단하므로 첫번째 방법을 소개하기로 한다.

메인 파워 서플라이는 메인보드와 연결되는 파워 서플라이이고 서브 파워 서플라이는

메인보드를 제외한 다른 기타 장치들에 연결하면 된다.

회색선이고 8번선인 “PW-OK”를 서브 파워 서플라이의 메인보드 커넥터 중 같은 8번선

“PW-OK”에 연결하고  14번 “PW-ON” 역시 같은 선으로 연결해주면 된다.

피복을 살짝 벗겨서 연결한 후 절연을 해주면 끝이다.

 

 

당연히 서브 파워 서플라이에도AC 전원을 입력 해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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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이 용량이 나와 있다...

팬의 회전수를 조절하는 스위치 이다....

돌려서 조절이 되며 low,middle,high,auto 로 되어 있다...

즉,느리게,중간,빠르게, 그리고 온도에 따른 자동 조절이다.....

여기서 low 설정과,auto 설정시 팬 소음을 거의 들을수 없었다.....

이 점때문에 무소음 파워라고 하는게 아닌가 추측된다....

 

아직 온도가 그리 높진 않아서인지 auto설정시도 low설정시와 비슷한 속도로

팬이 돌아감을 알수 있었다....

120mm 대형팬이다.....

이 펜이 무소음 파워의 기본이 되는 부분이다...

티타늄의 특성상 전원 케이블이 반사되어 보인다....

 

 

티타늄의 용도..

 

티타늄과 그 합금은 우주항공, 일반산업, 해양분야 및 상업분야 전반에 걸쳐 기술적인

우수성과 경제성이 널리 입증되고 있다. 북미의 경우 티타늄 수요의 약 70%가 우주항공

 관련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현 응용분야의 확산 및 새로운 응용개발로 인해 일반산업,

해양분야 및 상업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이 이루어 질 것이다. 현재 티타늄 합금이

응용되고 있는 산업분야를 소개하고자 한다.

GAS TURBINE ENGINES (가스 터빈 엔진 분야)
Fan blades, compressor blades, discs, hubs 및 non-rotor parts 같은 부품들을

포함하는 gas turbine engine의 고효율은 오직 티타늄 합금소재 적용으로 실현 가능하다.

이 분야에 적용되는 티타늄 소재의 장점으로는 중량대비 고강도, 일반 고정 온도하에서의

고강도 그리고 변형이나 조직피로에 좋은 저항성 등을 들 수 있다. 티타늄 aluminide의

개발을 통한 고열부위의 엔진소재로 티타늄의 적용이 새로운 세대를 열게 될 것이다.

HEAT TRANSFER (열교환기 분야) 산업분야
적용되는 티타늄의 주된 용도로는 해수, 염분용액 또는 오염된 용액을 냉각매체로

사용하는 열교환기 분야를 들 수 있다. 티타늄 콘덴샤, 관형 열교환기, 판형 열교환기

등이 발전소, 제련소, 공기 조절 시스템, 화학공장, 해양 플래트폼, 선박 및 잠수함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 분야에 적용된 티타늄의 수명 및 신뢰성은 발전소

콘덴샤용으로 수백만 피트의 티타늄 용접관이 상기 냉각매체에 부식문제가 전혀 없이

 사용되고 있는 사실로서 확인 될 수 있다.

DSA - dimensional stable anode (불용성 전극 분야)
티타늄의 독특한 전기화학적 특성으로 인해 chlorine(염소), chlorite(염소산염) 및

hypo-chlorite(차아염소산염) 생산설비에 최고의 에너지 효율적인 소재로서 사용되고

있다. PULP and PAPER (펄프, 제지 분야) 오폐수 재생 또는 장비의 사용수명 및

안정성에 대한 요구가 절실해 짐에 따라 티타늄은 펄프, 제지공장의 표백설비의

drum washers(드럼세척기), diffusion bleach washers (표백제 분사 세척기), 펌프,

 배관시스템 및 열교환기 등에 적용되는 기본소재로 인증되고 있다. 특히 이산화 염화물

 분사시스템용으로 개발된 장비에 티타늄 소재가 적용되고 있다.

DESALINATION (탈염설비 분야)
티타늄의 탁월한 내부식, 내침식성 및 높은 응축효율성에 의해 탈염공장의 주요 설비에

 가장 경제적이고 신뢰성 있는 소재로 적용되고 있다. 매우 얇은 두께의 티타늄 용접관의

 수요 증가로 Copper-Nickel 소재 대비 티타늄의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EXTRACTION and ELECTROWINNING of METALS (금속 적출 및 추출 분야)
티타늄 반응기 사용한 금속적출은 제련공정의 환경 친화적인 대안을 갖을 수 있다.

장비수명연장, 에너지효율상승 및 생산품 고순도화 등의 요인들이 구리, 마그네슘 및

 이산화 망간 같은 금속의 전기적출 및 전기제련 공정에 티타늄 전극의 사용을 활발히

 조장하고 있다.

MEDICAL (의료 분야)
티타늄 소재는 인공이식, 외과장비, 맥박조정기 케이스 또는 원심분리기 등에 널리

 쓰이고 있다. 티타늄은 고강도 및 낮은 탄성계수는 물론 체액의 생리적 거부현상에

 대한 저항성 등 모든 금속 중 가장 생체 친화적인 특성을 갖고있다.

HYDROCARBON PROCESSING (탄화수소 공정 분야)
설비 보수 및 가동중지등과 관련된 설비의 수명연장의 필요성 때문에 제련소, LNG

공장 및 해양 플랫트폼의 열교환기, vessel, 배관시스템 등에 티타늄 소재의 적용이

 선호되고 있다. 티타늄은 탄화수소, H2S, 염수 및 CO2 에의한 보편적인 영향이나

피로부식에 의한 crack등에 저항성을 갖고있다.

FLUE GAS DESULFURIZATION ---FGD (탈황설비 분야)
티타늄은 배기가스 탈황설비 등 환경오염 방지 분야에 탁월한 내부식성을 바탕으로

활발히 응용되고 있다.

MARINE APPLICATION (선박 분야)
티타늄 소재의 견고성, 고강도 및 극단적인 내부식성 때문에 잠수함 선체, ball valve,

 화재펌프, 열교환기, 주조물, 심해잠수정 선체, water-jet 추진시스템, 제트추진 전향장치,

배기/환기관, 수직어뢰발사대, 잠수함 격납고 출입문,갑판 냉각장치 및 해수 배관시스템

등에 현재 널리 쓰이고 있다.

CHEMICAL PROCESSING (화학 분야)
질산, 유기산, chlorine dioxide (이산화염소?), inhibited 환원제 및 황화수소 등의

aggressive 화합물 처리를 위한 티타늄 소재의 vessel, 열교환기, 탱크, 교반기, 냉각기

 및 배관시스템 등이 널리 쓰이고 있다

STEAM TURBINE (스팀터빈 분야)
발전설비 가동중단 요인의 약 30% 이상이 스팀터빈 설비의 이상으로 야기되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Wilson Line장치의 터빈 blade에 티타늄 Gr. 5 (6Al-4V)소재를 사용함으로써

 가동중단 및 보수 기간을 단축시킨 반면 저압스팀터빈의 효율 및 수명이 향상된다.

AUTOMOTIVE (자동차 분야)
티타늄 소재는 고성능 자동차의 valves, valve spring, rocker arm, connecting rod 및

frame 같은 부품들에 이미 널리 응용되고 있다. 상업차 엔진의 train valve에 티타늄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4% 에 이르는 연비향상을 이루었다는 비교결과가 입증되었다. 이런

요인으로 티타늄 valve train 부품들이 현재 몇몇 상업엔진에 응용평가되고 있다.

CASTINGS (주조 분야)
상업적인 주조품 생산은 60연대 말부터 시작되었으며 현재의 주조기술은 가스터빈 엔진,

 air frame, 화학공정 및 해양관련 주요 제품에 통상적으로 적용하는 단계에 까지

성숙되었다. 주조품은 각 수요자에 접근할 수 있는 net shape기술의 가장 상업적으로

 진보되고 다양함을 제공한다. 디자인의 다양성 제공은 물론 요구형태로 가공 시 야기되는

 비싼 소재의 가공손실을 절감할 수 있다. 정밀 lost wax 금형이나 rammed graphite

(sand) 금형시스템이 적용된다. 일반적으로 우주항공용 부품들은 별도의 금형이 필요로

 하는 반면 일반 철부품을 생산키 위한 같은 금형을 때로는 티타늄 화학펌프나 벨브부품

생산용으로 가끔 사용하기도 한다. 티타늄 주조품의 물리적 특성은 일반적으로 그 원자재의

 것에 필적한다. 견고성 및 crack 저항성등은 일반적으로 월등하며 고피로주기가

통상적으로 약간 낮은 반면 강도는 거의 같다. 70년대 말 hot isostatic pressing (HIP)

주조법의 출현으로 x-ray 검사시 통상 검색되는 주조물 내부의 수축기공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HIP 주조 공정은 주조품 내부기공이 닫히고 diffusion bonding 되게 한다.

 이에 따른 티타늄 주조품의 품질확신이 커짐과 비례하여 그 응용이 비약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SPORTS EQUIPMENT (스포츠 분야)
티타늄 골프 샤프트, 테니스 라켓 프레임, 당구 큐 프레임, 야구 배트 및 자전거 프레임 등이

현재 Ti-3Al-2.5V 합금소재로 가공되어지고 있다. Ti-3Al-2.5V 합금은 스포츠용 소재로

 적합한 특성을 갖고 있음이 입증되었다; 즉, 중량대비 고강도, 우수한 내부식성, 낮은

탄성계수 및 dampening 특성 등을 들 수 있다.

AEROSPACE (항공기 분야)
항공기 가스터빈 엔진이 단일품으로는 현재 최대의 티타늄 수요품이다. 최신 기종의

제트엔진의 경우 전체 net중량의 약 20-30%가 티타늄 합금소재로 만들어져 있다. 그 외의

 티타늄 사용부품으로는 blade, disc 또는 hub, inlet guide vane 및 케이스 등을 들 수 있다.

 티타늄은 590˚C 정도 까지의 온도에서 운전되는 엔진부품의 가장 보편적인 소재로

선택되고 있다.

AIRFRAME (항공기체 분야)
민간용 및 군사용 항공기체 분야에서 티타늄 합금소재는 알루미늄, 니켈 및 철합금 소재등에

 효율적으로 경쟁하고 있다. 예를들면, 전체 티타늄 소재로된 SR 71은 아직도 모든 항속 및

 고도 기록기를 장악하고 있다. 또한 항공기체 구조의 전분야에 걸쳐 적용되고 있다; 즉,

거대하고 높은 압력을 받는 단조된 날개구조물들, 랜딩기어 부품들, 주요 소형 볼트류,

스프링류 그리고 수압 tubing 등을 들 수 있다. 항공기체나 엔진용으로 티타늄 소재가

선택되는 근거로는 티타늄의 대표적인 특성인 중량대비 고강도로 인한 동체중량 감소효과

및 타 구조물소재와 비교되는 탁월한 내부식성을 들 수 있겠다.

SPACE (우주항공 분야)
초기 Mercury 및 Apollo 우주선에서부터 널리 적용되기 시작한 티타늄 소재는 군사용 및

 NASA 우주계획에 광범위하게 공헌해 오고 있다. 유인우주선의 경우 티타늄 합금은

solid rocket booster case, guidance control pressure vessel 그리고 기타 저중량 및

소재의 신뢰성이 요구되는 다양한 부품들에 넓게 적용되고 있다.

NUCLEAR WASTE STORAGE (방사성 페기물 처리 분야)
방사성 폐기물은 반드시 수백년간 안전하게 폐기저장 되어야 한다. 티타늄은 자연 발생되는

 방사성 유동액에 높은 저항성을 가지고 있어 방사폐기물처리 다층방벽시스템에

최우선적으로 추천되고 있다.

THICK SECTION TITANIUM (중량물 분야)
중량물은 대게 100mm(t) 이상의 단조 또는 압연두께의 가공물을 말한다. 티타늄 합금소재는

 중량가공이 요구되는 항공기체 부품 및 PWA나 GE사의 고속 우회로 젯트엔진용 fan disk

 그리고 단조된Sikorsky 헬리콥터 회전익등과 같은 회전체 부품에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관련 주요 기본적인 티타늄 합금으로는 Ti-6Al-4V (annealed 또는 solution treated & over

 aged); 유사 베타합금 Ti-5Al-2Sn-2Zr-4M0-4Cr 및 Ti-6Al-2Sn-4Zr-6Mo (solution

 treated aged); 베타합금 Ti-13V-11Cr-3Al 및 Ti-3Al-8V-6Cr-4Mo-4Zr (solution treated

 aged) 를 들 수 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이 중량품이 적용된 단일사업으로는 Ti-13V-11Cr-3Al

 합금을 사용한 SR-71 Blackbird로 나타나 있다. 이 사업에서 Lockheed 기술진들은

티타늄합금 선택의 이유로 운전온도를 견딜 수 있는 소재로는 티타늄과 스텐레스이나

Ti-13V-11Cr-3Al 합금의 중량은 평방인치당 스텐레스의 절반정도인 반면 최고강도는

스텐레스와 거의 같은 점을 기술하고 있다. 만약 통상적인 가공기술을 적용했다면

Ti-13V-11Cr-3Al을 필요로 한 부품은 거의 몇 가지 되지도 않았을 것이다. 티타늄 합금은

조직피로 및 분열에 우수한 견고성이 있어 중량물 전 두께에 걸쳐 (두께100mm-150mm는

물론 200mm 까지) 균일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이런 중량물에 스텐레스 등 철합금소재

대비 우수한 대체소재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파워 내부 살피기..

 

120mm 팬의 모습이다....

슬리브 팬이라고 적혀있다....

 

680uf 의 용량을 가진 정류 콘덴서가 2개 사용 되었다....

300W 파워들의 일반적인 용량과 같다....

휴즈는 교체가 가능하게 되어 있다....

직류-직류(DC-DC) 변환부

복잡한 배선들.....

좀더 정리가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 된다....

출력 필터 및 출력부

 

성능 테스트...

 

 

테스트 시스템....

팬티엄 1.8A를 2.4B처럼 오버한 시스템이다.....

 

NCT-300ABF와 히로이치 HEC-350AR-T Reform 이다...

이 두 제품을 비교 테스트 해 보려고 한다....

두 파워의 크기는 똑같다....

단 리폼 제품은 케이블이 리폼 되어 있어,..좀더 시스템 쿨링에 도움을 줄것으로 예상된다....

케이블 길이도 비슷..

차이가 나는 곳은 이 부분이다.....

한 제품은 망을 뚫어 놓은것이고, 한 제품은 배출 팬이 존재 한다....

그리고 한 제품은 팬 속도 조절 스위치가 달려 있다....

티타늄 외건이라서 그런지,..역시나 외관은 티타늄 제품이 더 좋다....

위는 NCT-300ABF 파워를 아이들 상태로 측정한 것이고,밑은 플로드 상태에서

측정 값이다....

 

 

위는 히로이치 350W 리폼에서의 아이들시 측정치 아래는 플로드시 측정치이다....

 

두 제품의 차이는 플로드시에 12볼트는 같은 변화를 나타냈고,...

3.3 볼트는 히로이치 제품이 아이들시나 플로드시에 더 높은 같을 나타내었다...

하지만,..보드가 12V전원용 제품이므로 그 차이는 크게 좌우되지 않는다...

 

 

결론....

 

장점..

 

 

1. 정격 300W

2. 120mm 팬조절 기능으로 강력한 냉각

3. 고사양 PC 및 서버에 안정적 전원공급

4. 과전압, 과전류, 과공율 방지회로 설계

5. RIPPLE , SPIKE 등 NOISE 최소화

6. 국내 EMI 및 국제 공인 인증마크 획득

7. 스캔 디스크 자동 안전 기능

8. 사용자 건강을 중시한 전자파 차단 설계

 

단점...

 

1. 케이스 고정용 볼트가 없다...

2. 사용 설명서가 전혀 없다...

 

 

가격적인 요인만 충분 하다면..괜찮은 파워이다...

350W 그리 뒤지지 않는 성능에,..무소음을 자랑하는 파워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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