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GTX 465ÀÇ DX11°ú Å×¼¿·¹ÀÌ¼Ç ¼º´ÉÀº?
DirectX 11ÀÇ ÁÖ¿äÇÑ Æ¯Â¡À» Àû¿ëÇÑ °ÔÀÓµé°ú º¥Ä¡¸¶Å© ÇÁ·Î±×·¥µéÀÌ µîÀåÇÏ°í ÀÖ´Â °¡¿îµ¥ DirectX 11ÀÇ Å×¼¿·¹À̼ǰú °°Àº ¼º´ÉÀ» ºñ±³ÇÒ ¼ö ÀְԵǰí Àִµ¥ ¿©±â¿¡¼´Â º¥Ä¡¸¶Å© ÇÁ·Î±×·¥ 2Á¾°ú ½ÇÁ¦ °ÔÀÓ¿¡ Àû¿ëµÈ DirectX 11°ú Å×¼¿·¹À̼ÇÀÇ ¼º´ÉÀ» ÇÔ²² »ìÆ캸¾Ò´Ù.
Colin McRae DiRT2, DX11
Äݸ° ¸Æ·¹ÀÌ ´õÆ®2 (Colin McRae DiRT2)´Â DirectX 11À» Áö¿øÇÏ°í ÀÖ´Â °ÔÀÓÀ¸·Î DirectX 9¿¡¼µµ ¾Õ¼ »ìÆ캻 °Íó·³ ÁöÆ÷½º GTX 400 ½Ã¸®Áî´Â ³ôÀº ÇÁ·¹ÀÓÀ» Á¦°øÇߴµ¥ DirectX 11 ȯ°æ°ú Å×¼¿·¹À̼ÇÀÌ Àû¿ëµÈ »óȲ¿¡¼µµ Àü¹ÝÀûÀ¸·Î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ß´Ù.
ÁöÆ÷½º GTX 465´Â DirectX 11°ú Å×¼¿·¹À̼ÇÀÌ °æÀï»çº¸´Ù ¿ì¼öÇÑ °ÍÀ» ¹ÙÅÁÀ¸·Î ¼¼´ëÀÇ ÀüȯÀ» °Á¶ÇÏ´Â Àǹ̿¡¼ ³ôÀº ¼º´ÉÀ» ³»Áà¾ß Çϴµ¥ AA/ AF¸¦ Àû¿ëÇÏÁö ¾ÊÀ» °æ¿ì ¶óµ¥¿Â HD 5870¿¡µµ ±ÙÁ¢ÇÑ ÇÁ·¹ÀÓÀ» ³»ÁáÀ¸³ª °íÇØ»óµµ¿Í AA°¡ ³ô¾ÆÁöÀÚ Äí´ÙÄÚ¾î¿Í ¸Þ¸ð¸® ÀÎÅÍÆäÀ̽º, ROP °¨¼Ò·Î ¼º´ÉÀÌ ÀúÇϵǾú´Ù.
Aliens vs Predator DX11 º¥Ä¡¸¶Å© ¼º´Éºñ±³
DirectX 11 Áö¿ø °ÔÀÓÀ¸·Î ¾Ë·ÁÁø Aliens vs Predator´Â ÃÖ±Ù DirectX 11°ú Å×¼¿·¹À̼ÇÀ» Àû¿ëÇÑ º¥Ä¡¸¶Å© ÇÁ·Î±×·¥ÀÌ µîÀåÇÏ¿© À̸¦ ÅëÇØ ¼º´ÉÀ» ºñ±³Çغ¼ ¼ö ¾ú¾ú´Âµ¥ ´õÆ®2 °ÔÀÓ°ú ´Þ¸® À̹ø °ÔÀÓÀº AA ¹ÌÀû¿ë½Ã¿¡´Â ¶óµ¥¿Â HD 5800 ½Ã¸®Áî°¡, AA Àû¿ë½Ã¿¡´Â ÁöÆ÷½º GTX 400 ½Ã¸®Áî°¡ Àü¹ÝÀûÀ¸·Î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ß´Ù.
´õÆ®2¿Í ¿¡À̸®¾ð ´ë ÇÁ·¹µ¥ÅÍ °ÔÀÓ ¿ª½Ã Å×¼¿·¹À̼ÇÀÇ ºñÁßÀÌ Å©°Ô ³ôÁö ¾Ê°í DirectX 11 È¿°ú ¿ª½Ã Å©°Ô »ç¿ëµÇÁö ¾Ê¾Ò±â ¶§¹®¿¡ ´Ù¸¥ ÅؽºÃ³³ª ½¦ÀÌ´õ µîÀÇ ¿µÇâÀÌ ¹ÌÄ¡±â ¶§¹®¿¡ ½ÇÁ¦ °ÔÀӵ鿡¼´Â ÁöÆ÷½º GTX 400ÀÌ ¿ì¼öÇÏ´Ù°í¸¸ º¼ ¼ö ¾ø´Ù. ÇÏÁö¸¸, º¸´Ù ÃÖÀûÈµÈ µå¶óÀ̹öµéÀÌ µîÀåÇÒ °æ¿ì ÁöÆ÷½º GTX 400 ½Ã¸®ÁîµéÀº ¼º´ÉÀÌ Çâ»óµÉ ¿©Áö´Â ³²¾ÆÀÖ´Ù.
Stone Giant 1.0 º¥Ä¡¸¶Å©, Å×¼¿·¹ÀÌ¼Ç ºÎÇÏ Áõ°¡
[Stone Giant 1.0, Å×¼¿·¹ÀÌ¼Ç On]
DirectX 11À» Å×½ºÆ®Çϱâ À§ÇØ µîÀåÇÑ ½ºÅæ ÀÚÀ̾ðÆ® (Stone Giant 1.0)´Â ½º¿þµ§ ½ºÅåȦ¸§¿¡ À§Ä¡ÇÑ °ÔÀÓ¿£Áø °³¹ß»çÀÎ BitSquid Tech¿¡¼ ¸¸µé¾îÁø º¥Ä¡¸¶Å©·Î DirectX 11 ±â¹ÝÀÇ Compute Shader 5¿Í DoF (Depth of Field) È¿°ú, ´ÙÀ̳ª¹Í LOD (Dynamic Level of Detail)À» °ÅÄ£ º¯À§ ¸Ê Å×¼¿·¹ÀÌ¼Ç (Displacement Map Tessellation)À» Áö¿øÇϸç, ÃÖ±Ù ºÎ°¢µÇ´Â 3D ÀÔü ȯ°æµµ Áö¿øÇØ ¿£ºñµð¾Æ (NVIDIA) 3D ºñÀü (3D Vision) Áö¿øÀ» À§ÇÑ ½ºÅ×·¹¿À½ºÄÚÇÇ 3D (Stereoscopic 3D)µµ Áö¿øÇÏ°í ÀÖ´Ù.
Å×¼¿·¹À̼ǰú DirectX 11ÀÇ ÁÖ¿ä Ư¡À» Á¦°øÇÏ´Â ½ºÅæ ÀÚÀ̾ðÆ® º¥Ä¡¸¶Å©´Â Çìºì º¥Ä¡¸¶Å©¿Í ´Þ¸® ¾îµÎ¿î µ¿±¼¿¡ ¼ÀÖ´Â ½ºÅæ °ÅÀÎÀÇ ¸ð½ÀÀ» º¸¿©Áִµ¥ Å×¼¿·¹À̼ÇÀ» ÄÑ°í ²ô´Â »óȲ¿¡ µû¸¥ º¯È¸¦ ÀÚ¼¼È÷ »ìÆ캸Áö ¾ÊÀ¸¸é ±¸ºÐÀÌ ½±Áö ¾ÊÀ¸¸ç, ¿ÀÈ÷·Á °ÔÀÓ¿¡ Àû¿ëµÈ »óȲ°ú À¯»çÇÑ È¯°æÀÌ ¸¸µé¾îÁø´Ù.
½ºÅæ ÀÚÀ̾ðÆ®´Â ¿£ºñµð¾Æ ÁöÆ÷½º GTX 400 ½Ã¸®ÁîµéÀÌ DirectX 11°ú DoF, Å×¼¿·¹ÀÌ¼Ç Àû¿ë½Ã Àü¹ÝÀûÀ¸·Î ¿ì¼öÇÑ ÇÁ·¹ÀÓÀ» Á¦°øÇß´Ù. ÁöÆ÷½º GTX 465µµ °æÀï»çÀÇ ½Ì±Û GPU ÃÖ°í ¼º´É Á¦Ç°ÀÎ ¶óµ¥¿Â HD 5870¿¡ ±ÙÁ¢ÇÑ ÇÁ·¹ÀÓÀ» Á¦°øÇØÁÖ°í ÀÖ´Ù.
Unigine Heaven 2.1 º¥Ä¡¸¶Å© ¼º´Éºñ±³
Å×¼¿·¹ÀÌ¼Ç ºÎÇÏ ¼³Á¤°ú OpenGL 4.0°ú Å×¼¿·¹À̼Ç, ±×¸®°í ½ºÅ×·¹¿À 3D¸¦ Áö¿øÇÏ°Ô µÈ Unigine Heaven 2.1 º¥Ä¡¸¶Å©´Â ´Ù¸¥ º¥Ä¡¸¶Å© ÇÁ·Î±×·¥ ¹× °ÔÀӵ麸´Ù Å×¼¿·¹ÀÌ¼Ç È¿°ú¿Í Â÷À̸¦ ºñ±³Àû ±Ø¸íÇÏ°Ô º¸¿©ÁÙ ¼ö ÀÖ´Â µ¥¸ð´Ù. Å×½ºÆ®µÈ °á°ú´Â ÁöÆ÷½º GTX 465µµ ´Ù¸¥ ÁöÆ÷½º GTX 400 ½Ã¸®Áîµéó·³ ¶óµ¥¿Â HD 5850/ HD 5830À» ¾Õ¼´Â ÇÁ·¹ÀÓ°ú ½ºÄھ Á¦°øÇØ Å×¼¿·¹ÀÌ¼Ç ¼º´ÉÀº ¿©ÀüÈ÷ °æÀï Á¦Ç°À» ¾Õ¼°í ÀÖ´Ù.
Å×¼¿·¹À̼ÇÀÌ Àû¿ëµÈ °ÔÀӵ麸´Ù Å×¼¿·¹ÀÌ¼Ç º¥Ä¡¸¶Å© ÇÁ·Î±×·¥µéÀº Å×¼¿·¹ÀÌ¼Ç È¿°ú ¹× ±â¼úÀûÀÎ ºÎºÐ Áö¿øÀÌ ´õ Àß ÀÌ·ç¾îÁ³±â ¶§¹®¿¡ °¢ Ä«µå°¡ Á¦°øÇÏ´Â Å×¼¿·¹ÀÌ¼Ç ¼º´Éµµ ºñ±³ÇÒ ¼ö ÀÖ´Ù. ÁöÆ÷½º GTX 400 ½Ã¸®Áî´Â Àü¹ÝÀûÀ¸·Î ´õ ¸¹Àº Å×¼¿·¹ÀÌÅÍ¿Í ·¡½ºÅͶóÀÌÀú, ±×¸®°í À̵éÀÇ º´·Ä 󸮸¦ ¹ÙÅÁÀ¸·Î Å×¼¿·¹À̼ǰú Áö¿À¸ÞÆ®¸® ¼º´ÉÀ» °³¼±ÇØ °æÀï ¶óµ¥¿Â HD 5800 ½Ã¸®Á´Ù À̵鿡¼ ´õ À¯¸®ÇÑ ¸ð½ÀÀ» º¸¿©ÁÖ°í ÀÖ´Ù. µû¶ó¼, DirectX 11±â¹Ý°ú Å×¼¿·¹À̼ÇÀÌ Àû±ØÀûÀ¸·Î È°¿ëµÈ °ÔÀÌ¹Ö È¯°æ¿¡¼ À¯¸®ÇÑ ¸ð½ÀÀ» ±â´ëÇغ¼ ¼ö ÀÖÀ» °ÍÀ¸·Î º¸¿©Áø´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