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Å´Ï¾Æ¿¡¼ º¸±ÞÈÀÇ ±æ·Î
'¾Æ¹ÙŸ'¸¦ ÅëÇؼ 3D ÀÔü¿µ»ó ±â¼úÀ» Á¢ÇÑ ´ëÁßÀÌ 3D ÀÔü¿µ»ó ±¸ÇöÀÌ °¡´ÉÇÑ µð½ºÇ÷¹ÀÌ Àåºñ¿Í 3D ÀÔü¿µ»ó ÄÜÅÙÃ÷¿¡ °ü½ÉÀ» º¸À̱⠽ÃÀÛÇÏ¸é¼ °ü·Ã ±â¼úÀ» Àû¿ëÇÑÄÁÅÙÃ÷ ¹× °ü·Ã ÀåºñÀÇ ½ÃÀåÀº ÀÌÀüº¸´Ù ºü¸¥ ¼ºÀå¼Óµµ¸¦ º¸ÀÌ°í ÀÖ´Ù.
3D¿µÈ´Â ¸ÅÇØ Áõ°¡¼¼¿¡ ÀÖÀ¸¸ç ÀÌ¿¡ 3D ÀÔü¿µ»ó Ãâ·Â ÀåÄ¡ÀÇ ¼ö¿äµµ Áõ°¡¼¼¿¡ ÀÖ´Ù. (Ãâó : Masterimage)
±×·¯³ª ¾ÆÁ÷ ½ÃÀåÀÌ ¼ºÀåÇÏ´Â ´Ü°è·Î¼ ±¸ÀÔÀÌ °¡´ÉÇÑ ½ÃÁ¦Ç°ÀÇ °æ¿ì ±× ¼ö°¡ ÀûÀºÆíÀ̸ç, °¡°Ý ¶ÇÇÑ ³ôÀº °¡°Ý´ë¸¦ Çü¼ºÇÏ°í ÀÖ´Ù.
±×·¯³ª ´ë±â¾÷Àº ¹°·Ð Áß¼Ò±â¾÷ µð½ºÇ÷¹ÀÌ ½ÃÀå¿¡¼ 3D ÀÔü¿µ»óÀÇ ±¸ÇöÀÌ °¡´ÉÇϵµ·Ï 120HzÀÌ»óÀÇ Ãâ·ÂÀÌ °¡´ÉÇÑ Á¦Ç°ÀÇ Ãâ½Ã°¡ ÁøÇàµÉ °ÍÀ¸·Î ¹ßÇ¥µÇ°í ÀÖÀ¸¸ç, ´ë±â¾÷¿¡¼´Â ÀÌ¹Ì 120HzÀÌ»óÀÇ Ãâ·Â, ȤÀº 240HzÀÇ Ãâ·ÂÀ» °¡Áö´Â ´ëÇü µð½ºÇ÷¹ÀÌ Á¦Ç°À» Ãâ½ÃÇÏ°í ÀÖ´Ù.
ÀÌ¹Ì Çü¼ºµÈ, °ü½ÉÀ» ²øÁö ¸øÇÑ 3D ¿µ»ó ±â¼ú
±×·¯³ª ½ÃÀåÀÌ ¼ºÀå±â¿¡ Á¢¾îµé°í ÀÖ´Â °ÍÀ¸·Î ¾ð±ÞµÇ¾î Áö°í ÀÖ´Â 3D µð½ºÇ÷¹ÀÌ ½ÃÀåÀº ÀÌ¹Ì ÀÛ³âºÎÅÍ ½ÃÀå¿¡ ±× ¸ð½ÀÀ» µå·¯³»°í ÀÖ¾úÁö¸¸, ´ëÁß¿¡°Ô Å« °ü½ÉÀ» ¹Þ´Â ½ÃÀåÀº ¾Æ´Ï¿´´Ù.
2008³â Ãâ½ÃµÈ 3D ¸ð´ÏÅÍ, À߸¸ ZM-M220W
°í¼º´ÉÀÇ ±×·¡ÇÈ Ä«µå°¡ µîÀåÇÏ´õ¶óµµ ³ôÀº ¼º´ÉÀ» ¿ä±¸ÇÏ´Â »ç¿ëÀÚ°¡ ¾Æ´Ñ ÀÌ»ó ´ëºÎºÐÀÇ ¼ÒºñÀÚµéÀº º¸±ÞÇü °¡°Ý´ë¸¦ Çü¼ºÇÏ°í ÀÖ´Â Á¦Ç°À» ¼±ÅÃÇÏ´Â °Í°ú °°ÀÌ 3D ÀÔü¿µ»ó ±â¼úÀÌ ¼±º¸¿©Á³À» ¶§ ´ëÁß¼º°ú´Â °Å¸®°¡ ÀÖ¾ú´Ù.
ÀÛ³â±îÁö¸¸ Çصµ µð½ºÇ÷¹À̽ÃÀå¿¡¼ °ü½ÉÀ» ¹ÞÁö ¸øÇß´ø 3D ÀÔü¿µ»ó µð½ºÇ÷¹ÀÌ°¡ ÀÌ·¸°Ô ½ÃÀåÀÇ °ü½ÉÀ» ¹Þ°Ô µÈ °ÍÀº '¾Æ¹ÙŸ'¿Í °°Àº 3D ÀÔü¿µ»ó ±â¼úÀÌ ³ì¾Æµç ¿µÈ ÄÁÅÙÃ÷ÀÇ µîÀåÀÌ ±× ½ÃÀÛÀ̶ó°í ÇÒ ¼ö ÀÖÀ¸¸é¼µµ »ï¼ºÀ̳ª LG¿Í °°Àº ´ë±â¾÷ÀÇ 3D ÀÔü¿µ»ó ±â¼úÀ» »ç¿ëÇÑ µð½ºÇ÷¹ÀÌ Á¦Ç°ÀÇ Ãâ½Ã¿Í °¢Á¾ 3D ÀÔü¿µ»ó °ü·Ã ÇÁ·Î¸ð¼ÇÀÌ ±× µµÈ¼±ÀÌ µÇ¾ú´Ù.
Ç¥ÁØÀÌ µÉ ¾×Ƽºê¼ÅÅÍ ±Û¶ó½º, ±×¸®°í NVIDIA
ÀÏ¹Ý ¼ÒºñÀڵ鿡°Ô ÀÖ¾î¼ 3D ÀÔü¿µ»ó ±â¼úÀ» ¾ð±ÞÇÒ ¶§¸é ÀÇ·Ê »ï¼º°ú LG¿Í °°Àº ±¹³» ´ë±â¾÷ÀÌ »ý°¢µÇ°ÚÁö¸¸, º¸µå³ª¶ó¿¡¼ ±â»ç¸¦ Àаí Àִ ȸ¿øºÐÀ̶ó¸é Á¦ÀϸÕÀú 'NVIDIA'ÀÇ À̸§À» »ý°¢ÇÒ °ÍÀÌ´Ù.
¸Å´Ï¾Æ¿¡°Õ ½Å±âÇÏÁö¾ÊÀº(?) NVIDIA 3D VISION
'NVIDIA 3D VISION'À̶ó´Â À̸§À¸·Î PCȯ°æ¿¡¼ 3D ÀÔüÇü»ó ÄÜÅÙÃ÷¸¦ üÇèÇÒ ¼ö ÀÖ°Ô ÇÏ¿´´ø NVIDIA´Â 3D ÀÔü¿µ»ó ±â¼úÀÌ Àû¿ëµÈ Á¦Ç°À» ¸î ³â°£ ½ÃÀå¿¡ ¼±º¸¿´À¸³ª ÀϺΠPC ¸Å´Ï¾ÆÃþÀÇ °ü½ÉÀ» ¹Þ´Â ¼öÁØÀ̾úÀ¸¸ç, ÀÏ¹Ý »ç¿ëÀÚµéÀÇ °ü½ÉÀ» ¹ÞÀ»¼ö ÀÖ´Â ´ëÁßÀûÀÎ »óÇ°Àº µÇÁö ¸øÇÏ¿´´Ù.
±×·¯³ª ´ëÁßÀûÀÎ »óÇ°ÀÌ µÇÁö ¸øÇÏ¿´´ø NVIDIAÀÇ 3D VISIONÀÌ ¸Å´Ï¾ÆÀÇ °ü½É¿¡¼ ÀÏ¹Ý ´ëÁß¿¡µé¿¡°Ô±îÁö ¿µÇâ·ÂÀ» Çà»çÇÒ ¼ö ÀÖ°Ô µÈ ȯ°æÀÌ µÉ °ÍÀÌ¶ó º¸ÀÌ´Â Á¡Àº ¹Ù·Î NVIDIA 3D VISIONÀÌ Ã¤ÅÃÇÑ ¹æ½Ä¿¡ ÀÖ´Ù.
±ØÀå¿¡¼ »ç¿ëµÇ´Â NESTRIÀÇ ¾×Ƽºê ¼ÅÅÍ ±Û¶ó½º(ñ§) NVIDIA 3D VISIONÀÇ ¾×Ƽºê ¼ÅÅÍ ±Û¶ó½º(éÓ)
NVIDIA 3D VISIONÀÌ Ã¤ÅÃÇÑ ¹æ½ÄÀº '¾×Ƽºê ¼ÅÅÍ ±Û¶ó½º'¶ó°í ºÒ¸®¿ì´Â ¹æ½ÄÀε¥, ÀÌ´Â ÇöÀç ÇÁ¸®¹Ì¾ö±Ý 3D ÀÔü¿µ»ó ±ØÀå¿¡¼ ä¿ëÇÏ°í ÀÖ´Â 3D ÀÔü¿µ»ó ¹æ½ÄÀ¸·Î¼ ´Ù¾çÇÑ ÀÔü¿µ»ó Æ÷¸ËÁß¿¡¼ °¡Àå È¿°úÀûÀÎ 3D ÀÔü¿µ»óÀÇ ±¸ÇöÀÌ °¡´ÉÇÑ Æ÷¸ËÀ¸·Î ÀÎÁ¤¹Þ°í ÀÖ´Ù.
Á¾Ȱú ¿ì¾ÈÀÇ ¿µ»óÀ» ¹ø°¥¾Æ 120Hz(ÃÊ´ç 120ÇÁ·¹ÀÓ)À¸·Î ¿µ»çÇÔÀ¸·Î¼ Åõ¿µµÇ´Â ¿µ»óÁ¤º¸¸¦ ±Û¶ó½º¿¡¼ Á÷Á¢ ÃÊ´ç 60¹ø¾¿ ¹ø°¥¾Æ ¼ÅÅ͸¦ °³ÆóÇÏ´Â ¹æ½ÄÀ» ÅëÇØ ½ÃûÀÚ·Î ÇÏ¿©±Ý 3D ÀÔü¿µ»óÀ» ÀνÄÇϵµ·Ï ÇÏ´Â ¹æ½ÄÀÌ ¾×Ƽºê¼ÅÅÍ ±Û¶ó½º ¹æ½ÄÀÇ ¿ø¸®·Î¼ »ï¼ºÀ̳ª LG¿¡¼ Ãâ½ÃÇÏ´Â 3D ÀÔü¿µ»ó TV¿¡ »ç¿ëµÇ´Â Æ÷¸äÀÌ´Ù.
ƯÈ÷ »ï¼ºÀ̳ª LG¿¡¼ Ãâ½ÃÇϰųª Ãâ½ÃÇÑ 3D ÀÔü¿µ»ó µð½ºÇ÷¹ÀÌ°¡ äÅÃÇÏ´Â 3D ÀÔü¿µ»ó Æ÷¸ËÀÌ NVIDIA 3D VISION¿¡ »ç¿ëµÈ '¼ÅÅÍ ±Û¶ó½º'¹æ½Ä°ú µ¿ÀÏÇÏ¿© ´õ¿í °ü½ÉÀ» ²ø°Ô ÇÑ´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