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128Bit ¸Þ¸ð¸® ¹ö½º¸¦ »ç¿ë, ±× ¹è°æÀº.. 
VolariÀÇ ¸Þ¸ð¸® ¹ö½º´Â
Áö±Ý Ãâ½ÃµÇ¾î Àִ Ÿ °æÀï Á¦Ç°µé°ú ´Þ¸® 128BitÀÇ ¸Þ¸ð¸® ¹ö½º¸¦ »ç¿ëÇϱ⠶§¹®¿¡ ½Ì±Û Á¦Ç°µéÀÇ ¸Þ¸ð¸® ´ë¿ªÆøÀº »ó´ëÀûÀ¸·Î
°æÀïÁ¦Ç°¿¡ ºñÇØ ¶³¾îÁø´Ù.
ÇÏÁö¸¸ ´ÜÀÏ GPU¶óµµ ÇØ´ç
GPUÀÇ ¸Þ¸ð¸® ¹ö½º°¡ 128BItÀÇ µ¥ÀÌÅÍ ¹ö½º·Î ±¸¼ºµÈ ¹æ½ÄÀÌ ¾Æ´Ñ 4°³ÀÇ Ã¤³ÎÀ» ÅëÇØ °¢°¢ÀÇ ¸Þ¸ð¸®¸¦ 32Bit¾¿ ³ª´©¾îÁ® 󸮵ǴÂ
´Ùä³Î¹æ½ÄÀ¸·Î ±¸¼ºµÇ¾î ÀÖ¾î ´ÜÀÏä³Î·Î ÀÎÇØ ³ªÅ¸³ª°ÔµÇ´Â ´ë¿ªÆø ³¶ºñ¸¦ ÁÙÀÌ°Ô µÇ¾î ÀÖ´Ù
.
¹¹ ÀÌ¹Ì ¸»ÇßÁö¸¸ »õ·Î¿î
±â¼úÀ̳ª ¾ÆÅ°ÅØÃÄ´Â ¾Æ´ÏÁö¸¸ ÃÖ±ÙÀÇ ±×·¡ÇÈÄÚ¾îµéÀÇ ·ÎÄà ¸Þ¸ð¸® ÀÎÅÍÆäÀ̽º´Â ¸ðµÎ ÀÌ·¯ÇÑ ¾ÆÅ°ÅØÃĵéÀ» »ç¿ëÇϱ⿡ ÇʼöÀûÀÎ ºÎºÐÀÓÀ¸·Î
Volari±×·¡ÇÈÄھ ¸Þ¸ð¸® ´ë¿ªÆø¿¡µµ »ó´çÈ÷ ½Å°æÀ» ¾´ °ÍÀ» ¾Ë ¼ö ÀÖ´Ù.
´Ù¸¸ À§¿¡¼ ¸»ÇßµíÀÌ À̹Ì
°æÀïÁ¦Ç°µéÀº 256BitÀÇ ¸Þ¸ð¸® ¹ö½º ÀÎÅÍÆäÀ̽º¸¦ »ç¿ëÇϰí À§¿Í°°Àº ´Ùä³Î¹æ½ÄÀÇ ¸Þ¸ð¸® ÄÁÆ®·ÑÀ» Àû¿ëÇϰí Àֱ⿡ ¸Þ¸ð¸® ´ë¿ªÆø¿¡¼
»ó´çÇÑ Â÷À̸¦ ³ªÅ¸³»°ÔµÇ´Âµ¥ DUAL GPU¶ó´Â °ÍÀ» »ý°¢Çϰí VolariÀÇ DUAL GPU±¸¼º¹æ½ÄÀ» »ý°¢ÇÏ¸é ¿Ö Volari°¡
128BitÀÇ ¸Þ¸ð¸® ¹ö½º¸¦ »ç¿ëÇÏ´ÂÁö ¾Ë ¼ö ÀÖÀ» °ÍÀÌ´Ù.
Volari ±×·¡ÇÈÄھ
128Bit ¸Þ¸ð¸® ¹ö½ºÀÇ »ç¿ëÀ¸·Î ÀÎÇÑ ÀåÁ¡(?)
Volari´Â DUAL GPU¶ó´Â
°ÍÀ» ±â¹ÝÀ¸·Î Á¦À۵Ǿú°í µÎ °³ÀÇ GPU»ó¿¡¼ °¢°¢ÀÇ ·ÎÄø޸𸮸¦ ÄÁÆ®·ÑÇÏ´Â GPU À̱⿡ µÎ °³ÀÇ GPU¸¦ ÅëÇØ¼ µ¥ÀÌÅ͸¦ ³ª´²¼
ó¸®ÇϰԵȴÙ. µû¶ó¼ °¢°¢ÀÇ GPU°¡ ÄÁÆ®·ÑÇÏ°Ô µÇ´Â ¸Þ¸ð¸® ¹ö½ºÀÎ 128bit¸¦ ÇÕÃÄ 256BitÀÇ ¸Þ¸ð¸® ¹ö½º ÀÎÅÍÆäÀ̽º¸¦ °¡Áö´Â
°Í°ú °°´Ù´Â ´Ü¼øÇÑ ³í¸®¿¡ ÀÇÇÏ¸é µÎ°¡Áö ¹æ½ÄÀÌ °°´Ù°íµµ º¼ ¼ö Àִµ¥ °¢°¢ÀÇ Ã¤³Î´ç 64BitÀÇ µ¥ÀÌÅ͸¦ Àü¼ÛÇÏ´Â 256BitÀÇ
°æÀïÁ¦Ç°º¸´Ù °¢°¢ÀÇ Ã¤³Î´ç 32bitÀÇ µ¥ÀÌÅ͸¦ Àü¼ÛÇÏ´Â Volari°¡ ´õ È¿À²ÀûÀ̶ó°í º¼ ¼öµµ ÀÖ´Ù.
´Ù¸¸ Volari´Â
258BitÀÇ ¸Þ¸ð¸®¹ö½º¸¦ °¡Áö´Â °æÀïÁ¦Ç°º¸´Ù ¹ÝÁ¤µµÀÇ Shader¿¬»ê ÆÄÀÌÇÁ¶óÀÎÀ» °¡Áö°í Àֱ⿡ 128Bit·Îµµ ÃæºÐÇÑ ´ë¿ªÆøÀ» °¡Áö°Ô
µÈ´Ù°í º¼ ¼ö ÀÖÀ½À¸·Î 128bitÀÇ ¸Þ¸ð¸® ¹ö½º¸¦ °¡Áö´Â °Í¸¸À¸·Îµµ ¼º´É»ó º°´Ù¸¥¹®Á¦°¡ µÇÁö ¾ÊÀ» °ÍÀε¥ À̸¦ »ý°¢Çغ¸¸é 256BitÀÇ
¸Þ¸ð¸® ¹ö½º´Â ¿ÀÈ÷·Á ¸Þ¸ð¸® ´ë¿ªÆøÀÌ ³ÑÃijª ³¶ºñµÉ ¼öµµ Àֱ⿡ VolaryÀÇ 128bit ¸Þ¸ð¸® ¹ö½º´Â ÀûÀýÇÑ ¼±ÅÃÀ̶ó°í º¼ ¼ö ÀÖ´Ù.
±×¸®°í ÀÌ¹Ì DDR2¸Þ¸ð¸®¿¡
´ëÀÀÇϰí Àֱ⠶§¹®¿¡ Â÷ÈÄ DDR2 ¸Þ¸ð¸®ÀÇ »ç¿ëÀ¸·Î ´õ¿í ³ôÀº ¸Þ¸ð¸® ´ë¿ªÆøÀ» °¡Á®¿Ã ¼öµµ ÀÖÀ½À¸·Î Áö±Ý´çÀå 128Bit ¸Þ¸ð¸® ¹ö½º¸¦
»ç¿ëÇÑ´Ù°í ¹«½ÃÇÒ ¼ö ÀÖ´Â Á¦Ç°ÀÌ ¾Æ´Ï´Ù.
Volari ±×·¡ÇÈÄھ
128BitÀÇ ¸Þ¸ð¸® ¹ö½º¤Ì »ç¿ëÀ¸·Î ÀÎÇÑ ´ÜÁ¡(?)
¹¹ ³ª»Û ÀÌÀ¯¶ó°í Çϱ⿡´Â Á»
±×·¸°í.. ¾î¿ ¼ö ¾ø´Â ¼±ÅÃÀ̶ó°í ÇØ¾ßµÇ´Âµ¥ ±â¼úÀûÀκκаú °¡°ÝÀûÀκκÐÀ» »ý°¢ÇØ¾ß »ý°¢ÇÏ¿©µµ VolariÀÇ 128bit ¸Þ¸ð¸® ¹ö½º
ä¿ëÀº ´ç¿¬ÇÑ °ÍÀÌ´Ù.
ÀÌ´Â »õ·Ó°Ô ±×·¡ÇÈÄھ
°³¹ßÇÑ XGI°¡ 8°³ÀÇ SHADER¿¬»ê À¯´ÖÀ» °¡Áö´Â ÆÄÀÌÇÁ¶óÀΰú 256BitÀÇ ¸Þ¸ð¸® ¹ö½º ÄÁÆ®·Ñ·¯±îÁö Áý¾î³Ö±â¿¡
0.18Micron°øÁ¤À¸·Î´Â »ó´çÈ÷ ÈûµçÀÛ¾÷À̰í À̸¦ ½ÇÇöÇϱâ À§Çؼ´Â »ó´çÇÑ ½Ã°£ÀÌ ÇÊ¿äÇϱ⿡ ÇѴܰ辿 ³·Àº ½ºÆåÀ¸·Î ¸¸µç GPU¸¦ µÎ
°³¸¦ »ç¿ëÇÏ¿© º´·Ä ÇÁ·Î¼¼½Ì¿¡ ÀÇÇØ µÎ¹èÀÇ ½ºÆåÀ» °¡Áø Á¦Ç°°ú µ¿µîÇÑ ¼º´ÉÀ» º¸¿©ÁÖ´Â °ÍÀÌ ½Ã°£°ú ±â¼úÀûÀÎ ¾î·Á¿òÀ» Á»´õ ½±°Ô ±Øº¹ÇÒ ¼ö
ÀÖ´Â ¹æ¹ýÀ̶ó°í º¼ ¼ö ÀÖ´Ù.
Âü°í·Î ATI R300ÀÌ
óÀ½³ª¿ÔÀ»½Ã ³ôÀº ÁýÀûµµ·ÎÀÎÇØ ¼öÀ²¹®Á¦·Î °ñ¸Ó¸®¸¦ ½â¾ú´Âµ¥ ÀÌ·± °ÍÀ» »ý°¢Çϸé Á»´õ ³·Àº ÁýÀûµµ¿Í Á»´õ ³ôÀº ¼öÀ²·Î »ý»êÇÏ¿© Àú·ÅÇÑ
°¡°Ý¿¡ µÎ °³ÀÇ GPU¸¦ »ç¿ëÇÏ´Â °ÍÀÌ Áö±ÝÀ¸·Î½á´Â ÀûÀýÇÑ ¼±ÅÃÀ̸ç À̸¦ ÅëÇØ¼µµ ÃæºÐÈ÷ ½Â»êÀÖ´Â °ÔÀÓÀÌ µÇ´Â °ÍÀÌ´Ù.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