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M2 ¸Þ¸ð¸®ÀÇ ¼ö¿ä°¡ »ý»ê·®À» ÇÑÂü ¿ôµ¹°í ÀÖ´Ù´Â ³»¿ëÀÌ ¹ßÇ¥µÇ¾ú´Ù.
ÀÌ´Â Á¦Ç° ÀÚüÀÇ ºñ¿ë°ú È°¿ë ³À̵µ¿¡ ºñÇØ ´õ ÀûÀº °ø°£°ú ¼ÒºñÀü·ÂÀ¸·Î ´õ Æø³ÐÀº ´ë¿ªÆøÀ» Á¦°øÇѴٴ Ư¼ºÀ¸·Î ÀÎÇØ GPU¿Í FPGA¿¡ ¾²ÀÌ°í ÀÖÀ¸¸ç, AMD¿Í ÀÎÅÚ, NVIDIA µî ¹ÝµµÃ¼°èÀÇ Å« ¼ÕµéÀ» À§ÁÖ·Î ¼ö¿ä°¡ Å©±â ¶§¹®À¸·Î ¾Ë·ÁÁ³´Ù.
ÇöÀç AMD¿Í NVIDIAÀÇ ±×·¡ÇÈ Ä«µå Áß¿¡¼´Â ÀϺΠÇÏÀÌ¿£µå ¸ðµ¨À̳ª Àü¹®°¡¿ë Á¦Ç°¿¡ Á¦ÇÑÀûÀ¸·Î »ç¿ëµÇ´Â ¿¹¿¡¼ ÁüÀÛÇÒ ¼ö ÀÖµí, ½ÃÀå¿¡ ¸ÞÀνºÆ®¸²À¸·Î ÀÚ¸®Àâ±â¿¡´Â ¹°·®°ú ºñ¿ëÀÌ ¸¸¸¸Ä¡ ¾ÊÀº °ÍÀ¸·Î ¾Ë·ÁÁ³´Ù.
ÀÌ·± °¡¿îµ¥ »ï¼ºÀüÀÚ°¡ ISC 2018¿¡¼ 2¼¼´ë HBM ¸Þ¸ð¸®ÀÇ »ý»ê·®À» ÇöÀçÀÇ µÎ ¹è·Î ´Ã¸± ¼ö ÀÖÁö¸¸, ±×·³¿¡µµ ÆøÁõÇÏ´Â ¼ö¿ä¸¦ °¨´çÇϱ⠾î·Á¿ï °ÍÀ¸·Î Àü¸ÁÇÑ´Ù´Â ³»¿ëÀÌ overclock3d¸¦ ÅëÇØ ÀüÇØÁ®, HBMÀÌ ½ÃÀå¿¡ ÁÖ·ù·Î ÆíÀԵDZ⠱îÁö´Â »ó´çÇÑ ½Ã°£ÀÌ ¼Ò¿äµÉ °ÍÀ¸·Î ¿¹»óµÇ¸ç, »ï¼ºÀüÀÚ¸¦ ºñ·ÔÇØ HBM ¸Þ¸ð¸® »ý»ê¾÷üµéÀº À̸¦ ÅëÇØ ´çºÐ°£ »ó´çÇÑ ÀÌÀÍÀ» È®º¸ÇÒ ¼ö ÀÖÀ» °ÍÀ¸·Î ÆǴܵȴ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