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0-01-28 11:00
[뉴스]

현대자동차, BTS와 함께 넥쏘 글로벌 수소 캠페인 시작

방탄소년단(BTS)이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레드카펫 행사에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고 참석했다.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개최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에 BTS가 수소 전기차 '넥쏘'를 타고 나타났으며, 이는 현대차와 함께 하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의 시작을 성공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넥쏘 5대를 BTS에게 제공했다.  

또한 이날 넥쏘의 그래미 어워즈 깜짝 등장을 시작으로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본격 시작한다. 새로운 캠페인을 위해 BTS를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에서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격상시켰다. 


BTS와 함께 하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은 'Because of You(당신을 위해서)'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며, 이는 현대차의 수소 에너지 기술은 고객 한사람, 한사람을 위해 진보하고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설명.

먼저 현대차는 다음달 말부터 BTS 개별 멤버 1명씩 다음 세대를 위해 지켜야 할 대자연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 8편(종합편 포함)을 현대차 소셜미디어 계정(인스타그램, 유튜브)을 통해 순차적으로 전 세계에 공개한다.

이어 수소와 수소 에너지의 근원인 물(H2O)을 매개로 BTS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와 수소에너지에 대해 밀레니얼 세대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는 BTS와 손을 잡은 이유에 대해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다소 낯설 수 있는 '수소'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가능성에 대해 같이 고민하면서 이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친환경 소비를 주도하고 있어 미래 에너지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되는 세대다.

현대차는 BTS와 함께 선보일 다양한 수소 캠페인을 통해 현대자동차 브랜드 지향점인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밀레니얼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소전기차 '넥쏘'는 수소를 충전해 움직이는 전기자동차로 한 번에 총 6.33kg의 수소를 충전하면 609km를 주행할 수 있다. 내연기관차와 달리 물 이외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운행 중 흡수한 공기도 3단계 공기정화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와 화학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공기청정기로 불리운다.

넥쏘 1대를 1시간 운행하면 성인 약 43명이 필요한 공기를 정화하고, 1만 대를 운행하면 나무 60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수준의 탄소 저감 효과를 낸다고 현대차는 덧붙였다.  

  태그(Tag)  : 현대자동차, 수소자동차, 자동차
관련 기사 보기
[취재] 다양한 전기차를 한 자리서 만나다, EV 트렌드 코리아 2019
[뉴스] BMW 코리아, 뉴 X3과 뉴 X4 신규 가솔린 라인업 출시
[뉴스] 기아자동차, 4세대 쏘렌토 사전계약 개시
[뉴스] 기아자동차, 4세대 쏘렌토 내외장 공개
[뉴스] 행정안전부, 안전신문고 앱에 불법 주정차 신고 기능 통합
[뉴스] 현대·기아차, 카누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공동개발
태그(Tags) : 현대자동차, 수소자동차, 자동차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윈도우10 새로 설치시 무조건 MS 계정 강제?
인텔 코어 i7-10700F 성능 유출, AMD 라이젠 7 3700X급?
기가바이트 미니PC 브릭스, 인텔 코멧 레이크 탑재 모델 출시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로나19 여파로 팍스 이스트 불참 결정
사무용 내장 그래픽 AMD APU 3종과 인텔 CPU 3종, 어떤 제품이 합리적인 선택일까?
아는건 가격과 구매 시기뿐, 느려진 PC 쉽게 업그레이드 하기
NVMe로 빨라진 메모리 카드와 포터블 SSD, WD코리아 샌디스크 신제품 발표회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Z 플립 특징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ㅇㅇ / 20-01-28 13:27/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On Mobile Mode -
수소 에너지의 근원은 화석 연료인데 음... 쭉 뿌리 따라 더 올라가면 물이긴 하겠죠.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2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4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인텔 3
[결과발표] '가격 인하된 인텔 9세대 F 시 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