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0-02-27 09:07
[뉴스/보도자료]

후지필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T4 공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이다 토시히사)가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 X시리즈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후지필름 X-T4 (이하 X-T4)를 공개했다.

 

X-T4는 후지필름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인 X-T 시리즈의 신작이다. X시리즈의 핵심 철학인 콤팩트하면서 가벼운 바디에 시리즈 최초 내장형 손떨림 보정 (IBIS)가 탑재되어, 사진과 동영상 촬영 시 잠재력을 극대화시켰다.

새로운 셔터 유닛은 내구성이 강화되어 30만 회 구동이 가능하며, 새로운 AF 알고리즘 개발로 X시리즈 중 가장 빠른 0.02초 AF를 구현한다. 초고속 포컬 플레인 셔터 장착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최대 15프레임(fps) 고속 연사를 제공 한다.

 

X-T4는 X-T시리즈 최초로 내장형 손떨림 보정 (IBIS) 기능을 갖췄다. 새로 개발된 자이로 센서와 셔터 충격흡수 구조로 최대 6.5스탑의 5축 손떨림 보정을 지원한다. 이로써 어두운 환경이나 스포츠 경기와 같이 카메라 흔들림이 발생하기 쉬운 장면의 사진 및 동영상 모두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초고속 포컬 플레인 셔터를 탑재했다. 새롭게 개발된 하이토크 코어리스 DC 모터로 기계식 셔터 사용 시, 포스트 뷰에서 초당 15프레임(fps)의 연사가 가능하며, 라이브 뷰에서 초당 8프레임 (fps)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전자식 셔터에서는 블랙 아웃 없이 30 프레임(fps) 고속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셔터 유닛의 내구성이 약 30만회 구동으로 강화되었고, 이전 모델인 X-T3 대비 셔터 노이즈는 30% 감소했다.

 

X-T4에는 2610만 화소 X-TransTM CMOS 4 이면조사형 이미지 센서와 고속 화상 처리엔진 X-Processor 4가 탑재되어 우수한 성능과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센서 내 새로운 AF 알고리즘 및 위상차 검출 AF 처리 성능으로AF 속도가 0.02초로 빨라졌다.

특히, 연속 촬영 성능(포스트 뷰에서 15프레임(fps), 라이브 뷰에서 8프레임(fps))과 결합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쉽게 포착할 수 있다. 향상된 얼굴/눈 추적 AF기능으로 인물 촬영 시 쉽게 초점을 맞추고 촬영할 수 있다.

후면 162만 화소의 멀티 앵글 터치식 LCD는 원하는 각도로 조정이 가능해 다양한 각도에서의 촬영을 돕는다. LCD와 EVF를 3가지 방식으로 강화할 수 있는데, 저조도 우선을 선택하면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 피사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고, 해상도 우선은 피사체의 디테일을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프레임 레이트 우선을 선택하면 움직이는 피사체 촬영 시 뷰파인더에서의 흐림을 최소화할 수 있다.

 

영상을 전문으로 하는 사진가를 위한 강화된 동영상 기능도 눈에 띈다. 내장형 손떨림 보정 기능(IBIS)과 디지털 손떨림 보정(Digital Image Stabilization)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걸으면서 촬영할 시에도 흔들리지 않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손떨림 보정(Image Stabilization) 부스트 모드를 활용하면 가벼운 흔들림 까지 완화시켜 핸드 헬드(Hand-Held)로 촬영 시 보다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FHD에서 초당 240프레임(fps)까지 촬영이 가능해 최대 10배의 슬로우 모션 효과를 낼 수 있다.

상단 패널의 STILL/MOVIE 모드 다이얼을 전환하여 동영상 촬영 모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동영상 전용 퀵 메뉴로 동영상 촬영 시 카메라 조작이 더욱 간소화되었다. 또한, 동영상 전용 조작 모드를 통해, 커맨드 다이얼과 후면 터치 스크린으로 조리개, ISO, 셔터스피드 등 상세 값을 조정할 수 있다. 외에도 다른 동영상 모드로 전환할 시 화각이 변경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한 동영상 크롭 배율 고정 기능을 탑재해 보다 수준 높은 동영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외부 오디오 및 마이크 삽입이 가능해 전문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85년 이상의 사진 필름 개발과 연구로 축적된 후지필름의 색재현 기술로 탄생한 필름 시뮬레이션에는 새로운 이터나 블리치 바이패스 모드가 탑재되었다. 이 모드는 은염 필름의 전통적인 처리 기술인 블리치 바이패스를 재현 한 것으로 낮은 채도와 높은 대비로 특별한 분위기를 표현한다. 또한 자동 화이트 밸런스 (AWB)에는 흰색 톤을 강조하는 화이트 우선 옵션과 따뜻한 톤을 강조하는 분위기 우선 옵션이 새롭게 추가됐다. 하이라이트와 섀도 톤을 -2~+4 범위에서 1스톱이 아닌 1/2스톱 단위로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어 세밀한 색조를 표현할 수 있다.

X-T4에는 새로운 NP-W235배터리가 탑재되어 기존보다 약 1.5배 강화됐다. 일반 모드에서 500프레임, 절약 모드에서 최대 600프레임 촬영이 가능하다. 옵션인 전용 세로 배터리 그립 VG-XT4에 2 개의 배터리를 장착하여 카메라 바디와 함께 사용시 일반 모드에서 1,450 프레임, 절약모드에서 최대 1,700 프레임까지 촬영 가능하다.

  태그(Tag)  :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관련 기사 보기
[뉴스]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4 실버 모델 출시 5월말로 연기
[뉴스] 후지필름, 브이로그 맞춤 미러리스 카메라 X-T200 출시
[뉴스] 시그마, 풀프레임 미러리스 SIGMA fp 펌웨어 업데이트 일정 공개
[뉴스] 올림푸스, 24일부터 OM-D E-M1 Mark III 사전 예약판매 실시
[뉴스] 후지필름, The One and Only, X100V 런칭 프로모션 진행
[뉴스] 후지필름, X-T200 출시 기념 런칭 프로모션 진행
태그(Tags) :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알파스캔, 24인치 평면 IPS패널 적용 144Hz 게이밍 모니터 출시
삼성전자, 강소라·김소현·김예원 목소리 입힌 '빅스비 셀럽 보이스' 선보여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 IBM 클라우드 베어 메탈 서버에 탑재
엔비디아 모바일용 RTX 20 Super 시리즈 출시, 라인업 재편
한창 잘나가는 AMD 라이젠, 어떤 메인보드와 조합하는게 좋을까?
차세대 게임 기술과 성능 공개, Xbox 시리즈 X 세부 스펙 발표
애플 2배 빨라진 맥북 에어 발표, 맥 미니도 업데이트
새출발 PC 구매 노트북의 한계, 데스크톱이 필요한 이유는?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4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4
2020년 1분기 로또이벤트 선정관련 안내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결과발표]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인텔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