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6-16 11:12
[뉴스/보도자료]

기아, 우버와 전기차 파트너십 구축

기아가 글로벌 승차 공유 서비스 기업인 우버와 손잡고 유럽 내 전기차 보급 확대에 적극 나선다.

중장기 사업 전략 ‘Plan S’를 통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영역의 확장을 추진 중인 기아가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고 소음이 적은 전기차 보급을 보다 확대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우버와 공동 협력에 나서는 것이다.

기아는 니로 EV 등으로 구성된 자사 전기차 특별 구매 혜택을 유럽 내 우버 드라이버에게 제공하는 전기차 파트너십을 우버와 체결했다고 16일(수) 밝혔다.

이에 기아는 유럽 약 20개 국의 우버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첨단 전기차를 공급하는 등 우버와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


모빌리티 선도 기업인 우버는 유럽에서 2025년까지 10만 대 이상의 전기차 운영,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무탄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우버는 2025년까지 런던, 파리, 베를린, 암스테르담, 브뤼셀, 마드리드, 리스본 등 유럽 7개 주요 도시에서 운행하는 우버 차량 중 절반을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정원정 기아 유럽권역본부장은 “이번 우버와의 전기차 파트너십 체결은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니로 EV 등 기아의 첨단 전기차를 우버에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공해와 소음 없는 도로 및 도심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나벨 디아즈(Anabel Diaz) 우버 유럽·아중동 권역 담당자는 “유럽 내 우버 드라이버에게 동급 최고의 전기차 구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아와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은 단순 목적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이번 제휴는 유럽의 전동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해 1월 중장기 전략인 ‘Plan S’를 발표하며 선제적인 전기차(EV) 사업 체제로 전환하고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해 브랜드 혁신과 수익성을 확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올해 2월에는 Plan S를 구체화시켜 ▲2026년까지 전기차 11종 풀 라인업 구축, 2030년 친환경차 연간 160만 대 판매 등 ‘EV 전환 구체화’ ▲2022년 PBV 첫 모델 출시, 2030년 100만 대 판매 및 시장 1위 달성을 목표로 하는 ‘PBV 사업 역량 강화’ ▲모빌리티 사업 고객군 확대, 기간별 수요 대응을 위한 서비스 다변화 등 ‘모빌리티 사업 확대’로 구성된 3대 핵심 사업으로 구분하고 각 사업별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했다.

특히, 전기차의 경우 오는 2030년 연간 88만 대 이상의 판매를 통해 글로벌 전기차 일류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기아는 전기차 시장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통해 오는 2030년 연간 160만 대의 환경차를 판매하고 전체 판매 중 환경차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태그(Tag)  : 기아자동차, 우버, 자동차, 전기차, 니로
관련 기사 보기
[취재] 글로벌 업체 빠진 전기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 2021
[뉴스] 쌍용자동차, 상품성 개선한 '올 뉴 렉스턴 마스터' 출시
[뉴스] 사이벨리움, Auto-ISAC과 제휴 자동차 취약점 관리 강화
[뉴스] 캐딜락, 주요 차종 구매 혜택 강화한 8월 프로모션 진행
[뉴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구매 고객 분석 발표
[뉴스] 기아, 전기전용차 The Kia EV6 본격 출시
태그(Tags) : 기아자동차, 우버, 자동차, 전기차, 니로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LPDDR5 보다 33% 빨라져, JEDEC LPDDR5X 정식 발표
소니, PS5 베타 사용자에게 M.2 SSD 확장 기능 제공
삼성전자 24Gb DDR5 DRAM 개발 중
가이아모바일, 북두의 권 LEGENDS ReVIVE 국내 출시
AMD 세잔과 RTX 3070 결합한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리전5 프로 AMD
스팀 게임을 즐기는 휴대용 게임기, 밸브 스팀 덱(Steam Deck) 발표
놓칠 수 없는 OS 무료 업글 기회, 윈도우 11서 CPU별 게임 성능은?
5만5천원에 OLED로 옆그레이드, 닌텐도 스위치 OLED 발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7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결과발표] 2021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