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2-11-07 10:52
[뉴스/보도자료]

카메라 드론을 더 쉽게, DJI 매빅 3 Classic 출시


DJI가 세계 최고 카메라 드론을 사용자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매빅 3 Classic’을 출시했다. 이제 크리에이터들은 매빅 3 시리즈의 비교 불가한 핫셀블라드(Hasselblad) 카메라와 훌륭한 비행 성능을 매빅 3 Classic으로 경험할 수 있다. 매빅 3 Classic은 추가 망원 렌즈를 제외한 원래의 매빅 3 과 동일한 사양으로, 4/3 인치 CMOS 20MP 카메라, 46분의 최대 비행시간, O3+ 전송 시스템을 갖췄다. 매빅 3 Classic은 기존의 DJI RC Pro, DJI RC, DJI RC-N1조종기와 호환되며, 합리적인 가격의 패키지에 프리미엄 성능을 담아 드론 크리에이터들은 최고의 카메라 드론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DJI 페르디난드 울프(Ferdinand Wolf)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매빅 3 시리즈는 드론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기준을 제시해왔다. 매빅 3와 매빅 3 Cine는 항공 사진 촬영 및 시네마토그래피 분야에, 매빅 3 Enterprise 및 매빅 3 Thermal은 전문 산업 분야에 변화를 가져왔다”고 말하며, “DJI는 매빅 3 시리즈의 안정적인 조작성과 훌륭한 이미지 사양을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경험하도록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한다. 매빅 3 Classic 출시를 통해, 최고급 툴을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고, 기존 한계를 넘어 무한한 창작 가능성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고의 콘텐츠를 위한 최고의 카메라 드론
새로운 매빅 3 Classic으로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은 매빅 3 시리즈의 4/3 인치 CMOS 핫셀블라드(Hasselblad) 카메라를 사용해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의 경우, H.264 및 H.265 코덱의 5.1K/50fps(최대), 4K/60fps, 1080p/60fps촬영이 가능하다. 4K/120fps, 1080p/200fps 슬로 모션 촬영도 가능하다. 환산 초점 거리 24mm, f/2.8~f/11의 조정 가능한 조리개, 12.8스톱의 네이티브 다이내믹 레인지를 자랑한다. 20MP 센서에 빛이 닿는 순간, 12-bit RAW 사진과 10-bit D-Log 동영상 프로세싱으로 생동감 넘치는 컬러와 풍부하고 정교한 명암을 정확히 표현한다.

매빅 3 Classic에 탑재된 카메라는 핫셀블라드(Hasselblad)의 혁신적인 연구 개발 끝에 완성돼 실제 눈으로 보는 듯 현실적인 디테일의 촬영을 지원한다. 핫셀블라드의 천연색 솔루션(HNCS)은 사진과 동영상을 정확한 컬러로 직접 출력하며,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 촬영을 위한 HLG 시스템 덕분에 후편집에서 별도의 컬러 수정이 필요 없다. 일출, 일몰 같은 저조도 촬영 환경에서도 야간 촬영 모드를 사용하면 노이즈를 감소시켜 더욱 선명한 장면을 담을 수 있다.

하늘에서도, 조종기 스크린에서도 모두 스마트하게
창작의 첫 단계는 정확한 이미지 촬영에서 시작된다. 매빅 3 Classic은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더 쉽고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만들었다. 매빅 3 Classic에 정교한 제어를 위한 맞춤 설정, 촬영한 이미지와 동영상 공유, 편집, 후편집 작업까지 모두 용이하도록 DJI의 첨단 비행 기술을 모두 담았다.

DJI의 이전 드론 모델로 비행 기술을 갈고 닦은 크리에이터라면, 매빅 3 시리즈와 동일한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최대 비행시간 46분을 자랑하는 매빅 3 Classic으로 더욱 자유롭게 오랫동안 비행할 수 있다. 비행 제어 및 동영상 전송을 위한 O3+ 전송 시스템은 15km 범위에서 1080p/60fps 동영상을 표시할 수 있다. 단, 전송 거리는 신호 강도를 표현하는 것으로, 매빅 3 Classic은 항상 파일럿의 시야 내에서 비행해야 한다.

매빅 3 Classic의 다양한 인텔리전트 알고리즘은 비행의 첫 순간부터 피사체를 추적하고, 이미지 구도를 잡으며, 시네마틱한 비행 패턴으로 자동으로 카메라를 움직이기 시작한다. ‘액티브트랙 5.0(ActiveTrack 5.0)’ 시스템이 다중 비전 센서를 사용해 피사체를 인식하고, 프레임 안에 고정하며 드론 및 카메라가 함께 움직이며 프로급 동영상을 촬영하게 해준다. ‘마스터샷(MasterShot)’의 경우, 촬영과 편집 기능이 자동화되어 창작 과정이 단순하고 효과적이므로 초보 파일럿도 하늘에서 자신만의 색으로 영상을 표현할 수 있다.

매빅 3 Classic에는 많은 DJI 파일럿들이 좋아하는 자동화 ‘퀵샷(QuickShot)’ 촬영 모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타임랩스, 하이퍼랩스, 파노라마 촬영 기능 또한 지원한다. 새로운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 기능을 사용하면, 파일럿은 드론의 비행 속도를 일정하게 설정할 수 있어 수동 속도 제어에서 발생하는 카메라 흔들림을 최소한으로 줄여 이미지 촬영에 집중할 수 있다.

매빅 3 Classic가 지상으로 돌아와 착륙한 다음 원본 이미지를 콘텐츠로 만드는 일도 더욱 쉬워졌다. ‘고속 퀵트랜스퍼(QuickTransfer)’ 기능을 사용하면, 매빅 3 Classic을 조종기에 연결하지 않아도 최대 80MB/s의 Wi-Fi 6 기술을 사용해 스마트폰으로 이미지와 동영상을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안전성 및 인증
매빅 3 Classic은 다양한 안전 기능을 탑재해 위험을 줄이고 다른 기체를 피하면서 훌륭한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돕는다. 8개의 시각 센서로 전방위 장애물 감지가 가능하며, 이 정보를 APAS 5.0 시스템에 전달해 장애물을 회피, 독립적 비행경로 계획을 지원한다. 고급 리턴투홈(Return To Home system) 시스템이 최대 200m 범위의 주변 환경을 스캔하고, 이륙했던 지점으로 돌아오는 최적의 비행경로를 계획해 필요에 따라 해당 경로대로 자동 복귀한다.

DJI는 드론 업계에서 안전 기술을 선도해왔으며, 매빅 3 Classic으로 그 명성을 이어간다. ‘에어센스(AirSense) ADS-B’ 수신기를 탑재해 파일럿이 직접 눈으로 인근을 지나는 비행기를 확인하기 전에, ADS-B 신호를 송신하는 주변의 비행기와 헬리콥터를 인식한다. DJI의 ‘지오 2.0(GEO 2.0)’ 지오펜싱 시스템은 영공 제한과 비행 지역의 잠재적 위험 정보를 드론 파일럿에게 제공해 추가적인 안전 비행을 지원한다. 

다른 모든 DJI 제품과 마찬가지로, 매빅 3 Classic 또한, 데이터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잊지 않았다. 사용자가 지정하여 허용한 사람이 아니라면, 사진과 동영상, 비행 로그 공유가 불가능하다. 비행 중 드론을 인터넷에 연결할 필요가 없으며, 전송 시스템은 동영상 신호와 비행 제어를 모두 암호화한다. 중요도가 높은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프로젝트의 경우, DJI의 데이터 보안 시스템이 민감한 작업에 필요한 주의와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매빅 3 Classic은 전 세계의 최신 규제 시스템을 준수한다. 미국의 경우, 미국 연방 항공청(FAA)에서 다른 매빅 3 시리즈 드론과 같이 매빅 3 Classic의 원격 ID를 통한 규정 준수 방법을 승인했다. 유럽의 경우, 새로운 유럽 드론 규정 아래 전체 매빅 3 시리즈가 세계 첫 C1 인증 드론이 되었으며, 값비싼 파일럿 라이선스 시험없이 새로운 ‘A1 오픈 카테고리(Open Category)’로 비행할 수 있다.

  태그(Tag)  : 드론, DJI
관련 기사 보기
[취재] 내장형 프로펠러로 디자인된 DJI 소형 FPV 드론, DJI 아바타(Avata) 출시
[취재] DJI 최초의 초경량 하이엔드 드론,DJI 미니 3 프로 출시
[취재] 끝나지 않은 전파법 취소 사태,결국 소비자가 책임 떠안나?
[뉴스] 화웨이, 오스트리아 드론 서비스 제공업체 드론텍과 파트너십 강화
[뉴스] TIE, 드론배송 Zerolap 베타서비스 성공적으로 마쳐
[뉴스] DJI, 몰입감 넘치는 FPV드론 경험 제공할 DJI 아바타 출시
태그(Tags) : 드론, DJI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가격 인하? 할인 시즌 이벤트?
AMD 라데온 RX 7000 시리즈 초기 물량, RTX 40 시리즈 이상?
2022년 3분기 글로벌 GPU 출하량, 2009년 이후 최대 하락폭
넷플릭스, AAA급 FPS 슈팅 게임 개발 인력 모집 중?
RTX 40/인텔아크/AMD RDNA, 2022년 하반기부터 2023년 경쟁과 변수는?
고사양 고용량 SSD가 필요할 때,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M.2 NVMe 4TB
PCIe 5.0 M.2 안되면 되게하라, ASRock Z790 Steel Legend WiFi D5 디앤디컴
창작인을 위한 자유로운 그래피티 메인보드,ASRock Z790 LiveMixer D5 디앤디컴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11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