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23-03-22 10:26
[뉴스/보도자료]

엔비디아, 브라우저에서 AI 슈퍼컴퓨터에 즉시 액세스 가능한 DGX 클라우드 출시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AI 슈퍼컴퓨팅 서비스인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NVIDIA DGX Cloud)를 발표했다. DGX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생성형 AI와 기타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급 모델을 훈련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와 소프트웨어에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

 

DGX 클라우드는 엔비디아 AI(NVIDIA AI) 소프트웨어와 함께 엔비디아 DGX AI 슈퍼컴퓨팅 전용 클러스터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기업은 간단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자체 AI 슈퍼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므로, 온프레미스 인프라 구축, 배포, 관리의 복잡성을 없앨 수 있다.

기업은 DGX 클라우드 클러스터를 월(月) 단위로 임대하기 때문에, 수요가 많아진 가속 컴퓨팅 리소스를 기다릴 필요 없이 대규모 멀티 노드 훈련 워크로드의 개발을 빠르고 쉽게 확장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OCI)를 시작으로 DGX 클라우드 인프라를 호스팅하기 위해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 OCI RDMA 슈퍼클러스터(OCI RDMA Supercluster)는 32,000개 이상의 GPU 슈퍼클러스터로 확장할 수 있는 전용 RDMA 네트워크, 베어메탈 컴퓨팅, 고성능 로컬, 블록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는 다음 분기에 DGX 클라우드 호스팅을 시작할 예정이며, 서비스는 곧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등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DGX 클라우드를 최초로 사용하는 선구적인 AI 활용 기업들로는 세계 최고의 생명공학기업 중 하나인 암젠(Amgen), 보험 기술 선도기업 CCC 인텔리전트 솔루션(CCC Intelligent Solutions),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있다.

암젠은 DGX 클라우드와 함께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는 엔비디아 바이오네모(BioNeMo) 대규모 언어 모델(LLM)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는 엔비디아 래피즈(RAPIDS) 데이터 사이언스 가속 라이브러리가 포함된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AI Enterprise)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다.

손해보험 경제 분야의 선도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인 CCC는 DGX 클라우드를 사용해 AI 모델의 개발과 훈련을 가속화하고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모델은 기업의 혁신적인 자동 보상처리 솔루션을 지원하여 업계의 지능형 자동화를 가속화하고, 매일 수백만 명의 비즈니스 사용자와 소비자의 보험금 청구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서비스나우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AI 슈퍼컴퓨팅을 위해 온프레미스 엔비디아 DGX 슈퍼컴퓨터와 함께 DGX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대규모 언어 모델(LLM), 코드 생성, 인과관계 분석에 대한 AI 연구를 지원한다. 서비스나우는 또한 엔비디아의 메가트론(Megatron)-LM 프레임워크에서 훈련된 책임 있는 오픈사이언스 생성형 AI 이니셔티브인 빅코드(BigCode) 프로젝트를 공동 주관하고 있다.

 

기업들은 DGX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엔비디아 DGX 슈퍼컴퓨터에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베이스 커맨드 플랫폼(Base Command Platform)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DGX 클라우드 훈련 워크로드를 관리, 모니터링한다. 고객은 베이스 커맨드 플랫폼을 사용하여 각 작업에 필요한 적절한 양과 유형의 DGX 인프라로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다.

DGX 클라우드에 포함된 엔비디아 AI 플랫폼의 소프트웨어 계층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는 데이터 사이언스 파이프라인을 가속화하고 프로덕션 AI의 개발, 배포를 간소화하기 위해 엔드 투 엔드(end-to-end) AI 프레임워크와 사전 훈련된 모델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3.1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사전 훈련된 모델, 최적화된 프레임워크, 가속화된 데이터 사이언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는 개발자가 AI 프로젝트 시작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GX 클라우드의 각 인스턴스는 노드당 총 640GB의 GPU 메모리에 8개의 엔비디아 H100 또는 A100 80GB 텐서 코어(Tensor Core) GPU를 갖추고 있다. 엔비디아 네트워킹(Networking)으로 구축된 저지연 고성능 패브릭은 워크로드를 상호 연결된 시스템의 클러스터 전체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여러 인스턴스가 하나의 대규모 GPU 역할을 하여 고성능 AI 훈련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고성능 스토리지는 DGX 클라우드에 통합되어 AI 슈퍼컴퓨팅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DGX 클라우드는 AI 개발 파이프라인 전체에 대해 엔비디아 전문가 지원을 제공한다. 고객은 엔비디아 엔지니어와 직접 협력하여 모델을 최적화하고 폭넓은 산업 사용 사례에서 개발 관련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젠슨 황 CEO가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에 대해 설명한 GTC 키노트를 온디맨드로 시청하고,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를 도입한 선구적인 기업들이 참여한 GTC 패널도 확인할 수 있다.

  태그(Tag)  : 엔비디아, 인공지능, 슈퍼컴퓨터, 클라우드
관련 기사 보기
[영상] 삼성과 어깨를 견주는 미디어텍과 엔비디아의 만남?,그리고 인텔 랩터레이크 리프레시
[영상] 반도체 공룡이 된 엔비디아,그래픽카드 시장에서의 미래는 순탄할까? [NVIDIA 이야기 2부]
[영상] 반도체 공룡이 된 엔비디아, AI/서버시장의 미래는 순탄할까? [NVIDIA 이야기 1부]
[영상] RTX 4070 역대급 혹평, 몰래 미소 짓는 엔비디아의 배경과 그 속사정
[영상] 1월부터 AMD는 왜 그럴까...2023년 1월 PC 최신 뉴스, 해석해드립니다.
[영상] ARM 인수 불발부터 2023년 전망까지,보드나라 2022년 PC 시장 결산(유튜브)
태그(Tags) : 엔비디아, 인공지능, 슈퍼컴퓨터, 클라우드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시놀로지,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DSM 7.2 공식 출시
인텔, 레거시 제외한 64bit 전용 CPU 전환 의견 수렴
일부 샌디스크 익스트림 SSD에 데이터 삭제 이슈 발생
티피링크, 스마트 비디오 도어벨 Tapo D230S1 출시
RTX 4070 역대급 혹평, 몰래 미소 짓는 엔비디아의 배경과 그 속사정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용 워크스테이션 보드, ASUS PRO WS WRX80E-SAGE SE WIFI STCOM
라이젠 9 7950X 지원 A620 칩셋 메인보드, ASUS TUF GAMING A620M-PLUS STCOM
고성능 랩터 레이크용 샤프한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Z790 AORUS ELITE AX-W 제이씨현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05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3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5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7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