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Volari 8300 Àû¿ëµÈ ±â¼ú (2)
ºñµð¿À ÇÁ·Î¼¼½Ì
TV³ª ¸ð´ÏÅÍ È¸é¿¡ Ãâ·ÂµÇ´Â ¿µ»óµéÀ» Ç¥ÇöÇϱâ À§Çؼ´Â GPU ³»ºÎ¿¡¼ À̸¦ ó¸®Çϱâ À§ÇÑ º°µµÀÇ Ã³¸® ÀåÄ¡¸¦ ±âº»ÀûÀ¸·Î Áö¿øÇÏ°í ÀÖ´Ù. Volari 8300µµ ¸¶Âù°¡Áö·Î À̸¦ À§ÇÑ Àü¿ë ºñµð¿À ÇÁ·Î¼¼½Ì ÀåÄ¡°¡ ³»ÀåµÇ¾î ÀÖ´Ù. ÀϹÝÀûÀ¸·Î ¿äÁò ±×·¡ÇÈ Ä«µåµéÀÌ ´ëºÎºÐ ÁöÇÏ°í ÀÖ´Â ¿òÁ÷ÀÓ º¸Á¤ÀÇ ±â´ÉÀÎ Motion Compensation°ú CPUÀÇ Á¡À¯À²À» ÁÙÀÌ°í ±×·¡ÇÈ ÇÁ·Î¼¼¼¿¡ ³»ÀåµÈ ºñµð¿À ÇÁ·Î¼¼¼¿¡ ÀÇÇØ ¿µ»óÀ» ó¸® ÇÏ´Â ±â´ÉÀÎ IDCT(Inverse Discrete Cosine Transform)ÀÇ Áö¿ø, HDTV Ãâ·Â, De-interlacingÀ» Áö¿øÇÑ´Ù. ¿©±â¿¡ Ãß°¡·Î XGIÀÇ Volari Ĩ¼ÂµéÀÇ °íÀ¯ ±â´ÉÀÎ 3:2 Pull-Down, Edge Smooth È¸é º¸Á¤ ±â¼úÀ» Áö¿øÇÏ°í LCD Overdriver¸¦ Áö¿øÇÑ´Ù.
¾Õ¼ »ìÆ캻 ºñµð¿À ÇÁ·Î¼¼¼ÀÇ ±â´É Áß 3:2 Pull DownÀ̶ó´Â ±â¼úÀÌ Àִµ¥ ÀÌ´Â ¿òÁ÷ÀÌ´Â ¿µ»óÀ» º¸¾ÒÀ» ¶§, Àû¿ëÇÑ °æ¿ì¿Í ±×·¸Áö ¾ÊÀº °æ¿ì¸¦ À§ÀÇ À̹ÌÁö¸¦ ÅëÇØ ¼³¸íÇÏ°í ÀÖ´Ù. Àû¿ëÇßÀ» °æ¿ì ¾Æ·¡ ¼³¸íµÉ Edge SmoothingÀÇ ¿µ»ó ó¸® ¹öÀüÀ̶ó°í »ý°¢ÇÏ¸é ½±´Ù. Áï, ¿òÁ÷ÀÌ´Â ¿µ»óÀ» 3:2 Pull Down ±â´ÉÀ» Áö¿øÇÏÁö ¾Ê´Â ±×·¡ÇÈ Ä«µå¸¦ »ç¿ëÇÒ °æ¿ì ȸéÀÇ °÷°÷¿¡¼ °ÅÄ£ ¸ð½ÀÀÌ ¸ñ°ÝµÇÁö¸¸ À̸¦ Àû¿ëÇÒ °æ¿ì °ÔÀÓ ³»¿¡¼ ¾ÈƼ¾ó¶óÀ̽ÌÀ» Àû¿ëÇϵíÀÌ È¸éÀ» ºÎµå·´°Ô ó¸®ÇÏ¿© ¿µ»óÀ» º¸´Ù ¼±¸íÇÏ°Ô º¼ ¼ö ÀÖ°Ô µÈ´Ù.
Edge SmoothingÀÇ °æ¿ì ¾Õ¼ »ìÆ캻 ¿µ»ó 󸮸¦ À§ÇÑ 3:2 Pull Down ±â´ÉÀÌ ÀÖ´Ù¸é 2D ȸéÀ̳ª À̹ÌÁöµéÀ» º¸´Ù ¼±¸íÇÏ°í ´«¿¡ °Å½½¸®Áö ¾Ê°Ô ÇØÁÖ´Â ±â´ÉÀ̶ó°í ÇÒ ¼ö ÀÖ´Ù. ÀÌ ¿ª½Ã À̹ÌÁö¿¡¼ º¸µíÀÌ Àû¿ëÇÑ °æ¿ì¿Í ±×·¸Áö ¾ÊÀº °æ¿ì°¡ È®¿¬ÇÑ Â÷À̸¦ º¸ÀÌ°í ÀÖ´Ù. ÀÌ ±â´ÉÀ» Àû¿ëÇÏÁö ¾ÊÀ» °æ¿ì °ÅÄ£ ȸéÀ» º¼ ¼ö ÀÖÁö¸¸, Àû¿ëÇÒ °æ¿ì¿¡´Â ºÎµå·´°Ô ó¸®µÇ¾î º¸´Ù Æí¾ÈÇÑ È¸éÀ» ÁöÄѺ¼ ¼ö ÀÖ°Ô µÈ´Ù.
Volari 8300°ú ºñ½ÁÇÑ ½ºÆåÀ» Áö´Ñ NVIDIAÀÇ GeForce 6200TC Ĩ¼Â¿¡¼ Áö¿øÇÏ´Â ºñµð¿À ÇÁ·Î¼¼½Ì ±â´ÉÀº »óÀ§ ¹öÀüµé¿¡¼ Áö¿øµÇ´ø ±â´ÉµéÀ» Ãà¼Ò½ÃŲ Spatial-Temporal°ú De-interlacingÀÇ 2°¡ Á¤µµÀÌÁö¸¸ Volari 8300Àº ¸ðµç ±â´ÉµéÀ» Áö¿øÇÏ°í ÀÖ´Ù.
Volari 8300 Çϵå¿þ¾î ½ºÆå
Volari 8300Àº NVIDIAÀÇ GeForce 6200TC³ª ATIÀÇ X300SE Hyper MemoryÀÇ ±×·¡ÇÈ Ä«µåµé°ú °æÀïÇÏ°ÔµÉ ±×·¡ÇÈ Ä¨¼ÂÀÌ´Ù. GPUÀÇ Á¦Á¶ °øÁ¤Àº 0.13nm °øÁ¤À» Àû¿ëÇÏ°í PCI-Express 1.0 ±Ô°ÝÀ» ¸¸Á·ÇÏ¿© 1x/ 8x/ 16x¸¦ ¸ðµÎ Áö¿øÇÑ´Ù. »ç¿ëµÇ´Â ¸Þ¸ð¸®´Â DDR SDRAMÀ̸ç, ÆÄ¿ö ¼Òºñ·®Àº 5~6.9W Á¤µµ·Î ÀúÀü·ÂÀ̱⠶§¹®¿¡ ¹ß»ýÇÏ´Â ¹ß¿ÀÌ Àû°í È÷Æ®½ÌÅ©¸¸À¸·Î GPUÀÇ ¹ß¿À» ÇØ°áÇÒ ¼ö ÀÖ¾î ¹«¼ÒÀ½ ½Ã½ºÅÛ¿¡ ÀûÇÕÇÏ´Ù.
±×·¡ÇÈ Ä«µå´Â ÀϹÝÀûÀÎ ±Ô°ÝÀÎ Full HeightÇü°ú Micro-ATX ±Ô°ÝÀÇ ÄÉÀ̽º µî¿¡µµ »ç¿ëÀÌ °¡´ÉÇÑ Low Profile·Î ¸ðµÎ È°¿ëÀÌ °¡´ÉÇÏ´Ù. ¶ÇÇÑ, NVIDIAÀÇ Turbo Cache¿Í ATIÀÇ Hyper Memory¿¡ ´ëÀûÇÏ´Â eXtreme Cache¸¦ Àû¿ëÇÏ¿© ºÎÁ·ÇÑ ·ÎÄà ÇÁ·¹ÀÓ ¹öÆÛ ¸Þ¸ð¸®¸¦ ½Ã½ºÅÛ ¸Þ¸ð¸®¸¦ °øÀ¯ÇÏ¿© »ç¿ëÇÏ°í »ç¿ëÇÏÁö ¾ÊÀ» °æ¿ì ¹ÝȯÇÏ´Â È¿À²ÀûÀÎ ±â¼úÀ» Á¦°øÇÑ´Ù.
¼ÒÇÁÆ®¿þ¾î Áö¿øÀº DirectX 9.0b¿Í OpenGL 1.5, LongHornÀÇ Aero Express¸¦ Áö¿øÇÑ´Ù. ºñµð¿À ÇÁ·Î¼¼½Ì ±â´ÉÀ¸·Î ÀÌÁ¦´Â Çʼö°¡µÈ HDTV Ãâ·Â, Â÷¼¼´ë ¸ÖƼ¹Ìµð¾î ÄÚµ¦ÀÎ H.264ÀÇ ¼ÒÇÁÆ®¿þ ¹æ½ÄÀÇ Áö¿ø, HDMI, MCE, COPP(MV7/HDCP)¸¦ Áö¿øÇÏ°í ÀÖ´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