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192 GTX 260°ú SP216 GTX 260ÀÇ ¼º´ÉÀº? 
ÀϹÝÀûÀ¸·Î ½ºÆ®¸² ÇÁ·Î¼¼¼ÀÇ °¹¼ö´Â ¼º´É¿¡ ¿µÇâÀ» ÁÖ°í Àִµ¥ À̹ø¿¡´Â ½ºÆ®¸² ÇÁ·Î¼¼¼ ¼ö¿¡ µû¸¥ ¼º´É°ú °æÀï Á¦Ç°°úÀÇ ¼º´ÉÀ» ºñ±³Çß´Ù..
Å×½ºÆ®¸¦ ÁøÇàÇϱâ À§ÇÑ ½Ã½ºÅÛÀº ¾Æ·¡¿Í
°°ÀÌ ±¸¼ºÇÏ¿´´Ù.
Å×½ºÆ® ½Ã½ºÅÛ
CPU |
AMD Phenom2 X4 940BE (Quad-Core, 3.0GHz,
L3 6MB) |
MainBoard |
ASUS M3A78-T
(DDR2) |
Chipset |
AMD 790GX + SB750 |
RAM |
Kingston
PC2-9200 (DDR2-1150MHz) 2GB (1GB X 2EA) |
VGA |
65nm SP192 GeForce GTX 260 896MB Ref. (576/ 1998MHz)
55nm SP216 GeForce 896MB Ref. (576/ 1998MHz) 55nm SP216 GeForce GTX 260 OC 896MB (625/ 2200MHz) 55nm SP216 GeForce GTX 260 OC 896MB (625/ 2100MHz) 55nm
AMD ATI Radeon HD 4870 1GB Ref. (750/ 3600MHz)
|
HDD |
Western
Digital VelociRaptor SATA2 300GB 10000RPM Seagate Barracuda
7200.12 SATA2 1TB 7200RPM |
ODD |
SAMSUNG
TSST SH-S203P (DVD RW) |
PSU |
ikonik
Vulcan 1200W |
OS |
Windows
Vista Ultimate K SP1 32bit |
DirectX |
DirectX
9.0c/ 10 |
Chipset
Patch |
Intel inf
9.1.0.1008 |
VGA
Driver |
AMD ATI
Catalyst 9.5 |
NVIDIA ForceWare 185.85 NVIDIA PhysX Software 9.09.0408 |
Å×½ºÆ® ½Ã½ºÅÛÀº AMD 45nm °øÁ¤ Æä³Ñ2 X4 940BE (3.0GHz)¿Í AMD 790GX + SB750ÀÌ Á¶ÇÕµÈ ASUS M3A78-T ¸ÞÀκ¸µå¸¦ ±âº» ¼º´É Å×½ºÆ®¿¡
»ç¿ëÇÏ¿´À¸¸ç, µà¾ó ä³Î ±¸¼ºÀ» À§ÇØ Kingston PC2-9200 (DDR2-1150MHz)
1GB 2°³¸¦ »ç¿ëÇß´Ù.
À©µµ¿ì ºñ½ºÅ¸ SP1 32bit ¿î¿µÃ¼Á¦¿Í RadeonÀº īŻ¸®½ºÆ® 9.5 Ãֽеå¶óÀ̹ö, GeForce´Â ForceWare 185.85ÀÇ Ãֽеå¶óÀ̹ö¸¦ »ç¿ëÇß´Ù. HDD´Â 10000RPM
¼Óµµ·Î µ¿ÀÛÇÏ´Â Western Digital VelociRaptor 300GB, Seagate ¹Ù¶óÄí´Ù 7200.12
1TB¸¦ »ç¿ëÇßÀ¸¸ç, ¸Þ¸ð¸® Ŭ·°Àº DDR2 1066MHz·Î ¼³Á¤ÇÏ°í ¸Þ¸ð¸® Å¸À̹ÖÀº
DDR2 5-5-5-18-2T ±âº» ¼³Á¤À» Àû¿ëÇß´Ù.
Å×½ºÆ®´Â 65nm SP192 GeForce GTX 260 ·¹ÆÛ·±½º Ŭ·° Á¦Ç°, 55nm SP216 GeForce GTX 260, 55nm SP216 ÀÌ¿¥ÅØ GeForce GTX 260 Á¦³í òÒ (º¸¹è Áø) OC ¹öÀü (ÄÚ¾î 625/ ¸Þ¸ð¸® 2200 (1100)MHz), 55nm SP216 ÀÌ¿¥ÅØ GeForce GTX 260 HV Å·¿Õ¯ O.C HDMI (ÄÚ¾î 625/ ¸Þ¸ð¸® 2100 (1050)MHz), ±×¸®°í °æÀï Á¦Ç°ÀÎ AMD ATI Radeon HD 4870 1GB ·¹ÆÛ·±½º Ŭ·° Á¦Ç°ÀÇ ¼º´É°ú ¼ÒºñÀü·Â, ¿Âµµ¸¦ ºñ±³Çß´Ù. SP192¿ÍÀÇ ºñ±³¸¦ À§ÇØ SP192¿Í µ¿ÀÏÇÏ°Ô Å¬·°ÀÌ ¼³Á¤µÈ SP216 ·¹ÆÛ·±½ºµµ Å×½ºÆ®¿¡ Æ÷ÇÔÇß´Ù.
3DMark Vantage : DirectX 10

3DMark Vantage´Â DirectX 10 ȯ°æ¿¡¼ ±×·¡ÇÈ Ä«µåÀÇ ±âº» ¼º´ÉÀ» ºñ±³ÇÒ ¼ö Àִµ¥ Áö³ SP800 vs SP640 Radeon HD 4830ÀÇ °á°úó·³ °°Àº Ŭ·°ÀÌ¶óµµ ½ºÆ®¸² ÇÁ·Î¼¼¼ÀÇ ¼ö°¡ Áõ°¡µÉ °æ¿ì ±×¿¡ µû¸¥ ¼º´É Â÷°¡ ³ªÅ¸³´Ù. °æÀï Á¦Ç°ÀÎ Radeon HD 4870 1GB¿Í ºñ±³ÇÏ¿© SP216 GeForce GTX 260Àº Àü¹ÝÀûÀ¸·Î ´õ ³ôÀº ¼º´ÉÀ» ³ªÅ¸³ÂÀ¸¸ç, SP216 GeForce GTX 260 OC (ÄÚ¾î 625/ ¸Þ¸ð¸® 2100 (1050)MHz, 625/ 2200 (1100)MHz) ¹öÀüµéÀº ¼º´É¿¡ ¿µÇâÀ» ÁÖ´Â ½ºÆ®¸² ÇÁ·Î¼¼¼¿Í Ŭ·° Áõ°¡°¡ ¸ðµÎ ÀÌ·ç¾îÁ® SP216 GeForce GTX 260 ·¹ÆÛ·±½º Ŭ·° Àû¿ëº¸´Ù ´õ ³ôÀº ½ºÄھ ±â·ÏÇß´Ù.
SP216 GTX 260Àº SP192 GTX 260°ú ºñ±³ÇÏ¿© ÆÛÆ÷¸Õ½º ÇÁ¸®¼Â¿¡¼´Â ¾à 6.03%, ÀͽºÆ®¸² ÇÁ¸®¼Â¿¡¼´Â ¾à 8.64%ÀÇ ¼º´É Â÷À̸¦ º¸¿©ÁÖ¾úÀ¸¸ç, GPU ½ºÄÚ¾î´Â ¾à 7.78%ÀÇ Â÷À̸¦ º¸¿©ÁØ´Ù.
FarCry2 : DirectX 10


FarCry2µµ 3DMark Vantage¿Í °°ÀÌ DirectX 10 ȯ°æ¿¡¼ Å×½ºÆ®°¡ ÁøÇàµÇ¾úÀ¸¸ç, °°Àº Ŭ·°À» Àû¿ëÇÏ¿´À» ¶§ SP216 GeForce GTX 260ÀÇ ¼º´ÉÀÌ SP192 GeForce GTX 260º¸´Ù ´õ ³ªÀº ÇÁ·¹ÀÓÀ» Á¦°øÇÑ´Ù. À̹ø Å×½ºÆ®¿¡¼µµ °æÀï Á¦Ç°À¸·Î º¼ ¼ö ÀÖ´Â Radeon HD 4870 1GBº¸´Ù SP192/ SP216 GeForce GTX 260ÀÌ ´õ ³ªÀº ÇÁ·¹ÀÓÀ» Á¦°øÇßÀ¸¸ç, ¿À¹öŬ·°µÈ SP216 GeForce GTX 260 µÎ Á¦Ç°µµ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³´Ù.
SP216 GTX 260Àº SP192 GTX 260°ú ºñ±³ÇÏ¿© 1600 x 1200 ÇØ»óµµ¿¡¼´Â ¾à 4.26%, 1920 x 1200 ÇØ»óµµ¿¡¼´Â ¾à 5.74%, AA¸¦ Àû¿ëÇÑ °æ¿ì 1600 x 1200 ÇØ»óµµ¿¡¼´Â ¾à 4.60%, 1920 x 1200 ÇØ»óµµ¿¡¼´Â ¾à 5.12%ÀÇ Â÷À̸¦ º¸¿©ÁÖ¾ú´Ù.
Left 4 Dead : DirectX 9


Left 4 Dead´Â ´Ù¸¥ °ÔÀÓ ¹× º¥Ä¡¸¶Å©¿Í ´Þ¸® DirectX 9 ȯ°æ¿¡¼ Å×½ºÆ®¸¦ ÁøÇàÇßÀ¸¸ç, Radeon ±×·¡ÇÈ Ä«µåµé¿¡ ÃÖÀûÈµÈ ¼º´ÉÀ» ³»Áִµ¥ À̹ø °á°úµµ 3DMark Vantage¿Í FarCry2 °ÔÀÓ°ú ´Þ¸® Radeon HD 4870 1GB°¡ SP192/ SP216 GeForce GTX 260°ú ºñ±³ÇÏ¿© Àü¹ÝÀûÀ¸·Î ´õ ³ªÀº ÇÁ·¹ÀÓÀ» Á¦°øÇßÀ¸¸ç, ¾ÈƼ¾Ù¸®¾î½Ì (AA, Anti-Aliasing)°ú ºñµî¹æ¼ºÇÊÅ͸µ (AF, Anisotropic Filtering)À» Àû¿ëÇÏ¿´À» ¶§´Â SP216 GeForce GTX 260º¸´Ù ¾à°£ ³·Àº ÇÁ·¹ÀÓÀ» º¸¿©ÁØ´Ù. ¿À¹öŬ·°µÈ SP216 GeForce GTX 260 µÎ Á¦Ç°Àº ½ºÆ®¸² ÇÁ·Î¼¼¼¿Í Ŭ·°ÀÇ Áõ°¡·Î °íÇØ»óµµ¿Í AA/ AF Àû¿ë½Ã ´õ ³ªÀº ÇÁ·¹ÀÓÀ» Á¦°øÇß´Ù.
SP216 GTX 260Àº SP192 GTX 260°ú ºñ±³ÇÏ¿© 1600 x 1200 ÇØ»óµµ¿¡¼´Â ¾à 5.16%, 1920 x 1200 ÇØ»óµµ¿¡¼´Â ¾à 7.11%, AA¸¦ Àû¿ëÇÑ °æ¿ì 1600 x 1200 ÇØ»óµµ¿¡¼´Â ¾à 5.74%, 1920 x 1200 ÇØ»óµµ¿¡¼´Â ¾à 5.70%ÀÇ Â÷À̸¦ º¸¿©ÁÖ¾ú´Ù.
Star Tales : Physx ¼º´É


À̹ø¿¡´Â PhysX °¡¼Ó ¼º´ÉÀ¸·Î ¿ø´õ°É½º ³ë¹Ùµð¸¦ ºÎ¸£´Â ¿©¼º ij¸¯Å͵é·Î ±¸¼ºµÈ Star Tales º¥Ä¡¸¶Å©¸¦ µ¿ÀÛÇÏ¿© ¼º´ÉÀ» ºñ±³Çß´Ù. À̹ø Å×½ºÆ®µµ µ¿ÀÏ Å¬·°ÀÇ SP216 GeForce GTX 260Àº SP192 GeForce GTX 260º¸´Ù ³ªÀº ÇÁ·¹ÀÓÀ» Á¦°øÇØÁÖ°í ÀÖÀ¸¸ç, ¿À¹öŬ·° ¹öÀüÀº ÀÌÀüÀÇ °á°úµéó·³ Ŭ·° Áõ°¡¿¡ µû¶ó ´õ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ß´Ù. PhysX °¡¼ÓÀ» Áö¿øÇÏÁö ¸øÇÏ´Â Radeon HD 4870 1GB´Â CPUÀÇ PhysX ó¸® ¼º´ÉÀ¸·Î ºñ±³µÇ¾î ÇÁ·¹ÀÓ Â÷À̰¡ Å©°Ô ³ªÅ¸³´Ù. PhysX º¥Ä¡¸¶Å©ÀÇ °æ¿ì AA/ AF¸¦ Àû¿ëÇÏÁö ¾ÊÀ» °æ¿ì ¾Õ¼ÀÇ °ÔÀÓÀ̳ª º¥Ä¡¸¶Å©ÀÇ °á°úº¸´Ù ½ºÆ®¸² ÇÁ·Î¼¼¼ Áõ°¡¿¡ µû¸¥ ¼º´É Çâ»óÀÌ ¾à°£ ´õ ³·°Ô ³ªÅ¸³ª°í ÀÖ´Ù.
SP216 GTX 260Àº SP192 GTX 260°ú ºñ±³ÇÏ¿© 1600 x 1200 ÇØ»óµµ¿¡¼´Â ¾à 2.26%, 1920 x 1200 ÇØ»óµµ¿¡¼´Â ¾à 4.62%, AA¸¦ Àû¿ëÇÑ °æ¿ì 1600 x 1200 ÇØ»óµµ¿¡¼´Â ¾à 4.26%, 1920 x 1200 ÇØ»óµµ¿¡¼´Â ¾à 5.69%ÀÇ Â÷À̸¦ º¸¿©ÁÖ¾ú´Ù.
Áö±Ý±îÁöÀÇ Å×½ºÆ® °á°ú¸¦ Á¤¸®Çغ¸¸é, °°Àº Ŭ·°°ú ½ºÆåÀÌ Àû¿ëµÇ´õ¶óµµ ½ºÆ®¸² ÇÁ·Î¼¼¼ (SP, Stream Processor)°¡ Á¶±ÝÀÌ¶óµµ ´õ ¸¹Àº Á¦Ç°ÀÌ ¼º´ÉÀÌ ¿ì¼öÇß°í Å×½ºÆ®µÈ °ÔÀÓ°ú PhysX º¥Ä¡¿¡¼ÀÇ ½ºÆ®¸² ÇÁ·Î¼¼¼ Â÷ÀÌ·Î ÀÎÇÑ ¼º´ÉÀº 6% ³»¿ÜÀÇ Çâ»óÀÌ ÀÌ·ç¾îÁ³°í 3DMark Vantage¿Í °°Àº ½¦ÀÌ´õ ó¸® µîÀÇ ½ºÆ®¸² ÇÁ·Î¼¼¼¸¦ ´õ ¸¹ÀÌ È°¿ëÇÏ´Â °æ¿ì ¼º´É Çâ»ó ÆøÀÌ ½ÇÁ¦ °ÔÀӵ麸´Ù Á¶±Ý ´õ ³ô°Ô ³ªÅ¸³µ´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