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GTX 460 SLi vs HD 5800 CF/ HD 5970 (1)

À̹ø Àå¿¡¼´Â ÁöÆ÷½º GTX 460 ½Ã¸®ÁîÀÇ SLi ±¸¼º°ú °æÀï Á¦Ç°ÀÎ ¶óµ¥¿Â HD 5800 ½Ã¸®ÁîÀÇ CrossFire X (ÀÌÇÏ, CF)¿Í µà¾ó GPUÀÎ ¶óµ¥¿Â HD 5970ÀÇ ¼º´ÉÀ» Á÷Á¢ ºñ±³Çß´Ù.
3DMark Vantage : DirectX 10

3DMark Vantage´Â DirectX 10À» ±â¹ÝÀ¸·Î ±×·¡ÇÈÄ«µåÀÇ ±âº» ¼º´ÉÀ» È®ÀÎÇÒ ¼ö Àִµ¥ ÁöÆ÷½º GTX 460 768MB¿Í 1024MB (ÀÌÇÏ, 1GB)¸¦ SLi ¸ðµå·Î ±¸¼ºÇÒ °æ¿ì GTX 460 768MB ¹öÀüÀÇ µ¿±Þ Á¦Ç°À¸·Î º¼ ¼ö ÀÖ´Â ¶óµ¥¿Â HD 5830 CF ±¸¼ºº¸´Ù °íÇØ»óµµ ¿É¼ÇÀÌ Àû¿ëµÇ´Â Extreme ÇÁ¸®¼Â (1920 x 1200, 4xAA/ 16xAF)¿¡¼ ´õ ³ôÀº ½ºÄھ ³»ÁÖ¾ú°í ÆÛÆ÷¸Õ½º ÇÁ¸®¼Â (1280 x 1024, NoAA/ NoAF)¿¡¼´Â ¾à°£ ¶³¾îÁ³À¸¸ç, GTX 460 1GB´Â ¶óµ¥¿Â HD 5970¿¡ ±ÙÁ¢ÇÑ ¸ð½ÀÀ» º¸¿©ÁÖ°í ÀÖ´Ù. ¶óµ¥¿Â HD 5970Àº ÁöÆ÷½º GTX 400 SLi vs ¶óµ¥¿Â HD 5800 CF, ÃÖ°íÀÇ ¼º´ÉÀº? ±â»ç¿¡¼ ´Ù·ç¾úµíÀÌ ¶óµ¥¿Â HD 5850 CF ±¸¼ºÀÇ ¼º´É°ú Å« Â÷À̾ø´Â ¼º´ÉÀ» ³»ÁØ ¹Ù ÀÖ´Ù.
ÁöÆ÷½º GTX 460 SLi ±¸¼ºÀº °¡°Ý ±¸¼ºÀ¸·Î º¸¾ÒÀ» ¶§ ÁöÆ÷½º GTX 470º¸´Ù ¾à°£ ´õ ³ôÀº °¡°Ý´ë, GTX 480º¸´Ù´Â Á¶±Ý ´õ Àú·ÅÇÏ¸é¼ ´õ ³ôÀº ½ºÄھ Á¦°øÇϰí ÀÖ´Ù.
Crysis WarHead : DirectX 10


Crysis WarHead¿¡¼´Â ÁöÆ÷½º GTX 460 768MB SLi´Â ±×·¡ÇÈ¿É¼Ç ¼³Á¤¿¡ µû¶ó ¶óµ¥¿Â HD 5830 CF¸¦ ¾Õ¼¹À¸¸ç, ¶óµ¥¿Â HD 5830 CF´Â ±×·¡ÇȿɼÇÀÌ ³ô¾ÆÁø Enthusiast ¼³Á¤°ú Avalanche µ¥¸ð¿¡¼ Gamer ¼³Á¤°ú Ambush µ¥¸ð¿¡¼º¸´Ù ÇÁ·¹ÀÓÀÌ ±ÙÁ¢ÇØÁ³´Ù. ÁöÆ÷½º GTX 460 1GB´Â ¶óµ¥¿Â HD 5970À» ¾Õ¼Áö´Â ¸øÇßÁö¸¸, »ó´çÈ÷ ±ÙÁ¢ÇÑ ÇÁ·¹ÀÓÀ» Á¦°øÇß´Ù.
Just Cause 2

Just Cause2¿¡ ³»ÀåµÈ º¥Ä¡¸¶Å©´Â High/ Very High ¼³Á¤°ú ¿£ºñµð¾Æ ÁöÆ÷½º ½Ã¸®Áî¿¡¼¸¸ Ȱ¼ºÈµÇ´Â Bokeh filter¿Í Enhanced Water DetailÀÇ 2°¡Áö ¿É¼ÇÀº ÁöÆ÷½º ½Ã¸®Áî¿¡¼ Off »óÅ·Π¸¸µé¾î ¶óµ¥¿Â ½Ã¸®Áî¿Í ±×·¡ÇÈ¿É¼Ç Àû¿ëÀ» µ¿ÀÏÇÏ°Ô ¸ÂÃß¾ú´Ù.
Just Cause2 º¥Ä¡¸¶Å© ¼º´ÉÀº Àü¹ÝÀûÀ¸·Î ÁöÆ÷½º ½Ã¸®Áî°¡ ¿ì¼¼ÇßÀ¸¸ç, ÁöÆ÷½º GTX 460 768MB/ 1GB ¸ðµÎ SLi ±¸¼º½Ã ¶óµ¥¿Â HD 5970À» ³Ñ¾î¼´Â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ß´Ù. ÁöÆ÷½º GTX 480Àº ´ÜÀÏ GPUÁö¸¸, ¶óµ¥¿Â HD 5830 CF µà¾ó GPU ±¸¼ºÀ» ³Ñ¾î¼´Â ³ôÀº ÇÁ·¹ÀÓÀ» Á¦°øÇϱ⵵ Çß´Ù.
Toms Clancy's H.A.W.X. : DirectX 10

ºñÇà½Ã¹Ä·¹ÀÌ¼Ç °ÔÀÓÀÎ Tom Clancy's HAWX´Â Àü¹ÝÀûÀ¸·Î ¿£ºñµð¾Æ ÁöÆ÷½º ½Ã¸®ÁîÀÇ ¼º´ÉÀÌ ¿ì¼öÇÏ°Ô ³ªÅ¸³µÀ¸¸ç, ÁöÆ÷½º GTX 460 1GB SLi ±¸¼ºÀº ¶óµ¥¿Â HD 5970°ú ºñ±³ÇØ ÀúÇØ»óµµ´Â ³·Àº ÇÁ·¹ÀÓÀ» °íÇØ»óµµ¿¡¼´Â ¿ÀÈ÷·Á ¿ªÀüÇØ Á¶±Ý ´õ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ØÁá´Ù.
Colin McRae DiRT2 : DirectX 9

Äݸ° ¸Æ·¹ÀÌ ´õÆ®2 (Colin McRae DiRT2)´Â DirectX 9¿Í DirectX 11À» ¸ðµÎ Áö¿øÇϰí Àִµ¥ DX9 ¸ðµå Àü¹Ý¿¡¼´Â ÁöÆ÷½º °è¿ÀÌ ´õ ³ôÀº ÇÁ·¹ÀÓÀ» Àü¹ÝÀûÀ¸·Î Á¦°øÇß´Ù. ÁöÆ÷½º GTX 480Àº ´ÜÀÏ GPUÀÓ¿¡µµ ÁöÆ÷½º GTX 460 768MB/ 1GB SLi ±¸¼ºº¸´Ù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ßÀ¸¸ç, µà¾ó GPU ±¸¼º ¿ª½Ã ÁöÆ÷½º °è¿ÀÌ ´õ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Ñ´Ù.
DirectX 11 ȯ°æ
DirectX 9/ 10 ȯ°æ¿¡¼ÀÇ ÁöÆ÷½º GTX 460 ½Ã¸®ÁîÀÇ SLi ¼º´ÉÀ» »ìÆìº»µ¥ À̾î À̹ø¿¡´Â DirectX 11 ȯ°æ¿¡¼ÀÇ ¼º´ÉÀ» »ìÆìº¸ÀÚ.
Aliens vs Predator BenchMark : DirectX 11

DirectX 11À» Áö¿øÇϰí ÀÖ´Â Aliens vs Predator º¥Ä¡¸¶Å©´Â ¶óµ¥¿Â °è¿ÀÌ Àü¹ÝÀûÀ¸·Î ¿ì¼öÇÑ ¸ð½ÀÀ» º¸¿©ÁÖ°í ÀÖ´Ù. µà¾ó GPUÀÎ ¶óµ¥¿Â HD 5970°ú CF ±¸¼ºÀÎ ¶óµ¥¿Â HD 5830 CF ±¸¼º ¸ðµÎ ÁöÆ÷½º GTX 460 768MB/ 1GB SLi ±¸¼ºº¸´Ù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ß´Ù.
Colin McRae DiRT2 : DirectX 11

Äݸ° ¸Æ·¹ÀÌ ´õÆ®2 °ÔÀÓÀÇ DirectX 11 ȯ°æÀº Aliens vs Predator º¥Ä¡¸¶Å©¿Í ´Þ¸® ¿£ºñµð¾Æ ÁöÆ÷½º °è¿ÀÌ Àü¹ÝÀûÀ¸·Î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ØÁáÀ¸¸ç, ÁöÆ÷½º GTX 480Àº ½Ì±Û GPU ±¸¼ºÀ¸·Î ¶óµ¥¿Â µà¾ó GPU ±¸¼ºº¸´Ù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Ñ´Ù. ÁöÆ÷½º GTX 460 768MB/ 1GB SLi ±¸¼ºÀº À̵麸´Ù 10-20fps ÀÌ»óÀÇ ´õ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ØÁÖ°í ÀÖ´Ù.
Unigine Heaven v2.1 BenchMark : DirectX 11


Unigine Heaven 2.1 º¥Ä¡¸¶Å©´Â DirectX 11°ú Å×¼¿·¹ÀÌ¼Ç (Tessellation) ȯ°æÀÇ ¼º´ÉÀ» Ã¼Å©ÇØº¼ ¼ö Àִµ¥ ÁöÆ÷½º GTX 480Àº 15/ GTX 470Àº 14°³ÀÇ Å×¼¿·¹ÀÌÅÍ ³»Àå, ÁöÆ÷½º GTX 460 ½Ã¸®Áî´Â 7°³¸¦ Á¦°øÇØ SLi ¸ðµå·Î ±¸¼ºµÉ °æ¿ì 14°³¸¦ Á¦°øÇϸç, ¶óµ¥¿ÂÀº ±âº» 1°³¿¡ CF ±¸¼º½Ã 2°³¸¦ ±¸¼ºÇÏ°Ô µÈ´Ù.
ÁöÆ÷½º GTX 480Àº ´Ù¼öÀÇ Å×¼¿·¹ÀÌÅ͸¦ ¹ÙÅÁÀ¸·Î °æÀï»çÀÇ µà¾ó GPU ±¸¼º¿¡µµ ±ÙÁ¢ÇÒ¸¸Å ³ôÀº ÇÁ·¹ÀÓ°ú ½ºÄھ Á¦°øÇß°í ÁöÆ÷½º GTX 460 768MB/ 1GB SLi´Â µà¾ó GPU ±¸¼ºÀ» ÅëÇØ °¡Àå ³ôÀº ÇÁ·¹ÀÓ°ú ½ºÄھ Á¦°øÇÑ´Ù. ¶óµ¥¿ÂÀÇ °æ¿ì µà¾ó GPU¸¦ ±¸¼ºÇÒ °æ¿ì Å×¼¿·¹ÀÌÅÍ ÀÚüÀÇ ¼ö´Â ÀûÀ¸³ª ÇÁ·¹ÀÓ°ú ½ºÄÚ¾î Çâ»óÀÌ ²Ï ³ô°Ô ³ªÅ¸³ª ó¸® È¿À²ÀÌ ³ô¾ÆÁø´Ù.
¿£ºñµð¾Æ (NVIDIA) ÁöÆ÷½º GTX 460 ½Ã¸®Áî´Â ¸ÖƼ GPUÀÎ SLi ±¸¼º½Ã »óÀ§ ½Ì±Û GPU ´ëºñ ¾à°£ ´õ ³ôÀº °¡°Ý ¶Ç´Â Á¶±Ý ´õ Àú·ÅÇÑ °¡°Ý´ë·Î ³ôÀº ¼º´ÉÀ» Á¦°øÇØÁÙ ¼ö ÀÖ´Â °ÍÀ» È®ÀÎÇÒ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