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PU Çϵå¿þ¾î °¡¼ÓÀ¸·Î HD µ¿¿µ»ó Àç»ý´É·Â Çâ»ó


DXVA Checker·Î °¢ Ç÷§Æûº° ³»Àå ±×·¡ÇÈÀÇ µ¿¿µ»ó Çϵå¿þ¾î °¡¼Ó ±â´ÉÀ» »ìÆìº¸¾Ò´Ù. ÀÎÅÚ ¾ÆÅè 330 ³Ýž¿¡ µé¾î°¡´Â GMA950 ³»Àå ±×·¡ÇÈÀ̳ª ½ÅÇü ÆÄÀÎ Æ®·¹ÀÏ¿¡ žÀçµÇ´Â GMA3150 ¸ðµÎ MPEG-2¸¦ Á¦¿ÜÇÑ ´Ù¸¥ ÄÚµ¦À» Áö¿øÇÏÁö ¾Ê´Â °ÍÀ¸·Î ³ª¿Â´Ù.
±×·¯³ª ¿£ºñµð¾Æ ¾ÆÀ̿ Ç÷§ÆûÀ» žÀçÇÑ ZOTAC MAG´Â PureVideo HD ±â´ÉÀ» ÅëÇØ MPEG-2 »Ó¸¸ ¾Æ´Ï¶ó H.264, VC-1 1080p Çϵå¿þ¾î °¡¼ÓÀ» Áö¿øÇÑ´Ù.
 (±×·¡ÇÁ°¡ ³·À»¼ö·Ï ÁÁÀ½)
PowerDVD8 Ultra¸¦ »ç¿ëÇØ H.264 Æ÷¸ËÀ¸·Î ¸¸µç 1080p HD ¿µÈ ¿¹°íÆíÀ» Ç÷¹ÀÌÇÏ¸é¼ CPU »ç¿ë·üÀ» ÃøÁ¤Çß´Ù. H.264 Çϵå¿þ¾î °¡¼ÓÀ» Áö¿øÇÏ´Â ¿£ºñµð¾Æ ¾ÆÀ̿ Ç÷§ÆûÀ» žÀçÇÑ ZOTAC MAG´Â 1080p µ¿¿µ»óÀ» Àç»ýÇÏ´õ¶óµµ CPU »ç¿ë·üÀÌ 20%´ë¿¡ ¸Ó¹°·¶´Ù. ±×·¯³ª H.264 Çϵå¿þ¾î °¡¼ÓÀ» Áö¿øÇÏÁö ¾Ê´Â ÀÎÅÚ ¾ÆÅè Ç÷§Æû ¸ÞÀκ¸µåµéÀº À̺¸´Ù ³ôÀº CPU ±×·¡ÇÁ°¡ ³ª¿Â´Ù.
 (±×·¡ÇÁ°¡ ³·À»¼ö·Ï ÁÁÀ½)
H.264 Æ÷¸ËÀÇ 1080p µ¿¿µ»ó°ú 720p µ¿¿µ»óÀ» Àç»ýÇÒ ¶§ÀÇ Æò±Õ CPU »ç¿ë·üÀ» °è»êÇÑ °á°ú ¾ÆÅè 330 µà¾ó ÄÚ¾î CPU¿¡ ¿£ºñµð¾Æ ¾ÆÀ̿ Ç÷§ÆûÀ» Àû¿ëÇÑ ZOTAC MAG´Â °¢°¢ 24.47%, 9.82%ÀÇ »ç¿ë·üÀ» ±â·ÏÇß´Ù.
¹Ý¸é, ÀÎÅÚ ³»Àå ±×·¡ÇÈÀ» ¾²´Â D945GCLF2¿Í D510MO´Â ¸ðµÎ 1080p¿¡¼ 50%¸¦ ³Ñ´Â CPU »ç¿ë·üÀ» ³ªÅ¸³ÂÀ¸¸ç, 720p µ¿¿µ»óµµ 30% ¾ÈÆÆÀÇ »ç¿ë·üÀ» ±â·ÏÇß´Ù.
1080p HD µ¿¿µ»ó Àç»ý ÀÚü°¡ ¾î·Á¿î ½Ì±Û ÄÚ¾î ¾ÆÅè ±â¹Ý ³ÝºÏµé¿¡ ºñÇØ ºÐ¸í ³ôÀº ¼º´ÉÀ» º¸À̰í ÀÖÁö¸¸, GPU °¡¼ÓÀ» ÅëÇØ CPU »ç¿ë·üÀ» ´õ ³·Ãâ ¼ö ÀÖ´Â ¾ÆÀ̿ Ç÷§Æûº¸´Ù´Â ºÒ¸®ÇÑ °ÍÀº È®½ÇÇÏ´Ù.
3D ¼º´É = ¿£ºñµð¾Æ >>> ³Ñ»çº® >>> ÀÎÅÚ

 (±×·¡ÇÁ°¡ ±æ¼ö·Ï ÁÁÀ½)
¿£ºñµð¾Æ ¾ÆÀ̿ Ç÷§ÆûÀÇ ÀÌÁ¡Àº µ¿¿µ»ó Çϵå¿þ¾î °¡¼Ó ¿Ü¿¡ ÁöÆ÷½º 9300/9400M±ÞÀÇ 3D ¼º´ÉÀ» Á¦°øÇÑ´Ù´Â Á¡¿¡¼µµ ãÀ» ¼ö ÀÖ´Ù. 3DMark06 º¥Ä¡¸¶Å© °á°ú¸¦ º¸¸é ÀÎÅÚ ¾ÆÅè Ç÷§Æû¿¡ µé¾î°£ GMA950°ú GMA3150Àº 3D ¼º´ÉÀ̶ó°í Çϱ⿡µµ ¹Î¸ÁÇÑ ¼öÁØÀÇ °á°ú¸¦ º¸ÀδÙ.
±×·¯³ª 3D GPU ±â¼ú¿¡ Àϰ¡°ßÀÌ ÀÖ´Â ¿£ºñµð¾Æ°¡ ¸¸µç ¾ÆÀ̿ Ç÷§ÆûÀº ÀÎÅÚ ³»Àå ±×·¡ÇÈÀÇ °ÅÀÇ 10¹è °¡·® ³ôÀº ¼º´ÉÀ» º¸¿©ÁØ´Ù.
ƯÈ÷ DirectX 9.0c¿Í Shader Model 3.0À» Áö¿øÇÏÁö ¸øÇÏ´Â ÀÎÅÚ ³»Àå ±×·¡ÇȰú ´Þ¸® ¾ÆÀ̿¿¡ µé¾î°¡´Â ÁöÆ÷½º 9300/9400±Þ mGPU´Â DirectX 10¿Í Shader Model 4.0±îÁö Áö¿øÇØ Shader Model 3.0 ÀÌ»óÀ» ¿ä±¸ÇÏ´Â °ÔÀÓµéÀÇ Ç÷¹À̵µ °¡´ÉÇÏ´Ù. (´Ü, Ç÷¹ÀÌ °¡´ÉÇÏ´Ù´Â °ÍÀÌ ²À ¿øÈ°ÇÑ Ç÷¹À̸¦ ÀǹÌÇÏÁö´Â ¾Ê´Â´Ù)
 (±×·¡ÇÁ°¡ ±æ¼ö·Ï ÁÁÀ½)
3D °ÔÀÓ¿¡¼ÀÇ Æò±Õ ÇÁ·¹ÀÓÀ» ÃøÁ¤ÇÑ °á°ú Àú»ç¾ç ½Ã½ºÅÛ¿¡¼µµ Ç÷¹À̰¡ °¡´ÉÇϵµ·Ï ¸¸µé¾îÁø ºí¸®ÀÚµå»çÀÇ ¿ùµå ¿Àºê ¿öÅ©·¡ÇÁÆ®´Â ÃÖÀú »ç¾ç 800x600 ÇØ»óµµ Low ¿É¼ÇÀ¸·Î ÀÎÅÚ ¾ÆÅè Ç÷§ÆûµéÀº Æò±Õ 20ÇÁ·¹ÀӴ븦 º¸¿´´Ù. °°Àº ¿É¼Ç¿¡¼ ¿£ºñµð¾Æ ¾ÆÀ̿ Ç÷§ÆûÀÌ µé¾î°£ ZOTAC MAG´Â Æò±Õ 92 ÇÁ·¹ÀÓÀ» ±â·ÏÇØ ½ÇÁ¦ °ÔÀÓ¿¡¼ ÇØ»óµµ³ª ±×·¡ÇÈ ¿É¼ÇÀ» ´õ ¿Ã¸®°íµµ ¿øÈ°ÇÑ Ç÷¹À̰¡ °¡´ÉÇÒ °ÍÀ¸·Î ¿©°ÜÁø´Ù.
Left 4 Dead ¼º´É Å×½ºÆ® °á°ú´Â ¾ÆÀ̿ ±â¹Ý ZOTAC MAG´Â ÃÖÀú ¿É¼Ç¿¡¼ ¾à 31 ÇÁ·¹ÀÓÀ» ±â·ÏÇßÀ¸¸ç, ÀÎÅÚ GMA 950 ±â¹Ý ³ÝžÀº Æò±Õ 2.32 ÇÁ·¹ÀÓ, ±×¸®°í CPU ¾È¿¡ GMA3150 ±×·¡ÇÈ Äھ ³»ÀåÇÑ ÆÄÀÎ Æ®·¹ÀÏ Ç÷§ÆûÀº 6.71 ÇÁ·¹ÀÓÀ» ±â·ÏÇßÁö¸¸ ȸéÀÌ ±úÁö´Â Çö»óÀÌ ÀÖ¾î Á¤»óÀûÀÎ °á°ú·Î º¼ ¼ö ¾ø´Ù.
Shader Model 3.0 Áö¿øÀÌ ÇʼöÀÎ ½ºÆ®¸®Æ® ÆÄÀÌÅÍ4 º¥Ä¡¸¶Å© °á°ú ¾ÆÀ̿ Ç÷§ÆûÀ» »ç¿ëÇÑ ZOTAC MAG¸¸ ÃÖÀú ¿É¼Ç Æò±Õ 72.26 ÇÁ·¹ÀÓÀ» ±â·ÏÇß°í, Shader Model 3.0À» Áö¿øÇÏÁö ¾Ê´Â ÀÎÅÚ ¾ÆÅè ³»Àå ±×·¡ÇÈ °è¿Àº °ÔÀÓ ½ÇÇ൵ ºÒ°¡´ÉÇß´Ù.
¸ð¹ÙÀÏ Ç÷§ÆûÀ¸·Î ³·Àº ¼Òºñ Àü·Â

 (±×·¡ÇÁ°¡ ªÀ»¼ö·Ï ÁÁÀ½)
½Ã½ºÅÛ ¼Òºñ Àü·ÂÀ» ÃøÁ¤ÇÑ °á°ú SODIMM ¸ð¹ÙÀÏ ¸Þ¸ð¸®¿Í Àü¿ë ¾î´ðÅ͸¦ »ç¿ëÇϰí ÀÖ´Â ZOTAC MAG°¡ ÀÏ¹Ý ATX ÆÄ¿ö¿¡ µ¥½ºÅ©Å¾¿ë DDR2 ¸Þ¸ð¸®¸¦ ¾´ ÀÎÅÚ ¾ÆÅè ¸ÞÀκ¸µåµéº¸´Ù ´õ ³·Àº ¼Òºñ Àü·ÂÀ» º¸¿©ÁÖ¾ú´Ù.
H.264 ÄÚµ¦¿¡ ´ëÇÑ GPU Çϵå¿þ¾î °¡¼ÓÀ» Áö¿øÇÏÁö ¸øÇÏ´Â ÀÎÅÚ ¾ÆÅè Ç÷§Æû ½Ã½ºÅÛµéÀÌ 1080p H.264 ¿µ»óÀ» Àç»ýÇÒ ¶§¿Í 3DMark06 º¥Ä¡¸¶Å©¸¦ µ¹¸± ¶§ ¸ðµÎ ºñ½ÁÇÑ ½Ã½ºÅÛ ¼Òºñ Àü·ÂÀ» ±â·ÏÇß´Ù. ±×·¯³ª GPU Çϵå¿þ¾î °¡¼Ó ±â´ÉÀ¸·Î CPU ºÎÇϸ¦ ÁÙ¿©ÁÖ´Â ¾ÆÀ̿ Ç÷§Æû ZOTAC MAG´Â HD ¿µÈ¸¦ Àç»ýÇÒ ¶§ 3DMark06À» µ¹·ÈÀ» ¶§º¸´Ù ¾à 7W °¡·® ¼Òºñ Àü·ÂÀÌ ³·¾ÆÁ³´Ù.
µû¶ó¼ °Å½Ç¿¡¼ HTPC ¿ëµµ·Î ZOTAC MAGÀ» »ç¿ëÇÑ´Ù¸é Mini-ITX ¾ÆÅè ¸ÞÀκ¸µå¸¦ »ç¿ëÇÑ ½½¸² PCº¸´Ù ¾à 10~16W±îÁö ½Ã½ºÅÛ ¼Òºñ Àü·ÂÀ» ´õ ÁÙÀÏ ¼ö ÀÖÀ» °ÍÀÌ´Ù. ÀÌ´Â ÀÏ¹Ý µ¥½ºÅ©Å¾ PC¿¡¼´Â º¸Àß °Í ¾ø´Â ¼öÁØÀ̰ÚÁö¸¸, ³ÝžÀ¸·Î °è»êÇÏ¸é ½Ã½ºÅÛ Àüü ¼Òºñ Àü·ÂÀÇ ¾à 20~30% °¡·®¿¡ ÇØ´çµÈ´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