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메인
전송 2013-10-10 18:44
[취재]

블리자드,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 국내 클로즈 베타 11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신작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의 국내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 들어간다.

블리자드는 10일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에이에이 디자인 뮤지엄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를 통해 연내 출시 준비 중인 컬렉터블 카드 게임(Collectable Card Game)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의 국내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1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스스톤을 개발한 블리자드의 팀5 소속 게임 디자이너인 벤 브로드(Ben Brode)가 방한해 하스스톤의 개발배경과 주요 특징을 설명했다. 또한 참석한 기자들에게 하스스톤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 부스도 마련되었다.

 

 하스스톤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전략 카드 게임으로, 워크래프트의 다양한 마법과 무기, 그리고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한 수백 가지의 카드들을 조합하여 무한한 전술을 개발하고 완성할 수 있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속한 60여명의 영웅들과 9개의 직업, 300장 이상의 카드의 조합을 통해 상대방의 영울을 제압하고 승리를 거두는 턴제 카드 배틀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부터 디아블로3까지 많은 인원들이 투입되어 만들어진 대작 게임과 달리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내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해 15명의 개발자로 구성된 소규모 팀 5를 통해 만들어졌다.

 

벤 브로드는 하스스톤을 전략 카드 게임으로 만든 이유에 대해 블리자드 직원들이 너무 좋아하는 장르이며 미지의 세계를 그리고 있는 게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하스스톤의 개발 철학으로 누구가 즐길 수 있고 놀라움이 가득한 게임, 현실감 있는 경험과 재미있는 구경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게임 최초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부분 유료화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필요에 따라 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한 골드 또는 배틀 코인 및 다른 Battle.net 상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카드팩을 구매할 수도 있다. 카드 팩 한 개는 게임 내 100골드, 카드 팩 두 개는 3,000 배틀 코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그러나 카드 팩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게임 내에서 거의 모든 카드를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수집할 수 있고 여분의 카드에서 마력을 추출해 재료를 만들어 어떤 카드라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게임 방식은 무작위 상대나 친구와 함께 내가 만든 카드 덱을 이용해 승부를 겨루는 '대전 모드'와 무작위 카드로 덱을 짜서 다른 사람과 겨루는 '투기장', 그리고 인공지능을 상대로 실력을 연마하거나 새롭게 짠 카드 덱을 시험할 수 있는 '연습 모드'를 지원한다.

 

카드 배틀 게임 답게 다양한 카드를 전략적으로 조합하고 덱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런 부분이 어렵거나 귀찮은 플레이어를 위해 덱 생성 도우미가 사용자에게 맞는 카드를 자동으로 채워주기도 한다.

 

국내 서비스되는 하스스톤은 다른 블리자드 게임과 마찬가지로 완벽하게 한글화된 버전으로 출시되며 비공개 베타 테스트 버전 역시 한글화가 되어 있다. 카드 팩만 유료로 구매하는 부분 유료화 게임이기 때문에 국내 PC방에도 무료로 제공된다.

 

하스스톤은 윈도우와 Mac 버전으로 출시되며 모바일 기기는 PC 버전의 공식 출시 이후 가까운 시일 내에 애플 아이패드 버전을 내놓을 계획이다.

 

10월 11일 시작되는 하스스톤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는 게임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플레이어들에게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11일을 시작으로 수 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 플레이어들은 본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통해 튜토리얼, 연습 모드, 대전 모드, 투기장과 같은 다양한 하스스톤의 콘텐츠들을 완벽하게 한글화된 버전으로 처음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하스스톤 비공개 베타 테스트 참여신청이나 기타 게임관련 정보는 하스스톤 프로모션 웹사이트(www.tryhearthstone.co.kr)을 방문하면 되고, 비공개 베타 테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hearthstone/ko/faq/)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태그(Tag)  : 블리자드, 온라인게임, 윈도우8/8.1, Mac, iPad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하반기 게이머들의 CPU 업그레이드 고민,연말 대작들의 멀티 코어 활용도는?
[테크닉] 버벅대는 온라인 게임, 게이밍 공유기로 해결해보자
[테크닉] 세계인 앞에 끼를 발산할 인터넷 게임 방송, 나를 때빼고 광내줄 장비는?
[테크닉] 올해도 게이머 가슴은 두근두근, 2018년 빛낼 신작 게임용 CPU는?
[리뷰] 게임 난민의 서울노동자 구직기,레이븐 릿지로 즐기는 소울워커
[리뷰] 배그와는 다른 재미 무료로 즐겨보자,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태그(Tags) : 블리자드, 온라인게임, 윈도우8/8.1, Mac, iPad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레메디, 엔비디아 레이트레이싱 쓰면 두자리 성능 하락 발생
구글, 데스크톱용 크롬 웹 브라우저에 PIP 기능 추가
QLC 낸드 제품군 포함, 삼성전자 차세대 SSD 제품군 발표
AMD Zen2 아키텍처 IPC 13% 개선?
초소형 세컨드 스마트폰으로 돌아오다, Palm 공식 발표
하반기 게이머들의 CPU 업그레이드 고민,연말 대작들의 멀티 코어 활용도는?
후면 쿼드 카메라 탑재, 삼성 갤럭시 A9 (2018) 발표
A/S 걱정 없이 M.2 SSD 발열 해결, JEYI M.2 SSD 쿨러 5종 비교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kimsy / 13-10-10 21:1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게임 개발자인데요.저도 카드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 룰은 다르지만...
배경이 되는 워크래프트라는 탄탄한 세계관이 있는 것이 부럽습니다.
동영상을 보니까 재밌을 것 같구요
베타테스트도 신청은 했는데 당첨이 될지 어떨지...

하누리 / 13-10-10 22:3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카드의 선택에 따른 게임으로 새로운 흥미를 느끼게 하는 게임이군요.
이 기사를 보고 베타신청을 했는데, 선정이 되어서 게임을 해 봤으면 좋겠네요.^^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3-10-11 1:1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카드게임 장르까지 블리저드가 먹으려고 만들었군요.
... 재미는 있어 보인다는게 문제...;

파탄자 / 13-10-11 9:3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TCG 장르가 아니라 우린 다른 게임을 원했는대 TCG가 나와서 엄청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TCG는 제취향도 아니고 덱빨 스트레스로 현금결제 하기도 싫은대... 그래도 블리자드 스케일이라고 전 오픈베타때나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앞을봐요 / 13-10-11 12:2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블리자드가 주춤하고 있는 상황에서

tcg 게임을 출시하는데 중박이라도 나와서

앞으로도 좋은 게임 많이 만들어 주었으면 하네요.
방대한 세계관? 케릭터들이 있어서 기대해 봅니당.

겨울이좋아 / 13-10-11 14:48/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웬 뜬금없는 TCG 인가 했는데, 워크래프트란 좋은 배경을 다시 쓸 수 있으니 좋네요. 역시 탄탄한 시나리오가 뼈대역활을 해야 가지치기로 여러가지로 도전해 볼 수 있구나 싶네요... 근데 TCG라 잘 되려나....;;;;
콜라 / 13-10-11 23:3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음.. 저번에 기사에서 한 번 본 게임이군요. TCG종류의 게임은 요즘은 못 봤는데 할만해 보이네요.

꾸냥 / 13-10-12 13:5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On Mobile Mode -
요즘 카드 게임 열풍이 좀 약해지나 했는데 다시 불붙나요

타우렝 / 13-10-13 21:5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디바이스에 종속적이지 않고 과금이 쉬운 게임이 TCG 이기에 모바일 진출의 첫 작품으로 블리자드의 캐릭터를 활용하기에는 딱 알맞다고 보여지네요. 특별한 장점보다는 블리자드만의 쉬운 조작성과 탄탄한 세계관, 그리고 매력있는 캐릭터덕에 인기는 끌 것 같네요.

Hello꾸꾸 / 13-10-14 4:0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이거 블리자드에서 발표할때 봤었을때는 이게 뭐냐.. 했었는데 실제로 플레이하는 영상을 계속 보다보니 TCG 장르 게임도 상당히 매력적이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예전에 WOW를 해서 그런지 카드 캐릭터나 기술들이 상당히 반갑게 느껴지더군요. 여러 전술전략을 생각하고 카드조합을 준비하고 또 매치때에는 치밀하게 연계까지 생각해서 카드를 선택해야 되서 꽤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현질없이는 어느정도 카드조합 기반을 만들기가 힘들다는 점이 있고 기존 유저들중 높은 계급까지 올라간 유저분들은 거의 기본적으로 현질을 하고 계시더군요.. 부분 유료화라는 점이 좋긴 한데 너무 현질유도가 심하다는 점이 참 아쉬운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략적인 부분과 멋진 이펙트는 신선한 재미를 주는것 같습니다.
삶은감자 / 13-10-15 8:47/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카드게임 하스스톤 재미있어 보이네요

앞을봐요 / 13-10-15 15:4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감사합니다.

댓글 이벤트에 제가 선정 되었네요. 보내주신 베타키와 명함 케이스 잘 사용하겠습니다.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3-10-17 11:5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워크래프트 후속작은 언제..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8년 10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18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당첨자발표] 보드나라와 씨게이트가 함께 8
씨게이트 2018 월드컵 이벤트 2차 당첨자 3
[당첨자발표] 보드나라와 씨게이트가 함께 7
[결과발표] 2018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