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ѱ¹IBM( http://www.ibm.co.kr/) ±Û·Î¹ú ºñÁî´Ï½º ¼ºñ½º(GBS)´Â ¿Ã 4ºÐ±â ÃֽŠ°æ¿µ º¸°í¼ÀÎ ¡®¾ÆÀ̵ð¾î¿ÍÄ¡(IdeaWatch)¡¯ 6È£¸¦ ¹ßÇàÇß´Ù°í ¹àÇû´Ù.

¾ÆÀ̵ð¾î¿ÍÄ¡´Â IBM ±â¾÷°¡Ä¡¿¬±¸¼Ò(IBV: Institute for Business Value)¿¡¼ ¹ß°£ÇÏ´Â °æ¿µ Æ®·»µå¿Í »ê¾÷º° À̽´¿¡ ´ëÇÑ ¿©·¯ ¿¬±¸ °á°ú Áß ±¹³» °æ¿µÁøµé¿¡°Ô °æ¿µÀÇ Çý¾È°ú ÅëÂûÀ» ÁÙ ¼ö ÀÖ´Â ÁÖ¿ä ȵθ¦ ¼±º°ÇØ Çѱ۷Π¹ß°£µÈ Çѱ¹IBM GBSÀÇ ºÐ±âº° °æ¿µ º¸°í¼·Î À̹øÀÌ Åë±Ç 6È£´Ù. IBM ±â¾÷°¡Ä¡¿¬±¸¼Ò´Â Àü¼¼°è ±Û·Î¹ú ±â¾÷°ú °æ¿µÁøµéÀÌ Á÷¸éÇÑ ÁÖ¿ä °úÁ¦¿¡ ´ëÇØ Àü·«°ú ´ë¾ÈÀ» Á¦½ÃÇÏ´Â IBMÀÇ Àü·«¿¬±¸¼Ò´Ù.
À̹ø È£¿¡´Â Çõ½ÅÀÇ ½Ã´ë´Â Á¤¸» ³¡³µ´Â°¡? °ú°¨ÇÑ Çõ½Å°ú ¿ÜºÎ ÆÄÆ®³Ê¿ÍÀÇ °ü°è È®ÀåÀ» ÅëÇÑ ¼öÀÍ Ã¢Ãâ ¼ÒÇÁÆ®¿þ¾îÀû Á¤ÀÇ¿¡ ±â¹ÝÇÑ °ø±Þ¸Á ü°èÀÇ º¯È ¸¶ÄÉÆÃ Àü¹®°¡ ´ë»ó IBM State of Marketing 2013 ¼³¹® Á¶»ç °á°ú – °í°´ °æÇè ¿ì¼± µðÁöÅÐ½Ã´ë ±â¾÷ °æÀï·Â °ÈÀÇ ÇÙ½É, °³º° ¼ÒºñÀÚ¿ÍÀÇ »óÈ£ÀÛ¿ë µî 4°¡Áö ÁÖÁ¦°¡ Æ÷ÇÔµÆÀ¸¸ç, ±Û·Î¹ú ¼º°ø»ç·Ê´Â ¹°·Ð ºÐ¼®ÀÚ·á¿Í ±â¾÷ÀÇ °¡Ä¡ âÃâÀ» À§ÇÑ ÇÙ½É Á¦¾ðÀ» ½Ç¾ú´Ù.
Çѱ¹IBM GBS Àü·« ¹× Çõ½Å ÄÁ¼³ÆÃ ÃѰý Á¶½Â¿ë Àü¹«´Â ¡°IBM¿¡¼ ¸Å ºÐ±â ¹ßÇàÇÏ´Â ¾ÆÀ̵ð¾î¿ÍÄ¡´Â ±â¾÷ ÀÓ¿ø ¹× ¿ÀÇǴϾ𠸮´õµé¿¡°Ô °æ¿µ ȯ°æ º¯È¿Í »ê¾÷ Æ®·»µå¿¡ ´ëÇÑ ÅëÂû·ÂÀ» Á¦°øÇÏ´Â °æ¿µ º¸°í¼·Î, º¹ÀâÇÏ°í ´Ù¾çÇÑ °æ¿µ ¹®Á¦¿¡ ´ëÇØ Á÷°£Á¢ÀûÀÎ ÇØ¹ýÀ» Á¦½ÃÇϰí ÀÖ´Ù¡±¸ç, ¡°À̹ø 6È£¿¡´Â Çõ½ÅÀ» ÅëÇÑ ºñÁî´Ï½º ¼º°ø »ç·Ê, ÀüÀÚ»ê¾÷ÀÇ 3°¡Áö ±â¼ú Çõ½Å, °í°´ °æÇè ÃÖÀûȸ¦ ÅëÇÑ ºñÁî´Ï½º ¹× À繫 ¼º°ú ¿ì¼ö ±â¾÷ ¼Ò°³, ¼ÒºñÀç »ê¾÷¿¡ Àû¿ëµÈ ºòµ¥ÀÌÅÍ ¼º°ø »ç·Ê µîÀÌ Æ÷ÇԵǾú´Ù¡±°í ¸»Çß´Ù.
IBM ±â¾÷°¡Ä¡¿¬±¸¼Ò À¥»çÀÌÆ® »ó¼¼ Á¤º¸ http://www-07.ibm.com/services/kr/gbs/thoughtleadership/2013vol6.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