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ÄÚ¸®¾Æ´Â ÁöÆ÷½º GTX 980 TiÀÇ Ãâ½Ã¸¦ ¾à 10ÀÏ ¾ÕµÐ Áö³ 5¿ù 21ÀÏ, »ï¼ºµ¿¿¡ À§Ä¡ÇÑ ¿£ºñµð¾Æ ÄÚ¸®¾Æ »ç¹«½Ç¼ ¹Ìµð¾î ºê¸®ÇÎÀ» °®°í, ÁöÆ÷½º GTX 980 Ti¿Í ¾÷µ¥ÀÌÆ®µÈ Áö½ÌÅ©¿¡ ´ëÇÑ ³»¿ëÀ» ¼Ò°³Çß´Ù.

¿£ºñµð¾Æ´Â ¾ÕÀ¸·ÎÀÇ °ÔÀÓ Æ®·£µå´Â 1³â ³» 3¾ï 5õ¸¸¸í ÀÌ»óÀÌ ¼±ÅÃÇÏ°Ô µÉ À©µµ¿ì 10°ú ÇÔ²² µîÀåÇÒ DirectX 12, ÆÐ³Î °¡°Ý °¨¼Ò·Î ÀÎÇØ ¿ÃÇØ¿¡¸¸ 5¹é¸¸ ´ë ÀÌ»óÀÇ ÆÇ¸Å°¡ ¿¹»óµÇ´Â 4K µð½ºÇ÷¹ÀÌ, 2016³â 5¹é¸¸´ëÀÇ ÆÇ¸Å°¡ ¿¹»óµÇ´Â VRÀÌ ÁÖµµÇÏ°Ô µÉ °ÍÀ̶ó°í ¿¹»óÇϸç, ¹Ì·¡ °ÔÀÌ¹Ö Ç÷§ÆûÀ» À§ÇÑ ´ë¾ÈÀ¸·Î ÀÚ»çÀÇ ÁöÆ÷½º¸¦ Á¦¾ÈÇß´Ù.
ÁøÁ¤ÇÑ ¹Ì·¡Çü ±×·¡ÇÈ Ä«µå Ç¥¹æ, ÁöÆ÷½º GTX 980 Ti

ÀÌ ÀÚ¸®¿¡¼ ±âÀڵ鿡°Ô °ø½Ä ¼±º¸ÀÎ ÁöÆ÷½º GTX 980 Ti¿¡ ´ëÇØ ¿£ºñµð¾Æ ÃøÀº 4K °ÔÀÓ È¯°æ¿¡¼ ÁöÆ÷½º GTX 680 ´ëºñ ¼¼ ¹èÀÇ ¼º´ÉÀ» ¹ßÈÖÇÏ¸ç ½Ì±Û ±×·¡ÇÈ Ä«µå·Î 4K °ÔÀÓÀ» Áñ±æ ¼ö ÀÖ´Â ÇÑÆí, ¼ÒºñÀü·Â´ç ¼º´ÉÀº 2.3¹è Áõ°¡Çϰí, DirectX 12ÀÇ ¸ðµç ±â´ÉÀ» Áö¿øÇÏ´Â ÁøÁ¤ÇÑ ÀǹÌÀÇ ¹Ì·¡ ±×·¡ÇÈ Ä«µå¶ó°í ÀÚºÎÇß´Ù.


DX12ÀÇ ¸ðµç ±â´ÉÀ» Áö¿øÇÒ °æ¿ì ´Ü¼øÈ÷ º¯°æÀÌ ÇÊ¿äÇÑ µ¥ÀÌÅ͸¸ ·ÎµùÇϴµ¥ ±×Ä¡Áö ¾Ê°í ¿Âµµ¿Í Æø¹ß, ¹Ðµµ, ¹Ù¶÷µî ¶Ç ´Ù¸¥ ÆÄ¶ó¹ÌÅ͸¦ ´õÇØ ¸®¼Ò½º´Â ´ú Â÷ÁöÇϸ鼵µ ´õ¿í ÀÚ¿¬½º·¯¿î °ÔÀÌ¹Ö È¯°æÀ» ±¸ÃàÇÏ´Â º¼·ý ŸÀÏµå ¸®¼Ò½º(Volume Tiled Resources), ·¹ÀÌ Æ®·¹ÀÌ½Ì »óÅ¿¡¼ º¸´Ù ÀÚ¿¬½º·± ±×¸²ÀÚ È¿°ú¸¦ Á¦°øÇÒ ¼ö ÀÖ´Â Conservative Raster ±â´É »ç¿ëÀÌ °¡´ÉÇÏ´Ù.


Âü°í·Î, ÁöÆ÷½º GTX 980 Ti¿¡ ´ëÇÑ ÀÚ¼¼ÇÑ ³»¿ëÀº º°µµÀÇ ±â»ç¸¦ ÅëÇØ Á¦°øÇص帱 ¿¹Á¤ÀÌ´Ù.
º¸´Ù ³ªÀº VR ǰÁú°ú ¼º´ÉÀ» À§ÇÑ Multi-Res Shading ±â¼ú
NVIDIA´Â ÁöÆ÷½º GTX 980 Ti¿Í ÇÔ²² NVIDIA´Â Æø¹ßÀûÀ¸·Î Áõ°¡ÇÒ °ÍÀ¸·Î ¿¹»óµÇ´Â °¡»óÇö½Ç ÄÁÅÙÃ÷ÀÇ Ç°Áú°ú ¼º´É °³¼±À» À§ÇÑ Multi-Res Shading ±â¼úÀ» ¼±º¸¿´´Ù.


VR µð¹ÙÀ̽º´Â »ç¿ëÀÚÀÇ ´« ¹Ù·Î ¾Õ¿¡¼ Ç¥½ÃµÇ´Â ÄÁÅÙÃ÷¸¦ º¸±â À§ÇØ ·»Á ÀÌ¿ëÇÏ°Ô µÇ´Âµ¥, ÀÌ ¶§¹®¿¡ ÃÖÃÊ·Î »ý¼ºµÈ ÄÁÅÙÃ÷¸¦ ·»Áî¿¡ ÀÇÇÑ ¿Ö°îÀ» °¨¾ÈÇØ 'Warp' ó¸®, ÀÌ·¸°Ô º¯ÇüµÈ ÄÁÅÙÃ÷¸¦ ·»Á ÅëÇØ º¸¿©ÁÖ´Â °úÁ¤¿¡¼ ½ÇÁ¦´Â Ç¥½ÃµÇÁö ¾Ê´Â µ¥ÀÌÅͱîÁö ó¸®ÇØ¾ß ÇØ ¼º´É°ú À̹ÌÁö ¿Ü°ûÀÇ ½ºÄÉÀÏ ´Ù¿î °°Àº ǰÁú ¹®Á¦°¡ ¹ß»ýÇß´Ù.

NVIDIA°¡ À̹ø¿¡ ¼±º¸ÀÎ ´ÙÁß ÇØ»óµµ ¼¼À̵ù ±â¼úÀº Áö¿À¸ÞÆ®¸® ÆÄÀÌÇÁ¶óÀÎÀ» ÅëÇÑ ´ÙÁß ºäÆ÷Æ® À̹ÌÁö µ¿½Ã 󸮷ΠÀ̹ÌÁö ½ºÄÉÀÏ ´Ù¿î°ú ¼º´É ¹®Á¦¸¦ ÇØ°áÇϸç, NVIDIA ÃøÀÇ ÀÚ·á¿¡ µû¸£¸é 1.3¹è¿¡¼ ÃÖ´ë 2¹è±îÁö Çȼ¿ ¼¼ÀÌ´õ ¼º´ÉÀÌ Çâ»óµÈ´Ù.
ÇØ´ç ±â´ÉÀº VR °ÔÀÓ °³¹ßÀÚ¸¦ À§ÇÑ °ÔÀÓ¿÷½º SDK¸¦ ÅëÇØ Á¦°øµÇ¸ç, °³¹ß»ç´Â °ÔÀÓ°ú VR µð¹ÙÀ̽ºÀÇ Æ¯¼º¿¡ ¸ÂÃç ÀûÀßÇÑ ¼öÁØÀÇ ´ÙÁß ÇØ»óµµ ¼¼À̵ù ¿É¼ÇÀ» ¼³Á¤ÇÒ ¼ö ÀÖ´Ù.
±ú²ýÇÑ °ÔÀÓ È¸éÀ» À§ÇÑ Áö½ÌÅ©, À©µµ¿ì ¸ðµå¿Í ³ëÆ®ºÏ Áö¿ø
¸¶Áö¸·À¸·Î NVIDIA´Â ±×µ¿¾È µ¥½ºÅ©Å¾¿¡¼¸¸ Áö¿øµÈ´ø Áö½ÌÅ©(G-Sync)ÀÇ ³ëÆ®ºÏ Áö¿ø°ú À©µµ¿ì ¸ðµåÀÇ Áö¿øÀ» °ø½Ä ¹ßÇ¥Çß´Ù.

Áö½ÌÅ©°¡ À©µµ¿ì ¸ðµå¸¦ Áö¿øÇÔ¿¡ µû¶ó »ç¿ëÀÚ´Â À©µµ¿ì ¸ðµå·Î °ÔÀÓÀ» Áñ±â¸ç ¸·È÷´Â ºÎºÐÀÌ ÀÖÀ» ¶§ À¥¿¡¼ °ø·«À» ã°Å³ª, ¸Þ½ÅÀú¸¦ ÅëÇØ ´Ù¸¥ »ç¶÷°ú ´ëȸ¦ ³ª´©´Â ¿ÍÁß¿¡µµ Æ·¾î¸µ°ú ½ºÅÍÅ͸µ µîÀÇ ÀÌ»ó Áõ»ó ¾øÀÌ °ÔÀÓÀ» Áñ±æ ¼ö ÀÖ°Ô µÇ¾ú´Ù.

NVIDIA´Â GPU°¡ Á÷Á¢ Áö½ÌÅ© ÆÐ³ÎÀ» ÄÁÆ®·ÑÇÏ´Â 'Áö½ÌÅ© ´ÙÀÌ·ºÆ®(G-Sync Direct)' ±â¼úÀ» ÅëÇØ ³ëÆ®ºÏ¿¡¼µµ Áö½ÌÅ© ±¸ÇöÀÌ °¡´ÉÇØÁ³´Ù°í ¹àÇûÀ¸¸ç, ±âÁ¸¿¡ Ãâ½ÃµÈ ³ëÆ®ºÏÀÇ °æ¿ì, ÆÐ³ÎÀÌ NVIDIA°¡ ³»¼¼¿ì´Â Áö½ÌÅ©¸¦ À§ÇÑ Ç°Áú ±âÁØ ÃæÁ· ¿©ºÎ°¡ Å×½ºÆ®µÇÁö ¾Ê¾Ò±â¿¡ ³ëÆ®ºÏ¿ë Áö½ÌÅ©¸¦ Áö¿øÇÒ °èȹÀº ¾ø´Ù°í ¾ð±ÞÇß´Ù.

ÇÑÆí, ³ëÆ®ºÏ¿ë Áö½ÌÅ©¸¦ Áö¿øÇÏ´Â ³ëÆ®ºÏÀº ¿À´Â ±â°¡¹ÙÀÌÆ®¿Í MSI, ASUS, Ŭ·¹º¸µîÀ» ÅëÇØ Ãâ½ÃµÉ ¿¹Á¤À̸ç, Áö½ÌÅ©¸¦ Áö¿øÇÏ´Â »õ·Î¿î ¸ð´ÏÅͰ¡ ¿¡À̼¿Í ASUS¸¦ ÅëÇØ Ãâ½ÃµÉ ¿¹Á¤ÀÌ´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