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7-03-28 19:08
[뉴스/보도자료]

웨스턴디지털, ‘2017 월드 백업 데이’ 맞아 단계별 데이터 백업 가이드 발표




최근 스마트폰을 통해 일상적으로 사진, 영상을 촬영하고, 간단한 업무를 처리하는 등 그 의존도가 심화되며 스마트폰 내 개인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랜섬웨어와 같은 악성코드 공격으로 개인 PC의 데이터까지 위협 받는 등 데이터 보호에 대한 관심은 모바일과 PC 안팎에서 높아지는 실정이다.
 
매년 3월 31일은 이 같은 시스템, 데이터 등 모든 디지털 자산의 안전한 보호를 독려하는 ‘월드 백업 데이(World Backup Day, www.worldbackupday.com)’다. 백업 및 데이터 보존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제품 정보, 뉴스 등을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에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은 2017 월드 백업 데이를 맞아 누구나 손쉽게 디지털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단계별 백업 가이드를 발표했다. 간단한 파일 백업에서부터 전체 저장공간을 미러링하는 시스템 백업, 그리고 이를 보완하는 솔루션까지 다양한 개인 데이터 보호 방법을 소개한다.
 
• 파일 백업
데이터 백업은 기본적으로 특정 파일이나 폴더를 제3의 위치에 복사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이를 위한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은 외장 하드 등과 같은 별도의 저장장치를 마련하는 것이다. 추후 추가적인 데이터 저장 공간이 필요할 것을 고려했을 때, 그 용량은 넉넉할수록 좋다.
 
외장 하드는 USB 메모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대용량의 저장장치를 휴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 중 웨스턴디지털(이하 WD)의 ‘마이 패스포트(My Passport)’는 6가지의 선명한 색상(블랙, 옐로우, 레드, 화이트, 오렌지 및 블루)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개성을 표현하는 IT 액세서리로도 손색이 없다. 이보다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할 경우엔 WD의 마이 북(My Book)’과 같은 데스크톱 외장 하드를 추천한다. 
 
 
또한 WD 마이 패스포트, 마이 북 사용자는 ‘WD 백업(WD Backup)’ 소프트웨어를 통해 지정된 특정 폴더를 원하는 빈도로 자동 백업할 수도 있다. 자신이 원하는 백업 일정을 설정한 뒤, 제품을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 시스템 백업
시스템 백업은 간단히 말해 전체 저장공간을 그대로 본뜬 ‘미러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다. 즉 하드 드라이브 내 모든 데이터를 ‘이미지’ 형태로 복사해 별도 위치에 백업하므로 제 3의 PC에서 쉽고 빠르게 복원할 수 있다. 미러링은 시스템 장애 등 파일 복구를 위한 접근 자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체 데이터 구성을 그대로 복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체 시스템을 신속하게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자동 미러링 프로그램은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WD 에디션(Acronis True Image WD Edition)’ 소프트웨어다. 마이 패스포트, 마이 북 외장 하드 사용자는 무료 이용 가능하다.
 
• 연속 백업(continuous backup)
연속 백업은 파일 백업, 시스템 백업을 보완하는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보호하려는 특정 폴더 또는 전체 디렉토리를 지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파일 백업과 유사하지만, 백업 기능이 항상 활성화돼 데이터 편집이 저장될 때마다 복사본을 생성한다는 차이가 있다. 또한 사용자가 임의의 시점으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어 유용하다.
 
마이 패스포트, 마이 북 사용자는 WD 백업 소프트웨어를 통해 연속 백업 솔루션을 제공 받는다. 다만 마이 클라우드(My Cloud)와 같은 NAS 제품을 RAID 구성으로 사용하는 경우 다른 백업 옵션이 더 적절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는 파일이 변경될 때마다 자동 백업하는 ‘WD 스마트웨어(WD SmartWare)’ 소프트웨어를 무료 제공한다.
 
• 파일 및 시스템 백업의 결합
가장 포괄적인 방식의 데이터 보호는 파일 및 시스템 백업을 결합하는 것이다. 파일 백업을 통해 필요한 파일을 선택적으로 복원하거나, 시스템 장애 발생 시 전체 PC 시스템의 미러 이미지를 활용하는 등 상황에 따른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한편, 웨스턴디지털 관계자는 “개인 데이터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관리 방안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정작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막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2017 월드 백업 데이를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자신에게 어떤 형태의 백업이 적합하고, 이를 어떻게 적용할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Tag)  : WD
관련 기사 보기
[뉴스] WD,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WD Blue SN570 NVMe SSD 출시
[뉴스] WD SN550, 6월부터 TLC 대신 성능 낮은 QLC 사용
[뉴스] 웨스턴디지털, HDD를 혁신하는 신규 옵티낸드 스토리지 아키텍처 발표
[뉴스] 웨스턴디지털, 전문가용 프리미엄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출시
[뉴스] 웨스턴디지털, 소형 포터블 SSD 신제품 WD 엘리먼트 SE SSD 국내 출시
[뉴스] WD 마이북 라이브 시리즈의 무상 데이터 복구 및 보상 판매 실시
태그(Tags) : WD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스팀 덱 국내 출시되나? 밸브 무선기기 국내 전파인증 통과
인텔 코어 i3-12100 성능, 라이젠 3 3300X보다 좋다?
엔비디아, 루머속 지포스 RTX 2060 12GB 공식 확인
지포스 RTX 3090 Ti는 마이크론의 21GHz 속도 GDDR6X 칩 사용?
그래픽카드 구하기 힘든 요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노트북으로?
환골탈태 엘더 레이크 플래그십, DDR5 결합 코어 i9-12900KF 성능은?
최신 CPU와 UHD 770 적용한 인텔, 내장 그래픽 코어 성능 AMD 이길까?
엘더 레이크의 또다른 변화 메모리, DDR4와 DDR5 성능 차이 얼마나?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준여니 / 17-03-30 21:5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월드 백업 데이 중요한 날이네요!ㅎㅎ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씨게이트 퀴즈 10
[결과발표] 2021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1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4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