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19-01-10 14:25
[취재]

개인 생산성 향상에 초점 맞췄다
서피스 프로6/랩탑2 국내 발표회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서피스 라인업 신제품을 국내 발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10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15일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둔 '서피스 프로6 (Sruface Pro 6)'와 '서피스 랩탑2 (Surface Laptop 2)'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MS 마케팅&오퍼레이션즈 조용대 상무의 제품 설명에 이어 디바이스를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는 핸즈온(Hands-on)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서피스 파트너 업체인 로지텍(Logitech), 자브라(Jabra), 라인테크시스템(Linetek Systems)가 서피스를 이용한 업무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함께 전시했다.

 

개인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서피스 라인업

한국MS 조용대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Surface)라는 컨셉을 만들기 시작한 것은 2001년부터로 당시에는 이름처럼 '표면'만 있으면 어디서나 컴퓨팅 가능한 제품으로 고안되어 2007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서피스가 현재와 같은 2-in-1 기기로 바뀐 것은 2012년이고 이후 서피스 프로3 및 프로4에서 디자인이 완성되었으며, 이는 다른 윈도우 PC 제조사들은 물론 애플 아이패드 프로까지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는데 영향을 주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서피스 라인업은 사용자가 개인 생산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조용대 상무는 블룸버그가 발표한 혁신 지수에서 한국이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지만 정작 OECD 국가 중 업무 시간으로는 뒤에서 3번째로 독일보다 연간 668시간을 더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처럼 일한만큼 생산성이 높아지거나 유럽 국가처럼 일을 적게 하면서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개인과 조직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야 하며,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문화, 공간, 기술이 사용자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서피스 고(Surface Go)부터 시작해 대학생 및 일반 사용자, 게임 및 창작용 서피스 북과 서피스 스튜디오까지 그동안 사용자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존 디자인 완성도 높아 컨셉 유지, CPU와 배터리 향상

이번에 선보인 서피스 프로6와 서피스 랩탑2는 제품 디자인에서는 큰 변화가 없다. 조용대 상무는 서피스의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 신모델도 기존 제품과 거의 비슷하다고 언급하면서 펼쳤을 때 더욱 단단하게 고정되어 필기 압력도 견딜 수 있는 킥 스탠드와 윈도우 10에서 지원하는 필기(Inking) 기능, 그리고 화상회의 품질을 높이는 전면 카메라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서피스 프로6는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3.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갖췄으며, 기존의 플래티넘 실버 컬러 외에 새로운 매트 블랙(Matte Black) 컬러가 추가됐다.

2736x1824 해상도를 지원하는 3:2 화면비율 12.3인치 픽셀센스(PixelSense) 디스플레이는 정전식 10포인트 멀티터치와 서피스 펜 입력에 최적화 되었으며,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는 윈도우 헬로 생체인증 지원 및 1080p Skype HD 화상 채팅을 지원한다. 후면 700만 화소 카메라는 1080p 풀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기존 서피스 프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본체에 각도 조절이 가능한 킥 스탠드가 달려있고, 다양한 컬러의 키보드 타입 커버(Type Cover)와 자석으로 부착 가능한 서피스 펜(Surface Pen)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역시 매트 블랙 컬러가 새로 추가된 서피스 랩탑2는 멀티 터치와 서피스 펜 입력을 지원하는 2256x1504 해상도 13.5인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알칸타라 재질이 들어간 키보드, 최대 14.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갖췄다.

 

단,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시리즈가 완성된 디자인이라고 했지만 여전히 USB 3.0 Type-A와 mini-DP(DisplayPort)로 구성된 I/O 포트, 별도의 충전 커넥터 규격 등은 USB-C 포트가 대중화된 요즘 추세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라이트닝 커넥터를 고집하던 애플조차 작년 하반기 발표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서 USB 3.1 Gen2 Type-C 포트를 도입해 다양한 주변기기 연결을 지원하기 시작했고, 본체와 자석으로 붙어 무선 충전되는 2세대 애플 펜슬은 서피스 펜보다 훨씬 발전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가 다른 윈도우 태블릿 PC부터 애플 아이패드 프로까지 영향을 주었다고 말하지만 이제는 반대로 경쟁 제품들의 장점을 연구해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다.

 

일반 소비자용과 기업용 제품 구분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프로6와 서피스 랩탑2를 출시하면서 일반 소비자용 모델과 업무용 비즈니스 모델에 차이점을 두었다.

일반 소비자용 서피스 프로6 및 서피스 랩탑2는 하드웨어 스펙을 약간 낮추고 윈도우 10 홈(Windows 10 Home) 운영체제를 탑재하는 대신 국내 판매 가격을 약 10~30만원까지 낮출 예정이다. 

업무용 모델은 운영체제로 윈도우 10 프로(Windows 10 Pro)가 들어가 윈도우 업데이트를 기업에서 관리할 수 있고, 내년 1월로 예정된 윈도우 7 연장 지원 종료에 맞춰 기업에서 윈도우 10 배포를 자동으로 할 수 있는 오토파일럿(Autopilot)을 지원한다. 

또한 업무 효율성과 연속성이 중요한 기업 고객을 위해 기기 오류시 제품 선교환 서비스를 도입하며, 이러한 모든 혜택을 제공하면서도 기업용 서피스 신제품 가격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책정했다.

 

  태그(Tag)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노트북, 타블렛PC, 윈도우10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최신 레드스톤4 (RS4) 적용, 윈도우10 2018년 4월 업데이트 특징은?
[리뷰] 모바일 코어 i9과 지포스 RTX 2080으로 최강 추구, GIGABYTE AERO 15Y V9
[리뷰] 생산성 향상을 위한 완전 교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
[리뷰] 밖에서 쓰기 좋은 밀레니얼 트렌드 노트북, 삼성 노트북 Flash
[리뷰] 최신 맥OS 모하비와 윈도우10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리뷰] 디자인도 성능도 향상된 컨버터블 노트북, HP 스펙터 x360 13-ae526TU
태그(Tags)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노트북, 타블렛PC, 윈도우10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샤오미 게이밍 스마트폰 '블랙샤크2' 중국 출시
인텔 11세대 그래픽 게임 성능, 9세대 보다 50% 향상된 AMD Vega 10급?
AMD, 최소 7년은 실리콘 기반 CPU 제조 전망
스카이, 노트북-스마트폰 동시 충전 63W 보조배터리 공개
NVMe M.2 SSD 알고 구입하자, NVMe M.2 SSD 4종 비교
2TB까지 늘어난 용량과 더 빨라진 성능, WD 블랙 SN750 NVMe SSD 국내 출시
구형 PC라도 최신 SSD 쓰고 싶어, M.2 소켓없을 때 NVMe SSD 쓰는 법
쏟아지는 AAA급 게임 홍수 시대, 6코어 넘어 8코어 CPU 지원의 현장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9년 03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19년 새해맞이 덕담 남기기 9
[결과발표] 2018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결과발표]EaseUS 데이터 복구 솔루션 댓글 3
[결과발표] 2018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당첨자발표] 보드나라와 씨게이트가 함께 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