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20-05-21 18:00
[취재]

1년내 새제품 교체 프리미엄 서비스
INNO3D 아이노비아에 직접 듣다

한참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때문에 여러 지표를 통해 PC 수요가 늘어났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게이머라면 이번 기회에 그래픽 카드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그리고, 그래픽 카드 업그레이드르 위해 정보를 찾는 과정에서 INNO3D의 국내 유통사인 아이노비아에서 지난해 10월 발표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시야에 포착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아이노비아가 발표한 프리미엄 서비스는 아이노비아에서 정식 유통한 INNO3D 제품에 한 해 일년 내 고장시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며,  제품 단종시에도 1년내라면 동급 수준의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상당히 파격적인 A/S 정책이다.

이태원 클럽 사태를 보듯 언제든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재발할 수 있는 상황인 만큼, 앞으로도 기존에 비하면 실내 활동 시간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마침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코멧 레이크의 데스크탑 버전도 새롭게 나왔겠다, 새롭게 그래픽 카드 구매를 고려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아이노비아를 만나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듣는 시간을 가졌다.

 

독특한 iCHILL 시리즈로 고급형 제품을 알린 INNO3D

아이노비아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야기하기 전에 INNO3D는 어떤 회사인지 간단히 정리했다.

 

INNO3D는 1990년 부터 중국에서 OEM/ ODM 생산을 시작한 이노비전 멀티미디어 유한회사의 PCI 하드웨어 제조 브랜드로 1998년 런칭되었다.

플래그십 브랜드인 iCHILL 시리즈는 화려한 RGB LED와 그래픽 카드 정보를 표시해주는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모델을 비롯해 3개의 쿨링팬에 전원부 냉각을 위한 팬을 추가해 4개의 쿨링팬을 탑재한 모델을 내놓으면서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일체형 수랭 쿨러를 달거나 커스텀 수랭 시스템 구성을 위해 전체 PCB를 커버하는 일체형 워터 블록 탑재 모델도 내놓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공식 유통사인 아이노비아를 통해 제품을 출시 중이다.

게이머들에게는 그래픽 카드 제조사로 잘 알려져 있지만, INNO3D는 메모리와 3D 프린터, 가상화폐 채굴 시스템도 판매 중이다.

 

INNO3D 그래픽 카드의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인터뷰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아이노비아 고객센터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윤태흥 팀장이 응해 주셨으며, 이번 기회를 빌어 감사 인사를 드린다.

 

먼저, 본 인터뷰의 목적인 아이노비아 프리미엄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지 자세한 설명을 부탁 드렸다.

아이노비아 프리이엄 서비스는 최고의 서비스 철학에 걸맞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발표하였으며 제품 시리얼 기준 최장 1년간 새제품 교체하는 서비스입니다.

요즘은 그래픽카드 비싸게는 2백만원 가까이도 하는데 최대 1년간은 고장시 새제품 사용이 보장된다면 매우 좋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꼼꼼한 국내 소비에 맞게 기획된 정책으로 많은 기대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내가 구매하는 제품이 프리미엄 서비스 대상 모델인지가 가장 궁금할 것 같다.

기본적으로 2019년도 10월 이후 구매한 아이노비아 INNO3D 그래픽 카드가 대상이며, 제품 생산 일자(시리얼) 기준 최장 12개월간 고장 시에 새제품으로 교체해 드립니다.

아쉽지만 GTX 10 시리즈/ GT 모델은 지원 대상이 아니며, RTX 20 시리즈 중에서도 일찍 단종된 iCHILL RTX 2080 X3 JEKYLL는 제외 됩니다.

일부 판매되는 재고가 있을 수 있지만, 더 이상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프리미엄 서비스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소비자가 이런 내용을 파악하긴 쉽지 않는데, 쉽게 확인할 방법은?

온라인 구매페이지에 프리미엄서비스 내용이 있다면 적용 제품입니다. 제품 패키지 전면부에 프리미엄서비스 스티커가 붙어 있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모델 단종시 동급 모델로 교체라 하는데 세대 교체가 이루어졌을 때는 어떤지,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응하는지 궁금하다.

세대 교체전 동급 모델을 우선하여 교체되지만, 해당되는 재고가 없으면 다음 세대 모델로 교체 됩니다.

단, 단종시에 대한 동급모델 교체 기준은 제조사 기준에 따라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발생해 새제품으로 교체해 드렸는데도 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새제품으로 교체해 드립니다. 이때는 처음 구매 제품 시리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프리미엄 서비스는 첫 구매  제품의 시리얼을 기준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교체되는 새제품의 생산 일자가 구매 제품과 다르다면 서비스 마킹 및 서비스 스티커 부착을 통해 관리합니다.

 

보기 힘든 파격적 정책인 만큼 상당한 리스크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아이노비아 프리미엄 서비스를 런칭한 이유가 궁금하다

리스크 없는 좋은정책이 있기는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노비아가 생각하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목표로 기획한 정책으로, 제조사인 INNO3D의 많은 협조가 있었습니다.

아이노비아 고객분들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제품 품질에 더해 서비스에서도 만족감이 느낀다면 관계자들도 리스크를 상쇄할만한 보람을 느낄 것으로 생각합니다.

 

INNO3D 런칭 15년, 신뢰할만한 사업 파트너

연혁을 살펴보니 2006년부터, 약 15년간 INNO3D 브랜드를 유통 중인데, 혹시 그동안 양사간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이번 프리미엄 서비스 런칭에서 짐작하실 수 있겠지만, INNO3D와는 신뢰하는 사업 파트너로 특별히 문제 될 사건은 없었습니다. 일부 문제가 있어도 컨퍼런스콜 이나 매분기마다 담당자들과 미팅을 갖고, 문제점이나 이슈에 대해서 협조하며 원활하게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원부 쿨링을 위해 별도의 팬을 단 X4 모델은 타사와 구분되는 INNO3D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기억에 남는데, 더 이상 보기 힘들까?

아쉽지만 X4 디자인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 내용이 없어 확답 드리긴 어렵네요. 그러나 타사에서 볼 수 없는 INNO3D의 독특한 디자인인 만큼 가능성을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보다 개선된 쿨링 솔루션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INNO3D 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앞선 질문과 이어지는 부분이기도 한데, iCHILL X3 울트라 모델은 매우 화려한 RGB LED와 디자인을 적용해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런 색다른 디자인의 제품을 더 볼 수 있을까?

현재의 시대 흐름은 제품 성능과 품질은 기본이 되어야 하며, 비쥬얼 측면에서도 완성도가 높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향상을 위해 차기 제품에는 RGB LED 디자인이 많이 적용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데, 앞으로 INNO3D 그래픽 카드의 디자인 변신을 기대해 주십시오.

 

2020년 들어 특별히 선택을 많이 받는 모델이 있다면?

 아무래도 기존 모델에 비해 가성비가 높게 출시된 Super 시리즈 제품의 인기가 높습니다. 그 중에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RTX 2060 Gaming과 GTX 1650 Super 제품이 가장 많이 선택 받았고, 하이엔드 모델 중에서는 일체형 수랭 쿨러가 달린 iCHILL RTX 2080 Ti BLACK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구매자 혹은 예비 구매자, 그리고 보드나라 독자들에게 인사 부탁 드린다.

회사가 창립한지 벌써 15년이 되었지만 아직 아이노비아를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분들을 위해 간략히 소개드리자면, 아이노비아는 2005년 7월 창립한 회사로 고객주도 고객중심 신뢰의 기업으로, 그 다음해인 2006년부터 INNO3D 그래픽 카드를 국내 런칭해 왔습니다.

아이노비아 프리미엄 서비스 같이,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의사항과 니즈를 발빠르게 캐치하여 보다 나은 제품과 정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드리는 회사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

모쪼록 어려운 시기에 모든 분들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태그(Tag)  : inno3D, 아이노비아, 그래픽카드(칩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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