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전송 2022-11-09 13:00
[테크닉]

연말연시 고마운 분을 위한 선물
소중한 데이터를 위한 스토리지는?

 

한 해를 마무리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정기적인 연말 행사인 크리스마스와 수능을 비롯해 연말 연시와 함께하는 오픈마켓들의 자체적인 행사, 해외 업체들의 블랙 프라이데이 같은 할인 행사가 임박하는 시기라, 올해 고생한 자신이나 감사할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선물을 고민해볼 시기다.

올해 IT 시장도 많은 신제품이 쏟아져 나왔는데, 받는 사람이나 주는 사람 모두 가볍게, 혹은 적은 부담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IT 기기는 어떤게 있을까?

 

PC와 스마트폰 등 각종 IT 기기를 일상처럼 다루는 요즘 세대에게는 USB나 SSD 등의 스토리지 장비가 딱 어울리지 않을까? 랜섬웨어 위협에 노출되어 백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기도 하고, 각종 영상 컨텐츠가 Full HD는 기본에 4K도 어렵지않게 접할 수 있는 시대인 만큼, 대용량, 고속 스토리지는 누구나 반길만한 선물이다.

 

Z세대를 위한 포터블 스토리지

강의자료를 저장하는 것은 물론, 일상의 소중한 추억을 수시로 캡처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일상적으로 다루는 Z세대에게는 스타일과 편리함을 겸비한 제품이 제격이다.

현대인이라면 여행이나 출장시에 스마트폰은 필수요, 노트북이나 태블릿도 뗄 수 없는 동반자나 다름없다. 이러한 디지털 휴대용 제품은 간편하게 어디서나 작업 하고 컨텐츠를 즐길 수 있지만, 기본 저장 용량 부족과 배터리 시간의 압박에 시달리기 쉽다는 단점도 있다.

 

이들에게 필요한 스토리지 장비를 들자면, WD 엘리먼트 SE SSD(WD Elements SE SSD)와 같은 휴대용 SSD와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고 USB 타입 C(SanDisk Ultra Dual Drive Go USB 타입 C)류의 USB 드라이브가 적합하다.

전자는 상의 포켓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작은 64.51mm x 64.51mm x 8.63mm의 크기로 최대 2TB의 고용량을 제공하는 포터블 SSD로, 최대 2m 높이에서의 낙하를 견딜 수 있는 견고한 내구성을 제공하며, 최대 400MB/s의 읽기 성능을 발휘한다.

후자는 USB 스틱 형태의 제품으로, USB Type-A 커넥터와 Type-C 커넥터를 동시에 지원,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 연결해 손쉽게 자료를 백업하고 교환할 수 있다. 블랙, 네이비, 민크, 피치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넓은 색상옵션이 지원되고, 용량도 최대 512GB에 달한다.

특히 후자는 열쇠고리 등의 키체인 연결이 가능한 구조인데다, 크기도 41.44mm x 10.12mm x 60.8mm로 휴대가 간편하다.

 

효율적인 안전한 데이터 관리 필수 직장인들은?

디지털 시대 인류라면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은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특히 직장인과 학생들은 제품 분실시 저장된 자료의 분실외에도 유출로 인한 후폭풍이 경우에 따라서는 더욱 크게 와 닿을 것이다.

 

이런 PC 사용자들을 위한 선물로는 WD 마이 패스포트 SSD(WD My Passport SSD)가 어울린다. 256bit AES 하드웨어 암호화 기술이 적용되어 민감한 자료도 안심하고 저장할 수 있다. 분실없이 쓰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지만 사람 일이란 모르는 것인만큼, 암호화 지원 휴대용 스토리지 장비는 만일의 경우를 대비한 매력이 있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최신 NVMe 기술 기반 최대 1,050MB/s 읽기 및 1,000MB/s 쓰기 속도로 고속 전송과 뛰어난 휴대성,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하는 외장 SSD다. 최대 4TB의 대용량을 지원하며, 최고 1.98m 높이에서 추락할 때 발생하는 충격에도 견디는 내구성, 5년 제한 보증을 지원한다. 크기도 100mm x 55mm x 9mm, 무게 45.7g으로 가벼워 휴대성도 뛰어난데다, 고급스런 메탈 디자인에 실버, 골드, 레드, 블루, 그레이의 다섯 가지 색상 옵션이 지원된다.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선물

게이머라면 고성능 SSD는 필수로 자리잡았다.

SSD가 고성능 스토리지의 주류로 자리잡으면서 HDD가 주류이던 시절보다는 훨씬 쾌적한 게임 환경을 경험하고 있지만, 그에 맞춰 게임들도 용량이 늘어나고 더 많은 파일을 로딩하게 되면서 고성능 SSD의 필요성도 높아졌다.

 

최근의 게임 트랜드를 고려하면 게이머용 스토리지 선물은 고성능 NVMe SSD가 어울린다. WD_BLACK SN850X NVMe SSD는 최대 4TB의 넉넉한 용량과 최대 7300MB/s의 읽기, 최대 6600MB/s 쓰기 속도를 지원하며, WD_BLACK 대시보드 SSD 관리 소프트웨어로 드라이브 상태 모니터링과 최적의 게임 성능을 위한 신규 '게임 모드(Game Mode) 2.0'도 지원한다.

1TB 및 2TB 모델에 한해 히트싱크 모델도 있어, 메인보드에 번들 방열판이 없는 M.2 소켓에 사용할 때도 성능 쓰로틀링 걱정 없이 안정적인 성능을 경험할 수 있고, 윈도우 PC에서 커스텀 가능한 RGB 조명도 지원된다.

 

WD_BLACK SN850X NVMe SSD는 PC나 PS5의 추가 M.2 SSD용으로 적합하지만, PC를 포함한 모든 게임기기에 M.2 소켓이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이런 게이머에게는 WD_BLACK P40 게임 드라이브 SSD(WD_BLACK P40 Game Drive SSD)를 선물하자.

USB 3.2 Gen2x2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하는 고성능 외장 SSD다.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으로 콘솔 게임기나 PC에 연결해 유저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즉각 확장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는 물론, 게임 영상 녹화, 데이터 백업 등의 용도로도 쾌적한 성능을 발휘한다.

용량도 최대 2TB라 특히 내장 스토리지 공간이 제한적인 콘솔 게임기에 더욱 잘 어울린다. PC에서는 WD_BLACK 대시보드 SSD 관리 소프트웨어로 커스텀 설정할 수 있는 RGB 조명을 사용할 수 있고, 최대 2미터의 낙하 충격을 견디는 강력한 내구성도 갖췄다.

 

스마트폰 크리에이터와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스마트폰 유저를 위한 선물

근래 아이폰 광고를 보면 영상 촬영에 특히 공을 들이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기본적인 기능과 성능이 평준화되자 차별화 요소로 카메라 기능이 강조되는 흐름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예시다. 그리고 실제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라이브 방송도 쉽게 접하고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단지, 영상 컨텐츠는 어떤 컨텐츠보다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만큼 용량 확장을 위한 마이크로SD(T-Flash) 카드가 필요하다. 그러나 아이폰이나 최신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컨텐츠 작업에 스마트폰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크리에이터라면,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 USB 타입 C(SanDisk Ultra Dual Drive Luxe USB 타입 C)이나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플래시 드라이브 럭스(SanDisk iXpand Flash Drive Luxe)가 선물로 적합하다.

전자는 USB Type-A와 Type-C를 동시 지원하는 투인원(2-in-1) 플래시 드라이브라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 간 데이터 이동 및 백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특히 USB Type-C 인터페이스로 대동단결 중인 안드로이드 계열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에게 어울리며, 최대 1TB의 넉넉한 용량이 제공된다. 충격에 강한 올메탈 재질, 휴대성을 높일 수 있는 키체인 연결 고리 디자인에, 8.6mm x 12.1mm x 44.41mm의 컴팩트한 크기도 포인트다.

 

후자는 아이폰 유저를 위한 라이트닝(Lightning) 및 USB Type-C 커넥터가 동시 지원되는 투인원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덕분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계열을 포함해 USB Type-C 포트를 사용하는 기기간 편리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작은 크기(8.7mm x 15.2mm x 50mm)에 의한 분실 위험 방지를 위해 키체인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최대 256GB용량이 제공된다.

 

전문 영상 제작자를 위한 선물

스마트폰으로도 창작의 즐거움은 충분히 누릴 수 있지만, 본격적인 창작자의 길에 나선다면 전문적인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에 비할 바는 아니다. 이런 카메라 장비에는 보통 SD카드가 사용되는데, SD 카드 규격을 제정하는 SDA(SD Association)에서는 8K 영상 촬영에 최소 90MB/s의 쓰기 성능을 규정한 Video Speed Class V90 제품 성능을 권장하고 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HC/SDXC UHS-II 카드(SanDisk Extreme PRO SDHC/SDXC UHS-II Card)는 SDA가 권장하는 8K 영상 촬영에 적합한 90MB/s 속도의 세 배에 달하는 최대 260MB/s의 쓰기 속도를 발휘해 연속 촬영, 버스트 모드 활용, RAW 및 JPEG 동시 촬영이 가능하다.

쾌속 데이터 백업이 가능한 최대 300MB/s 읽기 속도는 신속한 파일 전송을 통한 효율적인 사진∙영상 편집과 제작 과정을 뒷받침해주고, 영하 25℃에서 영상 85℃까지의 동작 온도 범위, 충격과 X-레이에 대한 내구성, 방수 기능을 겸비해 혹독한 환경에서도 창작의 자유를 지원하며, 최대 128GB의 여유로운 용량과 평생 제한 보증이 제공된다.

 

전문적인 영상 컨텐츠 제작자라면 프로 블레이드(PRO-BLADE) 라인업이 선물로 딱이다.

전용 모듈인 프로 블레이드 SSD 맥(Mag)은 NVMe SSD로 최대 4TB 용량에, 이와 결합해 최대 2000MB/s 성능을 발휘하는 포터블 SSD로 전용할 수 있는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TRANSPORT),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4개를 장착해 40Gbps의 썬더볼트 3 인터페이스로 동작하는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STATION)으로 구성된다.

유저들은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간편하게 교체해 신속하게 용량을 확장할 수 있고, 109.8mm x 28mm x 7.5mm의 작은 크기와 45g의 가벼운 무게로 테라바이트급 대용량을 휴대할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를 USB Type-C와 호환되는 카메라 리그(rig)에 연결하면 내부에 장착된 프로 블레이드 SSD 맥에 직접 녹화하는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어려운 시기, 적절한 스토리지로 감사의 마음을

코로나19 사태는 진정세를 보이지만, 불행 보존의 법칙 때문인지 환율, (무역)전쟁, 인플레이션 등 다른 일들로 올해는 유난히 더 어려웠던 느낌이고, 그런만큼 평소에 비해 작은 고마움이 더욱 크게 느껴지는 시기다.

디지털 시대에 중요 데이터를 보관하고 기록하는 SSD와 HDD, USB 드라이브, SD 카드 등 각종 저장 매체의 중요성은 각별하다. 하지만 꽉꽉 채워져 용량이 절박하게 부족하거나, 갑자기 고장나는 등의 절실한 상황이 아닐 때라면, 막상 사야된다 생각하면서도 어쩐지 내돈 주고 사기에는 '지금도 충분한데 굳이?' 라는 생각으로 은근히 망설여지는게 또 이런 제품이다.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직접 사려면 어쩐지 망설여지는 이런 제품들이 선물로 딱 어울리지 않나 생각된다. 평소 고마움을 전하고 싶던 주변분들에게, 디지털 시대 소중한 데이터를 지켜주고,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지 장비를 선물해보자.

 

  태그(Tag)  : WD, 샌디스크, SSD, 하드디스크, USB메모리/리더기
관련 기사 보기
[영상] [TBW 2부] SSD 수명 스펙, 왜 표기와 검색이 제대로 안될까?
[영상] TBW, 수명 긴 SSD 살 때 확인해야 할 것 [1부]
[테크닉] PCIe 3.0 vs PCIe 4.0 하이엔드 M.2 SSD, 어떤 모델 선택할까?
[테크닉] 소중한 자료 보호를 위한 백업, 내게 적합한 3.5인치 HDD는?
[칼럼] 갈수록 쉬워지는 해외직구, 국내유통제품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칼럼] PCIe 5.0 진입에도 인기 높은 PCIe 3.0 SSD, SK하이닉스 골드 P31의 비결?
태그(Tags) : WD, 샌디스크, SSD, 하드디스크, USB메모리/리더기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가격 인하? 할인 시즌 이벤트?
AMD 라데온 RX 7000 시리즈 초기 물량, RTX 40 시리즈 이상?
비트엠, 성능높인 1TB M.2 NVMe SSD 및 2.5형 SSD 출시
2022년 3분기 글로벌 GPU 출하량, 2009년 이후 최대 하락폭
RTX 40/인텔아크/AMD RDNA, 2022년 하반기부터 2023년 경쟁과 변수는?
고사양 고용량 SSD가 필요할 때,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30 M.2 NVMe 4TB
창작인을 위한 자유로운 그래피티 메인보드,ASRock Z790 LiveMixer D5 디앤디컴
천사와 공룡이 사랑을 만났을 때,최신 엔트리급 PC 온라인 게임 성능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2-11-09 21:2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SSD 한참 나올때는 외장하드도 나오겠지 싶었는데 지금 가격은 살짝 높지만 그래도 조만간 현실적으로 갈듯 하네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2년 11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최종 결과발표] 2021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