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ÀÇ »õ·Î¿î R580 GPU°¡ 48°³ÀÇ Pixel Shader À¯´ÖÀ» ÀåÂøÇÏ¿© µîÀåÇÏÀÚ nVIDIA°¡ »õ·Ó°Ô °ø°³ÇÒ °ÍÀ¸·Î ¿¹»óµÇ°í ÀÖ´Â G71 GPU¿¡ °ü½ÉÀÌ ³ô¾ÆÁö°í Àִµ¥ Vr-zone¿¡¼ G71 ÀÌÈÄ¿¡ °ø°³µÉ ´ÙÀ½¼¼´ë GPUÀº G80¿¡ ´ëÇÑ ÀÚ¼¼ÇÑ ½ºÆå Á¤º¸¸¦ °ø°³ÇÏ¿´´Ù.
À̹ø Á¤º¸´Â ¾ÆÁ÷ °ËÁõµÈ Á¤º¸°¡ ¾Æ´Ï±â¿¡ ±âÁ¸ Á¤º¸µéó·³ ·ç¸Ó¼º Á¤º¸Àϼöµµ ÀÖÀ¸³ª DX10ºÎÅÍ Àû¿ëµÇ±â ½ÃÀÛÇÒ °ÍÀ¸·Î ¾Ë·ÁÁø »õ·Î¿î GPU ¾ÆÅ°ÅØÃÄÀÎ Unified Shader ¾ÆÅ°ÅØÃİ¡ Àû¿ëµÉ °ÍÀ¸·Î ¼Ò°³µÇ¾î ÀÖ´Ù.
ÇØ´ç »çÀÌÆ®¿¡¼´Â G80 GPUÀÇ °ø°³¸¦ À̹ø ÄÄÇ»ÅØ½º 2006ÀÌ °³ÃֵǴ ½ÃÁ¡À¸·Î ¿¹»óÇϰí Àִµ¥ 65nmÀÇ °øÁ¤°ú 64°³ÀÇ Shader ÆÄÀÌÇÁ¶óÀÎÀ¸·Î ±¸¼ºµÇ¾î ÀÖ´Ù°í ¼³¸íÇϰí ÀÖ´Ù.
65nm
64 Shader pipelines (Vec4+Scalar)
32 TMU's
32 ROPs
128 Shader Operations per Cycle
800MHz Core
102.4 billion shader ops/sec
512GFLOPs for the shaders
2 Billion triangles/sec
25.6 Gpixels/Gtexels/sec
256-bit 512MB 1.8GHz GDDR4 Memory
57.6 GB/sec Bandwidth (at 1.8GHz)
WGF2.0 Unified Shader
ATIÀÇ °æ¿ì ÀÌ¹Ì Xbox2¿¡ »ç¿ëÇÑ GPU¿¡ Unified Shader ¾ÆÅ°ÅØÃĸ¦ Àû¿ëÇÑ »óÅÂÀ̸ç ÄÚµå¸í R600 GPU¿¡¼ À̸¦ Áö¿øÇÒ °ÍÀ¸·Î ¾Ë·ÁÁö°í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