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ä
 





 
 
 




Àü¼Û 2007-05-17 00:00
[½ºÆä¼È]

R600ÀÇ ¸ðµç°ÍÀ» º¸¿©ÁÖ¸¶! AMD ATI Radeon HD 2900XT

1. óÀ½ 2. ÅëÇÕ ½¦ÀÌ´õ¸¦ Àû¿ëÇÑ HD 2000 ½Ã¸®Áî
3. Tessellation Unit ¹× CFAA, Native CrossFire 4. ¾÷±×·¹À̵åµÈ AVIVO HD Áö¿ø
5. HIS Radeon HD 2900XT 6. SAPPHIRE Radeon HD 2900XT
7. Å×½ºÆ® ½Ã½ºÅÛ ¹× 3DMark06 8. ½¦ÀÌ´õ ¹× ÅؽºÃ³ ó¸® ´É·Â
9. HD 2900XT °ÔÀÓ¿¡¼­ÀÇ ¼º´ÉÀº? 10. AA¿Í AF¸¦ Àû¿ëÇÏ¿´À» ¶§ÀÇ ¼º´Éºñ±³
11. CFAA¿Í °æÀï»çÀÇ À̹ÌÁö Ç°Áú ºñ±³ 12. ¿Âµµ, ¼ÒÀ½, ¼ÒºñÀü·Â Å×½ºÆ®
13. º¸´Â °üÁ¡¿¡ µû¶ó ¼±ÅÃÀÌ ´Þ¶óÁø´Ù!

     8. ½¦ÀÌ´õ ¹× ÅؽºÃ³ ó¸® ´É·Â



 

 

 

 

 

 

À̹ø¿¡´Â R600 Äھ »ç¿ëÇϸ鼭 ÅëÇÕ ½¦ÀÌ´õ ¾ÆÅ°ÅØó°¡ Àû¿ëµÇ°í °æÀï»çº¸´Ù ¸¹Àº 320°³ÀÇ Stream Processor¸¦ °¡Áø´Ù°í ¾ð±ÞÇÏ°í ÀÖ´Â ¸¸Å­ ½¦ÀÌ´õ ó¸® ´É·ÂÀ» È®ÀÎÇØ º¸¾Ò´Ù.

¡¡

Shader ¿¬»ê ¼º´É ÃøÁ¤

DirectX10À¸·Î ³Ñ¾î¿À¸é¼­ GPU¸¦ ÅëÇÑ Shader ¿¬»ê ´É·ÂÀÌ Áõ°¡µÇ¾ú°í ½¦ÀÌ´õ ¿¬»ê ´É·ÂÀº GPUÀÇ ¼º´É¿¡¼­ Áß¿äÇÑ ºÎºÐÀ» Â÷ÁöÇÑ´Ù. GeForce 8800 GTX´Â DirectX 10 Áö¿øÀÇ Å¸ÀÌƲ°ú ÇÔ²² 128°³ÀÇ Shader ¿¬»ê À¯´ÖÀ» žÀçÇÏ°í ½¦ÀÌ´õ Ŭ·°À» Áõ°¡½ÃÄÑ ÀÌÀü ¼¼´ëÀÇ ±×·¡ÇÈ Ä«µåµéº¸´Ù ³ôÀº ½¦ÀÌ´õ ó¸® ´É·ÂÀ» °®°í ÀÖ´Â °ÍÀÌ Æ¯Â¡ÀÌ´Ù.

ÇÔ²² ºñ±³ÇÒ HD 2900XT´Â ½¦ÀÌ´õ Ŭ·°ÀÌ ÄÚ¾î Ŭ·°°ú µ¿ÀÏÇÏ°Ô µ¿À۵Ǵ °ÍÀ¸·Î ¾Ë·ÁÁö°í ÀÖ°í ´ë½Å 320°³ÀÇ Shader ¿¬»ê À¯´ÖÀ» žÀçÇÏ°í ÀÖ¾î ÁÁÀº ºñ±³°¡ µÉ ¼ö ÀÖ´Ù. ÇÏÁö¸¸, ¼­·Î ÁöÇâÇÏ´Â ºÎºÐÀÌ ´Ù¸¥ ¸¸Å­ ±âÁ¸ÀÇ ShaderMark v2.1¿¡¼­´Â »óÀÌÇÑ °á°ú°¡ ³ªÅ¸³¯ ¼öµµ ÀÖ´Ù. ±×·¯ÇÑ ÀÌÀ¯·Î AMD¿¡¼­ Á¦°øÇÑ ShaderTestDX10 Å×½ºÆ® ÇÁ·Î±×·¥À» ÅëÇØ 5-WayÀÇ ½´ÆÛ½ºÄ®¶ó À¯´Ö¿¡ ÃÖÀûÈ­µÈ HD 2900XTÀÇ ½¦ÀÌ´õ ó¸® ´É·ÂÀ» »ìÆ캸¾Ò´Ù.

Pixel Shader 3.0

HD 2900XT

GF 8800 GTX GF 8800 GTS 640MB Radeon X1950XTX

Diffuse Lighting

2580 3902 2742 2178

Direction Light Shader (phong)

2187 2941 2143 1898

Point Light Shader (Phong)

2223 2958 2080 1940

Spot Light Shader (Phong)

2060 2528 1780 1626

Anisotropic Lighting

2310 3146 2168 1888

Fresnel Reflections

2040 2759 1950 1771

Car Surface Shader

1540 2073 1460 1151

Environment Mapping

2846 4627 3348 2333

Environment Bump Mapping

2188 3955 2858 1834

Bump Mapping

2009 2796 2000 1688

Shadowed Bump Mapping

964 1600 1086 856

Veined Marble Shader

863 2074 1418 792

Wood Shader

1190 2194 1545 1041

Thle Shader

968 1197 969 865

Refraction and Reflection Shader with Phong Lighting

1091 1348 905 1071

BRDF-Phong/Anisotropic Lighting

1501 2119 1469 1349

ShaderMark v2.1ÀÇ Å×½ºÆ® Ç׸ñÁß Shader Model 3.0°ú °ü·ÃµÈ ¸í·É¾î¸¦ ÀÌ¿ëÇÑ ±×·¡ÇÈ ±â¹ýµéÀ» Àû¿ëÇÏ¿´À» ¶§ÀÇ °á°ú¸¦ ºñ±³ÇÑ °ÍÀÌ´Ù. ¼­·Î°¡ ÁöÇâÇÏ´Â ºÎºÐ ¹× ó¸® ¹æ¹ý¿¡µµ Â÷À̸¦ °®°í Àֱ⠶§¹®¿¡ Shader·Î ´Ù¾çÇÑ ±×·¡ÇÈ Ã³¸® ±â¹ýÀ» °£´ÜÇÑ ¿ÀºêÁ§Æ®¿¡ Àû¿ëÇÏ¿© ¼º´ÉÀ» ÃøÁ¤ÇÏ¿´À» ¶§´Â Â÷À̸¦ º¸¿©ÁÖ°í ÀÖ´Ù.

À̹ø °á°ú´Â ³ôÀº ½¦ÀÌ´õ Ŭ·°°ú ¿¬»ê ´É·ÂÀ» °¡Áø 8800GTX°¡ À¯¸®ÇÏ¿´À¸¸ç, HD 2900XTÀÇ °á°ú´Â 8800GTX 640MB¿Í À¯»çÇÑ ¼öÁØÀÇ Ã³¸® ´É·ÂÀ» º¸¿©ÁÖ¾ú´Ù.

 

performance impact of floating point filtering

Pixel Shader 3.0 HD 2900XT GF 8800 GTX GF 8800 GTS 640MB Radeon X1950XTX

High Dynamic Range Shader - low quality version without filtering

713

229 228 385

High Dynamic Range Shader - high quality with fp filtering

785 229 227 440

High Dynamic Range Shader - high quality without fp filtering

558 228 227 280

ÀÌ Å×½ºÆ®´Â HDR Shader¸¦ ÅëÇØ FP ÇÊÅ͸µÀ» Àû¿ëÇÑ °æ¿ì¿Í ±×·¸Áö ¾ÊÀº °æ¿ìÀÇ ¼º´ÉÀ» ¾Ë¾Æº¸´Â Å×½ºÆ®Áö¸¸ FP ÇÊÅ͸µ Àû¿ë À¯¹«¿¡ µû¶ó Gaussian ÇÊÅ͸¦ Á¶ÀýÇÏ¿© °á°ú¹°Àº Å« Â÷ÀÌ°¡ ¾øµµ·Ï ¸¸µç Å×½ºÆ®ÀÌ´Ù.

HD 2900XT ÀÌÀü ¼¼´ëº¸´Ù HDR ó¸® ¼º´ÉÀ» ³ô¿´±â 3°¡Áö Å×½ºÆ® ¸ðµÎ¿¡¼­ »ó´çÈ÷ ³ôÀº ¼öÁØÀÇ Ã³¸® ´É·ÂÀ» º¸¿©ÁÖ°í ÀÖ´Ù. 8800 ½Ã¸®ÁîÀÇ °æ¿ì´Â ÀÌÀü 8800GTX ¸®ºä¿¡µµ ³ªÅ¸³µµíÀÌ ROP Ç¥ÇöÀÇ ¹®Á¦³ª µå¶óÀ̹ö µî¿¡ ÀÇÇÑ ¹®Á¦·Î ÃßÃøµÇ¾úÁö¸¸, À̸¦ º°µµ·Î Å×½ºÆ®ÇÒ ¼ö ÀÖ´Â ÇÁ·Î±×·¥ÀÇ ºÎÀç·Î Á¤È®ÇÑ °ÍÀº È®ÀÎÇÒ ¼ö ¾ø´Â »óȲÀÌ´Ù.

¡¡

performance impact of multiple render targets

Pixel Shader 3.0 HD 2900XT GF 8800 GTX GF 8800 GTS 640MB Radeon X1950XTX

Edge Detection And Hatching Shader using 1 RT and 2 Passes

362 595 408 252

Edge Detection And Hatching Shader using 2 RTs and 1 Pass

370 600 411 258

Pixel Shader 3.0¿¡¼­ Áö¿øµÇ±â ½ÃÀÛÇÑ MRT(Multiple Render Targets;´ÙÁß ·»´õ Ÿ°Ù)°ú °ü·ÃµÈ Å×½ºÆ®ÀÌ´Ù. MRT´Â ÇÊÅ͸µ(filtering) °ú ¹öÅؽº ÀÛ¾÷À» ÁÙÀ̱â À§ÇÑ Çâ»óµÈ ¶óÀÌÆà ¾Ë°í¸®ÁòÀÌ °¡´ÉÇϸç, ÃÖ¼ÒÀÇ ºñ¿ëÀ¸·Î ´õ ¸¹Àº ±¤¿ø È¿°ú¸¦ Àû¿ëÇÒ ¼ö Àֱ⠶§¹®¿¡ GPUÀÇ ¿¬»ê ¼º´ÉÀ» ±Ø´ëÈ­½Ãų ¼ö ÀÖ´Â ÀåÁ¡ÀÌ ÀÖ´Ù.

Å×½ºÆ® ¹æ¹ýÀº µ¿ÀÏÇÑ ¿ÀºêÁ§Æ® µÎ°³¸¦ °¢°¢ Çϳª¾¿ °³º°ÀûÀ¸·Î ·»´õ¸µÀ» Çϰųª MRT¸¦ ÀÌ¿ëÇØ Çѹø¿¡ µ¿ÀÏÇÑ ¿ÀºêÁ§Æ® µÎ°³¸¦ »ý¼ºÇÏ´Â ¹æ½ÄÀÌ »ç¿ëµÇ¸ç À̸¦ ÅëÇØ MRT¸¦ Àû¿ëÇßÀ» ¶§¿Í Àû¿ëÇÏÁö ¾Ê¾ÒÀ» ¶§ÀÇ ¼º´ÉÀ» ºñ±³ÇÒ ¼ö ÀÖ´Ù.

Å×½ºÆ® °á°ú¸¦ »ìÆ캼 ¼ö ÀÖµíÀÌ DirectX 9 ±â¹Ý¿¡¼­ GeForce 8800 ½Ã¸®Áî´Â MRT¸¦ ÀÌ¿ëÇØ Çѹø¿¡ 4°³±îÁö µ¿½Ã¿¡ ó¸®, DirectX 10¿¡¼­´Â 8°³±îÁö 󸮰¡ °¡´ÉÇϱ⠶§¹®¿¡ HD 2900XTº¸´Ù ³ôÀº ¼º´ÉÀ» ¾òÀ» ¼ö ÀÖ´Ù.

¡¡

3DMark06ÀÇ Shader ¿¬»ê ¼º´É ºñ±³

3DMark06 Future Test

HD 2900XT

GF 8800 GTX GF 8800 GTS 640MB Radeon X1950XTX

Pixel Shader (fps)

489.902 699.330 478.752 433.113

Vertex Shader Simple (Mvertices/s)

313.658 236.384 222.205 186.934

Vertex Shader Complex (Mvertices/s)

192.956 108.906 96.962 61.958

Shader Particles (SM3.0) (fps)

143.596 167.001 132.696 -

Perlin Nosie (SM3.0) (fps)

283.783 249.580 165.714 157.891

3DMark06Àº Vertex ¹× Pixel Shader ¸¦ ¸ðµÎ Å×½ºÆ®°¡ °¡´ÉÇÑ Å×½ºÆ® ÇÁ·Î±×·¥À¸·Î Shader Model 2.0¿¡ ¸ÂÃç ±¸ÇöµÇ°í ÀÖÀ¸¸ç, °ÔÀӵ鿡 Àû¿ëµÇ´Â ¹°¸®¿£ÁøÀ» GPU¸¦ ÅëÇØ Ã³¸®ÇÒ ¶§ÀÇ ¼º´ÉÀ» »ìÆ캸´Â Shader Particles³ª »ê¼ú ¿¬»ê°ú ÅؽºÃ³ °ü·Ã ¿¬»ê ºñÀ²À» È®ÀÎÇÒ ¼ö ÀÖ´Â Parlin Nosie´Â Shader Model 3.0 ±â¹Ý¿¡¼­ ±¸ÇöµÈ´Ù.

HD 2900XT¿¡¼­´Â ÀÌÀü ¼¼´ë¿¡¼­ Vertex Texture FetchÀÇ ºÎÀç·Î Shader Particles Å×½ºÆ®¸¦ ÁøÇàÇÒ ¼ö ¾ø¾ú´Âµ¥ HD 2900XT´Â ÀÌ ºÎºÐÀ» Ãß°¡ÇÏ¿© ó¸® ¼º´ÉÀ» ³ôÀÌ°í ÀÖ´Ù. À̹ø Å×½ºÆ® °á°ú¿¡¼­ Pixel Shader Å×½ºÆ® ºÎºÐÀº ÀÌÀü ¼¼´ëÀÇ X1950XTX¿Í ºñ½ÁÇÑ ¼öÁØÀÇ ¼º´ÉÀ» º¸¿©ÁÖ¾úÁö¸¸, Vertex Shader ó¸® ºÎºÐÀº °æÀï Á¦Ç°µéº¸´Ù ¾Õ¼± ¼º´ÉÀ» º¸¿©ÁÖ¾ú´Ù. ¹°¸® ¿£ÁøÀ» GPU·Î ó¸®ÇÏ´Â ºÎºÐÀº 8800GTS 640MB¿Í ºñ½ÁÇÑ ¼öÁØÀ» ³ªÅ¸³ÂÁö¸¸, »ê¼ú ¿¬»ê°ú ÅؽºÃ³ ¿¬»ê ºñÀ²À» È®ÀÎ °¡´ÉÇÑ Å×½ºÆ®¿¡¼­´Â HD 2900XTÀÇ Ã³¸® ¼º´ÉÀÌ ´õ ¶Ù¾î³µ´Ù.

¡¡

ÅؽºÃÄ ÇÊÅ͸µÀÇ ¼º´É ºñ±³

3DMark06 Future Test

HD 2900XT

GF 8800 GTX GF 8800 GTS 640MB Radeon X1950XTX

Single Texture (Mtexels/s)

7912.025 6913.937 5143.582 6352.758

Multi Texture (Mtexels/s)

11779.104 17654.443 11900.595 10326.439

GPU°¡ ó¸®ÇÏ´Â °¡Àå ±âº»ÀûÀÎ ÀÛ¾÷ÀÎ ÅؽºÃ³¸µ ÀÛ¾÷À» ¾ó¸¶³ª ºü¸£°Ô ó¸®ÇÒ ¼ö ÀÖ´ÂÁö¸¦ ÃøÁ¤ÇÏ´Â Å×½ºÆ®·Î °íÁ¤ ±â´ÉÀÎ ÅؽºÃ³ À¯´ÖÀÇ °³¼ö¿¡ Á¿ìµÇ±â ¶§¹®¿¡ Shader À¯´ÖÀÇ ¼º´É¿¡ Å©°Ô ¿µÇâÀ» ¹ÞÁö ¾Ê´Â´Ù.

G80¿¡´Â °¢ ±×·ì´ç 4°³ÀÇ ÅؽºÃÄ ¾îµå·¹½Ì À¯´Ö°ú 8°³ÀÇ ÅؽºÃ³ ÇÊÅ͸µ À¯´ÖÀÌ Æ÷ÇԵǾî ÀÖ°í, 8 ±×·ìÀ̹ǷΠ´Ü¼ø °è»êÇصµ 64°³³ª µÇ´Â ¼ÀÀÌ´Ù. ±×·¯³ª, HD 2900XT¿¡ »ç¿ëµÈ R600¿¡´Â ÅؽºÃ³ ÇÊÅ͸µ À¯´ÖÀÌ ÃÑ 16°³, ÅؽºÃ³ ¾îµå·¹½º À¯´ÖÀÌ 32°³°¡ Á¦°øµÈ´Ù°í ¾ð±ÞµÇ°í ÀÖ´Ù. ó¸® ´É·ÂÀ¸·Î º¸¾ÒÀ» ¶§ ½Ì±Û¿¡¼­´Â HD 2900XT°¡ ¸ÖƼ ÅؽºÃ³ ó¸® ´É·Â¿¡¼­´Â 8800 ½Ã¸®Áî°¡ ¿ì¼¼ÇÔÀ» º¸¿©ÁÖ¾ú´Ù.

¡¡

ShaderTestDX10

¾Õ¼­ ½¦ÀÌ´õ ó¸® ´É·ÂÀ» »ìÆ캸¾Ò´Âµ¥ G80ÀÇ °æ¿ì Vertex Å×½ºÆ®ÀÇ °æ¿ì R600ÀÌ ¿ì¼öÇÏ°Ô ³ªÅ¸³µ°í ³ª¸ÓÁö ó¸® ºÎºÐ¿¡¼­´Â ´ëºÎºÐ G80ÀÌ ¿ì¼¼ÇÏ¿´´Ù°í º¼ ¼ö ÀÖ´Ù. ÇÏÁö¸¸, AMD¿¡¼­´Â ½´ÆÛ½ºÄ®¶ó ±¸Á¶·Î º¯°æµÈ R600ÀÇ °æ¿ì ´ÜÀÏ Á¾¼Ó ÀνºÆ®·°¼Ç, Áï, ÇϳªÀÇ °á°ú°¡ ´ÙÀ½ ÀνºÆ®·°¼Ç¿¡ »ç¿ëµÇ´Â °æ¿ì¿¡´Â À̸¦ Á¦´ë·Î È°¿ëÇÏÁö ¸øÇÏ¿© ÀúÁ¶ÇÑ ¼º´ÉÀÌ ³ªÅ¸³µ´Ù.

AMD´Â À̸¦ À§ÇØ ½´ÆÛ½ºÄ®¶ó ±¸Á¶¸¦ Á¦´ë·Î È°¿ëÇÒ ¼ö ÀÖ´Â »ùÇÃÀÎ ShaderTest¸¦ Á¦°øÇÏ¿´°í ÀÌ´Â DirectX 10 ±â¹ÝÀ¸·Î µÈ ÇÁ·Î±×·¥ÀÌ´Ù. À̸¦ ÅëÇØ ½ÇÁ¦ Å×½ºÆ®¸¦ ÁøÇàÇÏ¿´´Ù. Å×½ºÆ®¿¡´Â ½ºÄ®¶ó ¸í·É¿¡ ÀÇÁ¸ÀûÀÎ Float MAD Serial, º¤ÅÍ ¸í·É Áß Flaot4 º¤ÅÍ ¸í·É¾î¿¡ °ü·ÃµÈ Float4 MAD parallel, ½ºÆä¼È Æã¼Ç AMDÀÇ 5¹ø° ±¸¼º¿¡ °ü·ÃµÈ ºÎºÐÀΠ Float SQRT Serial, 5°¡Áö ¼­·Î ´Ù¸¥ ŸÀÔÀÇ ½ºÄ®¶ó ¿¬»êÀ» ´Ù·ç´Â Float 5-instruction issue, DirectX 10 Á¤¼ö ¿¬»ê¿¡ °ü·ÃµÈ int MAD Serial, DX10 º¤ÅÍ ¿¬»ê¿¡ °ü·ÃµÇ int MAD parallelÀÇ 6°¡Áö Ç׸ñÀ» Pixel°ú Vertex Shader·Î ³ª´µ¾î Å×½ºÆ®¸¦ ÁøÇàÇÏ°Ô µÈ´Ù.

¡¡

AMD ShaderTestDX10

HD 2900XT

GeForce 8800 GTX
Pixel Shader Vertex Shader Pixel Shader Vertex Shader

Float MAD Serial (Billions of Insturctions/s)

47.22 47.35 136.83 7.77

Float MAD Parallel (Billions of Insturctions/s)

58.05 48.12 28.46 7.56

Float SQRT Serial (Billions of Insturctions/s)

47.21 47.37 20.98 7.86

Float 5 - instruction issue (Billions of Insturctions/s)

224.60 225.60 56.12 19.65

int MAD Serial (Billions of Insturctions/s)

23.65 23.63 30.33 7.42

int MAD Parrallel (Billions of Insturctions/s)

11.47 11.69 4.64 3.60

Å×½ºÆ® °á°ú R600ÀÇ ½´ÆÛ½ºÄ®¶ó À¯´Ö ±¸Á¶¿¡ ¸Â°Ô Å×½ºÆ®¸¦ ÁøÇàÇÑ À̹ø Å×½ºÆ®´Â AMDÀÇ ÁÖÀå´ë·Î ÃÖ¾ÇÀÇ ½Ã³ª¸®¿À¿¡ ¼ÓÇÏ´Â Float MAD SerialÀº 8800GTXÀÇ  Çȼ¿ ½¦ÀÌ´õ ºÎºÐÀÇ ¿ì¼¼¸¦ º¸¿´°í ¹öÅؽº ½¦ÀÌ´õ ºÎºÐÀº ÀÌÀü°ú ¸¶Âù°¡Áö·Î HD 2900XTº¸´Ù ¶³¾îÁ³´Ù. 5°¡ÁöÀÇ ½ºÄ®¶ó ¸í·É¾î¸¦ µ¿½Ã¿¡ ´Ù·ç´Â °æ¿ì´Â HD 2900XT°¡ ¿ì¼¼ÇÔÀ» º¸¿©ÁÖ¾ú´Ù. ÀÌ´Â 5-Way·Î ±¸¼ºµÈ ½´ÆÛ½ºÄ®¶ó À¯³ÁÀÇ º´·Ä ±¸¼º¿¡¼­ À¯¸®ÇÔÀ» ±×´ë·Î º¸¿©ÁÖ´Â °á°ú¶ó°í º¼ ¼ö ÀÖ´Ù.

  Å±×(Tag)  : ¶óµ¥¿Â HD 2900
ÀÌÀüÆäÀÌÁö | ´ÙÀ½ÆäÀÌÁö.HD 2900XT °ÔÀÓ¿¡¼­ÀÇ ¼º´ÉÀº?
°ü·Ã ±â»ç º¸±â
űװ¡ µî·ÏµÇÁö ¾Ê¾Æ °ü·Ã ±â»ç¸¦ Ãâ·ÂÇÒ ¼ö ¾ø½À´Ï´Ù

  ±Ç°æ¿í îñ ±âÀÚ / ÇÊ¸í ¹ÙÀÌÆÛÅõ / ¹ÙÀÌÆÛÅõ´Ô¿¡°Ô ¹®ÀÇÇϱâ press@bodnara.co.kr
³²µéÀº ½º¸¶Æ®ÆùÀ̳ª Ÿºí·¿ PC¿¡ °ü½ÉÀ» °®°í ÀÖÁö¸¸, ¿©ÀüÈ÷ PC°¡ ÁÁ´Ù. »õ·Î¿î °Í, µ¶Æ¯ÇÑ °ÍÀ» ÁÁ¾ÆÇÏÁö¸¸, ³²¾Õ¿¡ ³ª¼­°Å³ª »çÁøÂïÈ÷´Â °ÍÀ» ½È¾îÇØ ±âÀÚ¿¡´Â Á¦ÀÏ ¾î¿ï¸®Áö ¾Ê´Â ¼º°Ý. ´©±¸º¸´Ù ºü¸£°Ô PC Çϵå¿þ¾î Á¤º¸¸¦ Àü´ÞÇϱâ À§ÇØ ³ë·ÂÇÏ°í ÀÖÀ¸¸ç, PC Çϵå¿þ¾î¿¡ ´ëÇÑ ¿­Á¤Àº ÇöÀçÁøÇàÇüÀÌ´Ù.
±âÀÚ°¡ ¾´ ´Ù¸¥ ±â»ç º¸±â

Creative Commons License º¸µå³ª¶óÀÇ ±â»ç´Â ÀúÀÛÀÚÇ¥½Ã-ºñ¿µ¸®-º¯°æ±ÝÁö 2.0 ´ëÇѹα¹ ¶óÀ̼±½º¿¡ µû¶ó ÀÌ¿ëÇÒ ¼ö ÀÖ½À´Ï´Ù. Copyright ¨Ï ³Ø½ºÁ¨¸®¼­Ä¡(ÁÖ) º¸µå³ª¶ó ¹Ìµð¾î±¹
½ÎÀÌ¿ùµå °ø°¨ ±â»ç¸µÅ© ÆÛ°¡±â ±â»ç³»¿ë ÆÛ°¡±â ÀÌ ±â»ç¸¦ ÇϳªÀÇ ÆäÀÌÁö·Î ¹­¾î º¼ ¼ö ÀÖ½À´Ï´Ù. Ãâ·Âµµ °¡´ÉÇÕ´Ï´Ù.

Fatal error: Cannot redeclare ENCODE_LIB() (previously declared in /home/bodnara/public_html/include/shellbru.ph:170) in /home/bodnara/public_html/include/shellbru.ph on line 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