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ÎÅÚÀÇ ¿ÜÀå ±×·¡ÇÈÀ¸·Î ¾Ë·ÁÁö°í ÀÖ´Â ¶ó¶óºñ´Â DirectX¿Í OpenGLÀ» ¸ðµÎ Áö¿øÇÒ °ÍÀ̶ó´Â ¼Ò½ÄÀÌ fudzilla¿¡ ¿Ã¶ó¿Ô´Ù.
¾ó¸¶ Àü °°Àº »çÀÌÆ®¿¡¼ ÀÎÅÚÀº Àڽŵ鸸ÀÇ API¸¦ Àû¿ëÇÒ °ÍÀ̶ó´Â ¼Ò½ÄÀÌ ÀÖ¾ú´Âµ¥ ÀÌ »çÀÌÆ®¿¡¼ ÀÎÅÚ ¶ó¶óºñ´Â DirectX¿Í OpenGLÀ» ¸ðµÎ Áö¿øÇÒ °ÍÀ̶ó´Â ³»¿ëÀÌ ¾ð±ÞµÇ¾ú´Ù.
À̹ø ´Þ ¸¶ÀÌÅ©·Î¼ÒÇÁÆ®´Â »õ·Î¿î DirectX 11À» ¹ßÇ¥ÇÒ °ÍÀ¸·Î ¾Ë·ÁÁø »óÅÂÀ̰í AMD³ª NVIDIA ¸ðµÎ Â÷¼¼´ë ±×·¡ÇÈ Ä«µå Á¦Ç°µéÀº DirectX 11À» Áö¿øÇÒ °ÍÀ¸·Î ÀÌ¹Ì ¾Ë·ÁÁö°í ÀÖ¾î DirectX´Â º¯ÇÔ ¾øÀÌ Áö¿øµÉ °ÍÀ¸·Î º¸¿©Áö°í ÀÖ´Ù.
ÀÎÅÚ ¿ª½Ã ÇöÀç °ÔÀÓ µî¿¡ Ç¥ÁØÀ¸·Î ÀÚ¸®Àâ°í ÀÖ´Â DirectX³ª OpenGLÀ» Áö¿øÇÏÁö ¾Ê°í Àڽŵ鸸ÀÇ API¸¸À¸·Î´Â ´ëÁßÀûÀ¸·Î³ª °³¹ßÀÚµé·ÎºÎÅÍ ¿Ü¸éÀ» ¹ÞÀ» ¼ö Àֱ⠶§¹®¿¡ Ç¥ÁØÀÎ DirectX³ª OpenGLÀ» Áö¿øÇÏ´Â °ÍÀ» Æ÷ÇÔÇÏ´Â °ÍÀ¸·Î º¸´Â °ÍÀÌ ¿Ç´Ù. ÀÌÀü¿¡ ¾ð±ÞµÈ º°µµÀÇ API´Â NVIDIAÀÇ CUDA¿Í °°Àº ¹æ½ÄÀ¸·Î ¹ü¿ë ¸ñÀû¿¡ÀÇ »ç¿ëÀ» À§ÇÑ °ÍÀ¸·Î ÃßÃøµÈ´Ù.
ÀÎÅÚ ¶ó¶óºñ´Â ÀÌÀü °ÔÀÓµé°úÀÇ µå¶óÀ̹ö ¹®Á¦³ª ¿©·¯ °¡Áö ¹®Á¦Á¡µéÀ» ÇØ°áÇϰí 2009³â ¿©¸§ ÁîÀ½ÇÏ¿© ¹ßÇ¥°¡ ÀÌ·ç¾îÁú °ÍÀ¸·Î ¿¹»óµÇ°í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