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5670, DirectX 11ÀÇ ¼º´ÉÀº?
¶óµ¥¿Â HD 5000 ½Ã¸®ÁîµéÀÌ ÀÌÀü¼¼´ëº¸´Ù Àü¹ÝÀûÀ¸·Î ¼º´ÉÀÌ Çâ»óµÇ¾î ÇöÀçÀÇ °ÔÀӵ鿡¼ °æÀï Á¦Ç°µéº¸´Ù À¯¸®ÇÑ °Íµµ »ç½ÇÀ̸ç, DirectX 11Àº ÀÌÀü ¼¼´ëº¸´Ù ¸¹Àº ÀåÁ¡µéÀ» ³»Æ÷ÇÏ°í ÀÖ´Ù´Â Á¡¿¡¼ °æÀï»çº¸´Ù À¯¸®Çö ¿©°ÇÀ» Á¦°øÇÑ´Ù.
ÇÏÁö¸¸, DirectX 11 Áö¿ø Ä«µåµéÀÇ ¼º´ÉÀº DirectX 10 µîÀåó·³ ¼º´É¸é¿¡¼´Â ¸¸Á·½º·´Áö ¸øÇÑ ¸ð½ÀÀÌ´Ù. DirectX 11 Áö¿ø °ÔÀÓÀÎ [°ÔÀֺ̹¥Ä¡¸¶Å©] DX11 Àû¿ëÇÑ Äݸ° ¸Æ·¹ÀÌ ´õÆ®2 ±â»ç¸¦ ÅëÇØ »ìÆ캻 °Íó·³ ÇöÀç±îÁöµµ ¸¹ÀÌ »ç¿ëµÇ°í ÀÖ´Â DirectX 9 ȯ°æ°ú ºñ±³ÇÏ¿© º¸¿©Áö´Â ȸ麸´Ù ÇÁ·¹ÀÓ Ç϶ôÀÌ Å©°Ô ³ªÅ¸³ª°í ÀÖ´Ù. ÀÌ·± ¹®Á¦µé·Î ÀÎÇÏ¿© DirectX 11À» Á¦´ë·Î Áñ±â±â À§Çؼ´Â °í»ç¾ç°ú °í¼º´É DirectX 11 ±×·¡ÇÈÄ«µå°¡ ÇÊ¿äÇØÁø °Íµµ »ç½ÇÀÌ´Ù.
¿©±â¿¡¼´Â ÀÌ·± »ç½ÇµéÀ» ¹ÙÅÁÀ¸·Î DirectX 11 Áö¿ø °ÔÀÓ°ú º¥Ä¡¸¶Å©¸¦ ÅëÇØ ¶óµ¥¿Â HD 5670Àº °ú¿¬ DirectX 11 ȯ°æ¿¡¼ ¾î´À Á¤µµÀÇ ¼º´ÉÀ» Á¦°øÇÏ°í ÀÖ´ÂÁö¸¦ È®ÀÎÇغôÙ.
Colin McRae : DiRT2, DirectX 11
¶óµ¥¿Â HD 5670Àº DirectX 9¿Í 11À» ¸ðµÎ Áö¿øÇÏ´Â Äݸ° ¸Æ·¹ÀÌ ´õÆ®2 °ÔÀÓ¿¡¼ »óÀ§ ¹öÀüÀÎ HD 5750°ú ¸¶Âù°¡Áö·Î DirectX 11 ¸ðµå·Î Å×½ºÆ®°¡ ÁøÇàµÇ¸é ÇÁ·¹ÀÓ ÀúÇÏ°¡ ³ªÅ¸³µ´Ù.
·¹ÀÌ½Ì °ÔÀÓÀ̳ª FPS °ÔÀÓµéÀº º¸Åë 30fps Á¤µµÀÇ ÇÁ·¹ÀÓÀ» ±âÁØÀ¸·Î ¿øÈ°ÇÑ Ç÷¹À̸¦ °¡´ÆÇϴµ¥ ÄÚ¾î i7 965XE (3.2GHz) ½Ã½ºÅÛ¿¡¼ ¶óµ¥¿Â HD 5670Àº 30fps¸¦ ³Ñ´Â Çػ󵵴 1280 x 1024·Î AA/ AF Àû¿ë ¹× ¹ÌÀû¿ëÀÇ Â÷ÀÌ°¡ ¾ø°Ô ³ªÅ¸³ª°í ÀÖ´Ù.
»óÀ§ ¹öÀüÀÌ Àü Çػ󵵿¡¼ 30fps¸¦ Á¦°øÇÏ°í ÀÖ´Â °Í°ú Â÷À̵µ ³ªÅ¸³µ°í 10¸¸¿ø ´ëÀÇ ¶óµ¥¿Â HD 5670À» ±¸ÀÔÇÏ´Â »ç¿ëÀÚµéÀÌ Å×½ºÆ®µÈ ½Ã½ºÅÛº¸´Ù °í»ç¾çÀÌ ¾Æ´Ï¶ó´Â Á¡À» °í·ÁÇÑ´Ù¸é Äݸ° ¸Æ·¹ÀÌ ´õÆ®2 °ÔÀÓÀº DirectX 11/ High ±×·¡Çȼ³Á¤À¸·Î °ÔÀÓÀ» Áñ±â±â¿¡´Â ºÎÁ·Çغ¸ÀδÙ.
±×·¡ÇÈ ¿É¼ÇÀ» ³·Ãß¾î ÇÁ·¹ÀÓÀ» Áõ°¡½Ãų ¼öµµ Àִµ¥ ´ëºÎºÐÀÇ ±×·¡ÇÈÈ¿°ú¸¦ Ç¥ÇöÇØÁÖ´Â ¸¶Áö³ë¼±À¸·Î º¼ ¼ö ÀÖ´Â DirectX 11ÀÇ Medium ¼³Á¤À» Àû¿ëÇϸé ÇÁ·¹ÀÓÀÌ »ó½ÂµÇ¾î 1680 x 1050ÀÇ Çػ󵵿¡¼µµ 30fps ÀÌ»óÀÇ ÇÁ·¹ÀÓÀ» Á¦°øÇÏ°í ÀÖ´Ù. ¹°·Ð, Å×½ºÆ® ½Ã½ºÅÛº¸´Ù »ç¾çÀÌ ³·À» °æ¿ì ÇÁ·¹ÀÓÀº ´õ ³·¾ÆÁö¹Ç·Î ÀϺΠ±×·¡ÇÈ È¿°ú °¡°¨°ú Çػ󵵸¦ ³·ÃãÀ¸·Î½á 30fps ¼öÁØÀÇ ÇÁ·¹ÀÓÀ» ¾òÀ» ¼ö´Â ÀÖÀ» °ÍÀÌÁö¸¸, °ÔÀÓÀ» Áñ±â´Âµ¥ ÇÊ¿äÇÑ ÇÁ·¹ÀÓÀ» À§Çؼ´Â DirectX 9 ȯ°æ¿¡¼ Ç÷¹ÀÌÇÏ´Â °ÍÀÌ ´õ ÀûÀýÇغ¸ÀδÙ.
Unigine Heaven : DirectX 10°ú 11 À̹ÌÁöºñ±³
[DirectX 10 (À̹ÌÁö Ŭ¸¯Çϸé Å«À̹ÌÁö)]
[DirectX 10, ¿ÍÀ̾îÇÁ·¹ÀÓ (À̹ÌÁö Ŭ¸¯Çϸé Å«À̹ÌÁö)]
[DirectX 11, Å×¼¿·¹ÀÌ¼Ç Àû¿ë ÈÄ (À̹ÌÁö Ŭ¸¯Çϸé Å«À̹ÌÁö)]
[Å×¼¿·¹ÀÌ¼Ç Àû¿ë ÈÄ ¿ÍÀ̾îÇÁ·¹ÀÓ (Ŭ¸¯Çϸé Å«À̹ÌÁö)]
Unigine : Heaven º¥Ä¡¸¶Å©´Â DirectX 11À» Áö¿øÇÏ´Â º¥Ä¡¸¶Å© ÇÁ·Î±×·¥À¸·Î À©µµ¿ì7 vs ºñ½ºÅ¸ vs XP ¼º´É Â÷ÀÌ´Â? ±â»ç¸¦ ÅëÇØ ¼Ò°³ÇÑ ¹Ù ÀÖµíÀÌ DirectX 11ÀÇ ÁÖ¿äÇÑ Æ¯Â¡ÀÎ Å×¼¿·¹À̼ÇÀ» Áö¿øÇÏ°í ÀÖ´Ù. Å×¼¿·¹À̼ÇÀ» ÀÌ¿ëÇØ ¿ëÀÇ »Ô°ú °Ç¹° ¹Ù´Ú, ÁöºØÀÌ ´õ¿í ¼¼ºÐÈµÈ Á¤Á¡µé·Î ´õ ÀÔüÀûÀ¸·Î Ç¥ÇöµÈ´Ù.
Unigine : Heaven Benchmark, DirectX 11
À̹ø¿¡´Â ¶óµ¥¿Â HD 5670ÀÇ º¥Ä¡¸¶Å© ¼º´ÉÀ» »ìÆ캸¾Ò´Âµ¥ Å×¼¿·¹À̼ÇÀ» ÄÑ°í ²û¿¡ µû¶ó ¼º´É Â÷ÀÌ°¡ Å©°Ô ³ªÅ¸³ª´Âµ¥ Áö³ À©µµ¿ì7 ¼º´É ±â»ç¿¡¼ ¾ð±ÞµÈ °Íó·³ Å×¼¿·¹ÀÌ¼Ç Àû¿ë°ú ÀÌÀÇ ÃÖÀûÈ ¿©ºÎ°¡ ÇÁ·¹ÀÓ¿¡ ¿µÇâÀ» ÁÖ°Ô µÈ´Ù.
DirectX 11Àº ¾Õ¼ »ìÆ캻 °Íó·³ ±× È¿°ú´Â Çâ»óµÇÁö¸¸, º¸¿©Áö´Â ¸¸ÅÀÇ ¼º´É ÀúÇϵµ µû¸£´Â °ÍÀÌ ¹®Á¦Àε¥ ¶óµ¥¿Â HD 5670ÀÇ °æ¿ì DirectX 10/ 11 ¸ðµÎ 1280 x 1024 Çػ󵵿¡¼ Å×¼¿·¹ÀÌ¼Ç Àû¿ë µî¿¡ µû¶ó 30fps¸¦ °Ü¿ì À¯ÁöÇÏ´Â °ÍÀ» º¼ ¼ö ÀÖ´Ù. ½ÇÁ¦ DirectX 11ÀÌ Àû¿ëµÈ Äݸ° ¸Æ·¹ÀÌ ´õÆ®2 °ÔÀÓó·³ ¿É¼Ç ¹× ÇØ»óµµ Å¸ÇùÀ¸·Î ½ÇÇàÇÒ ¼ö ÀÖ´Â ¼º´ÉÀ¸·Î °ÔÀÓ ¿øÈ°È÷ ÁøÇàÇϱâ À§Çؼ´Â ´õ ³ôÀº ¼º´ÉÀÇ ½Ã½ºÅÛ°ú ±×·¡ÇÈÄ«µå°¡ ÇÊ¿äÇØÁø´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