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 DX11 Ä«µå µîÀåÀ¸·Î ¸ÖƼ GPU ±â¼úµµ °æÀï½ÃÀÛ

¿£ºñµð¾Æ (NVIDIA)´Â DirectX 11À» À§ÇØ ¾ÆÅ°ÅØÃ³¸¦ Àü¸é ¼öÁ¤ÇÏ°Ô µÇ¸ç, ÀÌ·¸°Ô µîÀåÇÑ Á¦Ç°ÀÌ ÁöÆ÷½º GTX 400 ½Ã¸®Áî´Ù. ÁöÆ÷½º GTX 400 ½Ã¸®Áî´Â ¾ÆÅ°ÅØÃ³ ¼öÁ¤À» ÅëÇØ ±×µ¿¾È ±×·¡ÇÈÇÁ·Î¼¼½Ì¿¡ ÃÖÀûȵǾú´ø ±¸Á¶¸¦ ¹þ¾î³ª ¹ü¿ëÄÄÇ»ÆÃ°ú ±×·¡ÇÈÇÁ·Î¼¼½Ì¿¡ ´õ¿í ÃÖÀûÈµÈ ±¸Á¶·Î ¾ÕÀ¸·Î µîÀåÇÏ°ÔµÉ ¿£ºñµð¾Æ Á¦Ç°±ºÀÇ ¹æÇ⼺À» Á¦½ÃÇϰí ÀÖ´Ù.

[GPGPU °È ¹× ±×·¡ÇÈ Ã³¸®¼º´Éµµ °í·ÁÇÑ ÁöÆ÷½º GTX 400 ½Ã¸®Áî]
¹ü¿ëÄÄÇ»ÆÃÀ» °ÈÇÑ ¾ÆÅ°ÅØÃ³·Î ¾Ë·ÁÁø ÄÚµå¸í Fermi´Â µ¥½ºÅ©Å¾ ½ÃÀå¿¡´Â ÁöÆ÷½º GTX 400 ½Ã¸®Áî·Î µîÀåÇÏ°Ô µÇ¸ç, µ¥½ºÅ©Å¾¿ë Á¦Ç°À¸·Îµµ µîÀåÇÏ´Â ¸¸Å ÀÌ ½ÃÀå¿¡ ÁßÁ¡À» µÎ°í ÀÖ´Â ±×·¡ÇÈÇÁ·Î¼¼½Ì ´É·Âµµ °í·ÁµÇÁö ¾ÊÀ» ¼ö ¾ø´Ù. ¹°·Ð, ÀÌÀü ±â»ç¿¡¼ ´Ù·ç¾úµíÀÌ ½Ì±Û GPU ±¸¼ºµÈ ´ÜÀÏ Ä«µå Áß¿¡¼ ÁöÆ÷½º GTX 480Àº µå¶óÀ̹ö ÃÖÀûÈ µîÀÇ ¹®Á¦°¡ ³²¾ÆÀÖÁö¸¸, °¡Àå ³ôÀº ¼º´ÉÀ» °¡Áø ½Ì±Û GPU·ÎÀÇ ÀÚ¸®¸¦ ´Ù½Ã ã¾Ò´Ù.

[ÁöÆ÷½º GTX 400 ½Ã¸®Áî SLi ±¸¼ºÀ¸·Î 3D ºñÀü ¼¶ó¿îµå Áö¿ø]
ÁöÆ÷½º GTX 400 ½Ã¸®Áî´Â 3D ¼º´É Żȯ¿Ü¿¡µµ ¿£ºñµð¾Æ´Â ÁöÆ÷½º GTX 200 ½Ã¸®Áî¿Í ´õºÒ¾î SLI ±¸¼ºÀ» À§ÇÑ Ã³¸® ¼º´ÉÀÇ °³¼±µµ ¹àÈ÷°í ÀÖ´Ù. ¶ÇÇÑ, ¿ÃÇØÀÇ À̽´·Î ±ÞºÎ»óÇϰí ÀÖ´Â 3D ½ºÅ×·¹¿À ±â¼ú (3D Stereoscopic)À» Áö¿øÇϴµ¥ ¿£ºñµð¾Æ´Â ÀÌ¹Ì ¿À·¡ÀüºÎÅÍ 3D ½ºÅ×·¹¿À ±â¼úÀ» Àû±Ø Áö¿øÇؿԴÙ. ÀÌ¿¡ ´õÇØ ÁöÆ÷½º GTX 400 ½Ã¸®Áî´Â ÁöÆ÷½º GTX 200 ½Ã¸®Áî SLI ±¸¼º°ú ´õºÒ¾î ¸ð´ÏÅ͸¦ È®ÀåÇÏ¿© °ÔÀ̹ÖÀ̳ª ¸ÖƼ¹Ìµð¾î ȯ°æÀÇ °¡´É¼ºÀ» È®´ë½Ãų ¼ö ÀÖÀ» °ÍÀ¸·Î ±â´ëµÇ´Â 3D ºñÀü ¼¶ó¿îµå (3D Vision Surround)¸¦ Áö¿øÇϰí ÀÖ´Ù.

[¿£ºñµð¾Æ ÁöÆ÷½º GTX 480, ¸ÖƼ GPU °æÀïµµ ½ÃÀÛ]
ÀÌ·¸µí ÁöÆ÷½º GTX 400 ½Ã¸®Áî´Â ±âÁ¸¿¡ Á¦°øÇß´ø ±â¼ú¿¡ »õ·Î¿î ±â¼ú·ÂÀ» Á¢¸ñÇÏ¿© µîÀåÇϰí Àִµ¥ ±â¼ú·Â°ú ¼º´ÉÀ¸·Î ´ëÇ¥µÇ´Â ÇÏÀÌ¿£µå ½ÃÀåÀ» Ÿ°ÙÀ¸·Î ¸ÕÀú µîÀåÇß´Ù. ÇÏÀÌ¿£µå ½ÃÀåÀº ÀüÅëÀûÀ¸·Î °æÀï Á¦Ç°°ú ºñ±³ÇØ ³ôÀº ¼º´ÉÀ» ±âº»ÀûÀ¸·Î Á¦°øÇØ¾ß ÇÔÀº ¹°·Ð Ãֽбâ¼úÀ» ¸ðµÎ Áý¾àÇÏ¿© ¸¸µé¾î³½ ÃÖ°íÀÇ Á¦Ç°µéÀÌ Ä¡¿ÇÏ°Ô °æÀïÇÏ´Â ½ÃÀåÀÌ´Ù.
ÀÌ ½ÃÀå¿¡¼´Â ´ÜÀÏ Ä«µåÀÇ ³ôÀº ¼º´É »Ó¸¸ ¾Æ´Ï¶ó ¸ÖƼ GPU ±â¼úÀÎ ¿£ºñµð¾Æ SLI¿Í AMD ATIÀÇ CrossFire X µîÀÇ ±â¼úµé ¿ª½Ã Ä¡¿ÇÏ°Ô °æÀïÇÒ °ÍÀ¸·Î ¿¹»óµÇ¸ç, À̹ø ÁöÆ÷½º GTX 400 ½Ã¸®ÁîÀÇ µîÀåÀº ÀÌµé ¸ÖÆ¼ GPU ½ÃÀåÀÇ º»°ÝÀûÀÎ °æÀïÀ» ´Ù½Ã ¾Ë¸®°í ÀÖ´Ù.

[ÁöÆ÷½º GTX 400°ú ¶óµ¥¿Â HD 5800 ½Ã¸®Áî ºñ±³]
ÁöÆ÷½º GTX 400 ½Ã¸®Áî¿Í ¶óµ¥¿Â HD 5800 ½Ã¸®Áî´Â ¼·Î ¾ÆÅ°ÅØÃ³¸¦ °®°í ½ºÆ®¸² ÇÁ·Î¼¼¼ÀÇ ¼ö¿Í ±¸¼ºÀÌ ´Ù¸¥ ¸ð½ÀÀ» º¸¿©ÁØ´Ù. À̹ø ÁöÆ÷½º GTX 400 ½Ã¸®Áî ¿ª½Ã Äí´ÙÄÚ¾î·Î À̸§ÀÌ º¯°æµÈ ½ºÆ®¸² ÇÁ·Î¼¼¼¸¦ ÁöÆ÷½º GTX 285 ´ëºñ µÎ ¹è·Î ´Ã·Á ½¦ÀÌ´õÀÇ ºñÁßÀÌ ³ô¾ÆÁö°í ÀÖ´Â ÃÖ±ÙÀÇ Ãß¼¼¸¦ µû¸£°í ÀÖÀ¸¸ç, ÅØ½ºÃ³ À¯´ÖÀÇ ºñÁßÀº ±âÁ¸º¸´Ù ÁÙ¾î ÅØ½ºÃ³ À§ÁÖÀÇ °ÔÀÓ µî¿¡¼´Â Á¶±ÝÀº ºÒ¸®ÇÒ °ÍÀ¸·Î ¿¹»óµÈ´Ù.
´ë½Å, DirectX 11¿¡ ÃÖÀûÈµÈ ¾ÆÅ°ÅØÃ³¿Í Å©°Ô Áõ°¡µÈ Å×¼¿·¹ÀÌÅÍ À¯´ÖÀ» Á¦°øÇÏ´Â ¸¸Å ¾ÕÀ¸·Î µîÀåÇÒ Å×¼¿·¹ÀÌ¼Ç Áö¿ø DirectX 11 ±â¹Ý °ÔÀӵ鿡¼ÀÇ °¡´É¼ºÀ» ¿³º¼ ¼ö ÀÖ´Ù.
ÁöÆ÷½º GTX 400 ½Ã¸®Áî¿Í ¶óµ¥¿Â HD 5800 ½Ã¸®Áî´Â °°Àº 40nm °øÁ¤À» Àû¿ëÇϰí ÀÖÀ¸¸ç, Àû¿ëµÇ´Â Ŭ·°Àº ¶óµ¥¿Â HD 5800 ½Ã¸®Áî°¡ ³ô°Ô ¼³Á¤µÇ°í ÀÖ´Ù.
¿À´ÃÀº DirectX 11 ±â¹ÝÀÇ ½Ì±Û GPU ¼º´É°ú Ư¡µéÀ» »ìÆìº» [¼º´ÉÆí] ÄÚµå¸í Fermi, ¿£ºñµð¾Æ ÁöÆ÷½º GTX 470/ 480ÀÇ ¼º´ÉÀº? ±â»çÀÇ ÈļӯíÀ¸·Î ÁöÆ÷½º GTX 470°ú GTX 480°ú ¶óµ¥¿Â HD 5800 ½Ã¸®Áî¿ÍÀÇ ¸ÖƼ GPU ±¸¼º½ÃÀÇ ¼º´ÉÀ» ¾Ë¾Æº¸°íÀÚ ÇÑ´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