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ñµð¾Æ(www.nvidia.co.kr, CEO Á¨½¼È²)°¡ ¸¶ÀÌÅ©·Î¼ÒÇÁÆ®(Microsoft, ÀÌÇÏ MS)ÀÇ Â÷¼¼´ë ¿î¿µÃ¼Á¦(OS) À©µµ¿ì8À» À§ÇÑ °³¹ßÀÚ ÇÁ·Î±×·¥À» Á¦°øÇÏ´Ù°í ¹àÇû´Ù.
¿£ºñµð¾ÆÀÇ À©µµ¿ì8 °³¹ßÀÚ ÇÁ·Î±×·¥Àº ÅÂºí¸´ PC¿Í ³ëÆ®ºÏ¿¡ žÀçµÇ´Â Â÷¼¼´ë Å×±×¶ó(Tegra) ÄõµåÄÚ¾î ¸ð¹ÙÀÏ ÇÁ·Î¼¼¼(ÄÚµå¸í Kal-El)À» ºñ·ÔÇØ ÁöÆ÷½º(GeForce) GPU¿Í ¿öÅ©½ºÅ×ÀÌ¼Ç »ç¿ëÀÚ¸¦ À§ÇÑ Äõµå·Î(Quadro) GPU, °úÇÐ ¿¬±¸ ¹× µ¥ÀÌÅÍ ¼¾ÅÍ¿Í °í¼º´É ÄÄÇ»ÆÃ ºÐ¾ß¿¡ »ç¿ëµÇ´Â Å×½½¶ó(Tesla) GPU µîÀ¸·Î ARM°úx86 ±â¹ÝÀÇ ½Ã½ºÅÛ¿¡¼ À©µµ¿ì8 OS¸¦ Áö¿øÇÑ´Ù.
¿£ºñµð¾Æ´Â °³¹ßÀÚµéÀ» À§ÇÑ °·ÂÇÑ À©µµ¿ì Àü¿ë ¾ÖÇø®ÄÉÀÌ¼Ç °³¹ßÅø, À¯Æ¿¸®Æ¼, »ùÇÃ, SDK¸¦ °³¹ßÇØ¿ÔÀ¸¸ç, À̹ø¿¡ ¼±º¸ÀÌ´Â ¿£ºñµð¾ÆÀÇ À©µµ¿ì8 °³¹ßÀÚ ÇÁ·Î±×·¥¿¡¼´Â ARM°ú x86 ±â¹Ý ¼Ö·ç¼Ç¿¡¼ °¡µ¿µÇ´Â ¼ÒÇÁÆ®¿þ¾î¸¦ À§ÇÑ ¸®¼Ò½º »Ó¸¸ ¾Æ´Ï¶ó ÃֽŠ¼Ò½Ä, ±³À° µîµµ ÇÔ²² Á¦°øÇÒ ¿¹Á¤À̶ó°í ¼³¸íÇß´Ù.
Á¦ÇÁ ÇǼÅ(Jeff Fisher) ¿£ºñµð¾Æ GPU ºñÁî´Ï½º ±×·ì ¼ö¼® ºÎ»çÀåÀº "ARM ±â¹Ý ÇÁ·Î¼¼¼¸¦ »ç¿ëÇÑ ÅÂºí¸´PC ¹× ³ëÆ®ºÏPC Áö¿ø°ú ¶Ù¾î³ »ç¿ëÀÚ ÀÎÅÍÆäÀ̽º¸¦ °®Ãá À©µµ¿ì8Àº ¾÷°è¿¡ Áö°¢º¯µ¿À» ÀÏÀ¸Å³ °Í"À̶ó¸ç "ARM°ú x86 ȯ°æÀ» ¾Æ¿ì¸£´Â Àü¹®¼º°ú À©µµ¿ì ÄÚµå º£À̽º °æÇè µî ¿£ºñµð¾Æ´Â À©µµ¿ì8 °³¹ßÀÚ Áö¿ø¿¡ ÀÖ¾î¼ ÃÖÀûÀÇ È¯°æÀ» °®Ãß°í ÀÖ´Ù"°í °Á¶Çß´Ù.
¿£ºñµð¾Æ À©µµ¿ì8 °³¹ßÀÚ ÇÁ·Î±×·¥Àº ¿Â¶óÀÎ(http://developer.nvidia.com/windows-8) ¶Ç´Â 9¿ù 13ÀϺÎÅÍ 16ÀϱîÁö ͏®Æ÷´Ï¾Æ ¾Ö³ÊÇÏÀÓ¿¡¼ °³ÃֵǴ ¸¶ÀÌÅ©·Î¼ÒÇÁÆ® ºôµå(BUILD) ÄÁÆÛ·±½º ³» ¿£ºñµð¾Æ ºÎ½º¿¡¼ µî·ÏÇÒ ¼ö ÀÖ´Ù.
¿£ºñµð¾Æ´Â ºôµå ÄÁÆÛ·±½º³» ºÎ½º¿¡¼ ´ÙÀÌ·ºÆ®¿¢½º(DirectX), ´ÙÀÌ·ºÆ®ÄÄǻƮ(DirectCompute), º´·ÄÄÄÇ»ÆÃ°ú HTML5 ¸®¼Ò½º µîÀ» ¼±º¸Àδ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