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ü±¹ ¹«»óÃâÀå ¹æ¹®¼ºñ½º¸¦ µµÀÔÇÑ Baxter GTX400 ½Ã¸®Áî

¿£ºñµð¾Æ¿¡¼ Æä¸£¹Ì(Fermi) ¾ÆÅ°ÅØÃ³¸¦ »ç¿ëÇÑ DirectX 11 Ç÷¡±×½Ê ±×·¡ÇÈ Ä«µåÀÎ ÁöÆ÷½º GTX 480°ú GTX 470ÀÌ ¹ßÇ¥µÇ¸é¼ ¸¹Àº ³í¶õÀÌ ÀϾ´Ù.
¿ì¼± ¿£ºñµð¾ÆÀÇ DX11 ¼¼´ë¸¦ ±â´Ù·Á¿Â »ç¶÷µéÀº À̵é Á¦Ç°ÀÌ °æÀï»ç ATI ¶óµ¥¿Â 5800 ½Ã¸®Áî¿¡ ºñÇØ ¹ß¿°ú ¼Òºñ Àü·Â¿¡¼ ÈξÀ µÚ¶³¾îÁö°í, °ÔÀÓ¿¡¼ÀÇ ¼º´Éµµ °æÀï»ç Á¦Ç°À» Å©°Ô ¾ÐµµÇÏÁö ¸øÇß´Ù°í ºñÆÇÇß´Ù.
±×·¯³ª ¿£ºñµð¾Æ´Â Áö³ 4¿ù Áß±¹ »óÇÏÀÌ¿¡¼ ¿£ºñµð¾Æ °ÔÀÓ Æä½ºÆ¼¹ú 2010À» ÁøÇàÇÑ ÀÚ¸®¿¡¼ »õ·Î¿î ÁöÆ÷½º°¡ DX11ÀÇ »õ·Î¿î ÆÐ·¯´ÙÀÓ Å×¼¿·¹À̼Ç(Tesellation) ±â¼ú¿¡ ÃÖÀûȵǾî DX10 Shader ±â¼ú¿¡ ¸ÂÃçÁø °æÀï»ç Á¦Ç°º¸´Ù ÈξÀ ´õ DX11¿¡ ƯȵǾî ÀÖÀ½À» ¹àÈ÷¸é¼ '¼¼´ëÀÇ Àüȯ'À» °Á¶Çß´Ù.

¾Æ¹«Æ° ¿£ºñµð¾Æ ÁöÆ÷½º ½Ã¸®Áî °¡¿îµ¥ Ç÷¡±×½Ê ¸ðµ¨À̶ó´Â Á¡°ú DX11 Å×¼¿·¹À̼ÇÀº °æÀï»çº¸´Ù ÈξÀ ³ôÀº ¼º´ÉÀ» ³½´Ù´Â Á¡, ±×¸®°í ¿£ºñµð¾Æ GPU¿¡ Æ¯ÈµÈ CUDA, PhysX, 3DVision, GPGPU µîÀÇ ÀÌÀ¯·Î ¿£ºñµð¾Æ ÁöÆ÷½º GTX 400 ½Ã¸®Á ¼±ÅÃÇÏ´Â À¯Àúµéµµ ÀÖ´Ù.
¾Û¼Ö·çÆ®ÄÚ¸®¾Æ¿¡¼ Ãâ½ÃÇÑ Baxter(¹Ú½ºÅÍ) GTX 480/470 ½Ã¸®Áîµµ ¿£ºñµð¾Æ ÁöÆ÷½º GTX 480/470 ·¹ÆÛ·±½º Á¦Ç°À» »ç¿ëÇÑ ¸ðµ¨·Î ºÎ°¡ ±¸¼º¹°·Î ÃÖ´ëÇÑ ÁÙÀÌ¸é¼ °¡°Ý °æÀï·ÂÀ» ³ôÀÎ °ÍÀÌ Æ¯Â¡ÀÌ´Ù.

ƯÈ÷ ÀÌµé µÎ Á¦Ç°Àº ¾Û¼Ö·çÆ®ÄÚ¸®¾Æ¿¡¼ ±×·¡ÇÈ Ä«µå ¾÷°è·Î´Â ÃÖÃÊ·Î ½Ç½ÃÇÏ´Â Àü±¹ ¹«»óÃâÀå ¹æ¹®¼ºñ½º¸¦ ¹ÞÀ» ¼ö ÀÖ´Â Á¦Ç°ÀÌ´Ù.
Àü±¹ ¹«»óÃâÀå ¹æ¹® ¼ºñ½º´Â ¼ÒºñÀÚÀÇ A/S°¡ Á¢¼öµÇ¸é 1½Ã°£ À̳»¿¡ ÇØ´ç Áö¿ª ¼ºñ½º ±â»ç°¡ ¿¬¶ôÇØ ¿øÇÏ´Â ½Ã°£°ú Àå¼Ò¸¦ ¿¹¾àÇÒ ¼ö ÀÖÀ¸¸ç, 1:1 ÃâÀå ¹æ¹®À¸·Î Á¦Ç°ÀÇ ¹®Á¦Á¡À» ÇØ°áÇØÁشٴ ³»¿ëÀ¸·Î ¾Û¼Ö·çÆ®ÄÚ¸®¾Æ°¡ ÃâÀå A/S Àü¹® ¾÷ü ¸ÞµðÄİú °è¾àÀ» ¸Î°í ÁøÇàÇÏ´Â A/S´Ù.
±âÁ¸ ±×·¡ÇÈ Ä«µå A/S ¹æ½ÄÀÌ Á÷Á¢ ½Ã°£À» ³»¼ °í°´ ¼¾ÅÍ¿¡ ¹æ¹®Çϰųª ¿À°í°¡´Âµ¥ ½Ã°£ÀÌ °É¸®´Â ÅÃ¹è ¼ºñ½º¸¦ ÁÖ·Î ÀÌ¿ëÇß´Ù¸é ÃâÀå ¹æ¹®¼ºñ½º´Â »ç¿ëÀÚÀÇ ½Ã°£À̳ª ³ë·ÂÀÌ µéÁö ¾Ê´Â´Ù´Â Á¡¿¡¼ Æí¸®ÇÏ´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