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ÔÀÓ ¹× 3D·£´õ¸µ º¥Ä¡¸¶Å© Å×½ºÆ®
´ÙÀ½Àº À̹ø Å×½ºÆ®ÀÇ ¸¶Áö¸·
Å×½ºÆ® °á°úÀÎ °ÔÀÓ ¹× 3D·»´õ¸µ º¥Ä¡¸¶Å© Å×½ºÆ®¿¡¼ÀÇ Å×½ºÆ® °á°úÀε¥ ÃÖ±ÙÀÇ °ÔÀÓµéÀÇ °æ¿ì Shader¿¬»ê¿¡ ±â¹ÝÀ» µÎ°í Á¦ÀÛµÈ
°ÔÀÓµéÀÌ ¸¹ÀÌ ÀÖ¾î CPUÀÇ ¼º´Éº¸´Ù´Â ±×·¡ÇÈÄÚ¾îÀÇ Shader¿¬»ê¿¡ µû¸¥ ¼º´ÉÂ÷ÀÌ°¡ ¸¹ÀÌ ³ªÅ¸³ª°Ô µÈ´Ù.
µû¶ó¼ CPU¿¡ µû¸¥ ¼º´É
Â÷À̸¦ ±¸ºÐÇϱ⿡´Â DirectX7 ¼¼´ëÀÇ º¥Ä¡¸¶Å© ÇÁ·Î±×·¥À̳ª °ÔÀÓ ±×¸®°í Shader¿¬»ê¿¡ ±â¹ÝÀ» µÎÁö ¾ÊÀº °ÔÀÓÀÌ Àû´çÇѵ¥
À̺κп¡¼´Â Quake III Arena¿Í 3DMark2001 SE¸¦ »ç¿ëÇÏ¿´´Ù.
3DMark2001SE´Â
4°³ÀÇ °ÔÀÓ Å×½ºÆ®ºÎºÐÁß ¸¶Áö¸· 4¹ø° NatureºÎºÐ¸¸ Pixel Shader¿¬»ê¿¡ ¸¹Àº ºÎºÐÀÌ Àû¿ëµÇ±â¿¡ Àüü Å×½ºÆ®°á°ú¿¡¼
T&L±â¹ÝÀÇ Å×½ºÆ®°¡ ÁÖ°¡µÈ´Ù. µû¶ó¼ CPUÀÇ ¼º´ÉÂ÷ÀÌ¿¡ ÀÇÇÑ °á°ú¸¦ ºñ±³Àû Å«Â÷ÀÌ·Î º¸¿©ÁÙ °ÍÀε¥ Quake III ArenaÀÇ
°æ¿ìµµ Shader¿¬»ê¿¡ ÀüÇô±â¹ÝÀ» µÎÁö ¾Ê°í Àֱ⿡ 3DMark2001SE°ú °°ÀÌ ºñ±³Àû Å« Â÷À̸¦ ³ªÅ³¾ °ÍÀÌ´Ù.
°á°ú´Â.. ¿ª½Ã À§¿¡¼
¼³¸íÇÏ¿´µíÀÌ 3DMark2001SE³ª Quake III Arena ¸ðµÎ Àú Çػ󵵿¡¼ »ó´çÇÑ Â÷À̸¦ ³ªÅ¸³»°í Àִµ¥ °íÇػ󵵿¡¼´Â ±×
Â÷ÀÌ°¡ ±×´ÙÁö Å©°Ô ³ªÅ¸³ªÁö ¾Ê°í ÀÖ´Â °ÍÀ» º¼ ¼ö ÀÖ´Ù.
±×·³ ÃÖ±ÙÀÇ Shader±â¹Ý
°ÔÀÓÀ̳ª º¥Ä¡¸¶Å© ÇÁ·Î±×·¥Àº ¾î¶² °á°ú¸¦ °¡Á®¿Ã±î?... ¾Æ·¡¸¦ º¸ÀÚ.
À§ÀÇ ÇÁ·Î±×·¥ ¹× °ÔÀÓÀº ¸ðµÎ
Pixel Shader 2.0À» Áö¿øÇϰųª Pixel Shader 1.1¶Ç´Â 1.3À» Áö¿øÇÏ´Â °ÔÀÓÀ¸·Î 3DMark03ÀÇ °æ¿ì 4°³ÀÇ
Å×½ºÆ®Áß 3°³°¡ Shader±â¹ÝÀÇ Å×½ºÆ®À̱⿡ ÀÌ ÆäÀÌÁöÀÇ Ãʹݿ¡ ¼³¸íÇÏ¿´µíÀÌ ±×¸® Å« Â÷À̸¦ ³ªÅ¸³»Áö ¸øÇÏ°í ÀÖ´Ù.
¹¹ ´Ù¸¥ °ÔÀÓµµ ¸¶Âú°¡ÁöÀε¥
°¡Àå Å« Â÷À̸¦ ³ªÅ¸³»¾î¾ßÇÒ 1024x768Çػ󵵿¡¼ ±× Â÷ÀÌ°¡ °Ü¿ì 10ÇÁ·¹ÀÓ¾ÈÂÊ¿¡ ¸Ó¹°°í ÀÖ¾î T&L±â¹ÝÀÇ ¾îÇø®ÄÉÀ̼ǿ¡¼°¡ ¾Æ´Ï¶ó¸é
32bitȯ°æ¿¡¼ AThlon64°¡ ±×´ÙÁö ¶Ù¾î³ ¼º´ÉÀ» º¸¿©ÁÖÁö´Â ¸øÇÒ °ÍÀÌ´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