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DX9/ 10, 197.75 WHQL vs 257.15 Beta (1) 256 µå¶óÀ̹öÀÇ µîÀå°ú ÇÔ²² °ø°³µÈ ÁöÆ÷½º 257.15 º£Å¸ µå¶óÀ̹ö¿Í ÀÌÀü¿¡ °ø°³µÈ ÁöÆ÷½º 197.75 WHQL °ø½Ä µå¶óÀ̹ö »çÀÌÀÇ °ÔÀÓµé »çÀÌÀÇ ¼º´ÉÀ» ºñ±³Çß´Ù.
DX9/ 10 ¼¼´ëÀÇ ¼º´É
3DMark Vantage´Â 256 µå¶óÀ̹ö (257.15 Beta)¿Í ±âÁ¸ 197 µå¶óÀ̹ö (197.75 WHQL) µå¶óÀ̹ö¸¦ Àû¿ëÇÑ ¼º´ÉÀº 256 µå¶óÀ̹ö¿¡¼ Àü¹ÝÀûÀÎ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³À¸¸ç, ¿£ºñµð¾Æ (NVIDIA)°¡ Á¦±âÇÑ ÃÖ´ë 5%ÀÇ ¼º´É Çâ»ó°ú ºñ±³ÇØ 5% ÀÌ»óÀÇ ¼º´É Çâ»óÀ» ³ªÅ¸³Â´Ù. °¡Àå ³ôÀº Çâ»óÀº ÆÛÆ÷¸Õ½º ÇÁ¸®¼Â (1280 x 1024, NoAA/ NoAF)¿¡¼´Â ÁöÆ÷½º GTX 470ÀÌ ÀͽºÆ®¸² ÇÁ¸®¼Â (1920 x 1200, 4xAA/ 16xAF)¿¡¼´Â ÁöÆ÷½º GTX 465ÀÇ ¼º´É Çâ»óÀÌ Å©°Ô ³ªÅ¸³´Ù.
¹èÆ®¸Ç ¾Æį¼ö¿ë¼Ò´Â ¿£ºñµð¾ÆÀÇ PhysX ¹°¸®¿£ÁøÀ» Áö¿øÇÏ°í ÀÖ´Â °ÔÀÓÀ¸·Î PhysX High ¼³Á¤À» Àû¿ëÇØ Å×½ºÆ®¸¦ ÁøÇàÇß´Ù. Å×½ºÆ® °á°ú AA/ AF¸¦ Àû¿ëÇÏÁö ¾Ê¾ÒÀ» ¶§ ÃÖ´ë 5%¿¡ °¡±î¿î ¼º´É Çâ»óÀ» º¸¿´°í ÁöÆ÷½º GTX 465/ GTX 470ÀÇ Çâ»óÀÌ ´õ ³ô°Ô ³ªÅ¸³´Ù. ÀÌ´Â PhysX ó¸® ¼º´Éµµ ÇÔ²² Çâ»óµÈ °ÍÀ» È®ÀÎÇÒ ¼ö ÀÖ´Ù.
Crysis WarHead´Â Gamer ¼³Á¤°ú Ambush µ¥¸ð¿¡¼ ÃÖ´ë ¼º´É Çâ»óÀº ÁöÆ÷½º GTX 465°¡ °¡Àå ³ô°Ô ³ªÅ¸³µÀ¸¸ç, ÁöÆ÷½º GTX 480ÀÇ ¼º´É Çâ»óÀÌ °¡Àå ³·°Ô ³ªÅ¸³ª°í ÀÖ´Ù.
Crysis WarHead¿¡ °¡Àå ³ôÀº ±×·¡Çȼ³Á¤ÀÎ Enthusiast¿Í Avalanche µ¥¸ð¸¦ ÀÌ¿ëÇÒ °æ¿ì´Â ¾Õ¼¿Í ´Þ¸® ÁöÆ÷½º GTX 480ÀÇ ¼º´ÉÀÌ °íÇػ󵵿¡¼ 5% ¾à°£ ³Ñ°Ô ³ªÅ¸³µÀ¸¸ç, ÀúÇػ󵵴 ÁöÆ÷½º GTX 465ÀÇ Çâ»óÀÌ ´«¿¡ ¶è´Ù.
DirectX 9/ 11À» ¸ðµÎ Áö¿øÇÏ°í ÀÖ´Â Äݸ° ¸Æ·¹ÀÌ ´õÆ®2 (Colin McRae DiRT2)ÀÇ DirectX 9 ¸ðµå¿¡¼ÀÇ ¼º´É Çâ»óÀ» üũÇߴµ¥ ÀúÇØ»óµµÀÇ ÁöÆ÷½º GTX 480ÀÌ ¾à°£ ¶³¾îÁ³°í ³ª¸ÓÁö´Â ±Ù¼ÒÇϰųª 2% ³»¿ÜÀÇ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³´Ù. ´õÆ®2 °ÔÀÓÀÇ °æ¿ì ¼º´É Çâ»ó¿¡ ³ªÅ¸³ªÁö ¾Ê¾Æ ¼º´ÉÀÌ Å©°Ô Çâ»óµÇÁö´Â ¾Ê°í ÀÖ´Ù.
HAWX´Â DirectX 10 ȯ°æ¿¡¼ Å×½ºÆ®µÇ¾úÀ¸¸ç, ÀÌ °ÔÀÓ ¿ª½Ã 256 µå¶óÀ̹öÀÇ ¼º´É Çâ»óÀÌ Æ÷ÇÔµÇÁö ¾Ê¾Ò´Âµ¥ ÁöÆ÷½º GTX 480ÀÌ ¾à 6% ³»¿Ü·Î °¡Àå ³ôÀº Çâ»óÀ» º¸¿´À¸¸ç, ÁöÆ÷½º GTX 465´Â ÀúÇØ»óµµÀÇ Çâ»óÀÌ ´õ ³ô¾Ò´Ù.
AA/ AF¸¦ Àû¿ëÇÏÁö ¾ÊÀº »óȲ¿¡¼ÀÇ ¼º´É Çâ»óÀº Àü¹ÝÀûÀ¸·Î ÁöÆ÷½º GTX 480ÀÇ ¼º´É Çâ»óÀÌ ³ô°Ô ³ªÅ¸³µÀ¸¸ç, ÀϺΠ°ÔÀÓÀÇ °æ¿ì ÁöÆ÷½º GTX 465ÀÇ ¼º´É Çâ»óµµ ´«¿¡ ¶ç¾ú´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