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ø Å×½ºÆ®´Â ¸ñÇ¥´Â DirectX 9.0À» ¿Ïº®È÷ Áö¿øÇÏ´Â
ÀÌ Á¦Ç°ÀÌ °ú¿¬ ½ÇÁ¦ DirectX 9.0¼¼´ë°¡ ¿À°ÔµÇ¸é ¾î´ÀÁ¤µµÀÇ ¼º´ÉÀ»
º¸¿©ÁÙ °ÍÀ̸ç Áö±Ý Á¦Ç°µéÀº ¾î´ÀÁ¤µµÀÇ ¼º´ÉÀ» º¸¿©ÁÙ °ÍÀÎÁö¸¦ ¾Ë°íÀÚ
ÁøÇàÇÏ¿´´Ù.
µû¶ó¼ DirectX 9.0¼¼´ë¿¡¼ ±âº»ÀûÀ¸·Î Áö¿øÇϰԵÉ
Çȼ¿ ¼¼ÀÌ´õ ¹× ¹öÅØ½º ¼¼ÀÌ´õ¿¡ ´ëÇÑ Å×½ºÆ®¸¦ ÁßÁ¡ÀûÀ¸·Î Å×½ºÆ®ÇßÀ¸¸ç
¾ÆÁ÷ ¹öÅØ½º ¼¼ÀÌ´õ¿¡ ´ëÇÑ º°µµÀÇ Å×½ºÆ® ÇÁ·Î±×·¥ÀÌ ¾ø±â¿¡ 3DMark2001
SEÀÇ Å×½ºÆ®Ç׸ñ¿¡ ÀÖ´Â ¹öÅØ½º ¼¼ÀÌ´õ Å×½ºÆ®¿¡ ´ëÇÑ Å×½ºÆ® °á°ú°ªÀ»
°¡Áö°í ¾Ë¾Æº¼ °ÍÀÌ´Ù.
¡¡
PixelShader ¼º´É Å×½ºÆ®
ÀÌ Å×½ºÆ®´Â ÀÌ¹Ì DirectX 8.1¼¼´ë¿¡¼µµ Æ÷ÇԵǾîÀÖ´Â
±â´ÉÀÌ¸ç ¿äÁò ¸¹ÀÌ Áö¿øÇÏ´Â Ãß¼¼ÀÌ¾î¼ ¸¹Àº ¾îÇø®ÄÉÀ̼ǵéÀÌ À̱â´ÉÀ»
Æ÷ÇÔÇϰí Àִµ¥ Å×½ºÆ®¿¡´Â nVIDIAÀÇ Çȼ¿ ¼¼ÀÌ´õ Àü¿ë º¥Ä¡¸¶Å© µ¥¸ðÇÁ·Î±×·¥ÀÎ
Ä«¸á·¹¿Â¸¶Å©¸¦ »ç¿ëÇÏ¿´À¸¸ç Codecreatures Pro Benchmark¶ÇÇÑ Çȼ¿
¼¼ÀÌ´õ Àü¿ë º¥Ä¡¸¶Å© ÇÁ·Î±×·¥À̱⿡ Æ÷ÇÔ½ÃÄ×´Ù.
±×¸®°í 3DMark2001 SEÀÇ NatureºÎºÐÀÌ Çȼ¿¼¼ÀÌ´õ¸¦
Áö¿øÇϹǷΠÀÌ °á°úµµ Æ÷ÇÔ½ÃÄ×À¸¸ç Çȼ¿ ¼¼ÀÌ´õ¸¦ Á÷Á¢ÀûÀ¸·Î Å×½ºÆ®ÇÏ´Â
Ç׸ñÀÌ Àֱ⿡ À̺κеµ Æ÷ÇÔ½ÃÄ×´Ù.
¾ÆÁ÷ Çȼ¿ ¼¼ÀÌ´õ¿¡ ´ëÇØ¼ ¸ð¸£½Ã´Â ºÐµéÀº RADEON9700
Pro±â¼úºÐ¼®À» ÂüÁ¶ÇÏ½Ã±æ ¹Ù¶ó¸ç °£´ÜÈ÷ ¸»ÇÏÀÚ¸é ȸéÀ» ±¸¼ºÇÏ´Â
Çȼ¿¿¡ ´ëÇÑ °¢Á¾ È¿°ú¸¦ ó¸®ÇÏ´Â ¿£ÁøÀ¸·Î ¾ÆÁ÷±îÁö´Â ÁÖ·Î ±¤¿ø¿¡
´ëÇÑ ºûÀÇ º¯ÈµîÀ» Çȼ¿ º°·Î ó¸®ÇÏ¸ç ´ëºÎºÐÀÇ Çȼ¿ ¼¼ÀÌ´õ Å×½ºÆ®
ÇÁ·Î±×·¥À̳ª À̸¦ Áö¿øÇÏ´Â ¾îÇø®ÄÉÀ̼ÇÀ» º¸¸é ¹Ù´å¹°À̳ª °ÀÇ ¹°È帧ÀÌ
»ç½ÇÀûÀ¸·Î Ç¥ÇöµÇ¾îÀÖ´Â °ÍÀ» º¼ ¼ö ÀÖÀ» °ÍÀÌ´Ù.


À§ÀÇ µÎ Å×½ºÆ®°á°ú´Â ¿ì¼± »ó´ÜÀÌ
Codecreatures Pro BenchmarkÀÇ Å×½ºÆ®°á°úÀε¥ ÀÌ Å×½ºÆ®ÇÁ·Î±×·¥À»
µ¹·Áº¸½Å ºÐµéÀº ¾Æ½Ã°ÚÁö¸¸ 3DMark2001 SEÀÇ NatureÅ×½ºÆ®¿Í ºñ½ÁÇÑ
ȸéÀ» º¸¿©ÁÖ´Â °ÍÀ» ¾Ë ¼ö ÀÖÀ» °ÍÀ̸ç Ä«¸á·¹¿Â¸¶Å©ÀÇ °æ¿ì´Â nVIDIA°¡
ÀÚ»çÀÇ Geforce3¸¦ À§ÇØ ¸¸µç µ¥¸ð¿´´Âµ¥ ¾ó¸¶Àü¿¡ ÇÁ·¹ÀÓüũ°¡ °¡´ÉÇÑ
¹öÀüÀ¸·Î ´Ù½Ã ³ª¿ÔÀ¸¸ç CodeCreaturesº¸´Ù´Â »ó´çÇÑ Æú¸®°ïÀ¸·Î ±¸¼ºµÇ¾úÀ¸¸ç
½Ç½Ã°£À¸·Î Ä«¸á·¹¿ÂÀÇ ¿òÁ÷ÀÓÀ» Ç¥ÇöÇϱ⿡ Çȼ¿ ¼¼ÀÌ´õ ¼º´É üũ¿¡´Â
°¡Àå ÀûÇÕÇÑ ÇÁ·Î±×·¥ÀÌ´Ù.
°á°ú¸¦ º¸¸é Codecreatures³ª Ä«¸á·¹¿Â
¸¶Å© µÑ´Ù RADEON9700 PRO¿¡ žÀçµÇ¾îÀÖ´Â Çȼ¿ ¼¼ÀÌ´õ 2.0¹öÁ¯ÀÇ ¿£Áø°ú
8°³ÀÇ ÆÄÀÌÇÁ¶óÀÎÀ¸·Î »ó´çÇÑ ¼º´ÉÀ» º¸¿©ÁÖ°í ÀÖ´Â °ÍÀ» ¾Ë ¼ö Àִµ¥
ÀÌ´Â ¹°¸®ÀûÀÎ ÀÌ·¯ÇÑ ±¸¼º¸»°íµµ Çȼ¿ ¼¼ÀÌ´õÀÇ Áß¿äÇÑ ±â´ÉÀÎ ¸í·É¾îÀÇ
Á¶ÇÕ °¹¼ö¿¡¼µµ ±âÁ¸ Á¦Ç°µé¿¡ ºñÇØ »ó´çÇÑ Â÷À̸¦ º¸À̱⿡ ÀÌ·¯ÇÑ
Â÷À̸¦ ³ªÅ¸³»°í ÀÖ´Â °ÍÀ» ¾Ë ¼ö ÀÖ´Ù.
1600x1200ÇØ»óµµ¿¡¼Á¶Â÷ µÎ¹èÀÌ»óÀÇ
Â÷À̸¦ º¸ÀδٴÏ.. ÀÌ°Ô ¹Ù·Î ÁøÁ¤ÇÑ RADEON9700 PROÀÇ ¼º´ÉÀÏ °ÍÀÌ´Ù!!!


À§ÀÇ µÎ Å×½ºÆ®´Â 3DMark2001 SE¿¡
Æ÷ÇԵǾîÀÖ´Â Nature¿Í Çȼ¿ ¼¼ÀÌ´õ Å×½ºÆ® Ç׸ñÀÇ °á°ú·Î ÀÌ¹Ì À§¿¡¼
º» µÎ Å×½ºÆ®¿Í ¸¶Âù°¡Áö·Î ´ëºÎºÐ¿¡¼ 1.5¹èÀÌ»óÀÇ Â÷À̸¦ º¸À̰í ÀÖ´Â
°ÍÀ» ¾Ë ¼ö ÀÖÀ» °ÍÀÌ´Ù. (±«¹°¾ß ±«¹°..!!!!)
¡¡
VertexShader ¼º´É Å×½ºÆ®

ÀÌ Å×½ºÆ®´Â ÀÌ¹Ì ¸»ÇßÁö¸¸ Ưº°È÷
ÀÌ Å×½ºÆ®¿¡ ¾²ÀÏ ÇÁ·Î±×·¥ÀÌ ¾ø±â¿¡ ¾î¿ ¼ö ¾øÀÌ 3DMark2001SEÀÇ Å×½ºÆ®Ç׸ñÀ»
ÀÌ¿ëÇߴµ¥ °°Àº ±¸¼ºÀÇ ¹öÅØ½º ¼¼ÀÌ´õ¸¦ °¡Áö°í ÀÖ´Â Parhelia¿Íµµ
µÎ¹èÁ¤µµÀÇ Â÷À̸¦ º¸À̰í ÀÖ´Â °ÍÀ» º¼ ¼ö ÀÖÀ¸¸ç ƯÀÌÇÑ °ÍÀº Parhelia¸®ºä¶§
ºñ±³¿¡ »ç¿ëµÈ Geforce4 Ti4200ÀÌ ÀÌ Å×½ºÆ®¿¡¼ ºñ½ÁÇÑ ¼º´ÉÀ» º¸¿©ÁÖ¾ú´Âµ¥
À̹ø Å×½ºÆ®¿¡¼´Â 40.41µå¶óÀ̹öÀÇ ¿µÇâ ¶§¹®ÀÎÁö ¾Æ´Ï¸é Ti4400À¸·Î
Å×½ºÆ®ÇؼÀÎÁö 1280x1024À̻󿡼´Â 10ÀÌ»óÀÇ Â÷À̸¦ º¸À̰í ÀÖ´Â
°ÍÀ» º¼ ¼ö ÀÖÀ» °ÍÀÌ´Ù.
ÇÏ¿©°£ À̹ø¿¡µµ RADEON9700 PROÀÇ
¾öû³ ´É¿ªÀ» ¾Ë ¼ö ÀÖÀ¸¸ç DirectX9.0 ¼¼´ë ¹× 3Dµ¥ÀÌÅÍÀÇ ±âº»ÀÎ
°¢Á¾ Á¤Á¡¿¡´ëÇÑ Ã³¸®¸¦ ¸º¾ÆÇÏ´Â ÀÌ ¹öÅݽº ¼¼ÀÌ´õ¿£ÁøÀÇ ¼º´ÉÀº DirectX
9.0¼¼´ë¿¡¼ ¾î´ÀÁ¤µµ ¼º´ÉÀ» º¸¿©ÁÙÁö üũÇÒ ¼ö ÀÖ´Â °¡Àå Áß¿äÇÑ
¼º´É Å×½ºÆ®ÀÏ °ÍÀÌ´Ù.
¡¡
Texture Fill Rate ¼º´É Å×½ºÆ®


ÀÌ Å×½ºÆ®´Â DirectX 9.0¼¼´ëºÎÅÍ °íÁ¤ÀûÀÎ ÅØ½ºÃÄ
À¯´ÖÀÌ ÁÙ¾îµé°í ±× ±â´ÉÀ» ¹öÅØ½º ¼¼ÀÌ´õ¿¡¼ ´ã´çÇÏ°Ô µÈ´Ù±â¿¡ 3DMark2001
SEÀÇ Texture Fill RateÇ׸ñÀ» ¾Ë¾Æº» °ÍÀε¥ óÀ½ ¿¹»ó°ú´Â ŸÁ¦Ç°µéÀÌ
±âº»ÀûÀ¸·Î µÎ °³ÀÇ ÅØ½ºÃÄ À¯´ÖÀ» °¡Áö°í ÀÖ´Â °Í¿¡ ºñÇØ 1°³ÀÇ ÅØ½ºÃÄ
À¯´ÖÀ» °¡Áö°í ÀÖ´Â RADEON9700 PRO°¡ ´õ ÁÁÀº ¼º´ÉÀ» º¸¿©ÁÖ°í ÀÖ´Â
°ÍÀ» ¾Ë ¼ö ÀÖÀ» °ÍÀÌ´Ù.(À̺κÐÀº ÀÌ¹Ì RADEON9700 PRO ±â¼úºÐ¼®À»
ÅëÇØ¼µµ ¾Ë·Áµå·È´Ù)
±×·³ ¿Ö±×·²±î?. ÀÌÀ¯´Â °£´ÜÇÏ´Ù, °¢ ÆÄÀÌÇÁ ¶óÀθ¶´Ù
ÇÑ °³ÀÇ ÅØ½ºÃÄÀ¯´ÖÀ» °¡Áö°í ÀÖ´Â ´ë½Å ÆÄÀÌÇÁ¶óÀμö°¡ ÃÑ 8°³À̱â
¶§¹®¿¡ ¾î¶»°Ô º¸¸é °°Àº È¿°ú¸¦ º¸¿©ÁÙ ¼ö ÀÖ´Â °ÍÀ¸·Î ½Ì±Û ÅØ½ºÃĸµ½Ã¿¡´Â
°¢ ÆÄÀÌÇÁ¶óÀο¡ ´Þ·ÁÀÖ´Â ÅØ½ºÃÄ À¯´ÖÀÇ °¹¼öº¸´Ù´Â ÆÄÀÌÇÁ ¶óÀμö°¡
Áß¿äÇϱ⿡ RADEON9700 PRO°¡ µÎ¹èÁ¤µµÀÇ ¼º´ÉÇâ»óÀÌ ÀÖ´Â °ÍÀÌ´Ù.
±×¸®°í ¸ÖƼ ÅØ½ºÃĸµ½Ã¿¡´Â ÅØ½ºÃÄÀ¯´ÖÀÇ °¹¼ö´Â
ÀûÁö¸¸ µÎ¹è·Î ´Ã¾î³ ·£´õ¸µ ÆÄÀÌÇÁ¶óÀÎ ¶§¹®¿¡ ±âÁ¸ Á¦Ç°µéº¸´Ù ºñ½ÁÇϰԵǴµ¥
Geforce4 Ti4400º¸´Ù ³ôÀº ¼º´ÉÀ» º¸ÀÌ´Â ÀÌÀ¯´Â ¿ª½Ã ¸Þ¸ð¸® ´ë¿ªÆø°ú
°íŬ·°¿¡ µû¸¥ °ÍÀÌ´Ù. ÇÏÁö¸¸ ½Ì±ÛÅØ½ºÃĸµ½Ã Á¦ÀÏ ³·Àº Parhelia´Â
¸ÖƼ ÅØ½ºÃĸµ½Ã RADEON9700 PRO¿Í ºñ½ÁÇÑ ¼º´ÉÀ» º¸¿©ÁÖ°í ÀÖ´ÂÀÌÀ¯´Â
ÆÄÀÌÇÁ¶óÀμö´Â Geforce4 Ti4400°ú µ¿ÀÏÇϳª °¢ ÆÄÀÌÇÁ¶óÀο¡ µþ¸° ÅØ½ºÃÄÀ¯´ÖÀÇ
°¹¼ö°¡ ÃÑ 4°³À̱⠶§¹®¿¡ Geforce4 Ti4400º¸´Ù ³·Àº Ŭ·°ÀÓ¿¡µµ
ºÒ±¸ÇÏ°í ³ôÀº ¼º´ÉÀ» º¸¿©ÁÖ°í ÀÖ´Â °ÍÀÌ´Ù.
¿©±â±îÁö DirectX 9.0¼¼´ë¿¡¼ ¾î´ÀÁ¤µµÀÇ ¼º´ÉÀ»
º¸¿©ÁÙÁö ¾Ë¾ÆºÃ´Âµ¥ ÀÌ¹Ì ¿¹»óÇß´øµ¥·Î 8.1¼¼´ëÀÎ Geforce4 Ti4400°ú
»ó´çÇÑ Â÷À̸¦ º¸À̰í ÀÖ´Â °ÍÀ» ¾Ë ¼ö ÀÖÀ» °ÍÀÌ´Ù. ÇÏÁö¸¸ ÀÌ Å×½ºÆ®¿¡
»ç¿ëµÈ ¾îÇø®ÄÉÀ̼ǵµ ¾îÂ÷ÇÇ DirectX8.1À» ±â¹ÝÀ¸·Î ÇÑ °ÍÀ̱⿡ ±âÁ¸Á¦Ç°¿¡
¾î´ÀÁ¤µµ Ç÷¯½º¿äÀÎÀÌ ÀÖÀ¸³ª ½ÇÁ¦ DirectX 9.0¼¼´ëÀÇ ¾îÇø®ÄÉÀ̼ÇÀÌ
µîÀåÇÑ´Ù¸é ÀÌÁ¤µµÀÇ Â÷ÀÌ·Î ³¡³¾ °ÍÀ̶ó°í´Â º¼ ¼ö ¾ø´Ù. ¾Æ¸¶ ±×¶§
ÁøÁ¤ÇÑ RADEON9700 PROÀ» º¼ ¼ö ÀÖÀ» °ÍÀÌ´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