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ÙÀ½Àº ¿ÃÀοø´õ 9800 PROÀÇ 3D ¼º´ÉÀ» Å×½ºÆ®ÇØ º¸¾Ò´Ù. ºñ±³´ë»óÀº nVIDIAÀÇ ÆÛ½º³Î ½Ã³×¸¶
½Ã¸®ÁîÀÇ ÃÖ°í »ç¾ç ÆÛ½º³Î ½Ã³×¸¶ FX 5600À¸·Î, GeForce FX 5600À» »ç¿ëÇÑ Á¦Ç°À̱⠶§¹®¿¡ Radeon 9800 PRO¿Í
ºñ±³Çϱ⿡´Â ¹«¸®°¡ ÀÖÁö¸¸ 3D »Ó¸¸ ¾Æ´Ï¶ó ¸ÖƼ¹Ìµð¾î ÈÁúµµ °°ÀÌ ºñ±³Çغ¸±â À§ÇØ ÆÛ½º³Î ½Ã³×¸¶ Á¦Ç°À» »ç¿ëÇÏ¿´´Ù.
Å×½ºÆ®¿¡ »ç¿ëµÈ µå¶óÀ̹ö´Â °¢ »çÀÇ È¨ÆäÀÌÁö¿¡ ¿Ã¶ó¿Â ÃֽйöÀüÀ» »ç¿ëÇÏ¿´À¸¸ç nVIDIAÀÇ ÆÛ½º³Î ½Ã³×¸¶ FX
5600Àº Detonator 45.23, ¿ÃÀοø´õ 9800 PRO¿¡´Â Catalyst 3.7À» ¼³Ä¡ÇÏ¿´´Ù. ±× ¿ÜÀÇ Å×½ºÆ® »ç¾çÀº ¾Æ·¡¿Í °°´Ù.
Å×½ºÆ® ½Ã½ºÅÛ |
CPU |
ÀÎÅÚ ÆæÆ¼¾ö4 2.4C |
¸ÞÀκ¸µå |
ABIT IS7-E (i865PE) |
¸Þ¸ð¸® |
Geil DDR400 512MB (256*2) |
Çϵåµð½ºÅ© |
¿þ½ºÅÏ µðÁöÅ» WD 80GB |
ÀÌ´õ³Ý |
3COM Gigabit Ethernet |
OS |
WindowsXP SP1 |
±×·¡ÇÈ Ä«µå µå¶óÀ̹ö |
nVIDIA : Detonator FX 45.23
ATI : Catalyst 3.7 |
¡¡
ù¹øÂ°·Î´Â ±âº»ÀûÀÎ 3D ¼º´ÉÀ» Æò°¡ÇÏ´Â 3D MARK 2001 SE¿Í 3D
MARK 2003 v330À» ÅëÇØ Å×½ºÆ®¸¦ ÁøÇàÇÏ¿´´Ù. ÇØ»óµµ 1024x768x32ÀÇ Default »óÅ·ΠÅ×½ºÆ²¤© ÁøÇàÇÏ¿´´Ù. °á°ú´Â
¾Æ·¡ÀÇ ±×·¡ÇÁ¿Í °°ÀÌ 3D MARK 2001 SE¿¡¼´Â ¾à 2/3 ¼öÁØÀÌ´ø ÆÛ½º³Î ½Ã³×¸¶ FX 5600ÀÌ 3D MARK 2003¿¡¼´Â
Àý¹ÝÀ¸·Î µÚÃÄÁø °ÍÀÌ º¸ÀδÙ.

ÀÌ Á¤µµ¸é °¡°Ý ¸¸ÅÀÇ Â÷À̶ó°í ÇÒ ¼öµµ...
¡¡
µÎ¹øÂ° º¥Ä¡¸¶Å© ÇÁ·Î±×·¥À¸·Î´Â AquaMark3¸¦ »ç¿ëÇߴµ¥, DirectX
9.0¿ëÀ¸·Î °³¹ßµÈ
AquaNox 2: RevelationÀÇ ¿£ÁøÀ» »ç¿ëÇÑ
AQUAMARK 3´Â DirectX 9.0 Æ÷¸ËÀ¸·Î °³¹ßµÇ¾î °¢Á¾ Shader ¿¬»ê¿¡ µû¸¥ ¼º´ÉÀ» üũÇÒ ¼ö ÀÖ°í, ½ÇÁ¦ °ÔÀÓÀÇ ¿£ÁøÀ»
»ç¿ëÇÏ¿´±â¿¡ DirectX 9.0¼¼´ëÀÇ °ÔÀÓ¿¡¼ ÀÚ½ÅÀÇ ±×·¡ÇÈÄ«µå°¡ ¾î´À Á¤µµÀÇ ¼º´ÉÀ» ³ªÅ¸³¾ ¼ö ÀÖÀ»Áö ÆÄ¾ÇÇÒ ¼ö ÀÖ´Ù.
Å×½ºÆ®´Â Default °ªÀ¸·Î ÁøÇàÇÏ¿´À¸¸ç ÇØ»óµµ´Â 1024x768x32À¸·Î
³õ¾Ò´Ù. Å×½ºÆ®´Â 9°³ Ç׸ñ¿¡ °ÉÃÄ ¿¬¼ÓÀûÀ¸·Î ÁøÇàµÇ¸ç ÃÖÁ¾ Å×½ºÆ®°¡ Á¾·áµÇ¸é ¾Æ·¡ÀÇ È¸é°ú °°Àº °á°ú°ªÀÌ ³ªÅ¸³´Ù. ¾Æ·¡ÀÇ ÃøÁ¤ ±âÁØÀ»
º¸¸é ¾Ë°ÚÁö¸¸ 3000Á¡, 7000Á¡, 20000Á¡À¸·Î ±×·¡ÇÈ Ä«µåÀÇ µî±ÞÀ» ³ª´ ¼ö ÀÖÀ» °ÍÀÌ´Ù.

ÆÛ½º³Î ½Ã³×¸¶ FX 5600Àº »óÀ§±ÞÀÇ 20000Á¡¿¡ ¸ø¹ÌÄ£´Ù
Triangles³ª Frames ¼öÄ¡¸¦ »ìÆìº¸¸é Radeon 9800 PRO¿Í
GeForce FX 5600 ¸¸ÅÀÇ °ÝÂ÷¸¦ º¸À̰í ÀÖ´Ù.
AquaMark 3 Test Reult |
¡¡ |
¿ÃÀοø´õ
9800 PRO |
ÆÛ½º³Î ½Ã³×¸¶
FX 5600 |
Triangles/Sec. |
12,061,077 tps |
5,379,507 tps |
Frames/Sec. |
40.07
fps |
17.87
fps |
¡¡
AquaMark 3ÀÇ °á°ú¿¡¼ GFX´Â ±×·¡ÇÈ Ä«µåÀÇ ¼º´ÉÀ» Æò°¡ÇÏ´Â ¼öÄ¡À̸ç
CPU´Â ¸» ±×´ë·Î CPUÀÇ ¼öÄ¡¸¦ Æò°¡ÇÏ´Â ÁöÇ¥°¡ µÈ´Ù. »ç¿ëµÈ ½Ã½ºÅÛÀÌ µ¿ÀÏÇϱ⠶§¹®¿¡ CPUÀÇ Á¡¼ö´Â °ÅÀÇ Â÷À̰¡ ¾øÁö¸¸ ±×·¡ÇÈ Ä«µåÀÇ
Ĩ¼ÂÀ» Æò°¡ÇÏ´Â GFXÀÇ °ªÀÇ Â÷ÀÌ´Â ¸Å¿ì Å©´Ù´Â °ÍÀ» È®ÀÎÇÒ ¼ö ÀÖ´Ù.

¡¡
TOTAL SCORE´Â À§ÀÇ GFXÀÇ Á¡¼ö Â÷ÀÌÁ¤µµÀÇ ºñÀ²À» ³ªÅ¸³»°í Àִµ¥
¸ÖƼ¹Ìµð¾î ±â¹ÝÀÇ Á¡¼ö°¡ ¾Æ´Ï±â ¶§¹®¿¡ µÎ Á¦Ç° °£ÀÇ 3D ¼º´É ºñ±³´Â ¹«ÀǹÌÇÏ´Ù°í ÇÒ ¼ö ÀÖÁö¸¸, ³ôÀº 3D ¼º´É°ú ¸ÖƼ¹Ìµð¾î ¼º´ÉÀ» ÇÔ²²
´©¸®°í ½ÍÀº »ç¶÷¿¡°Ô ¿ÃÀοø´õ 9800 PROÀÇ ¼±Åà ÀÌÀ¯¸¦ Á¦°øÇÑ´Ù°í º¼ ¼ö ÀÖ´Ù.

¡¡
AquaMark 3µµ 3D MARK¿Í ¸¶Âù°¡Áö·Î °¢ Å×½ºÆ® Ç׸ñ¿¡ ´ëÇÑ ÇÁ·¹ÀÓ
Ç¥½Ã¸¦ ÇØÁֹǷΠMore ¶õÀ» ÅëÇØ °¢°¢ÀÇ Å×½ºÆ®¿¡¼ÀÇ ÇÁ·¹ÀÓÀ» È®ÀÎÇÒ ¼ö ÀÖ´Ù.

¡¡
°³º° ÇÁ·¹ÀÓ Ç¥½Ã¸¦ »ìÆìºÁµµ ¿ª½Ã Radeon 9800 PRO¿Í GeForce
FX 5600 ¸¸ÅÀÇ Â÷À̰¡ ÀÖ´Â °ÍÀº ´ç¿¬ÇÑ ÀÌÄ¡ÀÏ °ÍÀÌ´Ù. ´ëºÎºÐ 2¹è Á¤µµÀÇ Â÷À̰¡ ³ª¸ç #4¹ø Å×½ºÆ®ÀÇ °æ¿ì 3¹è±îÁö Â÷À̰¡ ¹úÀÌÁö¸ç
10ÇÁ·¹ÀÓ ¾Æ·¡·Î ¶³¾îÁö´Â °ÍÀÌ º¸ÀδÙ.
Benchmark Result Details |
¡¡ |
¿ÃÀοø´õ
9800 PRO |
ÆÛ½º³Î
½Ã³×¸¶ FX 5600 |
#1 Dynamic
Occlusion Culling |
66.78 |
43.17 |
#2 High
Particle Count |
26.57 |
12.44 |
#3 Mashed
Environment Mapping |
52.86 |
25.14 |
#4 Large
Scale Vegetation Rendering |
26.47 |
7.91 |
#5 Large
Scale Terrain Rendering |
44.67 |
20.49 |
#6 Vertex
And Pixel Lighting |
49.42 |
20.96 |
#7 3D
Volumetric Fog |
52.86 |
27.92 |
#8 Complex
Multimaterial Shader |
39.38 |
19.45 |
#9 Massive
Overview |
26.11 |
12.29 |
Radeon 9800 PRO¿Í GeForce FX 5600ÀÇ ºñ±³À̹ǷΠ°ÅÀÇ
¹«ÀǹÌÇÏ´Ù´Â... ¤Ñ¤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