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ÄÚ¾î i7 3960X vs 2600K/ 2700K, °ÔÀÌ¹Ö ¼º´É
±âÁ¸ ¼¼´ë ¹× °æÀï Á¦Ç°ÀÇ ¾ÖÇø®ÄÉÀÌ¼Ç ¼º´É¿¡ À̾î À̹ø¿¡´Â
¸ÖƼÄھ Áö¿øÇÏ´Â °ÔÀӵ鿡¼ÀÇ ¼º´ÉÀ» ºñ±³Çß´Ù. ÇöÀç´Â ¸¹Àº °ÔÀÓµéÀÌ ¸ÖƼÄÚ¾î Áö¿øÀÌ È®´ëµÇ°í ÀÖ´Â ¸¸Å °ÔÀӵ鿡¼µµ ¸ÖƼÄÚ¾î
¼º´ÉÀÇ Çâ»óÀ» °¡´ÆÇغ¼ ¼ö ÀÖ´Ù.
3DMark Vantage : DirectX 10/ 3DMark11 : DirectX 11
±×·¡ÇÈÄ«µåÀÇ ±âº» ¼º´ÉÀ» È®ÀÎÇÒ ¼ö ÀÖ´Â 3DMark Vantage¿Í
3DMark11Àº ¸ÖƼ ÄÚ¾î/ ½º·¹µå¸¦
Áö¿øÇϹǷΠÀÌ¿¡ µû¸¥ ¼º´Éµµ ºñ±³ÇÒ ¼ö ÀÖ´Ù.
3DMark Vantage¿Í 3DMark 11Àº ¸ðµÎ ¸ÖƼ ÄÚ¾î/ ½º·¹µå ȯ°æ¿¡ ÃÖÀûÈµÈ ¸¸Å 6ÄÚ¾î 12 ½º·¹µå¸¦ ±â¹ÝÀ¸·Î ÇÑ ÄÚ¾î i7 3960X´Â °°Àº ¾ÆÅ°ÅØó ±â¹ÝÀÇ »÷µðºê¸´Áö ÇÁ·Î¼¼¼ ´ëºñ À¯¸®Çß´Ù. ±×·¯³ª CPU ÀÇÁ¸µµ°¡ ³ôÀº ÀúÇػ󵵺¸´Ù´Â °íÇػ󵵷ΠÁøÇàµÉ¼ö·Ï ±âÁ¸ ÇÁ·Î¼¼¼ ´ëºñ Çâ»óµÈ ¼º´ÉÀ» Á¦°øÇÏÁö´Â ¸øÇß´Ù.
¸ÖƼ ÄÚ¾î/ ½º·¹µå¸¦ Áö¿øÇÏ´Â 3DMark VantageÀÇ CPU ½ºÄھ º¸¸é 6ÄÚ¾î 12 ½º·¹µå ±â¹ÝÀÇ ÄÚ¾î i7 3960X´Â CPU ó¸® ¼º´ÉÀÌ °°Àº ¾ÆÅ°ÅØó ±â¹Ý ÄÚ¾î i5/ i7 2000 ½Ã¸®Áî ´ëºñ ¿ì¼öÇß´Ù. »÷µðºê¸´Áö ±â¹Ý ÄÚ¾î i7 2600/ 2700 ½Ã¸®Áî´Â Çâ»óµÈ µ¿ÀÛ Å¬·°°ú ¾ÆÅ°ÅØó °³¼±À¸·Î ÀÌÀü ³×ÇÒ·½ ¾ÆÅ°ÅØó ±â¹Ýº¸´Ù CPU ¿¬»ê ¼º´ÉÀÌ Àü¹ÝÀûÀ¸·Î Çâ»óµÈ´Ù.
Colin McRae DiRT 3 : DirectX 11
Colin McRae DiRT ½Ã¸®ÁîÀÇ 3¹ø° ÀÛÇ°ÀÎ DiRT3´Â DiRT2¸¦ ÀÕ´Â ·¹ÀÌ½Ì °ÔÀÓÀ¸·Î DirectX 11À» Áö¿øÇϸç, Ultra ±×·¡ÇÈ ¿É¼ÇÀ¸·Î Å×½ºÆ®¸¦ ÁøÇàÇß´Ù.
À̹ø Å×½ºÆ®´Â 3DMark Vantage¿Í °°ÀÌ CPUÀÇ ºñÁßÀÌ ³ôÀº ÀúÇػ󵵿¡¼´Â °°Àº »÷µðºê¸´Áö ¾ÆÅ°ÅØó ÇÁ·Î¼¼¼ »çÀÌ¿¡µµ Â÷À̸¦ º¸¿´´Ù. ±×·¯³ª ±×·¡ÇÈÄ«µåÀÇ ÀÇÁ¸µµ°¡ ³ô¾ÆÁö´Â °íÇػ󵵷ΠÁøÇàµÉ¼ö·Ï °¢ ÇÁ·Î¼¼¼ »çÀÌÀÇ Â÷ÀÌ´Â °ÅÀÇ ¾ø¾îÁ³´Ù.
FarCry2 : DirectX 10
FarCry2´Â DirectX 10À» Áö¿øÇϸç, Ranch Small µ¥¸ð¸¦ Ultra High ¿É¼ÇÀ» Àû¿ëÇØ Å×½ºÆ® ÈÄ Æò±Õ ÇÁ·¹ÀÓ ¹× ÃÖ¼Ò ÇÁ·¹ÀÓÀ» ºñ±³Çß´Ù.
À̹ø Å×½ºÆ®´Â CPUÀÇ ¿µÇâÀÌ Å« ÀúÇØ»óµµ (1024 x 768)¿Í GPUÀÇ ¿µÇâÀÌ Å« °íÇØ»óµµ (1920 x 1200) ¸ðµÎ ÀÎÅÚ °è¿ÀÌ ¿ì¼öÇÑ °ÍÀ¸·Î È®ÀεǸç, ÀÌÀü °ÔÀÓµé°ú °ÅÀÇ Â÷À̾ø´Â °á°ú¸¦ Á¦°øÇÑ´Ù.
Mafia II : DirectX 9
¸¶ÇǾÆ2 (Mafia II)´Â DirectX 9¿Í ¿£ºñµð¾Æ (NVIDIA) GPU PhysX¸¦ Áö¿øÇÏ´Â °ÔÀÓ Å¸ÀÌƲ·Î À̹ø¿¡´Â PhysX GPU °¡¼ÓÀ» ²ö ÈÄ ÁøÇàÇß´Ù. DirectX 10 Áö¿ø ´Ù¸¥ °ÔÀÓµéÀÇ °æÇâ°ú À¯»çÇϸç, °°Àº »÷µðºê¸´Áö ¾ÆÅ°ÅØó ±â¹Ý °íŬ·° Á¦Ç°º¸´Ù CPUÀÇ ÀÇÁ¸µµ°¡ ³ôÀº ÀúÇػ󵵿¡¼ ¸ÖƼ ÄÚ¾î/ ½º·¹µå Áõ°¡·Î Á¶±Ý ´õ À¯ÇÑ °ÍÀ¸·Î È®ÀεȴÙ. GPUÀÇ ÀÇÁ¸µµ°¡ ³ô¾ÆÁú °æ¿ì ÇÁ·Î¼¼¼º° Å« Â÷À̸¦ ¹ß°ßÇϱâ´Â Èûµé´Ù.
Resident Evil 5 : DirectX 10
Resident Evil5´Â ¸ÖƼ ÄÚ¾î/ ¸ÖƼ½º·¹µå¸¦ Áö¿øÇϸç ÀÎÅÚ °è¿ÀÇ Ã³¸® ¼º´ÉÀÌ ³ôÀº °ÍÀ¸·Î È®ÀεȴÙ. ´Ù¸¥ °ÔÀÓ°ú ´Þ¸® CPU ÀÇÁ¸µµ°¡ ³ôÀº ÀúÇØ»óµµ (1024 x 768)¿¡¼ 6ÄÚ¾î 12 ½º·¹µå È°¿ëÀÌ ÀßµÇ¾î ´Ù¸¥ »÷µðºê¸´Áö ¾ÆÅ°ÅØó ±â¹Ý ÇÁ·Î¼¼¼ ´ëºñ Å« ÆøÀÇ ¼º´É Çâ»óÀÌ È®ÀεȴÙ. °íÇØ»óµµ (1920 x 1200) ¿ª½Ã ÀÌÀÇ ¿µÇâÀ» ¹ÞÀ¸¸ç, ´Ù¸¥ °ÔÀӵ麸´Ù ¸ÖƼ ÄÚ¾î/ ¸ÖƼ½º·¹µå ȯ°æ¿¡ ÃÖÀûÈ°¡ º¸´Ù Àß ÀÌ·ç¾îÁø °ÍÀ¸·Î º¸¿©Áø´Ù.
Alines vs Predator BenchMark : DirectX 11
¿¡À̸®¾ð vs ÇÁ·¹µ¥ÅÍ (Aliens vs Predator) º¥Ä¡¸¶Å©´Â
DirectX 11°ú Å×¼¿·¹À̼ÇÀ» Áö¿øÇÏ°í ÀÖ´Ù. À̹ø Å×½ºÆ® °á°ú´Â ´Ù¸¥ °ÔÀÓµé°ú ´Þ¸® CPU¿Í ±×·¡ÇÈÄ«µåÀÇ ¼º´É Â÷À̸¦ ±¸ºÐÇÏÁö ¸øÇß´Ù.
¾ÖÇø®ÄÉÀÌ¼Ç °á°ú¿Í ¸¶Âù°¡Áö·Î ÃÖ±Ù °ÔÀÓµéÀº ¸ÖƼ ÄÚ¾î/ ¸ÖƼ½º·¹µå Áö¿øÀÌ È®ÀåµÇ°í Àִµ¥ ÄÚ¾î i7 3960X´Â °°Àº »÷µðºê¸´Áö ¾ÆÅ°ÅØó ±â¹ÝÀÇ ´Ù¸¥ ÇÁ·Î¼¼¼µé°ú ºñ±³ÇØ ÄÚ¾î ¹× ½º·¹µå ¼ö°¡ ´Ã¾î³ª ¸ÖƼ ÄÚ¾î/ ¸ÖƼ½º·¹µå¿¡ ÃÖÀûȵɼö·Ï À¯¸®ÇÏ´Ù.
Àü¹ÝÀûÀÎ °ÔÀÓ ¼º´ÉÀº CPU ÀÇÁ¸µµ°¡ ³ôÀ» °æ¿ì °ÔÀÓ¿¡ µû¶ó ÄÚ¾î ¹× ½º·¹µå ¼ö°¡ ´Ã¾î³ »÷µðºê¸´Áö-E°¡ À¯¸®Çϸç, ¹Ý´ë·Î GPU ÀÇÁ¸µµ°¡ ³ôÀ» °æ¿ì¿¡´Â ±âÁ¸ ÇÁ·Î¼¼¼ ´ëºñ Å« Çâ»óÀ» ±â´ëÇϱâ´Â ¾î·Æ´Ù.
±âÁ¸ ³×ÇÒ·½ ¾ÆÅ°ÅØó ±â¹Ý ¿ª½Ã ½Ì±Û GPU ±â¹Ý¿¡¼´Â ¼º´É Çâ»óÀ» ±â´ëÇϱ⠾î·Á¿ü´Âµ¥ »÷µðºê¸´Áö-E ¿ª½Ã Â÷ÀÌ°¡ ¾ø´Â °ÍÀ¸·Î È®ÀεȴÙ. ±×·¯³ª ºÎÇÏ°¡ ´Ã¾î³ª´Â ¸ÖƼ GPU ȯ°æÀ̶ó¸é ³×ÇÒ·½ ¾ÆÅ°ÅØó ±â¹Ý ÇÏÀÌ¿£µå ÇÁ·Î¼¼¼Ã³·³ »÷µðºê¸´Áö-EÀÇ È¿°ú¸¦ ±â´ëÇغ¼ ¼ö ÀÖÀ» °ÍÀ¸·Î ¿¹»óµÈ´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