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ÇȰÔÀÓ½ºÀÇ ‘¾ð¸®¾ó µ¥ºê ±×·£Æ®’¿¡ ¼±Á¤µÈ µÎ ¹øÂ° ¼ö»óÀÛÀÌ ³ª¿Ô´Ù. ±×·±µ¥ À̹ø¿¡´Â ‘°ÔÀÓ’ÀÌ ¾Æ´Ï¶ó ‘±â¼ú’ÀÌ´Ù.
°ÔÀÓ¿£Áø °³¹ß»ç ¿¡ÇȰÔÀÓ½ºÀÇ Çѱ¹¹ýÀÎÀÎ ¿¡ÇȰÔÀÓ½ºÄÚ¸®¾Æ´Â ‘Unreal.js Ç÷¯±×ÀÎ’À» ‘¾ð¸®¾ó µ¥ºê ±×·£Æ®(Unreal Dev Grants)’ ¼ö»óÀÛÀ¸·Î ¼±Á¤Çß´Ù°í 24ÀÏ ¹ßÇ¥Çß´Ù.
‘¾ð¸®¾ó µ¥ºê ±×·£Æ®’´Â ¿¡ÇȰÔÀÓ½º°¡ 2015³â 2¿ù, 5¹é¸¸ ´Þ·¯(ÇÑÈ ¾à 59¾ï ¿ø) ±Ô¸ðÀÇ ÀÚ±ÝÀ» ¸¶·ÃÇØ ¾ð¸®¾ó ¿£Áø 4¸¦ Ȱ¿ëÇÑ Çõ½ÅÀûÀÎ ÇÁ·ÎÁ§Æ®¸¦ °³¹ß ÁßÀÎ °³¹ßÀÚ ¶Ç´Â °³¹ß»ç¿¡ ¾Æ¹«·± Á¶°Ç ¾øÀÌ ÀÚ±ÝÀ» Áö¿øÇϱâ À§ÇØ ¸¸µç ÇÁ·Î±×·¥À¸·Î, ‘¾ð¸®¾ó µ¥ºê ±×·£Æ®’¿¡ ¼±Á¤µÈ ±¹³» ¼ö»óÀÛÀº Áö³ÇØ 11¿ù °¡´ÏŸ´ÏÀÇ °ÔÀÓ ‘º§¶óƼ¾Æ’¿¡ ÀÌ¾î µÎ ¹øÂ°ÀÌ´Ù.
À̹ø¿¡ ¼±Á¤µÈ ¼ö»óÀÛÀº ÇöÀç ¿£¾¾¼ÒÇÁÆ®¿¡¼ ±Ù¹«Çϰí ÀÖ´Â ¼º³«È£ ÆÀÀåÀÌ °³¹ßÇÑ ‘Unreal.js Ç÷¯±×ÀÎ’À̶ó´Â ±â´ÉÀ¸·Î, ‘°ÔÀÓ’ÀÌ ¾Æ´Ñ ‘±â¼ú’·Î Áö¿ø±ÝÀ» ¹Þ°Ô µÈ °ÍÀº ±¹³»¿¡¼ óÀ½ÀÌ´Ù. ¼º³«È£ ÆÀÀå¿¡°Ô´Â 15,000´Þ·¯(ÇÑÈ ¾à 1,700¸¸ ¿ø)°¡ ÈÄ¿ø±ÝÀ¸·Î Áö±ÞµÈ´Ù.
‘Unreal.js Ç÷¯±×ÀÎ’Àº ¾ð¸®¾ó ¿£Áø¿¡¼ ÀÚ¹Ù ½ºÅ©¸³Æ®¸¦ ÀÌ¿ëÇØ »õ·Î¿î ±â´ÉÀ» ½±°Ô ±¸ÇöÇÒ ¼ö ÀÖ°Ô ÇØÁÖ´Â Ç÷¯±×ÀÎ. ÀÌ Ç÷¯±×ÀÎÀ» ÅëÇØ ÇÁ·Î±×·¡¹Ö ¾ð¾îÀÎ C++, ¾ð¸®¾ó ¿£ÁøÀÇ ºñÁÖ¾ó ÇÁ·Î±×·¡¹Ö ¾ð¾îÀÎ ºí·çÇÁ¸°Æ®(Blueprint) ¿Ü¿¡ ¾ð¸®¾ó ¿£ÁøÀÇ °³¹ß ȯ°æ ¿É¼ÇÀÌ ´õ Ãß°¡µÅ °³¹ßÀÚ´Â ¼±ÅÃÁö°¡ ´õ ¸¹¾ÆÁø °ÍÀº ¹°·Ð, ´õ ºü¸£°í È¿À²ÀûÀ¸·Î °³¹ßÀ» ÁøÇàÇÒ ¼ö ÀÖ°Ô µÆ´Ù.
V8À» »ç¿ëÇÑ ‘Unreal.js Ç÷¯±×ÀÎ’À» ÀÌ¿ëÇÒ °æ¿ì, ù ¹øÂ°·Î ÅØ½ºÆ® ¿¡µðÅÍ¿¡¼ ¼Ò½º Äڵ带 ¼öÁ¤ÇÒ ¶§, ¹ø°Å·Î¿î ºôµå °úÁ¤ ¾øÀÌ ¹Ù·Î º¯°æµÈ ³»¿ëÀ» È®ÀÎÇÒ ¼ö ÀÖÀ¸¸ç, µÎ ¹øÂ°, ºí·çÇÁ¸°Æ®·Î ÀÛ¼ºÇÒ ¼ö ÀÖ´Â °ÅÀÇ ¸ðµç °ÍÀ» ÀÚ¹Ù ½ºÅ©¸³Æ®¸¦ ÀÌ¿ëÇØ ÄÚµùÇÒ ¼ö ÀÖ°í, ¸¶Áö¸·À¸·Î À¥¾Û(Web app)À» ¸¸µé µí, ¾ð¸®¾ó ¿£Áø ¿¡µðÅÍ È®ÀåÀ» ½±°Ô ÀÛ¼ºÇÒ ¼ö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