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18-04-11 16:36
[취재]

120Hz 디스플레이와 게임모드에 인텔 6코어 CPU까지
MSI 2018년형 게이밍 노트북 발표

인텔의 8세대 코어 프로세서, 코드네임 커피레이크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전세대 대비 2개의 코어가 늘어난 것이지만, 모바일 플랫폼은 지난 8월 발표 이후 3분기에 가까운 시간이 지난 2018년 4월 초에서야 간신히 6코어 코어 i9 브랜드의 제품이 공식 발표되었다.

이에 따라 게이밍 일체형 PC와 데스크탑, 노트북을 선보여온 MSI에서도 인텔의 모바일 6코어 코어 i9 발표와 때를 같이해 해당 모델을 포함해 새롭게 발표된 8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 게이밍 노트북 발표 자리를 마련했다.

 

MSI GT75 Titan, 타 GTX 1080 게이밍 노트북보다 최대 40% 빠른 성능

MSI가 발표한 노트북 GT75 Titan은 인텔의 모바일 코어 i9 기반으로 7세대 코어 i7과 비교해 최대 70% 가까이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이를 위해 0.8mm 두깨의 쿨링팬 2개(29 팬 블레이드)와 9개 이상의 히트파이프로 구성된 쿨러 부스트 타이탄(Cooler Boost Titan) 솔루션을 적용하였다.

 

이를 통해 다른 GTX 1080 기반 게이밍 노트북들보다 최대 40% 가까이 높은 게임 성능을 발휘하고, 이러한 성능 구현을 위한 PCIe NVMe SSD와 DDR4 2666MHz 메모리를  비롯해 썬더볼트 3 및 USB 3.1 Gen2 등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한 설계가 더해졌다.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단순히 성능에만 신경 쓰지 않고, 다이나 오디오와 Hi-Res 오디오(24bit/ 192KHz), Nahimic 3 오디오 기술, 스틸시리즈와 협력해 디자인된 RGB ME 기계식 키보드, 120Hz 주사율과 3ms 응답 속도의 17.3인치 4K UHD IPS 패널을 탑재했다.

 

GT75 Titan 외에도 메인스트림 게이머들을 위한 GT63 Titan과 GS73 스텔스, GP/ GL 등 다양한 모델을 선보였으며, 이들은 스틸시리즈 RGB LED 게이밍 키보드와 다이나오디오, Nahimic 3 기술, 성능과 소음, 발열의 균형을 잡아주기 위한 쿨러 부스트 기술이 적용되었다.

MSI가 이날 발표한 8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게이밍 노트북들은 모두 120Hz 주사율과 3ms 응답 속도의 게이밍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빠르고 부드러운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SI가 2018년형 인텔 커피레이크 기반 게이밍 노트북에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가운데, 세계 최초의 144Hz 주사율 Full H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15.6인치 게이밍 노트북 GS65도 함께 발표했다.

해당 모델은 베젤 두께 4.9mm로 82%의 화면 비율을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으며, 82Whr 용량 배터리를 택해 평균적인 게이밍 노트북보다 2배 이상 더 긴 최대 8시간의 사용 시간을 구현하였으며, 지포스 GTX 1070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다.

 

GE63 Raider RGB는 이름에 걸맞게 노트북 상판을 포함해 9개의 템플릿과 4개의 효과, 조정 가능한 24구역의 조명 효과를 사용자가 마음껏 튜닝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게이밍 노트북보다 두 배의 스피커 구성과 다섯 배의 챔버 공간을 갖춰 보다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선된 SW로 향상된 게이밍 환경 구현

MSI의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는 하드웨어 설계뿐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통한 게이멍 경험 개선 작업도 병행하였는데, 대표적인 것이 시스템 설정을 위한 드래곤 센터에 추가된 게이밍 모드를 들 수 있다.

게이밍 모드는 특정 타이틀을 위한 LED 설정과 메모리 공간 확보 및 시스템 오버클럭 튜닝, 디스플레이 프로파일 및 오디오, RGB LED 튜닝을 원터치로 변경해준다. 따라서 필요할 때마다 설정을 바꿀 수 있어 게이밍 경험과 배터리 사용 시간의 균형을 맞추기 편리하다.

MSI측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에서 게이밍 모드를 통한 게임 성능 향상 정도는 약 5% ~ 7%에 달한다.

 

MSI가 메인보드와 노트북에 제공해온 Nahimic 사운드 기술은 3 세대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게이머들에게 보다 사실적인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가상 7.1채널 지원이 추가되면서 복잡했던 설정 패널을 단순화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했고, 지원 디바이스 인터페이스도 USB 헤드셋과 HDMI, 블루투스로 확대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추가로 게임 내 사운드 환경을 시각화해 표시해주는 사운드 트래커도 단순히 방향을 보여주는데 그치지 않고 강약을 표현하도록 업그레이드되는 한편, 게이머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게임 타이틀이나 게임내 플레이 장소 등에 맞춰 레이더 색상도 변경할 수 있다.

 

  태그(Tag)  : MSI, 8세대 코어(커피 레이크), 노트북
관련 기사 보기
[벤치] 코어 i7-8700K로 만든 Man vs Wild, 몬스터 헌터 월드 벤치마크
[테크닉] 보다 나은 게임 경험을 위한 선택, 메인스트림 게이머의 메인보드 고려사항은?
[테크닉] 급등락하는 CPU가격, 격변하는 AMD와 인텔의 CPU 경쟁구도
[테크닉] 8코어 CPU 예고된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 커피레이크 플랫폼의 특징은?
[벤치] AMD 레이븐릿지와 인텔 커피레이크, 미니 PC로 비교한다면?
[테크닉] 좀더 복잡해진 제품 구성, 인텔 8세대 코어 라인업을 살펴보자
태그(Tags) : MSI, 8세대 코어(커피 레이크), 노트북     관련기사 더보기

  이상호 기자 / 필명 이오니카 / 이오니카님에게 문의하기 ghostlee@bodnara.co.kr
웃기 힘든 세상, 어제와 다른 오늘도 웃을 수 있기 위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구글 스토어, 픽셀3 스마트폰 티저 페이지 공개
AMD, 소니와 MS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개발 협력 중
AMD 64코어 에픽 CPU 성능, 스레드리퍼 32코어 두 배 이상?
AMD 라이젠 V1000 SoC 탑재한 휴대용 게임기, 'SMACH Z' 9월 출시 예정
32코어 데스크탑 CPU 시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2세대의 의미는?
노트북과 투인원 PC를 위한 최적화,인텔 8세대 위스키 레이크 프로세서 발표
성능에 민감한 게이밍 PC 스토리지, SSD와 HDD 조합 최적화를 노리자
안드로이드 끝판왕에서 S펜 왕좌만 남았다, 삼성 갤럭시 노트9 512GB 스페셜 에디션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4-18 3:0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게임은 대형 모니터로 해야 제맛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8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당첨자발표] 보드나라와 씨게이트가 함께 8
씨게이트 2018 월드컵 이벤트 2차 당첨자 3
[당첨자발표] 보드나라와 씨게이트가 함께 7
[결과발표] 2018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18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