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18-04-20 19:00
[취재]

사진 영상 전시회 P&I와 VRAR 엑스포
LivePlus 이름 아래 하나로

1. 처음 2. 아직은 VR의 현재와 미래, VRAR 엑스포 2018

그동안 단독으로 진행되어온 서울 국제 사진 영상전 P&I(Photo & Imaging)와 서울 VR/AR 엑스포가 올해부터 LivePlus의 이름 아래 동시 개최된다. LivePlus라는 이름 아래 통합 되었지만 P&I는 코엑스 1층에서, VR/AR 엑스포는 3층에서 별도로 진행되며, 양 행사 모두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27번째를 맞이한 P&I, 소니와 캐논의 풀 프레임 대결 구도

P&I 2018의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 캐논과 소니는 저변 확대를 위해 컴팩트부터 미리러스, 풀 프레임까지 최신 라인업들의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제품 체험과 현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 켠에서는 전문 상담원들이 관람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바로 양 옆에 위치한 양 사는 주력 풀 프레임 모델인 6D Mark2와 a7 III 위주의 대형 체험존을 꾸며 접사부터 망원까지 다양한 렌즈의 조합을 체험할 수 있돌고 해 풀 프레임 시장에 대한 경쟁 구도가 마련되었다.

참고로, 소니는 올해 a7 III 발표회서 20% 이상의 풀 프레임 카메라 시장 성장을 바탕으로 국내 카메라 시장에서 매출과 판매대수 모두 1위를 차지할 것이란 목표를 제시한 바 있는데, 올해 양사의 DSLR 시장 순위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캐논은 사진 & 영상전이라는 행사 이름에 걸맞게 부스 한 켠에 자사 제품을 이용한 간이 스튜디오를 마련해 유튜브 채널을 통한 방송과 전시를 통해 개인/ 소규모 방송 스튜디오를 겨냥한 모습을 보였으며, 소니는 현직 포토그래퍼들을 초청한 알파 아카데미를 개최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캐논과 소니 외에도 카메라 업체로는 세기P&C가 국내 유통하는 리코(펜탁스) 브랜드 역시 별도의 부스가 마련되어 제품 체험이 가능하며, 삼양 옵틱스와 탐론, 시그마, 칼 자이스등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위한 렌즈 업체들도 참여해 다양한 렌즈 제품과 디지털 쌍안경 등의 광학 장비를 선보이고 있다. 

 

카메라로 찍은 사진, 확인에서 출력까지

사진 영상전인 만큼 카메라와 렌즈가 주이고, 단일 부스로는 가장 크기도 하지만, 아무리 좋은 카메라로 찍어도 사진은 출력해야 제 맛인 법. 다양한 주변 기기 업체들이 함께 했다.

 

벤큐는 실제와 같은 색상을 표현해주는 사진 편집 전문가용 모니터 SW 시리즈와 디자이너를 위해  PD 시리즈 모니터를 전면에 앞세워 P&I에 참가하였고, 모니터 캘리브레이션을 위한 스파이더 5, 출력을 위한 프린터 업체로는 엡손과 캐논 비지니스 솔루션 파트너 업체들도 참여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샌디스크를 인수한 WD는 카메라와 캠코더등의 저장 매체로 쓰이는 SD 카드를 비롯해 외장 하드디스크를 선보였으며, 큐냅은 씨게이트와 함께 사진&영상 기자재 사용자들의 자료 백업과 보호를 위한 아이언울프 하드디스크 탑재 NAS를 소개하고 있다.

 

P&I는 단순 제품 소개와 체험에 그치지 않고 사진과 영상 트랜드에 대한 최신 정보 전달을 위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마침 기자가 행사장을 찾은 시간대에는 'UHD, HDR과 디지털 사진의 미래'를 주재로 컬러테크 연구소 김환 교수의 강연이 있었고, 행사 기간 내에 다양한 주재로의 강연이 이어진다.

여기에 다양한 주제의 사진전과 부대행사가 병행되므로, 사진에 관심이 있고, 여유가 된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태그(Tag)  : P&I, 가상현실, 증강현실, HTC Vive
다음페이지.아직은 VR의 현재와 미래, VRAR 엑스포 2018
관련 기사 보기
[칼럼] 애플 비전 프로가 제시하는 3500달러짜리 공간 컴퓨팅, 과연 어디에서 시작될까?
[뉴스] 몬스터 헌터 나우, 첫 대규모 업데이트 눈꽃을 흩날리는 푸른 번개 실시
[뉴스] 엑스리얼, XREAL Air 2 Pro 국내 예약 판매 시작
[뉴스] 젠하이저, 공간음향의 편집 위한 디어VR 스페이셜 커넥트 발표
[뉴스] AR글래스 ‘엑스리얼 에어’ 출시 1주년 맞이 감사 이벤트 진행!
[뉴스] PICO, Real VR Fishing 미국 동부 DLC 신규 출시 및 Complete Edition 업데이트
태그(Tags) : P&I, 가상현실, 증강현실, HTC Vive     관련기사 더보기

  이상호 기자 / 필명 이오니카 / 이오니카님에게 문의하기 ghostlee@bodnara.co.kr
웃기 힘든 세상, 어제와 다른 오늘도 웃을 수 있기 위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삼성전자, 갤럭시 A53 및 A54에서 One UI 6.0 업데이트로 '카메라 어시스턴트' 기능 지원
로지텍 G,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A50 X 베이스 스테이션' 출시
블루투스 4.2부터 5.4까지, MITM 공격 가능한 BLUFFS 취약점 발견
파나소닉, EVF 강화한 미러리스 카메라 LUMIX G100D 발표
인텔 하이브리드 CPU 등장 3년차에 아직도, 일부 몰의 코어 표기 이대로 좋은가?
최신 CPU로 즐기는 최신 게임,인텔 코어 i7-14700K의 성능은?
조금 더 합리적인 강한 PC 솔루션, 컬러풀 CVN Z790M FROZEN D5 V20 STCOM
인텔의 차세대 CPU는 2025년까지 ARM 대비 X86의 약점을 얼마나 극복할까?,[1부 메테오레이크/애로우레이크]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ㅇㅇ / 18-04-23 13:2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On Mobile Mode -
작년에 P&I 참여하던 기업들이 빠져서 VR/AR 쪽도 끌어왔나 보네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4-27 14:2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이제 거의..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3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6
[결과발표] 2023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23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5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7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