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8-07-13 10:40
[뉴스/보도자료]

유니티 엔진 최신 버전 ‘Unity 2018.2’ 출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Unity 2018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18.2’를 출시했다.

Unity 2018.2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성능이 대폭 향상돼 개발자 및 아티스트들에게 최고 수준의 그래픽 및 최적화를 동시에 지원한다. 특히 차세대 렌더링을 가능케 하는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Scriptable Render Pipeline) 기능 강화가 돋보이며, 그래픽과 퍼포먼스 성능을 높이는 기능들과 새로운 2D 기능, 다양한 환경에서의 편리한 콘텐츠 제작을 돕는 기능들이 탑재됐다.

먼저 Unity 2018.1에서 최초로 추가됐던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SRP 배처(SRP batcher) 방식의 도입으로 GPU의 성능 저하 없이 CPU의 렌더링 속도가 향상됐으며, 스크립터블 셰이더 배리언트 스트리핑(Scriptable shader variants stripping) 기능이 추가돼 복잡한 프로젝트에서도 빌드 타임과 데이터 크기를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LWRP(Lightweight Render Pipeline: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에서도 고성능 그래픽 구현이 가능해져 저사양 하드웨어 및 XR, 모바일 플랫폼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Unity 2018.1에서 프리뷰로 선보였던 ‘셰이더 그래프(Shader Graph)’ 기능도 추가돼 고·저사양 콘텐츠 제작 시에 모두 셰이더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며 코딩 없이 쉽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프로그레시브 라이트매퍼(Progressive Lightmapper) 성능도 강화돼 빛의 범위와 강도에 따른 디테일한 조명 효과가 가능해졌으며, 특히 고사양 그래픽을 렌더링하는 HDRP(High-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에서는 실시간 조명 및 빛의 강도를 나타내는 물리적인 단위의 사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Unity 2018.2에서 새롭게 추가된 텍스처 밉맵 스트리밍(Texture Mipmap Streaming) 기능을 사용하면 메시(mesh)가 액티브 카메라에 근접한 경우에만 고해상도 텍스처 밉맵을 로드하게 돼, 텍스처 메모리 요구 사양을 줄이고 로딩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복잡한 코딩 작업 없이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장점을 활용해 퍼포먼스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C# 잡 시스템(C# Job System)과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ntity Component System)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Unity 2018.2에서는 컴포넌트 상태에 변화가 있을 경우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이벤트 기반 행동의 에뮬레이션이 가능한 리액티브(Reactive) 시스템이 추가됐다.

새로운 2D 기능으로는 콘텐츠 내에서 필요한 모든 계산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해 다양한 기기의 스크린 사이즈와 관계없이 항상 정교하고 정확한 픽셀을 구현하도록 돕는 픽셀 퍼펙트 카메라(Pixel Perfect Camera)가 프리뷰 버전으로 선보인다.

또한 게임 제작 시 다양한 프리팹, 텍스처, 머티리얼, 오디오 클립, 애니메이션 등의 각종 에셋들을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Addressable Asset System)’이 추가됐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콘텐츠 로드 여부를 자동으로 결정지어 보다 효율적으로 메모리를 관리할 수 있고, 게임 규모의 확장에 따라 제작 팀 규모 역시 쉽게 늘려나갈 수 있다.

이외에 4K 모니터 사용자를 위해 유니티 에디터에서 고해상도가 지원되며, 윈도우 환경에서는 다양한 크기의 모니터에 대한 모니터별 스케일 지원도 가능해졌다.

  태그(Tag)  : 유니티테크놀로지
관련 기사 보기
[취재] 다양한 분야로 도약하는 유니티 엔진, 유나이트 서울 2018 기자간담회
[뉴스] 유니티, 인디 개발사 돕는 ‘유니티 인디 클리닉’ 신설
[뉴스] 유니티, 구글과 모바일 게임 광고 파트너십 체결
[뉴스] 유니티, 머신러닝 특화 세미나 ‘유니티 머신러닝 데이’ 개최
[뉴스] 유니티, 멀티플레이 통해 펍지주식회사와 유럽 지역 게임 서비스 호스팅 계약 체결
[뉴스] 유니티, ‘스튜디오게일’과 애니메이션 제작 파트너십 체결
태그(Tags) : 유니티테크놀로지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구글 스토어, 픽셀3 스마트폰 티저 페이지 공개
AMD, 소니와 MS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개발 협력 중
AMD 64코어 에픽 CPU 성능, 스레드리퍼 32코어 두 배 이상?
AMD 라이젠 V1000 SoC 탑재한 휴대용 게임기, 'SMACH Z' 9월 출시 예정
32코어 데스크탑 CPU 시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2세대의 의미는?
노트북과 투인원 PC를 위한 최적화,인텔 8세대 위스키 레이크 프로세서 발표
성능에 민감한 게이밍 PC 스토리지, SSD와 HDD 조합 최적화를 노리자
안드로이드 끝판왕에서 S펜 왕좌만 남았다, 삼성 갤럭시 노트9 512GB 스페셜 에디션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아이마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7-15 22:3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유니티~ 잘은 몰라도 게임 개발하는데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던데요


인생한방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7-19 18:5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기술력 하나로 게임 세상을 좌지우지..

[NAS엔 씨게이트 IronWolf 2TB]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7-20 10:3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된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8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당첨자발표] 보드나라와 씨게이트가 함께 8
씨게이트 2018 월드컵 이벤트 2차 당첨자 3
[당첨자발표] 보드나라와 씨게이트가 함께 7
[결과발표] 2018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18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