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8-12-06 17:12
[뉴스/보도자료]

유튜브, 2018년 유튜브 뮤직비디오 및 인기 동영상 결산 발표

 

유튜브가 2018년을 뜨겁게 달구었던 영상들을 총정리하는 ‘2018 유튜브 리와인드’를 통해 국내외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뮤직비디오와 인기 영상 TOP 10을 발표했다.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즐겨 본 뮤직비디오 TOP 10은 상위 10개 영상 모두가 국내 뮤직비디오가 차지했다. 쉬운 멜로디와 리듬으로 큰 인기를 얻은 아이콘(iKON)의 대표곡 ‘사랑을 했다’가 1위를 기록하며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빌보드 '올해 톱아티스트' 8위에 진입하며 한국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은 정규 3집 타이틀곡 ‘FAKE LOVE’와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IDOL’로 각각 5위와 9위에 오르며 견고한 인기를 보여줬다.

특히 올해는 걸그룹을 포함한 여성 뮤지션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역대 K-POP 걸그룹 뮤직비디오 가운데 공개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며 새로운 K-POP 대세임을 증명한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가 2위를 기록했으며, 트와이스는 사랑 영화 속 장면을 사랑스럽게 패러디한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은 ‘What is love?’와 쾌활한 사운드와 비트를 내세운 여름 시즌 송 ‘Dance The Night Away’ 두 곡을 4위와 7위에 올리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이와 함께 몽환적인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레드벨벳의 ‘Bad Boy’가 6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은 10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뚜렷한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고 있는 여성 듀오 싱어송라이터 볼빨간 사춘기의 ‘여행’도 대형 K-POP 아이돌 사이에서도 8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유튜브 영상 TOP 10에서는 사회적 이슈를 다룬 영상들이 다수를 차지했으며, 이 외에도 홈트, 먹방,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유쾌한 퍼포먼스로 올 한해 돌풍을 일으킨 모모랜드 ‘뿜뿜’은 인기 뮤직비디오 3위에 이어 MOMOLAND(모모랜드) - "뿜뿜(BBoom BBoom)" Dance Practice 안무영상으로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올해는 사회 이슈와 관련된 영상들과 뉴스채널의 약진이 눈에 띄었다. 유튜브 채널 비글커플로 인기를 얻었던 양예원씨의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 꼭 한번만 제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영상이 ‘미투 운동(#MeToo)’의 확산과 함께 두 번째로 많이 본 영상에 올랐다. 지난 4월 개최된 2018 남북정상회담의 만찬에서 청아한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오연준 군의 공연 현장을 담은 비디오머그의 ‘김정은 웃게 한 '제주소년' 오연준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 영상은 3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부부가 운영하는 홈트레이닝 채널 땅끄부부의 허벅지 안쪽살 빨리 빼는 운동 3가지 영상이 유튜브로 운동을 배우는 ‘홈트족’의 호응을 얻으며 7위를, ‘고작 시리즈’로 재치있는 먹방을 선보인 밴쯔의 [ENG] 밴쯔 스팸 고작 3조각 먹방이 9위를 차지했다.

2018년 유튜브 최고 인기 공식 뮤직비디오 및 최고 인기 동영상 (전세계)
올해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 1, 2위는 모두 레게톤의 라틴 음악이 차지했다. 지난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Despacito에 이어, 올해에는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아티스트 캐스퍼(Casper), 니오 가르시아(Nio Garcia) 등의 Te Bote Remix가 조회수 14억을 기록하며 1위를, 니키 잼(Nicky Jam)과 호세 발빈(J. Balvin)의 X (EQUIS)가 2위를 차지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금메달리스트인 클로이 킴, 미국 유명 토크쇼의 진행자 엘렌 드제너러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들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마룬 파이브(Maroon 5)의 ‘Girls Like You’는 이 뒤를 이어 3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영상 콘텐츠 중에서는 모델 출신의 세계적인 인플루언서 카일리 제너(Kylie Jenner)가 그녀의 아이 스토미(Stormi)를 임신하고 출산하기까지의 과정을 11분의 비디오로 담은 To Our Daughter가 5,300 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올해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영상으로 등극했다. 한편, 셀러브리티 뿐만 아니라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영상도 올해 인기 영상 순위권에 진입하며 눈길을 끌었다. 특색있는 브이로그(Vlog) 콘텐츠로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데이비드 도브릭(David Dobrik)이 여자친구 리자(Liza)와의 이별을 알리는 영상 we broke up으로 3위에 올랐으며, 과학 관련 궁금증을 재치 있는 일러스트로 설명해주는 에이에스에이피 사이언스(AsapSCIENCE)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얘니’와 ‘로렐’ 논란을 과학적으로 설명한 Do You Hear "Yanny" or "Laurel"?로 5위에 오르기도 했다.

2018년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은 유튜브 리와인드 한국 채널,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유튜브 영상 트렌드는 유튜브 리와인드 글로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그(Tag)  : 유튜브
관련 기사 보기
[스페셜] 휴대성 뛰어난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RX0 II 써보니
[테크닉] 세계인 앞에 끼를 발산할 인터넷 게임 방송, 나를 때빼고 광내줄 장비는?
[뉴스] 아마존-구글,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 다시 협력.. 올해 안에 정상화
[뉴스] 한국후지필름, 유튜브 라이브 방송 극한세일 오픈
[뉴스] 닌텐도, 오늘밤 11시 유튜브에서 '포켓몬 다이렉트' 프리젠테이션 실시
[뉴스] 방통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자 이익 저해행위 여부 조사
태그(Tags) : 유튜브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CPU 취약점 완화조치, 인텔 성능 하락폭 AMD의 다섯 배 달해
AMD 3세대 라이젠 16코어 성능이 2세대 스레드리퍼 24코어보다 높아?
엄청난 녀석이 온다? 엔비디아 슈퍼 지포스 예고
한성컴퓨터, 미니타워 TFG MX 데스크탑 출시
갑자기 두 배로 뛴 설치 공간,윈도우10 1903 대비 공간 확보 팁
가성비로 호평 AMD 레이븐릿지, 어느 작업까지 가능할까?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데스크탑 PC 뒤의 USB Type-C 쓰기
인텔 9세대 8코어 CPU의 공랭은 가능할까?, 코어 i7-9700과 코어 i9-9900 보기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12-13 17:0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조회수도 믿을게 못되어서..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9년 05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19년 새해맞이 덕담 남기기 9
[결과발표] 2018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결과발표] 2019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7
[결과발표]EaseUS 데이터 복구 솔루션 댓글 3
[결과발표] 2018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