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19-02-26 12:39
[취재]

21:9 화면 스마트폰으로 변신
소니 엑스페리아1 및 10 시리즈 발표

 

소니가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했다.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즈션즈는 보도자료를 통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는 MWC 2019에서 소니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 (Xperia 1)', 중급형 모델 엑스페리아 10 (Xperia 10)'과 '엑스페리아 10 플러스(Xperia 10 Plus)', 그리고 보급형 모델 '엑스페리아 L3 (Xperia L3)'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

소니 엑스페리아 1은 아름답고 세련된 디자인에 소니의 검증된 전문 디스플레이 및 영화 촬영 기술로 무장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다.

 21:9 비율의 디스플레이로 미니멀한 디자인의 아름답고 슬림한 외관으로 완성돼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매끄러운 메탈 프레임은 코닝 고릴라 글래스 6(Corning Gorilla Glass 6)를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IP65/IP68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세계 최초의 4K HDR OLED 스마트폰으로 6.5인치 21:9 시네와이드(CineWide)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PC에서 각광받는 21:9 모니터처럼 영화를 원본 포맷에 가깝게 감상할 수 있으며, 영화 제작시 의도한 동일한 시청 경험을 위해 시네마 비율에 정확한 색감을 재현한다.

 

소니 브라비아(BRAVIA) TV 기술을 채용한 독보적인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모바일 엔진용 X1을 사용한 HDR 리마스터링 기술로 스트리밍 콘텐츠를 비롯해 모든 영상을 높은 명암비와 풍부한 색상으로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10-bit 색조의 그라데이션 및 깊은 층의 블랙을 표현하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컬러를 재현한다. 헐리우드 스튜디오 프로덕션에서 사용되는 소니의 전문 기술 '마스터 모니터 컬러 리프로덕션(Master Monitor colour reproduction)'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크리에이터 모드를 통해 의도한 콘텐츠를 생생하게 전달해 전례없는 색감을 경험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본래 개발된 이미지 프로세싱과 함께 Illuminant D65의 DCI-P3, ITU-R BT.2020의 넓은 색 공간을 지원한다.

 

화면 외에도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Dolby Atmos sound)로 주위를 음향으로 둘러써 몰입감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1의 사운드 튜닝은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의도를 모바일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게 개발됐다.

 

엔터테인먼트 경험은 한층 높은 수준의 모바일 게임 환경으로 완성된다. 넓어진 21:9 디스플레이로 게임에서 제공되는 모든 화면을 시청할 수 있으며, 게임 인핸서(Game Enhancer)로 실행 최적화, 알림 차단, 게임 녹화 그리고 게임에 대한 팁을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엑스페리아 1 카메라 기능도 시네마 촬영 및 사진 촬영에 적합하게 만들었다. 후면 1,2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는 35mm 환산 기준으로 넓은 풍경을 위한 16mm, 다목적용 26mm, 망원 촬영용 52mm 렌즈를 갖춰 어떤 환경에서도 고품질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소니의 렌즈 교환식 알파 카메라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용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눈동자 자동 초점(Eye AF)를 적용해 눈높이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고, AF/AE 추적 상태에서 초당 10연사의 고속 촬영이 가능하다. F1.6의 밝은 렌즈와 큰 픽셀 피치1.4μm 듀얼 포토 다이오드 이미지 센서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흔들림 없이 포착할 수 있고, 노이즈 리덕션 기능으로 한층 아름답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동영상 촬영 기능은 소니 풀프레임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베니스(VENICE)'로 유명한 시네알타(CineAlta) 브랜드의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부분 엔지니어와 협력해 한 단계 더 진화된 영상 촬영을 선사한다.

자연스러운 영화 톤 및 표현 기반의 색상 관리 사전 설정을 갖춘 새로운 시네마 프로 기능이 탑재되어 촬영한 동영상 클립에 영화적 요소를 8개의 다른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이 모든 기능은 21:9 형식으로 초당 24 프레임의 4K HDR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1은 업계 최고의 전문 기술이 적용된 시네마 프로를 통해 일상을 영화 같은 스타일로 표현 가능하다.

 

또한, 라이브 뷰나 녹화 클립을 '룩(Look)' 색상 관리 프리셋 없이 21:9 비율의 정지 영상으로 캡처할 수 있다. 고유한 알고리즘의 광학 스테디샷(Optical SteadyShot)을 실행하면, 독보적인 하이브리드 안정화 시스템으로 매끄럽고 흔들림 없는 촬영을 보장한다.

 

유니크한 21:9 디스플레이는 넓은 화면 영역으로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하는데 이상적이다. 한층 스마트해진 사이드 센서, 21:9 멀티 창 런처, 음성 명령을 통해 분할 화면을 빠르고 쉽게 작동 가능하다.

 

하드웨어 스펙으로는 2019년형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 기준인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해 이전 대비 최대 25% 빠른 CPU와 40% 빨라진 GPU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집중적으로 처리하고 게임을 용이하게 즐길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3,330mAh으로 스마트 스테미나, 배터리 케어, 엑스페리아 어댑티브 충전 기술 등과 결합해 하루종일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 안드로이드 9 파이 운영체제가 탑재된 엑스페리아 1은 블랙, 퍼플, 그레이, 화이트 색상으로 2019년 늦은 봄 선별된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중급형 모델 엑스페리아 10 및 10 플러스

엑스페리아 10과 엑스페리아 10 플러스는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 모두에 이상적인 21:9 와이드 풀 HD+ 디스플레이에 테두리 없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엑스페리아 10 및 엑스페리아 10 플러스는 각각 6.0인치와 6.5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그립감과 조작력을 향상시켰으며, 견고함과 내구성을 위해 코닝 고릴라 글래스5로 마감해 아름답고 우아한 외관을 완성했다.

 

엑스페리아 10(1,300만 화소+500만 화소)과 엑스페리아 10 플러스(1200만 화소+8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는 보케(Bokeh) 효과로 고해상도의 사진을 예술적인 감각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21:9 4K 영상 레코딩 기능을 지원해 영화와 동일한 화면비로 촬영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소니의 향상된 오디오 기술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Resolution Audio) 및 LDAC를 지원해 무선으로 음악을 들을 때에도 깨끗한 음질의 최고의 음향을 구현한다.

엑스페리아 10은 퀄컴 스냅드래곤 630 모바일 플랫폼과 2,870mAh 배터리 용량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장시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색상은 네이비(Navy), 블랙(Black), 실버(Silver), 핑크(Pink) 총 4가지로 출시된다.

 

엑스페리아 10 플러스는 퀄컴 스냅드래곤 636 모바일 플랫폼과 3,000mAh의 배터리로 강력한 퍼포먼스가 가능하고, 네이비(Navy), 블랙(Black), 실버(Silver), 골드(Gold) 색상으로 구성되며, 2종 모두 2월 25일부터 일부 시장에서 출시된다.

 

보급형 모델 엑스페리아 L3

엑스페리아 L3는 5.7인치 HD+ 18:9 디스플레이로 콘텐츠를 선명한 디테일로 표현해 엔터테인먼트에 생동감을 불어 넣으며, 아름다운 광택으로 마감된 코닝 고릴라 글래스5가 적용되었다.

L 시리즈의 첫 듀얼 카메라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L3는 1,300만 화소 및 200만 화소를 지원하며, 훌륭한 보케 기능을 통해 고품질의 예술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로 인물 셀카 모드에 다양한 뷰티 효과를 갖추어 이상적인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스냅드래곤 대신 미디어텍 헬리오 P22 (MT6762) 칩셋으로 구동되는 3,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오래 즐길 수 있다.

엑스페리아 L3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를 채용했으며, 2월 25일부터 실버(Silver), 블랙(Black), 그리고 골드(Gold)의 세 가지 색상으로 일부 시장에서 출시된다.

 

 

오픈형 무선 헤드셋 SBH82D도 선보여

한편, 소니는 MWC 2019에서 오픈형 이어폰 스타일의 청취 경험을 무선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넥밴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SBH82D를 선보였다.

 귀에 장착하기 작고 가벼워 장시간 사용해도 피곤하지 않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완전히 귀를 막는 디자인이 아니어서 주위의 소리를 들으며 음악을 듣거나 대화를 할 수 있다.

넥밴드에 탑재된 리모콘으로 통화 및 음악 제어가 가능하고 구글 어시스턴트와 애플 시리를 호출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SBH82D는 올해 여름 초부터 일부 시장에서 출시된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소니

 

  태그(Tag)  : 소니, 스마트폰, MWC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눈 건강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줄일 수 있는 제품 살펴보기
[테크닉] 일상을 영화처럼? 영상에 생기를 불어넣는 팁, LOG 촬영과 LUT을 알아보자
[스페셜] 프리미엄 스마트폰 또 다른 선택지, 소니 엑스페리아 XZ3
[스페셜] 안드로이드 끝판왕에서 S펜 왕좌만 남았다, 삼성 갤럭시 노트9 512GB 스페셜 에디션
[리뷰] 스냅845 게이밍 스마트폰 결정체, 레이저폰2 (Razer Phone 2)
[리뷰] 접어서 휴대하는 스마트폰 짐벌, 스노파 아톰(ATOM)
태그(Tags) : 소니, 스마트폰, MWC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MSI, 메인보드 바이오스의 AMD 라이젠 지원 용량 공개
AMD, 홈페이지서 라이젠 9 3900X와 라데온 RX 5700 시리즈 직판 실시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 IV 발표
퀄컴, 성능 향상된 '스냅드래곤 855+' 발표.. 갤럭시 노트10에 첫 탑재 예상
3세대 라이젠을 위한 균형잡힌 X570 보드, ASUS PRIME X570-PRO CSM STCOM
AMD 50주년 중심에서 외친 완전 경쟁, 라이젠 7 3700X와 라이젠 9 3900X
이제는 하이엔드 경쟁 가능할까?, AMD Navi GPU의 RDNA 아키텍처 보기
게이머를 위한 깜짝 선물, AMD 라데온 RX 5700 시리즈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9년 07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2
[결과발표] 2019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2
[결과발표] 2019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7
[결과발표] 2019년 새해맞이 덕담 남기기 9
[결과발표] 2018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