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19-03-20 13:50
[취재]

레트로 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전자랜드 R50 SE 출시 기자간담회

 

전자랜드에서 레트로 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R50 SE' 출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전자랜드는 국내 오디오 기기 브랜드 '지미 스튜디오 디자인(JIMMY STUDIO DESIGN)'과 총판 계약을 맺고 20일 용산 전자랜드 신관 랜드홀에서 레트로 감성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R50 SE(second Edition)' 출시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자랜드 계열사로 온라인 사업 및 해외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SYS 글로벌 김찬수 대표이사는 지난 해부터 R50 SE 런칭을 준비해왔으며 국내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이 쉬운 곳은 아니지만 R50 SE가 엔드유저 입장에서 괜찮은 제품이 국내 브랜드로 나왔다고 생각해 외산 브랜드와 저가형 제품 사이에서 제대로 유통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R50 SE를 만든 지미 스튜디오 디자인 이규봉 대표는 그 동안 하이엔드 스피커 위주로 제품을 개발하다가 대중적인 제품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으로 5년 전 처음 R50을 출시하게 되었으며, 출시 전 튜닝에만 1년이 걸렸을 정도로 균형잡힌 음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R50 SE는 1930~50년대에 인기를 끌었던 콘덴서 마이크를 모티브로 만든 레트로 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로 2014년 출시된 R5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어디에 두더라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스피커 하단 유니버셜 마운트로 기본 제공되는 책상용 스탠드와 여행용 스탠드 외에도 카메라나 액션캠 삼각대를 포함해 다양한 방식으로 스피커 설치를 할 수 있다. 천장에 거꾸로 매달거나 마이크 붐대에 장착하는 것은 물론 차량이나 자전거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2세대 모델 R50 SE는 1세대 제품 대비 정격 출력이 10% 증가했고, 2대의 스피커를 연결해 하나로 사용하는 듀얼 스테레오 사운드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1세대에서 블루투스 통화 기능 사용시 마이크 성능이 낮다는 지적을 받아들여 마이크 성능을 50% 향상시켜 1m 거리에서도 통화가 가능하다.

 

R50 SE의 독특한 디자인은 단순히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요소만 아니라 스피커 진동을 억제하기 위한 설계도 적용됐다.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내부 유닛을 진동 발생을 줄이도록 설계하고 케이스, 인클로저 및 스피커 유닛 등 진동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유닛 간의 경계에 진동방지 고무(댐퍼)를 삽입했다. 또한 기본 스탠드가 2kg 이상의 무게를 견딜 수 있어 바닥으로 전달되는 진동이 거의 없다.

 

1.5인치 3.3W 유닛 2개와 패시브 라디에이터 1개가 들어간 R50 SE는 대다수 블루투스 스피커가 저음 또는 고음역에 특화된 과다한 주파수 특성을 가진 것과 달리 평탄도 높은 주파수 특성으로 원음을 충실히 재생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블루투스 v4.2 규격과 SBC, AAC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스피커에는 3.7V 1500mAh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최대 7시간 재생 및 120시간 대기를 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시간은 3시간으로 micro-USB 포트를 쓴다. 색상은 크롬, 블랙, 화이트, 매트크롬, 카모, 골드 등 6종으로 가격은 컬러와 버전에 따라 24만원대부터 34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전자랜드는 R50 SE를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한다.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오픈마켓, 종합몰, 소셜커머스와 카카오 쇼핑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며, 오프라인은 전국 31개 전자랜드 직영점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태그(Tag)  : 전자랜드, 블루투스, 스피커
관련 기사 보기
[리뷰] 모바일-PC 유저 위한 넥밴드 무선 헤드셋, Jabra Evolve 65e
[리뷰] 안드로이드/iOS/윈도우 지원 게임패드, 조이트론 안디오스(andiOS)
[리뷰] 스마트폰과 PC에서 함께 쓰는 무선 이어폰, 자브라 이볼브 65t
[리뷰] 달릴 때 필요한 무선 스포츠 이어폰, 제이버드 TARAH/X4
[리뷰] 오래 기다린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과 홈 미니 써보니
[프리뷰] 다채로운 LED 조명을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A190 LED
태그(Tags) : 전자랜드, 블루투스, 스피커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Need for Speed HEAT, 11월 8일 출시 예정
제이씨현, 유디아 리얼 24형 LED 모니터 출시
에이수스(ASUS), 휴대용 모니터 젠스크린 MB16AMT(터치) 및 MB16AHP(콘솔지원) 모델 국내 출시
레이저, 콤팩트한 사이즈에 144Hz 17.3형 대화면을 담아낸 Razer Blade Pro 17 출시
7nm EUV 공정으로 갤럭시 노트10 첫 탑재, 삼성 엑시노스 9825 특징은?
찰진 한글화와 협동 플레이 체험, 보더랜드3 국내 미디어 시연회
컨텐츠 창작으로의 지포스 영역 확장, 엔비디아 스튜디오
전방위로 불어온 일본 불매운동, PC 컴포넌트는 무풍지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9-03-20 23:0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크기에 비해 가격은 무지 높네요.
방사형 디자인이 호감은 가는데 높은 가격만큼의 소리를 내줄지 정말 의구심이 많이 가네요.

떡하나주면잡아먹음 / 19-03-21 10:2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과연 팔릴까....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9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2
[결과발표] 2019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19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7
[결과발표] 2019년 새해맞이 덕담 남기기 9
[결과발표] 2018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