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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19-06-14 12:58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프로젝트 스칼렛'은 마지막 Xbox 아니라고 입장 표명

마이크로소프트가 E3 2019에서 발표한 차세대 엑스박스(Xbox) '프로젝트 스칼렛(Project Scarlett, 이하 스칼렛)'은 마지막 엑스박스가 아니라고 하였다.

자이언트 밤(Giant Bomb)이 E3 2019 기간에 실시한 인터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사업부 대표 필 스펜서(Phil Spencer)는 스칼렛을 마지막 엑스박스로 만들 계획은 없으며, 엑스박스 하드웨어 팀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E3 2019에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로젝트 x클라우드(Project xCloud)'를 시연하였는데 스마트폰과 엑스박스 게임 컨트롤러만으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여서 수십 년 동안 하드웨어 발전에 집중해 온 비디오 게임 시장에 신선함을 주었다. 게다가 구글 역시 유사한 서비스인 '스타디아(STADIA)'를 준비 중이어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가 미래에 대세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는 기업과 고객의 네트워크에 간단한 장애만 발생해도 게임을 즐길 수 없다는 제약이 있으므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작동 가능한 비디오 게임기는 여전히 필요하다.

필 스펜서 대표 역시 그 점을 이해하고 있어서 스칼렛이 마지막 엑스박스가 아니라고 한 것으로 생각하며, 비디오 게임기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는 오랜 기간 서로 부족한 부분을 메워주면서 발전해 나갈 가능성이 높다.

  태그(Tag)  : 마이크로소프트, Xbox, 게임기기, 콘솔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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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수호 기자 / 필명 스캐빈저 / 스캐빈저님에게 문의하기 scavenger@bodnara.co.kr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으면 삶의 낙이 사라진다는 말을 들어봤지만 보드나라의 일원이 되었다. 그 말은 분명 사실이었지만 더 빨리 보드나라 기사를 접할 수 있어서 큰 후회는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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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ㅇㅇ / 19-06-14 15:18/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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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성이 더 요구되는 것은 콘솔에서 돌리고 연산이 더 요구되는 것은 클라우드로 처리해서 상호보완해야죠. 지금 5G다 GIGA다 해도, 전용선 따오는 거 아니면 이웃집이 인터넷 대역 다 잡아먹어서 반응 느려질테니까요. 트래픽 너무 많이 발생한다 싶으면 연결을 일시적으로 끊어버리는 회선들도 있어서, 게임 외적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한 시험적인 서비스만 나올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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