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9-09-05 11:26
[뉴스]

WD, 최대 5TB 용량 휴대용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신제품 출시

웨스턴디지탈(Western Digital, 이하 WD)에서 새로운 슬림형 5TB 외장 하드를 발표했다. 


WD는 4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 행사에 새로워진 WD 브랜드 마이 패스포트(My Passport) 및 마이 패스포트 맥(My Passport for Mac)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WD 브랜드 제품군에서 19.15mm 두께의 가장 얇은 5TB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Portable Hard Drive)로 손바닥 만한 크기에 엄청난 양의 사진, 비디오, 음악 및 문서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마이 패스포트 신제품은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블랙, 블루, 레드를 포함한 새로운 색상으로 제공되며, 최대 5TB 용량까지 출시된다. 맥용 마이 패스포트 드라이브는 미드나이트 블루 컬러로 나온다. 



윈도우 10용으로 포맷된 모델의 경우 USB 2.0 하위 호환이 가능한 USB 3.0 커넥터 연결을 제공하고, 맥용 마이 패스포트 모델은 macOS 모바히용으로 포맷되었으며 USB-C 커넥터로 연결된다. 커넥터 케이블이 다를 뿐 두 제품 모두 USB 3.2 Gen1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그 밖에 소비자가 콘텐츠를 보호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와 256-bit AES 암호화를 지원하는 WD 시큐리티(WD Security) 기능, 페이스북이나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같은 소셜 미디어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가져오기 기능, 그리고 WD 드라이브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슬림형 마이 패스포트 신제품은 WD 스토어 및 베스트바이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올 가을부터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가격은 윈도우 10용 마이 패스포트 1TB 모델이 59.99달러, 2TB 모델은 79.99달러, 4TB 모델은 119.99달러, 5TB 모델은 149.99달러다. 맥용 마이 패스포트는 2TB 모델 89.99달러, 4TB 모델 129.99달러, 5TB 모델 159.99달러다.

모든 마이 패스포트 신제품은 3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태그(Tag)  : WD, 하드디스크, 외장형 HDD / 케이스, USB, Mac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게이머의 마지막 숨통을 틔워주자, 게이밍 PC의 SSD와 HDD 어떻게 꾸밀까?
[테크닉] 전방위로 불어온 일본 불매운동, PC 컴포넌트는 무풍지대?
[테크닉] iOS/iPadOS/macOS 그리고 Mac Pro와 모니터까지, 애플 WWDC 2019 발표 내용은?
[테크닉]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데스크탑 PC 뒤의 USB Type-C 쓰기
[테크닉] 썬더볼트까지 포함할 USB Type-C,내게 맞는 케이블 선택하기
[벤치] NVMe M.2 SSD 알고 구입하자, NVMe M.2 SSD 4종 비교
태그(Tags) : WD, 하드디스크, 외장형 HDD / 케이스, USB, Mac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영국 Expanscape社, 모니터 7개 달린 노트북 오로라 7 개발 중
인텔, 22코어 HEDT CPU인 코어 i9-10990XE 개발 중?
PS4 독점 게임 호라이즌 제로 던, PC로 출시 되나?
AMD 모바일 라이젠 4000 시리즈에 Vega 기반 iGPU가 쓰인 이유?
보드나라 선정, 2019 베스트 어워드
보드나라 선정, 2019 워스트 어워드
국내 공식 판매된 JEDEC 표준 DDR4 3200MHz, AMD와 인텔 플랫폼의 의미는?
팩토리 OC와 VRAM 8GB로 여유있게, 기가바이트 RX5500XT Gaming OC 8GB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암드렛츠고 / 19-09-05 13:57/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용량이 커봤자 SMR방식 하드라면 그닥 별 메리트가 없네. 왜 하필 SMR같은 기록방식이 나왔는지...용량늘리는 것 말고는 장점이라곤 없는데. 차라리 PMR방식으로 회귀하던지. 그게 아니면 MAMR이나 HAMR 방식 제품이 나오기를. 그것도 검증안되긴 마찬가지겠지만 설마 SMR보단 낫겠지.
준여니 / 19-09-06 18:0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WD 외장 스토리지 신제품 나오면 베스트바이에서부터 판매 시작하는걸 보면 WD랑 베스트바이랑 손잡은거 같아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3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9
[결과발표] '수능 끝난 수험생을 위한 인텔 3
[결과발표] '가격 인하된 인텔 9세대 F 시 4
[결과발표] '어렵지 않은 CPU 구분 방법, 9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