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19-10-29 11:45
[취재]

테그라 X1+ 탑재하고 2가지 모델 출시
엔비디아 3세대 쉴드 TV 발표

 

엔비디아(NVIDIA)가 인공지능 및 돌비 오디오 기술이 들어간 차세대 쉴드 TV를 발표했다.

엔비디아는 28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게임 및 인공지능(AI) 기능을 거실에 바로 제공하는 차세대 '쉴드 TV (SHIELD T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쉴드 TV 및 쉴드 TV 프로(SHIELD TV Pro)라는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256코어 엔비디아 GPU가 내장되고 이전 모델보다 최대 25%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테그라(Tegra) X1+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쉴드 TV는 전원 어댑터 같은 디자인으로 별도의 설치 공간 없이 전원 케이블에서 HDMI 케이블로 자연스럽게 TV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었고, 쉴드 TV 프로 이전 모델과 비슷한 거치형 소형 셋톱박스 같은 모습이다.

 

두 모델은 메모리 및 스토리지 옵션에서도 차이가 있다. 쉴드 TV는 8GB 내부 스토리지에 USB 포트가 없고 microSD 외장 메모리 카드로만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으나, 쉴드 TV 프로는 16GB 기본 스토리지 용량에 2개의 USB 3.0 포트를 이용해 USB 플래시 메모리 또는 외장 하드로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microSD 슬롯과 듀얼 USB 3.0 포트 외에 전원 단자의 형태가 다르고, 나머지 HDMI 2.0b 출력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는 똑같이 들어간다. 쉴드 TV 본체와 리모트 컨트롤러를 갖췄으며 게임 컨트롤러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쉴드 TV 가격은 149.99달러, 쉴드 TV 프로 가격은 199.99달러다.

 

비디오 기능으로 4K HDR 출력을 위한 돌비 비전 HDR (Dolby Vision HDR) 및 HDR10을 지원하며, 4K HDR 60fps (H.265/HEVC) 재생 및 4K 60fps (VP8, VP9, H.264, MPEG1/2) 재생이 가능하다. AI 기술을 통해 HD급 비디오를 4K 화질로 실시간 업스케일링 해주는 기능도 갖췄다.

 

오디오 기능으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지원 및 DTS-X 서라운드 사운드 HDMI 패스 스루, 고품질 오디오 재생을 할 수 있다.

 

쉴드 리모트(SHIELD Remote) 컨트롤러도 개선되어 이전보다 더 많은 버튼이 들어갔으며 리모콘 배터리도 구하기 쉬운 AAA 배터리 2개를 사용하도록 바뀌었다. 쉴드 TV와는 블루투스와 IR 방식으로 연결되고 모션 감지, 백라이트 버튼, 커스텀 버튼 설정, 그리고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다.

 

구글 안드로이드 9.0 파이 안드로이드 TV 버전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크롬캐스트 4K 기능을 내장했다. 또한 구글 어시스턴트 및 아마존 알렉사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4K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테그라 X1+ 성능을 살린 게임 역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다양한 안드로이드 게임 외에도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GeForce NOW)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지포스 그래픽 카드가 설치된 PC의 게임을 원격으로 즐기는 엔비디아 게임스트림(GameStream) 기능을 지원한다.

두 제품에 사전 설치된 앱들은 대부분 같으나 쉴드 TV 프로에는 PLEX 미디어 서버와 게임 녹화 및 방송을 위한 NVIDIA Share 앱이 추가되는데, 내장 메모리(RAM)의 차이가 해당 기능 지원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추측된다.

쉴드 TV는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일부 유럽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쉴드 TV 프로는 11월 5일부터 배송된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NVIDIA

 

  태그(Tag)  : 엔비디아, 쉴드, 안드로이드, 게임기기, 외장셋톱/플레이어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게이머 설래는 하반기 대작 러쉬, 내게 맞는 게이밍 PC는 이렇게?
[테크닉] 0.5세대 교체와 게임스컴 지난 하반기 VGA 선택, AMD와 엔비디아 중 내게 맞는쪽은?
[칼럼] 컨텐츠 창작으로의 지포스 영역 확장, 엔비디아 스튜디오
[테크닉] 오랫만의 행복한 VGA 선택 고민 시대, 브랜드를 알면 내게 맞는 제품이 보인다?
[테크닉] GTX에도 열린 레이트레이싱 시대, GTX 1060 6GB서도 쓸만할까?
[테크닉] 고집꺾은 엔비디아의 어댑티브 싱크 모니터 지원, 벤큐 XL2740으로 보는 지싱크 호환의 실체
태그(Tags) : 엔비디아, 쉴드, 안드로이드, 게임기기, 외장셋톱/플레이어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LG유플러스, 4만원대 대용량 LTE 데이터 알뜰폰 요금제 선보인다
AMD 16코어 라이젠 9 3950X 긱벤치 유출, 인텔 18코어 CPU보다 빨라?
CPU 포함 인텔 플랫폼서 77개 취약점 발견, 완화 조치 진행중
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GTX1650 나노LP 출시
유비쿼터스 시대 비즈니스 솔루션, ASUS 비즈니스 신제품 출시 세미나
AMD의 고성능 플랫폼 재설계,라이젠 9 3950X과 3세대 스레드리퍼
게이머를 만족시킬 NAS 등장, ASUSTOR AS5202T
QHD 게이밍 경험 업그레이드, AMD 라데온 RX5700는 어떤 제품?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love0515 / 19-10-30 22:1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구입하려고 해도 재고가 없네요.. 좀 많이좀 많들어놓고 팔지 ㅜ_ㅜ;;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9년 11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3
[결과발표] 내게 맞는 게이밍 PC는 이렇게? 4
[결과발표] CPU와 VGA의 균형을 찾아라 댓 3
[결과발표] 인텔 코어 i3-9100F vs i3-8100 4
[결과발표] 2019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