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20-03-31 12:00
[리뷰]

벤큐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기능을 저렴하게
BenQ EW2480 아이케어 무결점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PC 사용자들도 그 동안 소홀했던 PC 업그레이드를 생각할 기회가 많아졌다.

하지만 고사양 게이밍 PC를 구입하는 경우가 아니면 모니터에 책정된 예산은 보통 PC 본체 비용에 맞춰 그보다 더 내려갈 수 밖에 없다. 특히 거실에 대화면 TV를 따로 두고 있다면 모니터는 적당한 크기와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택할 것이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싼 제품을 찾기에는 요즘 기준으로 기능이나 A/S가 부족하게 느껴진다.

벤큐 코리아에서 출시한 BenQ EW2480 아이케어 무결점은 데스크탑 PC 모니터의 표준 크기인 24형 화면 크기에 상위 모델 27형 EW2780의 프리미엄 기능을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하게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가성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BenQ EW2780

벤큐 EW2480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모니터 제품군인 E 시리즈의 가장 하위 모델에 해당한다. 화면은 작아도 HDR 모드와 시력보호 기술 Eye-Care, 무결점 정책, 3년 A/S와 같은 벤큐 모니터 프리미엄 기능은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EW2480은 24형(23.8인치) LED 백라이트 IPS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하고 1920x1080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PC 모니터 표준으로 볼 수 있다. 신형 EW 시리즈의 기본 디자인은 모두 동일하므로 EW2480도 27형 상위 모델(EW2780)과 같은 디자인을 크기만 줄였다.

 

EW2480의 상단 및 좌우 측면은 전원을 껐을 때 패널과 베젤 부분이 잘 구분되지 않아 베젤이 거의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제로 베젤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멀티 모니터를 구성할 때 좌우 화면의 이음새가 얇아져 몰입감이 커진다.

 

모니터 하단에는 주변 조도와 색 온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밝기와 색 온도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벤큐 고유의 B.I.+ 센서가 들어갔다. EW2480이 화면 크기는 작아도 상위 모델과 같은 지능형 화면 제어 기술 HDRi와 아이케어(Eye-Care) 시력 보호 기술을 지원한다.

  

가성비 제품답게 모니터 후면에는 VESA 100x100mm 마운트 홀과 간단하게 케이블 연결이 가능한 3개의 HDMI 2.0 포트, 3.5mm 헤드폰 잭, DC 외부 전원 어댑터 연결 단자로 구성된다.

DisplayPort나 USB-C 같은 연결 포트는 없지만 3개의 HDMI 포트로 PC 뿐만 아니라 셋톱박스, 콘솔게임기, 디지털 카메라 등 다른 HDMI 출력 기기들도 1080p FHD 해상도로 연결할 수 있다.  

입출력 포트 좌우에 배치된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는 27형 모델과 동일한 2.5W x2 출력을 지원한다. 모니터 후면 우측에는 모니터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 슬롯이 보인다.

 

모니터 스탠드는 상단 20도, 하단 5도의 틸트(Tilt) 동작을 지원하며 높이 조절이나 좌우 각고, 가로/세로 피벗 기능을 사용하려면 VESA 마운트와 호환되는 별도의 모니터 스탠드나 모니터 암(arm)이 구입해야 한다.

 

모니터 스탠드는 받침대 안쪽이 비어있어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액세서리를 올려두기 편하고 리모콘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모델에서는 모니터 리모콘 거치 공간으로도 쓰인다.

 

모니터 OSD 조작은 우측 하단에 배치된 5개의 OSD 제어 버튼과 전원 LED 버튼, 그리고 단축키로 구성된다. HDRi 버튼은 운영체제(OS)에서 HDR 모니터 출력을 설정한 경우 HDR 모드 변경을, 일반 SDR 화면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도 모니터 자체적으로 HDR 효과를 내주는 HDR 에뮬레이션 모드로 구동된다.

 

벤큐 EW2480 모니터는 본체와 스탠드, 받침대, 빠른 시작 가이드, 사용자 매뉴얼 CD, 온라인 보증 카드, HDMI 케이블, 그리고 외부 전원 어댑터 및 전원 케이블이 들어간다. 그 밖에 3년 무상 보증 기간과 무결점 정책, 택배를 이용한 AS 접수를 지원한다.

 

모니터 주요 특징 살펴보기

OSD 메뉴 구성 및 조작 방법은 지난 번 보드나라에서 리뷰했던 EW2780과 거의 똑같다.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설정, 자주 쓰는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퀵 메뉴, 별도의 버튼으로 분리된 HDRi 메뉴 등이 특징이다. 입력 선택을 비롯해 픽쳐, 색상, 오디오, 지능형 밝기, 사용자 지정 키, 시스템 등의 메뉴를 갖췄다.

 

EW2480은 상하/좌우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IPS 패널을 사용했다. TN 패널처럼 각도에 따라 모니터 색상이 반전되는 등의 현상은 발생하지 않으므로 웹서핑 뿐만 아니라 영화나 게임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데 적합하다.

 

EW2480은 윈도우 10 PC에서 1920x1080 FHD 해상도와 75Hz 재생률(Refresh Rate, 화면 재생 빈도), 그리고 HDR 모드를 지원하는 모니터로 나온다. 기본 설정은 FHD 해상도에 8비트 SDR 모드, 60Hz 재생률이지만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HDR 및 75Hz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EW2480에는 벤큐 고유의 HDRi 기능이 탑재되어 윈도우 10 사용자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HDR(High Dynamic Range) 및 광색역(WCG) 옵션 설정이 가능하다.

물론 8-bit 패널에 1,670만 컬러, NTSC 72% 색 영역을 가지고 있어 4K HDR 콘텐츠의 원본 화질을 그대로 즐길 순 없지만 HDR 기능을 사용하면 좀더 향상된 밝기와 색 영역을 보여준다.

HDR 기능을 끈 일반 화면(SDR) 모드와 HDR, 그리고 시네마 HDRi 모드 가운데 콘텐츠 종류와 사용자 취향에 맞는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HDR 외에 게임에서 좀더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줄 수 있도록 일반 모니터 재생률(60Hz)보다 높은 75Hz 재생률을 지원한다. 144Hz나 240Hz까지 올라가는 게이밍 모니터 수준은 아니지만 일반 모니터가 1초에 60번 화면을 표시하는 것보다 25% 향상된 성능을 보여줄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화면 찢어짐 현상을 잡아주는 AMD FreeSync 기술과 모니터 깜빡임을 방지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지원하는 것도 EW2480의 장점이다.

 

책상 위의 표준 모니터 업그레이드

벤큐 EW2480은 요즘처럼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때 온라인 교육 등 자녀들의 오래된 PC를 업그레이드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24형 FHD 모니터다. 책상 위에 올려놓기 적당한 화면 크기와 주변 환경을 고려한 여러 시력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유튜브 동영상이나 영화를 볼 때 HDRi 모드와 스피커 출력 모드 선택으로 좀더 몰입감 있는 멀티미디어 경험이 가능하다.

3개의 HDMI 포트로 PC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게임기, 디지털 카메라 등 다른 주변기기를 추가로 연결하기 쉽고, PC 본체보다 오래 가는 3년 A/S 정책으로 컴퓨터를 잘 모르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물론 24형 화면이 작다고 생각하면 27형으로 화면이 좀더 커진 EW2780 같은 모델도 선택 가능하지만 비용 측면에서 보면 EW2480이 부담없이 모니터 교체하기에 더 적합하다.

 

관련 기사 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4세대 라이젠, 2021년 초로 출시 연기?
무드조명과 무선충전을 동시에, 콕스 AWC05 출시
제닉스, 손목터널증후군 방지 VM2 무소음 무선 버티컬마우스 출시
다크플래쉬, 오픈타입 케이스 Blade X 출시
5GHz 돌파 세계 최고 게이밍 CPU, 인텔 10세대 코어 i9-10900K
인공지능 성능 최대 20배 강화, 엔비디아 차세대 GPU 아키텍처 앙페르 발표
3년전 하이엔드CPU 저리가라, AMD R3 3300X vs Intel i7 7700K
보급형 CPU 평정을 노린 AMD 히든카드, 라이젠 3 3100과 3300X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0년 06월
주간 히트 랭킹

보드나라 2019 정규직 채용 공고 5
[결과발표] 2020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0
2020년 1분기 로또이벤트 선정관련 안내
[결과발표] 'PC방 점주의 고민, 어떤 플랫 3
[결과발표] 2019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